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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해요! 긴급한! 긴급한! (당나라의 역사에 대하여)
당나라 고대 산문운동의 양조과정. 당나라의 고대 산문 운동은 한우(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에 의해 처음으로 성공을 거두었지만 한우(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 이전에 양조 과정이 길었습니다. 기사 장르의 일종으로서 병행 산문은 원래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글쓰기 영역으로 확장되면 모든 글쓰기 상황에 적응할 수 없기 때문에 큰 불편함과 단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점차 반대하는 사람들도 생겨났습니다.
병행산문에서 형식주의의 폐해가 점점 더 인식되면서 이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계속 나오고 있다. 일찍이 서위 원제(文帝) 시대에 소추오(蘇趙)는 『상서』의 황실 칙령 체계를 모방하여 황제가 절에 참배할 수 있도록 『대고』를 써서 병행 양식을 바꾸려고 했다. 상나라와 주나라의 고대 오스트리아 스타일이지만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수(隋) 문제(文皇) 재위 때 '공공과 민간의 문학 작품은 사실적으로 기록해야 한다'는 칙령을 내리고 '화기를 버리라'는 명령을 내리기도 했다. 서면으로"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당시 이아는 수나라 문제에게 편지를 써서 제나라와 양나라 이래로 "유업은 여전히 달라 약자를 구하고 미묘함을 쫓으며 운율의 경이로움을 위해 경쟁하며 말의 영리함. 『바람과 구름의 상태』의 경박한 문체는 심한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병행산문의 형식에 근본적으로 반대하지 않았으므로 병행산문의 발전추세를 막을 수는 없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병행 산문이 여전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초 위정(魏政)은 양대 이후의 병행 산문은 “의미는 단순하지만 복잡하다”, “산문은 숨겨 모아 두었고, 말은 가볍고 위험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나라의 정복"( "수이 문학 전기 서문").
'사영웅' 중 왕보, 양경 등도 문체 개혁의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세계는 "세밀함과 조각품을 놓고 경쟁했다", "뼈가 사라지고 힘이 들리지 않는다", 왕보는 "자신의 단점을 개선하고 열망을 다 써버릴 생각을 했다"고 한다. Wu Zetian 시대의 Chen Ziang은 "복원"혁신 아이디어를 더욱 명확하게 제안했습니다. 그의 유명한 "Dongfang Zuo Shi Qiu와 함께하는 Xiu Zuo 장 서문"은 이론적으로 고대 산문 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제에 대한 그의 에세이는 "고대를 아끼는 것"이었고, 번영하는 당나라의 Xiao Yingshi는 "그가 제안하는 모든 것은 고대 산문에 의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창작 활동 측면에서 진장(陳張)은 당나라에서 최초로 서한어를 배운 사람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한유는 그를 높이 평가하여 “나라의 기사가 흥하면 그 나라의 선비들이 높이 춤을 추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움직임이 불가피합니다.
그러나 복귀는 어렵다. 낭만주의 문체가 계속해서 히트를 쳤고, 당시에는 산문을 쓰는 사람이 점점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소영석(魏應察), 리화(Li Hua), 원걸(圓聯), 두구(Dugu) 등 고대 산문 운동의 선구자들이 많이 있었다. 기, 양소, 유면 등이 있으나 당중기까지 병행문문은 여전히 상당한 세력을 유지하며 완고하게 영토를 점유하고 있었다. 유종원은 당시 사람들이 병행산문을 칭송하던 상황을 다음과 같이 묘사한 적이 있다. 4와 6, 비단 마음과 수 놓은 입. 궁전은 무겁고 깃털이 흔들리고 청중은 즐겁게 춤을 추며 천둥과 포효를 이야기합니다."( "Qiqiaowen") 반대에서. 화려하고 경솔한 문체로 평행 문체를 명백히 거부합니다. 비록 힘이 약하고, 창작활동이 부족하고, 민중풍속에 적응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한족과 유곡문 운동을 위해 필요한 준비를 했다. 한우(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이 나서서 고대 산문 운동을 옹호한 후에야 그들은 고대 산문 운동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혔다.
한유와 유종원은 병행산문을 반대하고 고전산문을 옹호했다. 그들은 당시 힘든 투쟁을 겪었다. Han Yu는 "Feng Suwen에게 보낸 편지"에서 자신이 고대 산문을 쓰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용납하지 않는 상황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내가 작은 말을 하면 사람들은 그것을 악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당신이 큰 말을 하면 사람들은 매우 이상해질 것입니다." Liu Zongyuan은 또한 Han Yu의 티격태격 투쟁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한유는 대중의 풍습을 무시하고 웃음과 모욕을 저질렀습니다. 배우기 위해 모집했습니다.... 세상의 괴물들이 모여서 꾸짖고 지적하고 비난합니다." 그리고 말을 덧붙인다”고 말했지만, 치열한 대결 끝에 상황은 바뀌었다. 한유의 제자 리한(Li Han)은 이 투쟁의 과정과 결과를 『장리선생집서문』에서 아주 간략하게 요약했다. 선생님은 점점 더 강해졌고 결국 그는 놀랐고 결단력이있었습니다. "한, 류와 그 제자들과 추종자들의 끈질긴 투쟁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대 산문 운동은 계속해서 힘과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마침내 형식주의 글쓰기 스타일과의 싸움에서 승리했습니다.
오랫동안 유행했던 평행문에 맞서 싸우기 위해 한과 유는 평행문이 등장하기 전 전진(前秦)과 한대(汉族)의 산문 전통을 무기로 활용했다.
한유는 『이이의 책에 답하다』에서 “삼대와 양한의 책을 감히 읽지 말고, 성자의 야망이 없으면 감히 고집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위중력(魏忠伯)의 『도교경』에서 오경을 본문의 기초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맹자, 순, 장, 노자의 저작을 비롯해 『계량전』, 『국어』, 『역사서』 등이 있다. 기록' 등의 작품은 실제로 고대 산문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회고'를 통해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가 산문을 '고대 산문'이라고 부르고, 이 혁신을 '고대 산문 운동'이라고 부르는 곳이다.
고대 산문 운동은 단순한 문체 혁신이 아니라 '도'와 '문학적' 측면을 모두 목표로 삼는다. 한유의 고대 산문 이론적 명제. 첫 번째 요점은 문학이 도를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유교와 도교의 부흥을 중심으로 고대 문헌을 옹호하고, 도교의 계승을 주장하면서 유교 도교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유교와 도교를 옹호한 그는 봉건적 위계 억압제도를 엄격히 수호했을 뿐만 아니라 현실을 겨냥하고 현실적 모순을 해결했다. 예를 들어 봉건제후의 분리주의 통치에 반대하고 유교와 도교를 거부했다. 국민의 부담 등 두 종교의 확대와 악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러므로 그의 고대산문론은 문학과 도의 관계, 기사와 정치와 세계종교의 관계를 먼저 해결하는 것이다. 도는 목적이고, 문학은 수단이다. 두 번째 점은 불의가 불복종을 낳는다는 사상을 내세워 그의 고대 산문론에 활력을 더하고, 현실을 반영하는 고대 산문의 장을 열어주며, 사실주의와 투쟁의 정신을 지닌다. 세 번째 논점은 작가수양론과 문체론을 제시한다. 작가는 사상수양의 기초를 갖추어야 함을 강조하고, 수련을 통해서만 '기'를 가질 수 있고, '기'를 통해서만 언어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그의 고대 산문 창작론이며, 나아가 내용과 형식의 관계를 해소한다. 네 번째 요점은 새로운 산문 표준을 제안합니다. 그가 들고 있던 기치는 본질적으로 전진(前秦)·한(汉)나라의 고대 산문을 복원하고 현대 문법과 언어를 흡수하여 보다 대중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중세 산문을 창조한 것이었다. . 그의 산문 제안은 중세 산문, 즉 당송 시대 산문 발전의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한유는 “고전일수록 그 문장이 오늘날처럼 읽히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고대인을 생각하면서도 보지 못하고, 고대인을 배우면서 동시에 그들의 말을 이해하고 싶어 하며, 자신의 말을 이해하는 사람은 원래 고대의 도를 지향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 "구양성의 탄식을 따라 새긴 글")
유종원의 고대산문운동론. 그는 “문인은 도를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한유의 “문학은 도를 전해야 한다”는 원칙과 다르지 않지만, 두 사람이 언급한 “도”의 구체적인 내용은 완전히 똑같지는 않다. 유종원은 사상적으로 단순한 유물론적 성향을 갖고 정치에서는 개혁주의자였기 때문에 그가 '도'라고 불렀던 것에도 좀 더 진보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다. 역사 발전 개념과 관련하여 유종원은 역사 발전이 '신성한 의도'가 아니라 역사의 객관적 발전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추세'에 의해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즉, 발전의 뿌리는 성인의 마음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현실에 있는 것이다. 사회통치 측면에서 그는 사회의 안전이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달려 있다고 믿었다. 사람들의 마음의. 그러므로 그의 『도』는 세상을 구하는 것, 즉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사회를 평화롭게 만드는 것을 강조한다. 그래서 그는 “도가 닿는 길은 사물에만 닿는다”고 말했다. 편리하고 전환적이라는 것, 즉 사회와 사람들에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는 또한 “낯선 사람을 자신의 것처럼 대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生人'은 '생민'이라는 뜻으로 서민을 가리킨다. 둘째, '작가는 길을 알아야 한다'는 사상과 관련하여 유종원은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고 글은 '세계에 이롭다'고 주장하며 '색에만 집중하고 소리를 칭찬하는' 도움이 되지 않는 글에 반대했다. . 셋째, 콘텐츠 기반을 전제로 예술성에 주목해야 한다. '글이 없는 말은 탁하다'는 말은 대중성이 없다는 뜻이다. 또한 저속한 말은 쓸모가 있을 만큼 충분하지만 "문학적 재능이 부족하다"고 당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후대 학자들이 존경하게 하며 "불멸의 말"을 이루기에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신사가 원하지 않는 것이기도 합니다.
'도'는 '문'을 통해 표현되고, '문'은 기사 내용과 형식 관계의 변증법을 포함하는 '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는 점을 모두 알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산문을 쓰려면 이념적 내용이 충실해야 하고, 말이 의미 있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하며, 이념적 내용을 표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글쓰기의 이념적 내용뿐만 아니라, 언어형식에 있어서도 점점 구어와 괴리되는 평행주의 경향을 역전시킬 필요가 있다. 한(Han), 류(Liu) 등은 비교적 사실적인 내용과 구어에 가까운 언어로 많은 산문을 집필하고 이론적 명제를 실천해 왔다.
Han Yu와 Liu Zongyuan은 진원과 원화 시대에 고대 산문을 옹호했으며 체계적이고 명확한 고대 산문 이론과 성공적인 고대 산문 창작 실천을 통해 점차 강력한 팀을 구성하여 병행 산문의 단조로움을 깨뜨렸습니다. 지배 상황은 문학계에서 고대 산문의 부활로 이어졌습니다.
한유의 산문 창작.
그의 글은 장르가 다양하고, 각 장르마다 좋은 글들이 있습니다. 이는 대략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논증적 에세이입니다. 그의 에세이 대부분은 현실적이고 타당하며, 과감한 의견을 내놓는 용기와 자신감이 있다. 전반적으로 기사는 깔끔한 레이아웃과 명확한 레이어, 논리적 추론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Yuan Dao", "Shi Shuo" 등이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짧고 간결하며 흥미가 넘치고 진지한 진실을 표현하며 기발하게 구성된 일종의 에세이 스타일의 에세이도 포함됩니다. "Huolin Jie", "기타 이론"등 그것은 본질적으로 에세이이며, 표현형식에 따라 또 다른 범주, 즉 에세이로 분류될 수도 있다. 두 번째 범주는 서술형 글쓰기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사는 "역사 기록"과 같은 사건 기록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 인물을 묘사하고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토론, 서사 및 서정성을 통합하여 이념적이며 감동적인 힘을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장중성전기후기』가 있다. 세 번째 범주는 서정적 글쓰기입니다. 이런 유형의 기사는 사소한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체가 단순하고 감동적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십이랑 기념 에세이』가 있다. 네 번째 범주는 실용적인 글쓰기, 즉 편지의 서문과 같은 작품이다. 이러한 작품은 종종 매우 생생하고 절충적이며 사람과 상황에 따른 작가의 견해와 이념적 태도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하북으로 여행하는 동소에게 이별의 서문", "반고로 돌아오는 이원에게 이별의 서문", "잉커시 사람들에게 보내는 서한" 등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카테고리는 유머러스한 에세이로 구성됩니다. 이런 유형의 기사는 동방석(Dongfang Shuo)의 "손님에게 응답하기"와 같은 유머러스한 기사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자신의 재치를 활용하여 내면의 불만과 원한을 흥미로운 글로 표출합니다. "Jin Xue Jie", "Song Qiong Wen", "Mao Dai Biography"등
류종위안(Liu Zongyuan)의 산문 창작. 첫 번째 카테고리는 논증적 에세이입니다. 그의 에세이의 주요 특징은 치밀한 사고, 강력한 논증, 예리한 글쓰기이다. "봉건주의에 관하여"가 대표될 수 있다. 두 번째 범주는 전기 글쓰기입니다. 그의 전기는 분명히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인물의 행위를 기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예를 들어 단수시의 폭력을 진압하고 백성을 보호하는 뛰어난 행동을 기술한 것이 있고, "통취 전기"는 이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지혜와 용기 이야기. 다른 하나는 인물 전기를 설정하여 정치 이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선택된 인물들은 대부분 도시와 시골의 하층민들이지만 이들 인물들의 성격과 기술, 정치적 원칙이 유사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이 거버넌스를 발휘할 수 있는 곳에 글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자인 전기"는 지휘관을 위한 자인 전기를 작성하여 총리가 되는 이치를 충분히 발휘하고, 나무 심기의 "궈리투오 전기"는 화합의 이치를 전개합니다. 나무를 심은 사람의 전기를 만들어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우화적인 스케치입니다. 선진(先秦) 학자들의 산문과 역사 산문에는 많은 우화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기사의 개별 구성요소이다. Ti Zongyuan은 이러한 전통을 계승하여 별도의 장으로 발전시켜 독립적인 문학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우화적 스케치는 모두 사회의 특정 현상을 바탕으로 구상되고 쓰여진 것으로 심오한 교훈이나 아이러니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 이미지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전투력이 넘친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삼계", "좌설", "촉전설" 등이 있습니다. 네 번째 카테고리는 풍경 여행 노트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용주팔기』가 있다. 그 특징 중 하나는 영주의 산과 강의 멋진 풍경을 묘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팔기행기에 적힌 풍경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동일하지 않다. 두 번째 특징은 시인의 삶의 경험과 숭고한 정서가 산수묘사에 스며들어 있다는 점이다. 마오근의 이른바 '숨 내쉬기'는 그의 산수기행기에 주입된 정서를 남다른 감동의 힘으로 만든다.
요컨대, 고대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주요 공헌은 오랫동안 문단을 지배해 온 형식주의 경향을 뒤집고, 훌륭한 산문을 계승한 것이었다. 초기 산문의 전통을 혁신하고 발전시켜 산문 창작에 새로운 국면을 조성하고 고대 산문의 발전 방향을 바로잡았다. 송대와 송대 이후 산문의 주류는 당대의 고대 산문운동을 토대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갔다.
물론 이것이 고대 산문운동 이후 문학계에서 형식주의에 대한 역류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다. 실제로 한류 이후 당대 고대 산문 운동의 전반적인 발전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경향을 보였다. 첫째, 이아오가 대표하는 것은 진실을 설명하는 경향이 있었고, 둘째는 현실을 반영하는 범위가 좁았다. 황푸시(Huangfu Shi), 손교(Sun Qiao) 등. "이상한 것을 추구하는 것"은 기사를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어 고대 산문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말에는 비일수(皇精秀), 육계몽(魯桂夢), 낙인(羅陰) 등의 짧은 수필이 등장하는데, 그 내용은 짧고 간결하며 날카로워 당말의 문학계에 빛을 더해주었다. 오대(五代)부터 송(宋)초까지 화려하고 호화로운 문체가 다시 한 번 널리 퍼졌다. 북송 진종(眞宗) 시대에는 양의(楊儀), 유준(劉君) 등으로 대표되는 희곤파도 등장했다. "(Ouyang Xiu의 "소 전집 서문").
당나라에는 시인이 많았습니다. 이백(Li Bai), 두보(Du Fu), 백거이(Bai Juyi)는 확실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대한 시인들이다. 그 외에도 하늘의 별과 같은 수많은 시인이 있다. 이들 시인 중 2,300명 이상이 오늘날 유명합니다.
『당나라 전시』에는 그들의 작품이 48,900여 점 이상 보존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의 주제는 매우 넓다. 일부는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모순을 반영하여 봉건 사회의 어둠을 드러내고, 일부는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일부는 개인을 표현합니다. 야망과 경험 아이들의 사랑을 표현하는 것도 있고, 우정, 인생의 희로애락을 말하는 것도 있습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적 역학, 노동생활, 사회적 관습, 개인적 감정 등 모든 것이 시인의 예리한 눈에서 벗어날 수 없고 글의 소재가 된다. 창작방식에 있어서는 사실주의파와 낭만주의파가 있는데, 이 두 창작방식을 결합한 훌륭한 작품이 많이 있어 중국고전시가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고 있다.
당시의 형태는 다양하다. 당나라의 고대시는 기본적으로 5자시와 7자시 두 종류가 있다. 현대 시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4행시(quatrains)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운율시라고 합니다. 절구와 운시는 각각 5자, 7자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당시는 기본적으로 5자 고시, 7자 고시, 5자 절구, 7자 절구, 5자 운시, 7자 고시 등 6가지 기본 형식을 갖고 있다. 고대 시에서는 운율과 운율에 대해 상대적으로 광범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시에서는 문장 수가 다소 많을 수 있고, 장이 길거나 짧을 수 있으며, 운율이 바뀔 수 있습니다. 현대시는 운율과 리듬에 대해 더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운율이 있는 시에서는 4행과 8행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각 시에 사용된 단어의 리듬과 경사음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운율과 운율은 바뀔 수 없습니다. 운율이 있는 시에도 중간 행이 필요합니다. 고대시의 문체는 선대로부터 계승되어 왔기 때문에 고대문체라고도 불린다. 현대시는 운율이 엄격해서 운율시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당시의 형식과 문체는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한나라와 위나라의 민요와 월복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노래의 스타일을 크게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의 5자, 7자 고대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장문의 서사적 로맨스는 5자시와 7자시를 확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언어형식의 사용은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문체의 현대시를 탄생시켰다. 현대시는 당시의 새로운 시 형식으로, 그 창작과 성숙은 당나라 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사건이었다. 우리나라 고대시가의 음절화와 단어정화라는 예술적 특성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고대서정시의 가장 전형적인 형식을 찾아냈으며 오늘날에도 특히 대중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현대 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적 제한을 갖고 있어 시의 내용을 쉽게 제한하고 자유로운 창작과 전개를 방해하는 것이 그 장점이 가져오는 큰 결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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