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부처님께서 꽃을 들고 미소지으셨다"라는 암시의 원문을 알려주세요.

"부처님께서 꽃을 들고 미소지으셨다"라는 암시의 원문을 알려주세요.

전설에 따르면 부처님은 링구산(Lingjiu Mountain)에서 제자들에게 법을 설하셨고, 범천왕은 이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금색 폴로꽃을 하사했다고 합니다. 부처님은 꽃을 들고 군중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제자들은 그가 무슨 뜻인지 몰랐습니다. 오직 존자 가나안만이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러자 부처님께서는 기쁜 마음으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법의 눈, 열반의 경이로운 마음, 무형의 현실, 그리고 미묘한 법의 문을 갖고 있는데, 이는 내가 마하까사빠에게 준 것입니다.

꽃을 들고 웃는 사람은 순수하고 순수하다. 가사빠의 눈에는 부처님의 꽃을 들고 있는 동작이 그림처럼 아름다웠습니다. 가사빠의 눈은 어떠한 사악한 생각도 없이 순수했습니다. 부처님이 꽃을 들고 있는 이유를 아무도 알지 못했습니다. 오직 가사빠만이 부처님을 순수한 마음으로 대했습니다. 아름다움을 위해서라면 그냥 웃으세요.

단순한 겉모습부터 그 이면의 복잡함까지 모든 것을 추구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사물에 관계없이 사물을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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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다섯째 족장은 올 제자들을 모두 불러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이 세상에서는 삶과 죽음이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루 종일 여러분은 오직 축복의 현장만 구하고, 삶과 죽음의 바다를 떠나서, 자신의 본성이 혼란스러우면 어떻게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본심의 반야성에서 통념을 이해하면 6대조의 법을 베풀리라."

모두가 신수가 시를 짓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신수는 몰래 글을 썼다.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과 같으니 부지런히 닦아 먼지를 막으라.” 제5조는 제자들에게 향을 피우고 공경하는 마음으로 이 게송을 외우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신수에게 직접 말했다. "당신이 이 게송을 썼을 때 당신은 당신의 본성을 보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문밖으로만 갔을 뿐 문 안으로 들어간 것은 아닙니다. 그런 견해는 최고의 보리를 찾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비록 혜능은 비록 문맹이지만 이 구절을 듣는 순간 당신은 자신의 본성을 보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수탁자는 또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도 없다. 처음에는 아무 것도 없는데 어찌 먼지가 날 수 있겠는가”라는 시를 썼다. 5조는 신발을 닦으며 “나도 본성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튿날 조방은 몰래 투이팡으로 가서 지팡이로 투이족을 세 번 치고 떠났다. 그러자 혜능은 세 개의 북을 들고 방에 들어갔습니다. 다섯째 조부는 누구도 볼 수 없도록 방을 덮고 금강경을 설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음이 거할 곳이 없어야 한다"는 말에 혜능은 문득 모든 법은 자성과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선조들에게 말씀하셨다. “자성(自性)은 본래 청정하고, 자성(自性)은 태어나지도 멸하지 않으며, 자성(自性)은 자족하며, 자성(自性)은 본래 흔들리지 않고, 자성(自性)이 있으면 만물을 낳을 수 있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