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제89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세일즈맨'은 어떤 영화인가요?
제89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세일즈맨'은 어떤 영화인가요?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이란 영화 '세일즈맨'이 드디어 오스카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의 입국 제한 명령으로 인해 파라디는 시상식에 아예 참석하지 못했고, 이날 오전 일찍 직접 참석 거부 의사를 밝혔다.
파르하디는 "나의 부재는 조국과 입국이 금지된 다른 16개국에 대한 모욕이다"라고 말했다.
2012년 제8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는 '이별'이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 영화는 그해 전 세계 영화제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상을 받았다.
'세일즈맨'의 이야기는 '이별'과 매우 유사한 민간인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고로 인해 삶이 중단된 이란의 평범한 커플의 이야기를 다룬다.
남자 주인공 아마드는 중학교 중국어 교사로 방과 후 드라마 배우로 아르바이트를 한다. 영화의 첫 장면에서는 아내 라나와 함께 살고 있는 집이 무너지기 직전이고, 부부와 이웃들은 건물 밖으로 대피한다.
건물의 벽은 안쪽에서부터 갈라져 가족 세포의 분열을 상징하며, 남녀주인공의 최후의 감정 붕괴를 예고한다.
아마드는 수업 시간에 학생들을 가르치던 중 자신이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에 출연한다고 모두에게 알렸다. 그의 아내 Lana도 연극에서 세일즈맨의 아내로 출연합니다.
여성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나라다. 극 리허설에서 남자 배우가 미모의 여배우에게 다소 무례한 태도를 보여 화가 난 채 현장을 떠났고, 리허설이 중단됐다.
아마드와 그의 아내는 새 집으로 이사하느라 바쁘다. 바쁜 와중에도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고, 부부는 아름답고 다정합니다.
공연 중 남편은 밤 12시까지 공연을 해야 했고, 그날 밤 아내가 혼자 집에 돌아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아내는 남편과의 통화를 마친 후 새 집에서 혼자 화장을 지우고 상쾌하게 지냈다. 초인종이 울리고, 남편이 돌아온 게 틀림없다고 생각한 그녀는 문과 문을 모두 열고 샤워를 하러 화장실로 갔다.
남편은 슈퍼마켓에서 집에 돌아와 초인종을 눌렀지만 문을 열어주는 사람이 없어 이웃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부탁했다. 계단을 올라갈수록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점점 더 강해졌고, 계단부터 화장실까지 핏자국이 쭉 뻗어나갔다.
감독님은 화장실 장면을 보여주지 않고, 병원에 있는 아내에게 직접 컷을 찍었습니다.
이웃들은 아마드에게 아내가 침입자에게 머리를 맞아 치료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웃들은 낯선 남자가 이곳에 오래 살았던 매춘부인 원래 세입자를 찾고 있는 것이라고 의심했다.
그날 밤, 남편은 말문이 막혔다. 당신의 아내가 성폭행을 당했습니까? 두 사람은 이 매듭을 마음에 품은 채 1년처럼 살았다.
아내가 부상을 회복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고, 한때 서로 깊은 사랑을 나누던 부부는 이에 대해 침묵을 지켰다. 영화는 남자 주인공이 혼자서 집안일을 도우며 상처받은 아내를 돌보는 모습을 오랜 침묵의 시간을 통해 보여준다.
아내는 경찰에 신고하고 싶지 않았고 아무 일도 없었던 척하며 평화롭게 지내고 싶었다. 하지만 남편은 경찰에 모든 사실을 자백하고 살인범을 추적해야 한다고 믿었다. 부부 사이에 심각한 차이가 생겼습니다.
그날 밤 공연에 아내가 꼭 가자고 했어요. 무대 위에서 남편은 일시적으로 대사를 바꾸며 대사를 통해 그녀에게 분노를 표출했다. 그녀는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도중에 그만두었습니다.
무대 뒤에서 아내는 남편에게 문을 열고 들어온 남자와 너무 흡사해 관객의 눈빛이 불편해 남편에게 말했다. 이 말을 들은 남편은 의심스러운 듯이 “그 사람을 못 봤다고 했지?”라고 물었다.
그날 밤 아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이 질문이 또다시 남편을 독처럼 휘감았다. 뱀, 그를 질식시킵니다.
당사자들이 침묵했음에도 주변 루머는 여전히 부부를 압도했다. 아마드는 학교 수업에 참석할 생각도 없었습니다. 남편은 현실에서도 범인이 집에 남긴 단서를 찾기 위해 필사적으로 범인이 남긴 자동차 열쇠, 휴대전화 등의 정보를 추적하며 행방을 추적하며 범인을 찾아내겠다고 다짐했다. 밤무대에서 대사를 통해 분노를 표출하던 그는 분노를 표출할 곳이 없었다.
아마드는 트럭이 남긴 단서에 따르면 그날 밤 방에 들어온 범인은 노인으로 밝혀졌다.
노인은 자신이 원래 세입자의 매춘부를 자주 방문했다고 인정하면서도 아내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사람의 말다툼은 난투극으로까지 번졌다. 화난 아마드는 노인을 빈 집에 가두었습니다.
그날 밤, 두 사람은 '세일즈맨의 죽음' 공연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집에 돌아온 아내는 남편이 노인을 몰래 붙잡고 있는 것을 보고 서둘러 문 밖으로 뛰쳐나갔습니다.
노인은 과중한 부담으로 결국 심장이 쿵쿵 뛰자 부부는 당황해 가족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노인의 아내는 남편을 구해준 부부에게 눈물을 흘리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내가 이미 이 사실을 은폐할 계획임을 알고 음모는 반전됐다. 아매드는 노인을 혼자 방으로 불러 뺨을 때리고 콘돔과 성매매금을 빼앗았다. 그 가방은 노인의 가족에게 돌려졌다. 노인은 결국 문제가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하여 다시 계단통에서 기절하고 비극이 일어났다.
구급차의 비명이 밤하늘에 울려 퍼지고, 부부는 한참 동안 서로를 바라보는데…
극 속의 연극, 세계 고전 드라마" 세일즈맨의 죽음'
미국 작가 아서 밀러(Arthur Miller)가 창작한 '세일즈맨의 죽음'은 미국 드라마 역사상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인정받는 유명 희곡으로, 1949년 2월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되었으며, 1983년 중국 베이징에 왔다. 예술도 공연됐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약육강식과 약육강식을 이해하지 못하는 도시의 한 남자가 비현실적이고 낡은 이상과 낡은 철학을 갖고 있다가 결국 벽에 부딪히는 이야기를 그린다. , 그는 보험금을 사기 위해 자살합니다.
'세일즈맨의 죽음'의 많은 디테일은 영화 '세일즈맨'과 일대일로 일치한다.
첫 장면
극 첫 장면에서 매춘부 역을 맡은 여배우는 배우의 웃음에 화가 나서 곧바로 공연을 그만뒀다. 여배우는 자신이 매춘부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이유로 그 배우가 자신을 조롱하고 무례하게 대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매춘부 역을 맡은 여배우는 동료의 의도치 않은 웃음에 굴욕감을 느꼈다. 아내가 매춘부로 오해받고 공격을 받았을 때 아마드가 왜 그토록 굴욕감을 느꼈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2위
라나는 부상을 입은 몸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극에 출연했다. 남편이 연기한 '세일즈맨'이 '나는 너한테는 부족해'라는 대사를 하자 라나는 곧바로 자신에 대한 이야기임을 깨닫고 무너져 울며 무대에서 달아났다. 라나는 자신이 낯선 사람에게 상처를 입은 것에 대해 남편이 느끼는 굴욕감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습니다. 공격자가 그녀에게 가한 직접적인 피해는 전통적인 가부장적 사상이 그녀에게 가한 숨겨진 피해보다 훨씬 적었습니다.
세 번째 장소
아마드는 집주인과 동료가 다른 동료들에게 자신의 아내에 대해 말한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집주인과 동료가 전 세입자의 신분을 매춘부로 숨겼기 때문이다. 에마드는 더 이상 체면을 지킬 수 없다고 느꼈고, 공연 중에 대사를 바꾸고 집주인 동료들을 욕하기도 했다.
파트 4
라나가 연기한 캐릭터의 대사: "더 이상 울지 않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뒤따르는 복수 사건을 암시할 뿐이다. 라나의 기분. 라나는 빵집 주인을 용서하겠다고 약속한 남편이 왜 계속해서 그에게 복수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극중 남편을 향한 슬픔과 실망감은 복수 사건 이후 라나가 느끼는 내면의 반성이기도 하다.
아내가 공격을 당했을 때, 아내 마음속의 그림자보다 이웃의 비난과 동료들의 소문이 더 걱정됐다. 겉으로는 아내를 잘 보살피지만, 속으로는 가부장적 이념이 타격을 받은 것에 화가 나고, 굴욕적인 자존감을 되찾고 싶어 한다.
아내가 준비한 식사는 가해자가 남긴 돈으로 아내가 사온 재료였기 때문에 버렸다.
아흐마드는 범인, 빵집 주인, 심장병을 앓고 있는 노인을 찾아냈고, 상대방의 자비 호소에도 불구하고 아내와 딸, 예비신자들 앞에서 노인의 스캔들을 폭로했다. 사위.
'눈에는 눈'이라는 말은 누군가가 굴욕을 당하면 상대방도 굴욕을 당하게 된다는 뜻이다. 이 고대 전통은 이란의 현대 지식인들이 아직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가해자를 찾기 위한 총력전이었어야 할 사건은 피해자의 얽힘과 대결로 바뀌며 교묘하게 영화 속 인물들을 도덕적 딜레마에 빠뜨렸다.
Asghar Farhadi가 가장 잘하는 것은 다양한 사회 계층의 사람들을 스케치하여 도덕적 딜레마에 빠진 영화 캐릭터를 통해 사회 전체의 우월성을 날카롭게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오늘 가장 유력한 외국어영화상 후보인 '토니 에드만'을 꺾고 사소한 이변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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