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원저우 천주산 기슭에 정성공의 묘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저우 천주산 기슭에 정성공의 묘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천주산(Tianzhu Mountain)은 취안저우(Quanzhou) 난안시(Nan'an City)와 융춘현(Yongchun County)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주(Quanzhou)는 고대에는 원릉(Wenling)이라고 불렸지만 남송 가딩(Jiading) 8년(1215)에는 온주(Wenzhou)가 아닙니다. , 열 번째 손자 Zheng Zhao는 Quan County Xifang으로 이사했고 그의 자손은 세 그룹으로 나뉘 었습니다. 정성공의 먼 조상인 정조(鄭趙)는 진나라 때 광저우구시에서 복건성으로 들어와 처음으로 형화(현 보전)에 정착한 뒤 장주(張州), 취안저우(泉州), 덕화(德河), 남(南)의 12대 수도인 광신림(廣心臨)으로 옮겼다. '안. 그리고 형제들이 헤어져서 용춘 가자오로 이사했다. 정성공(鄭成功)의 조상은 번성했고 그들의 조상묘가 천주(泉州) 청원산(淸源山) 북서쪽 천주산(泉籠山)에서 발견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남안 정씨 시경씨 계보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나의 남편 정씨는 당나라 광기황제 재위 때 복건성에 왔고, 아마도 복건성에 살았을 것입니다. Pu, Zhang, Chao 또는 Quan은 모두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 안서 위평 정씨의 족보도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광기 원년(885년)에 정씨의 조상인 정니규(鄭左园)가 복건성에 들어와 왕초(王趙)를 따랐다. 그는 나중에 Nannan의 Antao Forest Farm 수비대를 이끌고 Yongchun County Jianglianping에서 설립되었습니다. Zhengdu의 4 대가 Ji Pengxiang의 동문을 방문했습니다. 안시성 서평 적수의 정씨 족보에 따르면 정씨의 조상은 당나라 광기 원년(885년)에 대대로 흥양현에 살았고, 10대 성은 정(鄭), 진(陳)이었다. , Lin, Hong ... Wang Shenzhi에서 세 형제가 강을 건너 Fujian에 들어갔습니다. 선조 정위(鄭孝)는 남송(南宋)의 황태자이자 검열관이자 상주(商柱)국의 후관(後關) 우천(後况)에 살다가 전쟁으로 인해 다른 곳으로 흩어졌다. Yutian은 Longyan (현재 Datian County Taoyuan)에 살았습니다.
류아오잉리에 정진시가 소장한 고대 족보인 장푸는 장푸잉리에 정씨 가계도의 비밀을 밝혀준다. 장푸의 정씨 가문과 취안족은 형제이다. 이것은 장주(張州), 장푸 구진강(張浦九鎭庭), 장푸푸위(張浦浦寂) 등 고대현의 정씨(鄭氏)가 난안성 이시징(西智)의 정씨(鄭氏)와 같은 조상의 형제라는 사실을 상세히 기록하고 있는 매우 귀중한 사료이다. 먼 조상은 정씨 가문의 위대한 조상과 먼 조상을 알아내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정씨 가문과 정씨 역사의 여러 곳으로 이주한 조상표에는 새로 발견된 기록이 있다. Yushu는 Zheng Qiao의 후손이며 Yingli의 Zheng Pu와 관련이 있습니다.
정씨의 후예들은 장저우(張州) 장포잉리(張浦母利)에서 정씨(鄭氏)의 계보를 발견했는데, 『계보 개요』에는 난안(南南)의 지명인 '솽루커우'가 여러 차례 언급됐고, 그 조상들이 어떻게 걸어갔는지, "몸을 손에 들고, 샘에서 장까지, 장에서 푸까지" 두 교차로가 청원산의 북서쪽 봉우리 방향에 있다는 것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 족보에는 정성공이 한때 자신의 친척인 '개청원의 후손'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장푸에 갔다고 언급되어 있으며, 고향의 '사기단'과 등불과 색채가 가득한 등불 축제의 활기 넘치는 장면을 회상했습니다.
이 귀중한 기록은 많은 정 씨족의 관심을 끌었고 난안으로 가서 광범위한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여러 차례 검색한 끝에 '이중 교차로'는 난안성 펑저우 시탄촌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한 장로는 Fengzhou Shetan Village가 Zhangpu Yingli의 Zheng 가족 계보에 설명 된 Nan'an의 "이중 교차점"이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거기에서 Qingyuan Mountain은 기록과 일치하는 북서쪽 봉우리입니다.
펑저우의 지리적 일화를 잘 알고 있는 왕잔산 선생은 옛날 정씨 가문의 집 앞에는 한쪽 끝이 용춘 산길로 이어져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더화(Dehua)와 다른 쪽 끝은 취안저우(Quanzhou) 해안을 따라 바다 도로로 이어졌습니다. 따라서 "두 교차점(Two Crossings)"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푸의 족보를 통해 정성공의 초기 조상을 찾을 수 있다면, 융춘의 족보는 정성공의 조상이 다시 복건성으로 진입한 과정을 추적하는 가장 상세하고 최초의 중요한 족보이다. Wu Rong Zheng 가족이 Fengzhou에서 나왔다는 이론을 확인합니다. 영춘(永春) 정보공(鄭寶功) 선생이 편찬한 족보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나의 조상은 군사에 정통하였다. 나의 조상은 군대를 이끌고 풍주(鳳州) 서지담(沙州)에 주둔하여 밭을 일구어 군사식량을 마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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