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읽기 노트 010 장웨이(Zhang Wei)의 "고대 선박"

읽기 노트 010 장웨이(Zhang Wei)의 "고대 선박"

1980년대 중국 특유의 특징을 지닌 소설이다.

그 시대는 온갖 문학이 꽃피웠던 시대였고, 결혼 통지서는 '문학 사랑'을 표시해야 했던 시대였다.

그 시대 작가들은 사회 현실을 묘사하고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설명하기 위해 자신의 작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으며 일부 작가는 스스로를 정치인, 개혁가 등으로 여길 정도로 열성적이었습니다.

Jia Pingwa의 'Imbulant', Ke Yunlu의 'New Star', Lu Yao의 'Ordinary World' 등의 작품이 대표적입니다.

장웨이의 '고대선'도 그중 하나다.

이 소설은 20세기 말 중국 농촌에 일어난 엄청난 변화를 배경으로 왈리진의 수이(Sui), 자오(Zhao), 리(Li) 가문의 복잡한 얽힘을 다룬다.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의 이 소설은 고대 시골의 변화하는 영혼과 노동의 고통과 문화충돌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수씨 가문은 줄곧 마을의 대지주였지만, 농지개혁이 도래하면서 수 가문 당주는 시대의 발전 추세를 예리하게 인식하고 앞장서서 그의 경제적 생명선인 열렬한 팬 공장은 도시의 조씨 가문에 의해 계약되어 인수되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혁명을 이용하여 조 가문이 급속히 성장했습니다. 조씨는 그 힘을 빌려 수씨 가문을 탄압했다. 수씨 가문의 둘째 아들은 대선공장을 탈환하고 가문을 부활시킬 기회를 노리다가 욕망에 눈이 멀었다. 계속해서 마을에 혁신 성과를 공헌해 온 리 가문은 결국 기계 혁신의 쓰라린 열매를 맛보게 된다. 세 가문 간의 원한과 원한이 역사와 사회 개혁, 인간 본성에 대한 작가의 이해와 사유와 뒤섞여 있다.

장웨이 작가는 수이보푸를 자신의 이상형으로 꼽았고, 수이보푸가 『중국 공산당 선언문』을 공부하게 하기 위해 이상한 디테일까지 마련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도 어쩌면 그럴지도 모르겠다. 작가의 순진한 이상. 사회의 진보는 작가가 생각하는 '유토피아'가 아니다.

제사를 주관하는 사람을 요리사와 혼동할 수 없듯이 작가는 정치인이 아니다. 작가의 임무는 여전히 인간의 본성을 묘사하는 것, 『봄강 배관오리 예언자』의 사회 현상과 사람들의 감정, 정서, 심리를 묘사하는 것인데, 그들은 스스로를 신처럼 전지전능하다고 생각할 수 없다.

이백시인과 두보시인은 시로 세상을 창조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성취를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다.

2000년 전, 우연히 나라의 건축가가 된 해박한 지식과 큰 명성을 지닌 유학자가 있었다. 그러므로 유교경전에 따르면 말은 삼대를 가리켜야 하며, 행위는 주의 '예'에 따라야 한다. 그들은 밤에 옷을 입고, 밤에 먹고, 열심히 일하다가 마침내는 10여년 만에 나라가 멸망하고 죽음을 맞이하는 슬프고 우스꽝스러운 결말. 이 사람은 왕망입니다.

루쉰 씨는 '고향'에서 "이것은 마치 땅에 있는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다. 걷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길이 된다"고 말했다. 길." 루쉰 같은 위대한 사상은 당시 자신이 무슨 생각을 했는지 알아내지 못했다. 중국의 길. 중국의 길과 사회 발전은 실제로 정치인의 직업입니다.

따라서 작가는 자신의 직업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소설을 읽고나면 이미 천문학과 지리, 나라와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문학청년, 중년, 노년층은 깨어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