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한다'의 전체 시와 번역은 무엇인가요?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한다'의 전체 시와 번역은 무엇인가요?
원문:
구름은 옷 같고, 꽃은 얼굴 같고, 봄바람이 문턱에 불고, 이슬이 짙습니다.
옥산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 달빛 아래에서 만났을 것이다.
번역:
구름의 아름다움을 보면 그 옷의 아름다움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움을 보면 그 사람의 아름다움을 생각한다. 사람의 얼굴.
군위산 정상에서 만나지 못했다면 야오치 달빛 아래에서 만났을 것이다.
둘째:
붉은 이슬 한 줄기에 향기가 응축되어 오산의 구름과 비가 헛되다.
한궁에서 그와 닮은 사람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새로운 화장에 의지하는 불쌍한 페이얀.
번역:
비를 맞으며 향기를 퍼뜨리는 붉은 모란처럼, 양후궁은 더 이상 여신을 그리워하지 않고 자해한다.
한나라의 미녀 중 그녀와 맞먹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조비연도 화장을 조심스럽게 해야 했다.
<삼청평초자>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시집으로 유일하게 3편의 7자 월복시이다. 첫 번째는 공간적 관점에서 썼는데, 모란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양후궁에 비유하여 썼고, 두 번째 것은 시간적 관점에서 썼는데, 세 번째는 양후궁이 얼마나 총애를 받는지 보여줍니다. 모란과 양후가 섞여서 하나가 된다.
시 전체가 절묘하고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꽃과 사람이 어우러져 흐릿하고 황홀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는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량을 보여줍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당말 오대 기록에 따르면 이 세 시는 이백이 2000년에 지었다고 합니다. 그는 장안의 제국 아카데미를 숭배하고 있었습니다. 당 현종 천보 2년(743), 천보 3년(744) 봄의 어느 날, 현종과 양후궁이 궁궐의 진향각에서 모란을 구경하고 있었는데 배우들이 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노래와 춤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당나라 현종은 “명화를 감상할 때 어떻게 옛날 음악과 첩의 가사를 쓸 수 있느냐”고 말했다. 급히 황실을 불러 명령을 기다리게 했기 때문이다. 새로운 음악을 쓰기 위한 궁전. 이백은 칙령에 따라 궁궐에 들어가 금빛 꽃종이에 세 편의 시를 썼습니다.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한다'는 양후궁의 옷이 통통한 옥빛 얼굴을 감싸듯 화려한 깃털처럼 쓰여 있다. 생각한다는 말에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고 부정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구름을 보면 옷이 생각나고, 꽃을 보면 옷이 생각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7명의 캐릭터가 혼합된 상호작용을 하게 되는데, 마치 꽃송이 같은 느낌을 줍니다.
계속 "레브론으로 문지방을 분다"에서 "레브론"을 사용하여 꽃을 염색하면 이전 문장이 더욱 풍성해집니다. 동시에 바람과 이슬은 왕의 은혜에 대한 은유로도 사용되어 아름다운 얼굴을 더욱 활기차게 보이게 합니다. 아래에서 시인의 상상은 갑자기 천상 서왕모가 살고 있는 군우산과 야오타이로 떠올랐다.
'그렇지 않다면'과 '가겠다'는 시인은 선택을 하는 척하지만 그 의미는 긍정적이다. 이런 비일상적인 아름다움은 천국의 선경에서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옥산, 요태, 달빛은 꽃의 얼굴을 돋보이게 하는 연한 색의 단어로 사람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는 백옥 같고 따뜻한 백모란 꽃 같다. 동시에 시인은 양비를 땅에 내려온 여신에 비유하면서 아무런 흔적도 보이지 않았는데, 이는 정말 미묘하다.
두 번째 시는 '붉은 이슬이 향기를 머금고 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색뿐만 아니라 향기에 대해서도 쓴다. 또한 이전 시 "이슬이 더 강하다"보다 더 강한 이슬의 아름다움에 대해 쓴다. 한 걸음 더 나아가보자. "운우산은 헛되이 마음을 상하게 했다"는 초왕의 이야기를 이용하여 앞 문장에서 꽃을 인간화하여 초왕이 상심한 것은 사실 꿈속의 여신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한다. 현재 인간의 얼굴만큼 아름답습니다.
결국 한나라 성제의 황후인 조비연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미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조비연은 여전히 양의 미모에 걸맞는 새로운 화장에 의지해야 한다. 화장이 필요없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눈에 띄는 그녀 앞의 페이. 이 시는 여신과 날아다니는 제비를 낮추어 양후를 높인다. 고대의 비유를 사용하여 현재를 묘사하는 것 역시 호칭을 기리는 방식이다. 전설에 따르면 조비연은 몸이 가벼워서 궁중 시녀들이 들고 있는 수정판 위에 서서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었고, 후궁 양은 더 뚱뚱해 '반지는 뚱뚱하고 제비는 날씬하다'는 평판을 얻었다. 이름은 위환).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양후궁이 이 세 시를 매우 좋아해서 자주 낭송했다고 말했습니다. 고력사는 이백이 그녀에게 장화를 벗으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그것이 큰 모욕이라고 생각하여 후궁을 비방했습니다. Yang은 Li Bai가 날아 다니는 제비를 Thin에게 사용하고 그녀의 비만 때문에 양 첩을 조롱하고 Feiyan의 Chifeng과의 관계를 이용하고 그녀의 무질서한 궁전에 대해 양 첩을 조롱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 - 청평초사시 3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