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고대 중국의 가구와 가구는 고대인의 삶의 개념을 반영합니다.
고대 중국의 가구와 가구는 고대인의 삶의 개념을 반영합니다.
중국 문명의 찬란한 별이 빛나는 하늘 속에서 고전 가구는 청동, 옥, 서화, 도자기에 버금가는 중국 전통 문화의 가장 영향력 있는 핵심 가치 상징 중 하나이다. 고전공예가구 만들기의 본질은 문화와 예술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칼럼은 고전가구의 역사와 문화, 업계의 선배, 업계 서적을 차례로 이야기하며, 선구자들을 기리는 동시에 별을 바라보며 우리가 탐구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열어줄 것입니다.
고대 문인들이 걸어온 영감의 길은 『예서?대학』에 나와 있다. “고대에는 세상에 덕을 베풀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나라를 다스려야 하고,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집안을 다스려야 하며, “가문을 닦으려면 먼저 몸을 닦아야 하고,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그의 삶은 마음을 바로잡고, 몸을 닦고, 가족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학자관료의 일생에 있어서 가장 큰 소망은 인격과 도덕, 공덕과 명성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대한 야망과 열망은 '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아하고 조화로우며 편안하고 안락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자기 수양과 성공에 큰 이익이 됩니다.
명나라 중후기에는 사회와 경제가 발전하고 자본주의가 싹트며 문화와 예술, 세련된 삶을 추구하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한 무리의 문인들이 학문과 저술에 전념하여 Wen Zhenheng의 "연대기", Gao Lian의 "Zunsheng 팔음", Tu Long의 "Kaopan에 남은 것들"등을 포함한 풍부한 작품을 썼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Li Yu의 "Xianqing Ou" "Send"도 모두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입니다. 이 책은 전통 문인의 미적 개념과 정신적 삶을 설명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화유산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주거용 부동산의 배치와 인테리어 가구는 거주자의 생활 방식과 문화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물질적 필요에 주의를 기울이는 동시에 삶의 취향과 문화적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적인 필요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대 문인의 미학적 기준
고대인들은 집의 배치와 가구에 대해 매우 까다로웠습니다. 많은 글에서 그들은 홀, 산장, 집의 배치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남편의 방, 불교 건물 등의 홀, 찻집, 피아노실, 안뜰, 누각 등 건축 형태의 디자인과 배치는 높은 문화적, 미적 성취를 반영합니다.
도교는 '자연과 인간의 일치', '자연과 무위',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이라는 이념적 개념을 옹호하며 이는 고대 사람들의 가정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명나라의 집 배치와 실내 가구는 전통의 정점이며 문인의 풍미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특징은 개방적이고 단순하며 우아한 스타일입니다. 거실의 구조는 은은하고 깔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내 가구도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배치되어야 하며, 테이블, 책상, 의자, 스툴 등의 가구도 은은하고 깔끔해야 하며, 가구가 너무 많지 않아야 합니다. 책상. 요컨대 삶은 사람들을 편안하고 우아하며 깨끗하고 밝게 만듭니다.
고대인들은 인간과 자연의 소통과 통합을 위한 중요한 조건인 생활환경에 가장 먼저 주목했다. 그러므로 『창오지』 제1장에서는 서두에 “산천에 사는 사람이 제일 좋고, 마을에 사는 사람이 두 번째이고, 교외에 사는 사람이 세 번째이다”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다. 산, 숲, 마을에서 살 수 없더라도 반드시 "마당은 우아하고 깨끗하며 방은 깨끗하고 아름답고 정자와 정자는 한적한 느낌을줍니다. 아름다운 나무와 이상한 녹색 대나무도 있습니다. 거기 사는 사람은 노년을 잊게 하고, 머무는 사람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게 하고, 방황하는 사람은 피곤함을 잊게 만든다. "집의 벽은 입구와 출구가 나무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4~2개의 향비 대나무를 수평으로 못 박고 양쪽에 6개의 판자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돌제본(돌문턱)을 사용하는 경우 정사각형, 두껍고 평범해야 하며 "계단"은 3개에서 10개 사이여야 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오래된 것입니다. "난간"은 아라고나이트(천연적이고 아름다운 돌)로 만들어졌으며 "야난" 등은 "고급스럽고 우아합니다." 가정 환경을 단순하고 단순하며 우아하게 만드세요.
리유는 '선청어우기' 4권 거실 편에서 "토목공사에 있어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사치다. 특별한 (뿐만 아니라) 서민들의 집은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검소함, 즉 왕자와 어른 우리도 이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집을 지을 때는 우아함보다는 우아함을 중시해야 하며, 사치만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사치에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차이와 새로운 표준을 만들 수 없으며 럭셔리함을 잃어버릴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Li Liweng이 분명히 말한 것입니다. 주거용 건물은 반드시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단순하거나 우아하고 세련될 뿐이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웅장하고 화려하지만 클럽하우스 같기도 하고, 심지어는 사무실 건물 같기도 한 고급 주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뚜롱의 '고판유시'에 나오는 산자이 음에는 "밝고 깨끗해야 하지만 너무 개방적이지 않아야 한다. 밝고 순수하면 마음이 상쾌해지지만 넓게 개방되면 시력이 손상될 수 있다."고 적혀 있다. 안마당에는 분재 한두 송이와 난초가 있고, 창가에 있는 대야에는 금비늘 5~7개가 놓여 있고, 그 옆에는 벼루 세면대가 놓여 있다. “고대에 옌이 살던 방은 자이(蘇寧)라 하고 산자이(山寧)라 불렀다. 주로 한적한 학습에 사용되는 산속의 방이었습니다. 찻집(차를 끓이는 곳)은 "공부방 옆에 있는 작은 방으로, 그 안에 차 세트가 놓여 있다. 소년에게 차 하인 역할을 하여 오랫동안 이야기할 수 있도록 가르침을 받는다." 한적한 사람의 첫 번째 임무는 고요함과 우아함,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것이 옛날 문인들의 삶의 관심사였음을 알 수 있다.
문인들이 선호하는 저택의 안뜰에는 일반적으로 초가지붕을 짓는데, 이는 주변 풍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Gao Lian의 "Zunsheng의 팔음"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정자는 "흰색 초가로 덮여 있으며 4면이 정자 역할을 하거나 장기간 갈색 시트로 덮여 있습니다. 아래쪽 4개의 기둥은 4개의 오래된 갈색 조각으로 만들어집니다. 산에서 나온 나무껍질을 사용하여 단순할 뿐만 아니라 단순하며 우아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외부에는 한두 개의 대나무 조각이 있고 푸른 소나무 캐노피 아래와 무성한 대나무 숲 사이에 매듭이 있습니다. 편백나무 정자는 "네 그루의 노송나무를 심어 꽃을 만든다." 정자의 꼭대기는 장인의 대나무 줄로 만들어졌는데, 처마가 한 개만 있는 것이 더 좋고, 처마가 두 개인 것도 우아하다. "Changwu Zhi"는 또한 정자에 대해 "6개의 모서리가 있는 정자를 짓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마운드 위에 세워지고 둘러싸여 있으면 장소의 크기에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거친 나무를 사용하면 우아할 것입니다." 단순함과 자연스러움이 고대 문인들의 미적 기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발췌문에서 볼 수 있듯이 명말청초 문인의 이상적인 가정환경은 정신적인 욕구를 크게 충족시켰으며, 기능성과 미학에 부합하고, 자연을 옹호하고, 우아함을 중시하고, 인간과 자연의 화합의 영역을 추구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부와 욕망을 과시하기 위해 수천만 달러를 들여 저택과 주거지를 짓지만, 원하는 문화적 취향과 삶의 흥미를 이루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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