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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큐멘터리 '대명궁'을 보고 난 후의 생각 5가지
다큐멘터리 대명궁
드디어 오프라인 개봉을 하루 앞두고 대명궁유산공원 투자자 진티에무 감독의 드라마 다큐멘터리 '대명궁'을 감상했다. 국경절을 앞둔 마지막 주말, 영화관은 하루 5명만 참석해 텅 비어 있었다.
당나라는 또 다시 당나라를 괴롭히는 존재였다. 비록 대명궁은 기초를 찾을 수 없는 폐허가 되었지만, 폐허가 된 자리에 공원 로고를 세워도 여전히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중화민족 전성기의 특징이자 천년 동안 유례가 없는 비극이기도 했습니다. 대명궁은 축구장 500개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대명궁은 15개 주의 세수와 수백 명의 관리들의 월급을 지출했습니다. Hanyuan Hall, Xuanzheng Hall, Zichen Hall, Yanying Hall 및 Daming Palace, Zhenguan 시대부터 번영했던 Kaiyuan 시대의 Daming Palace에 이르기까지 하렘의 Taiye Pool은 중국의 사양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자금성의 뒷뜰. 한량궁의 펄럭이는 치마, 태예지의 봄안개와 가을바람, 리위안 무대에서 술을 마시는 태백, 명나라 황제의 달궁 등은 모두 완벽하여 중화민족이 한 번도 재현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가슴 아픈 '당나라로의 꿈'을 들으면서 세계의 중심인 장안에 사방에서 몰려든 수많은 손님들을 상상할 수 있을 뿐입니다.
'대명궁'이 바로 그러한 것입니다. 제3자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아닌, 미리 정해진 위치의 다큐멘터리입니다. 물론 중국인들에게 그 전성기를 돌아볼 때 객관적이기를 요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 영화는 다큐멘터리라기보다는 선전영화이다. 영화의 3D 기술은 대명궁 재건에 좋은 의도를 갖고 있다. 비교할 수는 없지만 처마 위로 날아가서 구름을 가르고 올려다보는 웅장함과 안정감은 확실히 느껴진다. 용의 머리가 봉황의 날개를 펴고 뒤를 돌아보는 모습"이라는 캐릭터의 추가도 영화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주는데, 특히 개원왕조 시대에 이른 아침에 법정에 갔던 관리들의 모습이나, 등불은 장안시의 별을 닮았습니다. 나는 천년 전의 번영을 찬양하고 기억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늘 한탄해 왔지만, 이런 관점에서 다큐멘터리 창작자의 입장을 잃어버렸다. 건축에 대한 찬사라면 이해가 되지만, 역사적 향수의 수준으로 끌어올리면 사람들이 좀 늙고 젊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결국 과거의 일은 옳고 그름으로 판단할 수 없다. 그렇지 않았다면 『로마제국의 흥망』은 고전이 되지 못했을 것이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모두가 시안을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대명궁의 홍보는 성공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큐멘터리 대명궁
어젯밤 대형 다큐멘터리 '대명궁'이 시안교통대학교에서 상영되었습니다. Xianzi Hall 전체는 학생과 교사 모두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찼습니다. 화면과 설명에 따라 그들은 꿈을 꾸게하는 시대 인 당나라로 한 걸음 씩 걸어갔습니다.
아름답고 호화로운 왕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번영하는 제국. 금철목 감독의 <대명궁>은 중국 역사에서 찬란하게 빛났던 신비롭고 장엄한 왕조인 당나라를 우리에게 재현합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칭찬할 만한 점이 많습니다. 아마도 제가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은 심오한 문화적 함의일 것입니다. 시청하는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풍부한 문화적 분위기에 푹 빠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그 시대가 우리에게 남긴 풍성한 예의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영화는 압도적인 문화의 밀도를 반영한다. 중국의 봉건체제부터 외국과의 교류까지, 한족에서 소수민족까지, 문학에서 음악까지, 도자기에서 비단까지, 고대 건축물부터 고대 의상까지, 당나라의 신비롭고 장엄한 문화의 바다에 푹 빠져보세요. 모든 사람이 기꺼이 그 포로가 되어 호기심을 가지고 그 넓은 포옹에 발을 들여놓을 것임을 굳게 믿으십시오.
'대명궁'의 또 다른 볼거리는 당나라 흥망성쇠의 역사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영화의 전체적인 구성은 엄격하고, 줄거리 전개도 역사적 사실을 존중한다. 동시에 상상력도 부족하지 않으며, 섹스에 대한 강한 경이로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진티에무 감독은 “사실 이 영화는 역사적, 문화적 블록버스터로 정확하게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말했다. 영화 속 정보는 조작된 것이 아니며, 그 해의 역사를 완벽하게 사실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에 300년 역사를 영화를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는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영화를 보니 정말 그런 것 같아요. 현무문의 난, 무황후의 즉위, 현종의 즉위, 안시의 난 등 주요 역사적 사건들이 질서정연하게 전개되었다. 대명궁을 중심으로 당나라 전체의 흥망성쇠를 그린 이야기입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들과 영화 속에 재현된 사실적인 역사적 장면들은 보는 이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영화를 보고 있으면 마치 당나라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금철 갑옷이 부딪히는 소리, 군마의 아련한 울음소리, 전성기의 비단과 대나무 오케스트라의 멋진 교향곡, 그리고 맑고 청명한 소리가 들려옵니다. 노래하는 자들의 선율적인 노래가 당신 앞에는 차갑게 빛나는 갑옷과 그 위엄이 있습니다. 흐르는 듯한 예복의 우아한 춤은 대명궁과 당나라의 역사를 단계별로 전개하면서 줄거리 전개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영화는 대명궁 건축의 이유, 대명궁 건축의 시작과 끝, 당나라의 흥망성쇠를 대명궁을 통해 알 수 있게 설명한다. 대명궁은 아기부터 백발의 노인, 생애 마지막까지 사람과도 같습니다. 당나라의 가장 영광스럽고 비참한 시기를 보여줍니다. 대명궁 자체가 규모가 크고 복잡한 건축물이기 때문에 관객의 지루함을 주지 않으면서 역사적 사건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묘사하기 위한 초점으로 활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큐멘터리 대명궁
p >영화 '대명궁'은 이를 더 잘 구현한다. 영화에서 우리는 대명궁의 충격적인 건축물뿐만 아니라 생생한 역사적 이야기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진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자신이 영화에서 보여준 것의 60%가 역사적 자료에서 나온 것이고, 40%는 상상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영화가 전달하는 정보는 역사적 근거를 갖고 있어 조작 의혹을 피하는 동시에 생명력을 갖고 있어 관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수효과의 활용은 '대명궁'의 또 다른 볼거리라 할 수 있다. 영화는 종이매체나 라디오 등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비해 본질적으로 소리와 이미지, 텍스트를 통합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수효과를 활용하면 영화는 더욱 강력해진다. '대명궁'의 제작에는 이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 컨설턴트와 고대 건축 전문가, 그리고 미국 할리우드의 기술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적인 측면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대명궁의 웅장함은 컴퓨터 특수 효과를 통해 표현되며 당나라의 넓고 자신감 있고 관용적인 정신이 충분히 표현됩니다.
캐릭터 창작 면에서는 독특하고 눈길을 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는 폴로 경기의 패배를 구하기 위해 이룡기를 소개했고, 영웅적이고 용기 있는 남자의 이미지를 창조했으며,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당나라의 여성을 창조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것은 양후궁의 이미지 창출이다. 우선 외모적으로는 '환은 뚱뚱하고 연은 날씬하다'는 통념을 깨고, 양옥환 역에는 날씬한 백우가 선택됐다. 백우의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그녀의 블로그까지 읽어보니 그런 여성이 양우환 역에 딱 맞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녀의 고전적인 아름다운 외모와 섬세하고 지적인 기질이 상큼하고, 그녀의 멋진 춤은 더욱 놀랍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양귀비'인 것 같아요. 감독은 양귀비의 시인이자 무용가로서의 재능과 지적이고 사려 깊은 성격을 강조했다. 현장종은 신하들과 체스를 두다가 곤경에 빠졌고, 황후는 고양이를 그려 현장종을 패배에서 구해냈다. 이 디테일이 캐릭터를 형성하는 방식은 정말 놀랍습니다.
'대명궁'을 보고 너무 기뻤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아쉬웠다. 과거에 우리에게 이렇게 영광스러운 왕조가 있었고 우리에게 이렇게 풍부한 문화유산을 남겨준 것이 기쁘다. 이 영화는 몽환적이고 멋진 당나라 왕조를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는데, 그 시대는 지나갔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현재 문화적 상태에 대해 거의 경계하지 않습니다. 나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깊이 반성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왜 우리 문화는 이전에 가졌던 강력하고 건전한 발전의 동력을 잃어버렸는가? 정치적 교훈과 상관없이, 오늘날 문학과 예술에 있어 훌륭하다고 할 수 있는 작품을 찾기가 어려운 것은 바로 대중문화이다. 도시의 초기에는 낮은 수준의 취향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건축에서는 더욱 획일적이고 미친 모방이 이루어지며 이것이 계속되면 어떻게 국가 문화의 정수가 될 수 있습니까?
역사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는 것은 당나라를 이해하는 동시에 현재의 문화를 성찰해야 하는 실용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 역사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것도 하나의 측면이고,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문화를 창조하고, 현대 기술이 우리에게 가져온 모든 편리함을 활용하여 문화를 번영시키는 것입니다.
다큐멘터리 '대명궁'을 본 소감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가장 신성한 왕조, 세계가 가장 존경하는 왕조인 당나라가 만들어낸 것이다. 수많은 전설적인 왕조는 누렇게 변한 종이 위에서 과거의 영광스러운 시절까지 어렴풋이 추적할 수 있을 뿐입니다.
번영이 사라지고 모든 것이 사라졌습니다. 시인의 관대한 정서가 가득한 당시는 학교의 아이들만이 읽고 낭송할 수 있는 시의 신나는 정신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으며, 비단과 대나무 오케스트라의 멋진 교향곡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전성기였지만 오랜 역사의 강물 속에 사라져 어쩌면 상서로운 빛의 흔적이 남아 있을지도 모릅니다. 웅장하고 웅장한 왕실 건물, 아름다운 궁전과 정자는 모두 폐허가 되어 바람과 태양에 노출되었습니다. 그 안에 새겨져 있습니다.
당나라 번영의 가장 우아한 궁전, 당나라의 관대함을 상징했던 궁전인 대명궁은 이제 시안 북쪽에 과거의 유물 중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베르사유 궁전의 3배, 자금성의 5배, 크렘린궁의 12배, 루브르 박물관의 13배인 다밍궁은 벽돌과 목재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 규모의 궁전 단지입니다. 세계의 역사에서 우리는 이러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만을 볼 수 있습니다. 숫자와 추상을 비교하여 마음 속의 장엄한 추진력과 엄숙한 정신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러나 유명 감독 진티에무가 연출한 대형 다큐멘터리 '대명궁'은 사운드와 컬러 이미지를 통해 그 아름답고 호화로운 왕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번영하는 제국을 우리에게 다시 데려온다.
노랗게 물든 서화와 화지 위에 연기를 자욱이 뿜어내는 황금말, 날아다니는 옷을 입은 미녀들, 이상한 의상을 입은 수많은 사신들, 노래와 춤, 생동감 넘치는 모습 속에 역사는 언제나 기록된다.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이 어우러진 연회, 화사한 배꽃이 만발한 웅장한 봄 풍경이 세상을 당나라의 마법 같은 분위기에 빠뜨립니다. 다큐멘터리 '대명궁'은 역사의 우여곡절이 가득한 누렇게 변한 고대 그림들이 얽혀 전시되면서 번영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이 영화는 태종 현무문 혁명부터 황초의 난까지 약 300년에 걸친 당나라의 역사를 응축하고 있으며, 대명궁의 설계, 건축, 완성까지의 전 과정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파괴. . 당나라의 추억이 가득한 궁궐이자 당나라의 운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궁궐인 대명궁은 더 이상 현실의 과거만큼 아름답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정교한 특수효과 기술을 통해 현실을 거의 복원하는 방식으로 그 장대한 향연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The Banquet"의 아트팀, "Red Cliff"의 스턴트팀, 미국 할리우드의 스턴트 전문가, 그리고 우리나라 최고의 고대 건축 전문가들이 대명궁의 웅장함을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항공 사진을 모방한 특수 효과 사진은 대명궁의 다양한 설정과 위치를 전면적으로 명확하게 보여주며 관객은 대명궁의 장엄한 기세와 당나라 번영의 우아함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대명궁
대명궁과 단풍문, 한원당, 현정당, 자진당, 봉래당, 한량당, 현무당, 린덕당, 정자, 정자, 궁전 Sanqing Hall과 Taiye Pool과 같은 홀은 모두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건물은 사라졌습니다. 텍스트와 언어를 통해 단순히 설명하는 것은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아침 해가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관리들은 대명궁의 정문인 단봉문으로 들어갑니다. 거대한 궁궐 문은 작은 관료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단봉문에 비치는 황금빛 햇살이 웅장함을 더해줍니다. 거룩함과 위엄. 대명궁의 본당인 한원당(Hanyuan Hall)에 대해 이야기할 때 특수효과를 활용한 장면은 더욱 인상적이다. 실제 장면은 아니지만 마치 당나라가 번영했던 환상의 세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한원전의 파노라마 전시와 위쪽에서 바라보는 특수효과는 한원전의 규모와 위엄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한원궁 기봉각 화면에 무빙샷, 푸시샷, 클로즈업을 번갈아 사용하는 방식은 기봉각의 높이와 독특한 형태를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화면 속 멋진 연출도 영화의 하이라이트지만, 배우들과 줄거리의 기발한 조화도 영화에 많은 것을 더해준다. 배우들이 영화의 포일로만 사용되는 Jin Tiemuzeng 감독의 "Old Summer Palace"와 달리 "Da Ming Palace"의 배우들은 훨씬 더 실제적입니다. 영화는 스타를 캐스팅하지는 않았지만 바로 이런 방식으로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 인물들의 정신적 태도를 보장했다. 위압적이고 매력적인 오측천, 현명하고 계몽적인 당 태종, 음악과 춤에 능통한 양옥환, 문학적 재능이 넘치는 이백. 하녀와 군인은 모두 번영하는 당나라의 스타일을 반영하여 스타일 감각을 선사합니다. 개성은 양귀비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 매우 획기적인 일이다. 감독은 '환은 뚱뚱하고 연은 마르다'라는 통념을 깨고 호리호리한 백우를 양우환 역으로 찾았다. 풍부한 클래식 미모와 섬세하고 지적인 기질이 상큼하고, 멋진 댄스는 더욱 놀랍다. 감독은 양귀비의 시인이자 무용가로서의 재능과 지적이고 사려 깊은 성격을 강조했다. 현장종은 신하들과 체스를 두다가 곤경에 빠졌고, 황후는 고양이를 그려 현장종을 패배에서 구해냈다. 이 디테일이 캐릭터를 형성하는 방식은 정말 놀랍습니다.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작가의 철저한 역사 고찰과 복원, 감독의 실제 역사에 대한 강조는 영화가 전달하는 정보를 역사적 근거를 갖고 조작의 의심을 피하는 동시에 생생하게 끌어당긴다. 청중의 관심.
시간이 지날수록 영광과 영광은 강물의 샘물처럼 늘 사라지고 사라져 버립니다. 대명궁은 아기부터 백발의 노인, 생애 마지막까지 사람과도 같습니다. 당나라의 가장 영광스럽고 비참한 시기를 보여줍니다. 영화 속에서 지루하고 슬프고 애절한 음악이 흘러나올 때, 장안 사람들이 전쟁을 피하기 위해 사방으로 도망쳤을 때, 대명궁이 잔혹한 농민군에 의해 약탈당했을 때, 탐욕스러운 정부와 군인들이 싸우는 모습이 보였을 때 물품을 위해 불을 지르고, 궁전과 광장에 불을 지르고, 10불이나 67불을 불태울 때, 일종의 불합리한 괴로움이 내 마음에 솟아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희미한 일몰 아래 황폐한 궁전 근처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대명궁의 일몰은 당나라의 국가적 운명이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대명궁이 사라지고 당나라가 멸망하면서 화려한 궁전, 만국의 항복의 아우라, 모든 강을 품은 관대함, 백화를 피우는 예의로 모두 역사상 천상의 먼지와 연기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번영을 꿈꾸며 대명궁을 꿈꾸며 당나라를 돌아보고 대명궁을 돌아본다. 사실 이 광활한 나라의 음모는 늘 우리 곁에 맴돌았다. . 이것은 우리의 역사적 기억 속 가장 훌륭한 이야기입니다. 당나라는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것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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