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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방문 후의 반성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역사과학 교육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박물관을 방문한 후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이것은 내가 모두에게 추천하는 박물관 방문에 대한 나의 성찰에 대한 샘플 에세이입니다. 1장: 박물관 방문 후의 생각
오늘은 날씨가 화창하고, 줄여서 박물관 견학이라고 불리는 베이징 자연사 박물관과 중국 지질 박물관을 방문하도록 학교 측에서 안내해 주었습니다. . 학교에서 처음으로 방문을 계획했기 때문에 저는 매우 기뻤습니다. 새벽이 되기 전에 침대에서 뒤척이기 때문에 어머니는 나에게 일찍 준비하라고 하셨다. 드디어 일어날 시간이 되었고, 아버지는 나를 스쿨버스에 태워 주셨고,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한 명씩 서둘러 베이징 자연사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베이징 자연사 박물관에는 동물 세계, 곤충 세계, 공룡 공원 등의 전시 공간이 있으며, 동물 세계에는 사자, 개코원숭이 등의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곤충계에는 메뚜기, 딱정벌레, 벌 등 많은 표본이 있습니다. 공룡 공원에는 공룡들이 차례로 "죽이고" 있고, 일부는 입을 벌리고 뛰어다니고, 일부는 서로를 죽이고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는 공룡들 사이에서 날뛰며 다른 공룡들을 겁주어 도망치게 합니다. 흔적.
다음 단계는 3D 영화를 보는 것이다. 몰입감은 있지만, 개미 떼가 죽은 파리를 떼지어 움직이는 내용은 매우 지루하다. 영화가 끝난 후 우리는 차에 탔고, 모두들 차 안에서 보고 들은 것을 즐겁게 이야기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는 다시 중국지질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중국지질박물관은 화석전시관, 광물전시관 등 4층, 8개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석 전시관에는 익룡, 삼엽충 등 고생물학 화석이 전시되어 있으며, 광물 전시관에는 다양한 모양의 결정체와 방해석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보석관에는 모두 희귀 광물이며 고양이 눈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등 보석.
어느덧 돌아갈 시간이 되어 마지못해 중국지질박물관을 떠나 집으로 향하는 길에 나섰다. 차 안에서 많은 반 친구들이 눈을 감고 집중하고 있었지만 나는 여전히 여행의 추억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조국은 너무나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합니다! 2장: 박물관 방문 후의 생각
오늘은 바람이 선선해 학교 측에서 우리를 초대하여 뛰어난 작품이 많이 소장되어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게 했습니다. 학교 기획 투어에 처음 참여했기 때문에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습니다. 우리는 선생님과 함께 학교에서 나와 차를 빌려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빨리 도착해서 빨리 들어가고 싶었어요. 이곳의 풍경은 너무 아름다웠고, 눈앞에는 푸르른 '바다'가 나타났고, 그 '바다' 한가운데에는 넓은 호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몇 장의 사진을 함께 찍었습니다. 거기에는 나무도 많고 대나무도 많고 공기도 매우 신선합니다. 박물관에 피닉스 유명인의 작품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매우 뿌듯했습니다.
이 박물관에 들어서면 과거의 화려한 그림, 서예, 조각품, 유물 등이 남아 있는데 모두 가치 있고 의미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가장 먼저 본 것은 길이가 약 4미터, 너비가 최소 2미터에 달하는 커다란 옷 그림이었습니다. 그 안에는 몇 송이의 연꽃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그 그림을 보니 마치 이상한 나라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 안에 물이 뿜어져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이 그림의 작가는 그림에 너무 열중했습니다.
박물관에 있는 모든 것 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은 고목뿐이다. 나무에는 "내가 오늘까지 15년 동안 역사의 젖을 빨며 멍청하게 자고 있었다고 누가 그러던가"라고 새겨져 있다. 천년? 그것은 또 다른 생존의 길, 사랑의 길이다. "나무는 키가 큰데 어른 세 명이 안아야 한다. 속은 이미 비어 있다. 이 나무는 역사가 너무 길고, 나무껍질은 철보다 단단합니다. 마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도 같아서 만년 이상 잠을 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또 다른 생존 방법일 것이며 수천 년 동안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죽은 지 수천년이 지난 뒤에도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수년 동안 조국을 지켜온 영웅과 같습니다. 이 영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영웅나무라는 유명한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용의 세계가 있었다. 용화석을 보면 수많은 질문이 떠오른다. 나는 아직도 이것이 어떤 종류의 용인지 모릅니다.
계속해서 방문해보니 그 모습은 그냥 평범한 큰 나무였습니다. 큰 나무의 가지와 그 큰 나무에 수천 개의 작은 가지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다채로워 눈길을 더 사로잡는다. 이 색상은 마법의 나무처럼 보이며 마술사에 가깝습니다. 그 생명력으로 수천마리의 새를 키워냈습니다. 저는 새 둥지를 생각합니다. 이 그림은 중국의 단결, 끈기, 노력, 그리고 번영을 향한 점진적인 발전을 상징합니다. 이것이 '중국=MC2'다.
개를 보기도 전에 집에 갈 시간이 되어 우리는 마지못해 학교로 돌아가는 길에 나섰다. 나는 아직도 박물관의 추억에 빠져 있다.
모든 성공한 사람에게는 어려운 여정이 있습니다. 인내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면 성공이 당신에게 찾아올 것입니다. 폭풍우 뒤에는 항상 태양이 뜬다는 말이 있습니다. 폭풍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대신, 우리는 바람과 비 속에서 걷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3장: 박물관 방문 후의 성찰에 대한 에세이
오늘 오후, 학교는 학생들에게 스쿨버스를 타고 박물관을 방문하도록 조직했습니다.
박물관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본 것은 벽만큼 큰 목판화였다. 그림 위에는 학 두 마리와 태양이 그려져 있었고, 어떤 여자들은 총을 들고 낚시를 하고 있었고, 남자들은 말을 타고 있었다. 말. 이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치 고대로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방에 들어서니 구석기시대를 소개하는 전시물들이 보였다. 진열장 안에는 깎은 돌로 만든 식기, 돌반지, 돌에 작은 구멍을 뚫어 만든 목걸이 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갈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또 다른 방으로 들어갔는데, 이 방은 이전 방과는 많이 달랐어요. 시간은 석기시대에서 고대로 흘러갔다. 죽은 사람들이 남긴 군봉과 옷도 있었습니다. Qiqihar는 군사 강국이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기, 총, 군용 담요, 훈제 냄비가 있기 때문입니다. 치치하얼이 군사 중심지라고 언급한 TV 시리즈 '관둥 횡단'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당시 꽤 유명했었죠!
고대인들이 입었던 옷을보세요. 몸을 가리지 않고 차갑고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따뜻하게 입어야 할 뿐만 아니라 멋져 보이기도 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뱃속에 뭔가만 있으면 되었지만, 지금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식감도 좋고 짜거나 싱거워서는 안 됩니다. 고대인들은 작고 추운 천막에서 살았지만 지금은 따뜻하고 아름다운 넓고 큰 건물에 살고 있습니다. 이제는 필요한 것이 있으면 전화를 걸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과거에는 말을 타거나 귀환 비둘기를 타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를 위한 인터넷과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를 보세요, 꿀단지 속에 잠긴 작은 벌들처럼, 꽃집의 작은 꽃들처럼, 우리 모두는 행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행복한 세대이기 때문에 사회 발전을 책임질 수 있는 세대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성장하면 중국은 극도로 부유하고 강력해질 것이며, 우리는 전례 없는 세대, 전례 없는 세대가 될 것입니다. 4장: 상하이 박물관 방문 후의 반성
오늘 아침에는 상하이 박물관에 갈까 생각하다가 여러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인민광장 중앙에서 북문까지 걸어갔더니 직원분께서 이곳이 출구라고 하셔서 남문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한여름 같은 느낌이 들어서 조양문 쪽으로 천천히 걸어가면서 광장의 푸른 꽃과 풀들을 감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멀리서 보니 뜨거운 태양 아래 줄지어 서 있는 방문객들의 긴 줄이 보였습니다. 나는 그 긴 줄을 따라가며 마지막 줄을 섰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나는 뉴스를 읽으러 나갈 때 항상 신문을 챙겨가는 버릇이 있어 불안함 없이 조금씩 앞으로 나아간다. 줄이 모퉁이를 돌 때 뒤를 돌아보니, 하하, '꼬리'가 너무 길어서 나처럼 들어가는 데 최소 30분은 걸렸다.
지난달에 막 왔기 때문에 들어가자마자 '방문안내'를 들고 바로 3층으로 올라갔습니다. 3층에는 3개의 홀과 1개의 방이 있습니다: 과거 왕조 중국 회화관, 과거 왕조 중국 서예관, "량도현" 서화실, 과거 왕조 중국 인장실 .
순서대로 방문하시고, 먼저 그림 갤러리를 방문하세요. 서문에는 중국화는 깊은 전통과 독특한 민족풍을 갖고 있다고 적혀 있다. 붓, 먹, 비단지를 주요 도구로 사용하고 점선 구조를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사용하는 조형 예술로, 중국 전통 회화는 예술 세계에서 고유한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화는 사실주의에 주목하여 원근법과 명암법을 사용하여 사물의 양감과 질감, 공간감을 표현하고 특정 광원 아래에서 사물의 색채 효과를 요구한다. 이것이 중국화와 서양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컬렉션에 담긴 보물과 소개를 감상한 후 최소한 기본적인 상식은 얻었습니다.
저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이 산수화, 화조화, 인물화인 줄만 알았습니다. 실제로 학술회화, 문인회화, 회화, 자유필화 등도 있다.
서예박물관에서는 갑골문, 청동문, 진효전, 관서, 필기체, 정서 등을 시작으로 서예를 살펴볼 수 있다. 이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고대 전통 예술 형식이기도 합니다. 전시된 작품은 한자 형태의 진화와 한자를 기록하고 쓰는 과정에서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서예전을 보다가 우리가 초등학교 2~3학년 때부터 서예를 배웠던 기억이 나네요. 먼저 빨간색 글자를 따라 그린 다음 큰 글자를 배우고 그 다음 작은 일반 글자를 배웠습니다. 우리가 정직하게 공부하면 기본적으로는 그렇게 쓸 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공식 문자를 배워서 글리프의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체를 흉내내던 시절이 있었는데, 글자 사이의 획이 아름답게 연결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어른이 되어서도 필기체든 필기체든 손글씨를 하나도 마스터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작업반에 들어간 후, 공식 대본을 쓰는 사람과 일반 대본을 쓰는 사람을 포함하여 몇몇 동료들이 서예에 능숙한 것을 보고 그들을 존경하고 부러워했습니다. 그때 나는 Yan Zhenqing과 Liu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Gongquan의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저는 (真草千字文) 같은 글꼴을 좋아해요.
물개 가게도 구경했어요. 과거에는 지금도 사회에 인감, 인감, 관인이 필요하다는 것만 알았습니다. 인감은 개인의 증명서이고, 관인은 통치권의 상징이다. 문인의 서화에 인봉을 붙이는 것이 소장 가치가 더 높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전시장 전시물 소개를 통해 인감 용어, 인감 절단 기술, 인감 재료 및 기타 지식을 배웠습니다.
솔직히 전시장에는 매우 풍부한 컬렉션이 있으며 역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 보려면주의 깊게 살펴 봐야합니다. 5장: 박물관 방문 후의 반성
중국 국립박물관이 3년간의 개조 및 확장 프로젝트를 거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3월 11일, 저는 이곳을 방문하는 영광을 누리며 중국 국립박물관의 위엄을 직접 느꼈습니다.
국립박물관에 들어서면 넓고 밝은 서쪽 홀이 나온다. 7개의 구리문을 통해 멀지 않은 곳에 천안문 광장의 남북 계단이 마치 넓은 천안문처럼 보인다. 팔. 해설자의 소개에 따르면 청동 문과 계단은 마치 열린 마음처럼 거리를 포용하고 사방에서 방문객을 맞이하며 국립박물관의 광활함과 관용을 상징한다. 청동문 앞에는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라는 대형 부조 조각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인내와 인내에 대한 잘 알려진 은유입니다. 여기에 넣는 것도 이런 의미인 것 같아요.
신국립박람회가 완공된 이후에는 '두 개의 축과 하나의 영역'이라는 건축적 특성이 형성됐다. '두 개의 축'은 남북축을 이루는 길이 330m의 예술회랑과 서홀, 중앙홀, 동홀로 연결되는 동서축 200m를 말한다. "두 개의 축" 디자인은 중국 전통 문화의 대칭적인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1구역'은 중국국립박물관 연극학술강의실과 스튜디오로 구성된 지하층에 형성된 전시공간을 말한다.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2축'과 '1구역'을 둘러본 뒤, '부활의 길' 가이드를 따라갔다. "Road to Renaissance"의 기본 디스플레이가 수정 및 개선되어 다시 오픈되었습니다. 국립엑스포 재건축 확장사업 완료 후 처음 선보이는 기본 전시물이다. 이번 전시는 1,280여 세트의 귀중한 문화 유물과 870여 점의 역사적 사진을 통해 아편 이후 지난 100년 동안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나락에 빠진 중국 각계각층의 모습을 되돌아봅니다. 1840년 전쟁, 그리고 그들이 자신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굴욕과 고통 속에서 일어섰는가는 민족부흥을 위한 다양한 탐구는 역사와 인민이 왜 마르크스주의, 중국공산당, 사회주의의 길, 개혁개방을 선택했는지를 잘 보여준다. 우리는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길을 확고히 견지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리론체계를 확고히 견지해야 하는 이유를 깊이있게 밝혀줍니다. 이는 현재 중화민족 부흥의 170년 길이라는 대주제를 종합적으로 전시하는 유일한 전시전시회입니다. 전시는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가 되었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국가 독립과 인민 해방의 역사적 책임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을 걷는다.
이 '부활의 길'에서는 가이드의 인내심과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귀중한 사진, 유화, 문화 유물이 차례로 눈앞에 전시됩니다. 저도 교훈을 얻었습니다.
건축 스타일과 전시 측면에서도 원래 건물과 새 건물의 결합, 역사적 유물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통합 등 인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국립 박물관의 개조 및 확장은 원래 건물이 사람들의 마음에 특정한 인상을 남겼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계획을 설계할 때 원래 건축 스타일과의 일관성을 크게 강조했습니다. 새 건물은 동쪽으로 40m 확장되어 지하 2층, 지상 1층이 기존 건물에 내장되어 새로운 건물과 유기적인 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건물들. 개조 및 확장된 부분의 건축 스타일과 원래 건물 간의 조화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의 레이어링을 향상시킵니다.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사진, 유화, 문화재 등 정적인 전시물뿐만 아니라 문화재의 멀티미디어 반시화도 포함하는 다양한 전시 방식에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칭하이-티베트 철도의 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장면이었습니다. 이 공간은 앞쪽에 작업실과 좌석이 있어 역동적인 초원 풍경을 보여주어 사람들이 마치 기차 위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티베트 상급행 열차. 시각적 효과를 강화하고 디스플레이 콘텐츠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관객이 더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국립박물관의 정교한 디자인은 개정된 전시를 더욱 웅장하고 엄숙하게 만들고, 역사의 무게와 문화의 풍요로움을 높이고, '회춘의 길'이라는 대주제의 심오한 매력을 부각시킵니다. 6장: 허난 박물관을 방문한 후의 생각
지난 토요일, 우리 반 친구들과 저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중화민국에 이르기까지 발굴된 고대 역사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허난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모두 매우 높은 수집 가치와 장식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고 나니 우리 중국 역사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이해가 생겼고, 허난 문화의 풍부함과 화려 함도 느꼈습니다!
허난은 중국 배후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수천 년 동안의 풍부한 문화 축적으로 허난은 중화 민족의 발상지 중 하나로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놀라운 문화 유물 컬렉션인 허난 박물관도 탄생했습니다.
허난 박물관에 소장된 옥, 뼈, 금은기, 석조 조각품, 동전, 서예, 그림 등은 모두 칭찬할 만하다. 소장된 옥기는 5천년 전 양소문화시대부터 명청시대까지의 것으로, 일부는 정교하고 정교하다. 특히 옹성시 서산한묘에서 출토된 금각옥복은 현시대 최초의 것이다. 한화, 불상, 벽돌 조각, 기타 부조 및 원형 조각과 같은 고대 조각품 컬렉션은 고대 장인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그 중 유명한 연극용 자동차 초상화 벽돌, 천연허 동상 비, 유근 동상 비, 육도명 동상 비, 십일면 여섯 팔 관음상, 판롱 석벼루 등은 모두 중국 미술사의 고전입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뼈 악기는 우양 자후(Jiahu)의 페이리강(Peiligang)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뼈 피리로, "중국 제1의 피리"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 최초의 악기입니다. 부적이 달린 거북이 등껍질과 함께 나온 거북이 배의 돌은 한자의 유래, 팔괘의 유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금은제품 중 오측천의 죄를 정화하기 위해 하남성 덩펑에서 출토된 금전과 덩저우 푸성사 탑과 지하궁전에서 출토된 금관, 은관은 희귀한 보물로 역사성과 가치가 높다. 예술적 가치.
가호골피리는 중국 최초의 실제 악기일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에 의해 세계 최초의 연주 가능한 악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Jiahu 뼈 피리는 전통적인 5음 또는 7음 음악을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수 민족 또는 다양한 음색이 풍부한 외국 음악도 연주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발굴은 진나라 음악의 역사는 물론 중국 음악의 전체 역사를 다시 썼으며, 그 중요성과 가치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 출현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에게 중국 음악과 악기의 발전사를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귀중한 신체정보를 제공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은 희귀한 선사시대 유물이자 중국 민족이 무지에서 문명으로 극복해야 할 첫 번째 봉우리이며,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의 의례와 음악 체계, 중국 토착 도교 가문의 도교, 심지어는 심오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전체 중국 문화, 문명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
1990년 허난성 산먼샤 국과릉(궈지릉)에서 옥자루 달린 철검이 출토됐다. 몸길이는 20cm, 줄기길이는 13cm다. 서주(周周) 말기의 유물이다. 검 몸체는 철로 만들어졌으며 철검 몸체는 구리 코어에 연결되어 있으며 구리 코어는 옥 줄기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검머리와 줄기 마디 부분에는 청록색 조각이 새겨져 있습니다. 발굴 당시 칼은 두 조각으로 쪼개져 있었고, 비단 천으로 덮은 뒤 정성껏 가죽으로 만든 칼집에 꽂혀 있었습니다. 고고학은 인류사회의 오랜 역사를 석기시대, 청동기시대, 철기시대의 세 시대로 나누는데, 각각은 역사상 세 가지 사회형태인 원시사회, 노예사회, 봉건사회에 해당한다. 옥 손잡이, 동심, 철 몸체를 갖춘 옥 손잡이 철검의 발견은 중국 철 제련의 역사를 200년 앞당겨 사회 생산성의 새로운 대표자로 철기가 등장함을 알리고, 산업의 도래가 임박했음을 알렸습니다. 봉건 사회.
"중국 제1의 검"이라 불린다!
영웅들이 왕위를 놓고 경쟁하는 중원은 수많은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허난성 박물관은 또한 2,000개 이상의 공룡알 화석을 소장하고 있어 세계 박물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평천국 선포, 의화단 기, 기홍창 순교 당시 피 묻은 옷, 펑설펑 열사 유물, '음향 안내' 등 귀중한 현대 문서와 문화 유물도 있습니다. " 주간, "홍기", "중주 평론", "중주 평론". "새벽 신문"등. 이러한 귀중한 혁명 문화 유물은 고대 역사 문화 유물과 마찬가지로 애국심 교육을 실시하고 전통을 장려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문화.
요컨대 허난 박물관을 방문한 후 중국 역사와 문화의 화려 함과 깊이를 깊이 깨달았고 중국인의 독창성과 창의력을 깊이 느꼈습니다! 요즘 우리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실천적인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제가 중국인이라고 말할 수 있고, 이미 중국인이라고 해도 매우 자랑스러울 수 있습니다! 7장: 박물관 방문 후의 반성
지난 금요일, 우리는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박물관에서 우리는 Zichuan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두꺼비 돌, 장엄한 Ma'anshan과 같은 고대에 관한 많은 텍스트와 그림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도자기와 중국에 관한 일부를 보았습니다. 1층에 있는 미래.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로봇과 인간이 합쳐진 '사람'이었는데요. 그 위에 쓰여진 그림에 대한 소개입니다.
2 층에 왔을 때 고향에도 Ezhuang의 Zhaoyang Cave, Hongshan에있는 Pu Songling의 옛 거주지 등 흥미로운 장소가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층. 무기, 은화 몇개, 고대 주화... 그중에서도 칼, 총, 검, 미늘창 등 고대에 사용되었던 무기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세 번째 바닥이 가장 재미있는 곳이에요. 거기에는 많은 컴퓨터가 있고 그 밖에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루반 나무 공, 황도대 추측, 전기 측정, 자기 탁구, 롤링 볼, 에너지 절약 램프, 퓨전 거울... 그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너무 재미있습니다. 루반 나무공, 비록 맞추기가 어려웠지만, 하나를 맞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박물관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박물관을 방문하면서 많은 과학적 진실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의 일부 게임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야생 동물을 무차별로 죽이지 말고, 나무를 베지 말고, 아무 데나 침을 뱉지 마십시오. .. 놀면서 에너지 절약 램프에 관해서는 우리가 전기를 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기 테스트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손바닥에 땀이 많이 날수록 방전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방문 후 저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탐구할 용기가 있고, 도전할 용기가 있고, 냉담하지 않게 집중하고, 포기하지 않고 인내한다면 우리의 아름다운 소망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
오늘 아버지는 해양 생물을 구경하기 위해 나를 박물관에 데려가셨습니다. 박물관은 ZF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박물관에 들어가면 해양 생물에 대한 다양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 생물 중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상어입니다.
상어 표본은 상대적으로 작고 눈이 작은 흰색 화석과 같습니다. 상어 눈은 시력이 매우 좋지 않아 거의 볼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예리한 후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막에서 신기루가 보이는 이유를 아시나요? 내가 당신에게 말해 보자! 사막의 햇빛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햇빛이 반사되어 신기루를 형성합니다. 신기루는 컵에 물을 붓고 젓가락을 꽂는 것과 같습니다. 밖에서 보면 젓가락이 부러진 것처럼 보입니다.
사람이 많은 박물관에서 악어, 상어, 열대어 등 온갖 해양 생물을 봤습니다. 하나씩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꼭 박물관에 가보세요! 어딘가에서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으니,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8장: 역사박물관 방문 후의 반성
일본 문화의 날인 11월 3일, 우리는 나가노현에 있는 역사박물관을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치쿠마에 있는 '나가노 현립 역사박물관'에 처음 왔습니다. 문화의 날이기 때문에 무료입니다. 일본에 온지 10년이 넘었지만 문화의 날에 무료로 개방되는 공공시설과 문화시설이 많다는 사실은 정말 무지했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오는데, 뭔가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나중에 나는 "쇼군 모리 축제"의 백기가 도처에 휘날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모리 장군이 누구인지는커녕 일본 역사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른다. 내 딸은 그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고 지난번에 학교 단체가 왔을 때 그 언덕을 올라갔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쇼군 모리 고분입니다. 1,600년 전에 창건되었다고 합니다. 나가노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고분으로, 당시 시나노 왕국의 통치자의 묘지가 있습니다.
역사관에 들어서자 딸이 약간 신이 나서 우리를 안내하며 길에 대해 아주 잘 알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조몬시대부터 현대까지 약 2000년에 이르는 일본의 사회발전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나는 역사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 복잡한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을 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역사 자체에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것을 흔적도 남기지 않고 훑어본다. 하지만 그런 역사 박물관을 방문하고 나면 내 기억에 뭔가 남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일본의 이러한 박물관은 대부분 매우 세련되게 지어졌고 이해하기 쉽고, 일반인과 어린이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모형이나 실물이 있어 사람들이 그 시대의 생활 장면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몬인들이 살았던 초가집에는 그들이 먹은 사냥감의 모형과 사냥한 동물의 표본이 놓여 있었습니다. 에도 시대의 민가와 오카야 제사 산업이 발달한 20세기 초의 기계, 누에 사육 모형도 남아 있습니다. 이런 점은 방문객, 특히 어린이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재작년 베이징으로 돌아왔을 때 딸을 데리고 중국 최대의 과학기술관으로 알려진 '중국 과학기술관'을 관람했던 일이 생각난다. 외부에서 보면 건물이 매우 세련되고 창의적입니다. 안으로 들어오면 굉장히 넓고 현대적이에요. 하지만 보여준 모습은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해설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실물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작동한다고 해도 어떤 원리를 설명하려는 것인지 불분명하다. 이것이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날로 발전하고 있는 중국에서는 화려한 외모를 추구하면서도 외모에 걸맞은 내면의 자질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눈감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관리의 문제일 수도 있겠네요. 작동 수준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앞에 있던 역사박물관으로 돌아가세요. 실내 시설 외에도 야외에는 초가집이 여러 채 있어 고대인의 정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비바람도 막지 않는 이 어두컴컴한 오두막에서 인간의 편안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회문명과 과학기술의 발전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이러한 발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철근콘크리트나 고급목재로 지어진 따뜻하고 깨끗한 집에 사는 현대인들이 이런 자연환경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경험을 하러 가겠지만, 그것은 단지 새롭고 흥미진진한 모험을 일시적으로 추구하는 것일 뿐, 그곳에서 영원히 삶의 기반을 구축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후 우리는 현에 있는 또 다른 역사박물관인 '마쓰시로 베이스캠프 지하 참호' 유적을 찾아갔습니다. 아쉽게도 개장 시간이 지나서 작은 전시장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 있는 방. 저는 이곳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딸의 설명을 듣고 전시실에 전시된 내용을 보고 나서야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도 그런 역사가 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알고 보니 이곳은 1944년 11월 11일 일본군이 긴급히 시작한 참호 요새지이다. 역사교육의 일환으로 세계에 전시되는 이유는 전쟁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인종차별의 피비린내 나는 증인이기도 하다. 태평양 전쟁이 끝나자 멸망을 앞둔 일본군은 황제 X 시스템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본토에서 연합군과 함께 사투를 벌이기로 결정하고 지휘 본부를 이전했다. 최종적으로 나가노현 마쓰시로초에 3개의 산으로 둘러싸인 소위 '일본군'을 창설하기로 결정됐다. 그래서 비상 참호 건설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건설사업은 매우 어려웠고, 일본군은 당시 일본 식민지였던 많은 조선인과 일부 일본인을 동원해 이주노동자로 노동에 참여했다고 한다. 그러나 암석파기, 주야교대 등 가장 힘든 노동은 북한 주민들의 몫으로 남겨져 있다. 안전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공사 일정도 촉박해 작업 중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하루에도 수십 명이 죽는 경우가 많았고, 사망자가 알려지지 않은 경우도 많았고, 시신조차 발견되지 않는 경우도 많았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7,0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또한 일본군 사령관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위안부와 위안소가 설치되면서 일부 조선인 여성들이 납치되기도 했다. 이러한 범죄 행위는 여성들이 이유 없이 성폭력의 참화를 당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식민지 주민들의 냉담함과 비인간성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아마도 나의 역사 지식이 너무 부족해서 지금까지 이런 피비린내 나는 역사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이는 이 시대의 역사에 대한 사회의 홍보와 교육이 부족하다는 점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이 역사 기간이 일본 전역의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기록되어 있는지 여부는 나가노 현의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 "사회과"의 일부라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다음 세대가 점점 더 넓어지는 국제적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쟁 이후 60여년 동안 일본과 주변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는 역사를 어떻게 인식할 것인지를 둘러싸고 갈등이 계속됐다. 하지만 역사박물관을 방문하면서 나는 우익세력의 오만함이 어떤 사람들의 역사관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정직하고 친절한 사람들도 역사의 참 모습을 회복하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가노현 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는 “역사란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와 아무 상관이 없고 단지 과거의 기억일 뿐이며 단지 시대의 말일 뿐이라고 말할 수 있는가? 교과서에 나온 아시아인들에게 일본에 대해 묻는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과거는 사라졌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역사는 정의감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깨닫게 되리라 믿습니다. 지울 수도 피할 수도 없는 현실의 존재를 직시하고 반성해야만 우리는 과거로부터 진정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