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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감 염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천 염색이란 보통 염색 작업장(염색조 작업장, 염색 작업장이라고도 함)을 통해 옷감을 원하는 색상으로 염색하는 것을 말합니다. 1970년대 이전에는 허베이성 동부의 8개 마을에 염색 작업장이 있었습니다. 각 가정에서 짠 '손수 만든 천'은 '네이비 블루', '마오 블루', '스플래시', '스플래시' 등의 색상으로 염색되었습니다. mahua"는 침구를 착용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다채로운 요구. 당시 농촌에는 천뭉치를 짊어지고 딸랑이를 들고 있는 천 수집가들이 마을에 갈 때마다 딸랑이를 흔들며 리드미컬한 북소리를 내며 손님을 끌어들이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천 수집가는 염색된 천 묶음에서 천 수집가의 세대주 이름이 적힌 '천 인장'을 찾아 천 수집가에게 건네준다. 천을 받는 사람은 염색된 천을 가져다가 혀로 '천 표시'를 적신 다음 구리 펜 뚜껑에서 작은 일반 문자를 꺼내 내용을 명확하게 쓴 다음 천 묶음에 넣었습니다. 중국어 이름에 대한 기본 소개: 천 염색 추적성, 염색 전설, 염색 과정, 장비, 염료, 염색 천, 비틀기, 염색 추적성 염색은 일반적으로 염색 작업장(염색 통 작업장이라고도 함)을 통해 천을 필요한 색상으로 염색하는 것을 말합니다. 염색 작업장) 완료. 1970년대 이전에는 지동 동쪽 8개 마을에 염색 작업장이 있었는데, 각 집에서 짠 '손수건'을 '네이비블루', '마오블루', '스플래시', '마화' 등의 색으로 염색했다. "침구를 착용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당시 농촌에는 천뭉치를 짊어지고 딸랑이를 들고 있는 천 수집가들이 마을에 갈 때마다 딸랑이를 흔들며 리드미컬한 북소리를 내며 손님을 끌어들이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천 수집가는 염색된 천 묶음에서 천 수집가의 세대주 이름이 적힌 '천 인장'을 찾아 천 수집가에게 건네준다. 천을 받는 사람은 염색된 천을 가져다가 혀로 '천 표시'를 적신 다음 구리 펜 뚜껑에서 작은 일반 문자를 꺼내 내용을 명확하게 쓴 다음 천 묶음에 넣었습니다. 부인자(Buyinzi)는 천의 모서리에 흰색 천 조각을 붙여 마을 이름, 이름, 염색 색상 및 기타 정보를 적어 잘못된 염색 색상이나 가구 손실을 방지하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천 제거. 천 수령인이 염색된 천을 천 따는 사람에게 건넨 후, 가구의 계좌 페이지에 표시를 하고 연말에 계좌를 폐쇄하거나 그 곳에서 "염료금"(가공비)을 징수합니다. 시간. 비나 눈 등 악천후가 없는 한, 피커들은 보통 3~5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지정된 마을에 도착합니다. 천 염색의 역사는 2,800년이 넘습니다. 고대 문서와 현대 고고학 발견에 따르면 중국의 직조 및 염색 공예의 역사는 적어도 서주 왕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주(周周)나라 시대에는 양잠, 명사 낚기, 명주 짜기, 대마 심기, 칡 따기, 명주 짜기, 염색 등의 직조 및 염색 공정에 전문적인 분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시대에 직조와 염색이 급속히 발전하여 품종이 다양해지고 염색 기술이 향상되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 장건은 서부 지역을 이끌고 '실크로드'를 개척하여 한나라 민속공예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후난성 창사 마왕퇴에서 출토된 직물은 한나라 초기의 날염기물이다. 한대에는 목판화와 수화를 결합한 날염법이 있었고 이후 다양한 방염법이 널리 보급되었다. 당나라에서는 남서부 소수민족의 인쇄 및 염색 기술이 중원에 소개되었습니다. 심종문(Shen Congwen)의 "용과 봉황 예술: 발레리안 염색에 대해 이야기": "당나라에서는 발레리안 염색 기술이 적어도 세 가지( xié, 편집자 주: 패턴이 있는 실크 직물)은 일반적으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즉 왁스 발레리안, Jia Vale 및 Jiao Vale. "송과 원 왕조 동안 궁궐 경비원과 궁전 의식에서 사용된 모든 실크 자수와 브로케이드는 Jia Vale이었습니다. 청나라 때 편찬된 『고현대서적집·지방기』에 따르면, “약포는 가딩과 안팅진에서 나왔는데, 송나라 가태의 귀성씨가 만든 것이다. 약천을 천에 붙여서 녹색으로 물들인 후 건조하여 먼지를 제거한다. 약은 순백색이며, 다양한 색깔의 인물, 꽃, 새, 시가 들어 있어 이불이나 커튼으로 사용한다." '그레이 발레리안' 기법이다. 『오일지』에 따르면, “약반천을 만드는 방법은 뒷면에 가죽지를 판처럼 대고 천의 폭과 너비를 기준으로 삼아 그 위에 정과 소용돌이 문양을 얹어 천을 덮는 것이다. 매번 판으로 닦고 콩가루 등의 약재를 바르면 마지막으로 파란색 통에 넣어 건조하고 염색 한 다음 원래 약을 닦아내기 전에 통 밖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흰색 천은 회색 발레리안 기법으로 인쇄된 전통적인 파란색 옥양목과 매우 유사합니다. 기존의 목판을 대체하기 위해 목화유닥종이나 동유대나무 종이를 사용하였고, 목판에 비해 조각이 간편하고 편리하였으며, 점차적으로 청옥양목 기법인 회색염색법으로 발전하였다. 지동지역에서는 이 염색방법을 '마화'라 하고, 완성된 것을 '마화천'이라 부른다. 민국시기에는 푸른옥양목이 기본적으로 전국적으로 유행하였다. 천 염색 전설: 과거 염색 작업장에 모셔진 염색 산업의 창시자는 "두 불멸의 메이 거"였습니다. 소위 "메이거의 두 불멸자"는 역사상 메이푸와 게홍이라는 두 사람을 가리킨다. 메이푸(Mei Fu)는 서한 말기 출신으로 황제가 되었으며 난창(南昌) 대장을 역임했습니다.

블랙은 Zuqing 및 Baotouqing이라고도 합니다. 밤껍질이나 연꽃씨껍질로 염료를 끓여서 물기를 빼고 사철(철함유광석), 황산비누(흔히 흑설산, 금속황산이라고도 함)를 넣고 냄비에 넣고 다시 끓인다. 붉은색은 홍화과와 흑매실로 염색한다. 홍화과자 만들기 : 이슬이 맺힌 홍화를 따서 으깬 후 물로 씻어 천주머니에 담아 노란즙을 짜낸다. 다시 으깨어 쌀뜨물에 씻어서 천주머니에 담아 남은 노란즙을 짜냅니다. 하룻밤 정도 쑥을 덮어준 후 부침개 모양으로 빚어 그늘에 말려 보관하세요. 거위황색은 코르크(보, 즉 노송나무)수를 바탕색으로 염색한 후 남색수로 과염색한다. 차브라운은 연꽃씨껍질을 물에 끓여 염색한 후 명반으로 염색한 것입니다. 공식 녹색은 고삼꽃을 끓인 물로 염색한 후 남색으로 과염색하여 명반으로 색 농도를 조절합니다. 하늘색은 남색 통에 담아 하늘색으로 염색한 후 헤마톡실린(소방, 작은 상록수, 심재액은 빨간색 염료로, 뿌리는 노란색 염료로 사용할 수 있음)수로 염색한다. 천을 염색하기 전에 먼저 천을 끓여서 천을 물에 담가서 "슬러리(여기서는 강이라고 발음함) 힘"을 제거하는 동시에 색을 섞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천 염색은 사용하는 염료에 따라 다르며 염색 방법도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딥 염색과 보일 염색이 있습니다. 색상 혼합: 먼저 단일 색상의 색조를 혼합합니다. 예를 들어, 남색은 에메랄드블루, 하늘색, 바다색, 양모블루, 진한 파란색 등 다양한 파란색으로 염색될 수 있고, 홍화케이크는 복숭아색, 물적색, 연꽃빨간색 등 다양한 빨간색으로 염색될 수 있습니다. , 밝은 빨간색 등 단일 색상의 색조는 염료와 물의 비율을 조정하여 경험적으로 결정됩니다. 두 번째는 합성색, 즉 중간색을 맞추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색과 홍화 케이크는 오렌지, 살구, 오렌지, 보라색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남색과 매자나무는 녹색, 큰 녹색, 잔디 녹색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세 가지 기본 색상이 있어 다양한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염료를 항아리나 냄비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넣고 "항아리 막대"로 계속 저어줍니다. 염료가 완전히 녹으면 "관찰병 그릇"을 사용하여 건져내고 생각될 때까지 관찰합니다. 색상이 적합합니다. 남색을 사용하여 파란색으로 염색하는 경우 염료를 통에 넣고 염료액이 노란색 향이 날 때까지 저어주면 천을 염색할 수 있습니다. 새로 개발된 색상에 대한 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흰색 천 모서리 염색을 사용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만족스럽지 않으면 염료나 물을 더 추가합니다. 염색조에 천을 삶는다는 것은 염색할 천을 깨끗한 물이 담긴 냄비에 넣고 끓이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 목적은 천을 최대한 빨리 물에 담가서 날실의 "슬러리 힘"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천에 실을 꿰기 전에 실을 삶아야 천이 쉽고 균일하게 염색됩니다. 전면 냄비에 천을 넣고 물을 50℃~60℃로 가열합니다. 이 공정은 재료 공급 및 색상 혼합과 동시에 수행될 수 있습니다. 딥 염색 딥 염색은 색상이 혼합된 통에 천을 담그는 작업입니다. 깨끗한 물을 끓여서 천의 "슬러리"를 제거하고 건조시킵니다. 그런 다음 염료 통에 넣고 흰색 천이 색을 완전히 흡수할 수 있도록 적절한 시간 동안 담가둡니다. 염료액을 꺼내서 파렛트 위에 잠시 올려놓고 떠있는 물기를 빼낸 후 나무말뚝과 막대기로 비틀어서 천 건조대에 올려놓고 햇볕에 말려주세요. 예를 들어 매자나무는 노란색으로 염색하고, 연꽃씨껍질은 갈색으로 염색하고, 고삼꽃은 녹색으로 염색하는 등 모두 딥염색이다. 인디고로 블루염색하는 것이 딥염색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다. 펄프를 제거하기 위해 삶아낸 천을 색을 맞춘 염색통에 넣고 30분 동안 담가둔 후 꺼내어 물기를 제거한 후 천 건조대에 올려 건조시킨다. 바람이 불면 천은 점차 노란색에서 녹색으로, 그리고 마지막에는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염색가의 업계 대련 "녹색은 기둥에 달고, 통에는 금색 꽃이 핀다"는 말이 이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파란색을 옥백청(玉白靑)이라고 하며, 달백청(月白靑), 수화청(water flower blue)이라고도 한다. 건조 후 다시 염색하면 파란색이 짙어집니다. 침염을 여러 번 할수록 파란색이 더 진해집니다. 한 번 염색한 것을 옥백청색, 옥백색 두 개를 울블루, 양털블루 두 개를 진한 파란색, 진한 파란색 두 개를 '탱크블루'라 부르며 남색이라고도 한다. 원통의 청록색은 가장 무겁고 깊고 투명하며 깨끗하고 맑습니다. 비등염색은 가열염색을 의미한다. 일부 천연 염료는 먼저 가공 및 정제되지 않지만 직물과 동시에 물에 들어가 식물의 색상이 최대한 빨리 침전되도록 가열한 다음 직물에 흡수되어야 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두 가지 이상의 식물을 염료로 사용하고 동시에 냄비에 끓여서 각각의 색상이 침전되어 혼합되어 직물이 이상적인 색상 혼합을 흡수합니다. 염료가 청색이면 밤껍질이나 연씨껍질을 천에 묻혀 하루 정도 삶아 물기를 빼고 사철과 황산비누를 넣어 밤새 끓인다. 선홍색으로 염색하려면 홍화과, 흑매실, 천을 함께 끓인 후 알칼리수로 여러 번 정화하거나, 알칼리 대신 볏짚재를 사용하여 정화한다. 화학염료는 시중에 나온 후 기본적으로 끓여서 염색하는 방식으로 빠르고 단단하게 염색된다. 헹굼 : 염색된 천이 건조된 후 깨끗한 물로 헹구어 떠있는 색을 제거합니다. 일반적으로 2~3회 헹궈주면 충분합니다. 깨끗이 헹구고 물기를 짜낸 후 선반에 올려 말려주세요.

건조할 때에는 천을 반쯤 접은 후 대나무 장대로 들어 올려 천 건조대 가로대를 향해 받친 후, 천 건조대 반대편으로 밀어내고, 느슨한 반쪽은 건조대 팔에 올려 놓으세요. 사람이 서 있는 쪽. 천이 너무 길면 양쪽 끝을 반대쪽으로 분기하고 가운데 절반은 이쪽에 남겨 둘 수 있습니다. 갈은 천은 발로 천이라고도합니다. 천을 부드럽고 촉촉하며 밝은 색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염색되고 건조된 천을 말아서 말아야 하는데 이는 오늘날 다리미로 다림질하는 것과 같습니다. 굴릴 천에 약간의 물을 뿌려 약간 촉촉하게 만든 다음 천 롤링 샤프트에 굴립니다. 압연 천 나무 샤프트를 평평한 "바닥 판"에 놓은 다음 구르는 돌을 천 롤 위에 수평으로 놓고 정렬합니다. 천 축이 수직입니다. 천을 가는 사람은 손으로 나무 틀을 잡고 발로 천 가는 돌의 양쪽 끝을 밟으며 교대로 힘을 가한다. 천구르는 돌은 천을 축으로 말아올려 천이 주름 없이 평평하고 매끄러워질 때까지 앞뒤로 굴린다. 염색 트위스트 트위스트는 지동염색 트위스트 천(청옥양목)의 통칭으로 염색방지 원단의 일종이다. 단색 천을 염색하는 장비 외에 트위스트 제작을 위한 주요 도구는 '트위스트 보드'이다. 조각을 하려면 원지(Raw Edge Paper)를 평평한 나무판이나 슬레이트 위에 놓고 적당한 농도의 페이스트를 바르고 그 위에 원지(Raw Edge Paper)로 덮은 다음 브러시로 매끄럽게 펴고 기포를 굴립니다. , 또 다른 페이스트 층을 바르고 원시 가장자리 종이로 덮는 식으로, 원시 가장자리 종이 4개를 서로 접착하여 판지를 만듭니다. 판지가 마른 후 무거운 물건으로 납작하게 눌러 그 위에 꽃, 새, 물고기, 곤충 등의 문양을 그리거나 카본지를 사용하여 판지에 문양을 드러내는 것을 트레이싱(tracing) 또는 페인팅(painting)이라고 하며, 후자를 드로잉이라고합니다. 패턴에 따라 조각한 후 텅 오일로 양면을 닦고 건조시킨 후 따로 보관합니다. 트위스트 버전의 패턴은 꽃이 피고 부를 누리고, 붉은 봉황이 해를 향해 떠오르는 등 기쁨과 상서로움을 의미하며, 상서로운 축하 이상, 부와 보물을 불러들이고, 유니콘이 아이를 보내며, 오복과 장수, 장수와 장수 등을 의미합니다. 염색 작업장에서 사용되는 트위스트 플레이트는 대부분 구매하고 직접 조각한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Changli, Ninghe 및 기타 지역에는 트위스트 플레이트 조각 전문 장인이 있습니다. Ninghe County의 트위스트 패턴은 스타일이 참신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품질이 좋아 고객들에게 꽤 인기가 있습니다. 각 염색 작업장에는 12개 이상의 트위스트 플레이트 세트(시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때로는 수백 세트(시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한때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 이러한 예술 작품은 거의 반세기 동안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소스를 만든다는 것은 '방오제'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주재료는 석회가루와 콩가루이다. 콩가루와 석회가루의 비율은 계절과 염색액의 온도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하며, 온도가 낮을 ​​경우 콩가루의 비율을 적절히 늘려야 한다. 일반적으로 비율은 여름에는 7:3, 봄과 가을에는 1:1, 겨울에는 1:2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염료 레지스트의 저온 및 낮은 점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달걀 흰자를 첨가합니다. 레지스트 염료에 덕 블루 색상을 추가하면 인쇄된 패턴이 약간의 청록색을 띤 흰색이 되어 더 보기 좋습니다. 생석회가루와 콩가루를 비율에 맞게 섞은 후 적당량의 물을 넣어 적당한 농도로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얇으면 후광이 생기고, 두꺼우면 반죽이 됩니다. 스크래치란 트위스트 플레이트를 통해 천 표면에 염료 레지스트를 도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불 표면, 매트리스 표면, 문 커튼, 후로시키 등은 모두 결합된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물에 완전한 그림을 형성하려면 패턴을 긁어내야 합니다. 테이블 위에 천을 편평하게 깔고 그 위에 트위스트 패턴을 덮은 후 나무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패턴에 레지스트를 도포합니다. 스크레이퍼와 트위스트 플레이트를 약 45° 각도로 긁기 시작하고 염료 레지스트와 함께 긁어냅니다. 패턴이 완전히 번진 후 스크레이퍼와 트위스트 플레이트를 대략 직각으로 놓고 누출을 부드럽게 차단하고 매끄럽게 만듭니다. 표면을 제거하고 패턴 외부의 과잉 부분을 청소합니다. 스테인 레지스트를 긁어내고 도포할 때 속도와 강도도 조절해야 합니다. 너무 빠르고 너무 가벼우면 패턴이 촘촘하고 사실적이지 않습니다. 너무 느리고 너무 무거우면 작동하지 않고 트위스트 플레이트가 손상됩니다. 건조 후 방오제를 도포한 후 트위스트 보드를 가볍게 들어 올려 깨끗한 물로 씻은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건조시킨 후 보관하세요. 염료 레지스트가 코팅된 원단을 천 건조대에 살짝 올려 건조시킵니다. 천에 묻은 염료 레지스트를 떨어뜨리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인쇄 및 염색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조된 후에만 염색이 가능합니다. 염색 : 천 건조대에서 염지가 건조된 후 천을 꺼내 패턴이 없는 부분을 안쪽으로 접은 후 작게 접어 통에 담아 딥 염색합니다. 얼룩을 방지하기 위해 얼룩 방지제를 문지르지 마십시오. 비틀기에는 "인디고 다리" 대신 "원통형 다리"를 사용하십시오. 통 바닥에 있는 인디고 피트(침전물)가 트위스트 품질에 영향을 미치므로 염료 용액의 위쪽 절반을 사용하십시오. 메쉬삼줄로 엮은 쇠고리인 '탱크커버'를 염색통 중앙에 배치해 삼베를 잡아주어 '꽃이 피는 것을 방지'하고 품질을 보장한다. 천을 통에 넣은 후 염료통의 접힌 끝 부분을 양손으로 접은 다음 물 표면과 평행하게 접은 다음 2~3회 뒤집어 천 표면에 염료액이 고르게 흡수되도록 하고, 약 10분 동안.

염료액을 완전히 흡수시킨 후 접힌 부분부터 천을 꺼내서 한 부분씩 접어서 패턴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팔레트 위에 놓은 다음 나무 막대에 기대어 접힌 천을 보드에 찍어 조절합니다. 많은 양의 염료를 제거하려면 스윙앤투 통에 물을 넣고 산성 통에 색을 고정한 후 마지막으로 천 건조대에 올려 건조해도 됩니다. 삼베의 바탕색은 염료통에서 꺼내면 노란색을 띠다가 점차 녹색과 파란색으로 변한다. 스테인 레지스트를 건조시킨 후 긁어내시면 됩니다. 남색 대마 꽃을 이용한 딥 염색입니다. 화학 염료 황화물 청색을 사용하는 경우 염색하기 전에 냄비에서 약 80°까지 가열해야 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지 않으면 염색방지제를 넣은 된장국수를 조리할 때 떨어져서 염색방지 효과를 잃게 됩니다. 또한 콩가루의 비율을 적절하게 줄여야 하는데, 석회가루와 콩가루의 비율은 대략 2:1 정도이다. 1960년대에는 레지스트에 염료를 첨가하여 다른 염료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다.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염료) 인디고) 배경색으로 염색된 린넨 천. 이 염색 방법에서는 두 가지 색상을 합리적으로 일치시켜 색상 차이가 뚜렷하고 부드럽고 밝아야 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타이다이"에 해당하는 일종의 "타이다이"도 있습니다. 즉, 천에 매화, 국화, 대나무 잎 등의 다양한 문양을 제본과 봉제를 통해 염색하여 염색을 방지한 후 침염 후에 제본을 느슨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제본과 봉제의 견고함이 다르기 때문에 부위가 다르고 질감이 다르며 패턴이 패치워크이고 염색 색상이 어둡고 밝아 장식을 아름답고 섬세하며 더욱 영적으로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