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프로 리그의 새로운 e스포츠 레이아웃에 대한 심층 분석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프로 리그의 새로운 e스포츠 레이아웃에 대한 심층 분석

올해 블리즈컨은 매 게임마다 흥미진진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흥미진진한 행사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카니발 개막식에서 '오버워치'의 향후 대회 계획이 발표됐는데, 블리자드가 오버워치 프로스포츠 리그를 어떻게 구축에 활용하는지를 분석해 보자. 새로운 e스포츠 제국입니다.

'오버워치' 프로 스포츠 리그 로고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2016년 설날 직후 북미 유명 e스포츠 단체인 MLG를 인수해 리그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조직을 흡수, 임명하기 위해 스포츠 미디어 그룹 ESPN의 전 CEO인 스티브 본스타인(Steve Bornstein)이 부서장을 맡고 있다. MLG는 호스트 e스포츠 이벤트의 서비스 제공자로서 자체 라이브 비디오 채널과 15년 이상의 이벤트 서비스 경험 및 완벽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NFL 네트워크(NFL은 미국 프로야구 리그)로 계속 활동해 왔습니다. ESPN은 전통적인 스포츠 산업에서 풍부한 경험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MLG는 한때 북미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이벤트 서비스 제공업체였습니다

이번 인수는 두 가지 신호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는 블리자드가 e스포츠 발전을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시장; 전통적인 미국 스포츠와 유사한 e스포츠 이벤트를 만들고 싶어하는 것은 블리자드입니다.

사실 블리자드가 e스포츠를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10여년 전, 블리자드가 개발한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는 세계 최대의 e스포츠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간 게임과 e스포츠의 지속적인 변화는 e-스포츠는 WCA와 같은 제3자 이벤트에서 TI와 같은 공급업체 중심 이벤트와 ESL ONE과 같은 공급업체 제3자 이벤트로 점진적으로 전환됩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지난 10년 동안 e스포츠에 큰 관심과 투자를 하지 않았다. WCS를 5회 연속 개최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례 결승전은 언제나 블리즈컨의 후광으로 뒤덮여 있었고 동시에 RTS형이었다. 게임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복잡한 경쟁 시스템과 국가 간 경쟁의 재미 부족으로 인해 오늘날의 WCS는 Valve의 Ti 시리즈 및 Riot의 S 시리즈와 경쟁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밸브와 라이엇이 e스포츠로 엄청난 돈을 벌고 있는 것을 보면, 가장 원시적인 e스포츠 유전자를 갖고 있는 블리자드는 자연스럽게 파이 한 조각을 원하게 된다. 경쟁력이 뛰어난 게임 상품을 손에 넣었다면 MLG를 인수해 e스포츠에 재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WCS는 블리자드 e스포츠 선수들의 최종 무대

약 1년여의 기획 끝에 블리자드 e스포츠 부서는 블리즈컨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꽤 좋은 기획안을 제출했다. 답안지: 오버워치 프로 스포츠 리그.

오버워치의 프로 스포츠 리그 명칭에 '스포츠'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대회는 전통적인 스포츠 대회에 좀 더 치중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를 소개하는 짧은 영상도 이를 입증한다.

지역적, 국가적 명예를 모으는 것

오버워치 프로리그 클럽들이 여러 나라의 도시 대표로 참여하는 제도는 흔하지 않다. 또는 Dota2, LOL 및 CSGO와 같은 전통적인 e-스포츠 이벤트에서는 드물기도 합니다. 그러나 12년 전인 2004년 중국체육연맹이 주최한 전국전자스포츠게임(CEG)도 비슷한 방식을 따랐다. 비록 결승전은 이어지지 못했지만 지역 간 경쟁으로 인해 대회는 기본 지역과 인종이 난무했다. 감정도 생생하게 반영된다.

한때 인류의 민족적, 인종적 감정을 불러일으켰던 또 다른 e스포츠 행사는 사라진 WCG이다. 중국 e스포츠 현장이 아무리 혼란스럽더라도 WCG에 참가하는 중국 선수, 선수, 실무진 모두 한결같이 외부 세계에 개방적이다. 인종과 지역을 유지한다는 명예는 스포츠 대회만이 우리를 전쟁에서 갈라놓을 수 있는 것입니다. 블리자드가 이러한 접근 방식을 채택한 것은 단순히 전통적인 스포츠 대회 참여 방식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과 지역을 추가하는 데에도 활용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e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국민적 정서는 확실히 오버워치 이벤트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립니다.

전 e스포츠 올림픽 - WCG

공식적으로 통제되는 선수/구단 사인회

행사 소개 영상을 보면 블리자드가 단일화를 발표할 것을 알 수 있다. 엄격한 플레이어 계약은 플레이어와 클럽을 동시에 구속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Riot과 Valve가 엄격하게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게임 제조사가 선수와 구단 간 계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면, 이는 선수와 구단에 대한 블리자드의 통제력을 크게 강화하는 동시에 선수와 구단의 권익을 보호하게 될 것입니다.

e스포츠 선수와 구단 간의 대결은 e스포츠계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늘 존재해 왔다. 중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선수들이 클럽에 투기하든 클럽이 선수들에게 투기하든 이는 양측 모두에게 심각한 손실입니다. Valve가 많은 제한적인 규정을 도입하고 중국에는 ACE가 있고 유럽과 미국의 클럽들은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길드를 형성했지만 공식적인 강제 규정은 없으며 여전히 양 당사자의 권리와 이익이 가장 기본적인 것에서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블리자드의 공식 계약은 이러한 상황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반면, 생방송 플랫폼과 자본시장의 개입으로 인해 e스포츠 업계는 거품이 가득하고, 많은 프로 선수들이 생방송을 통해 큰 돈을 벌기를 희망하며 점차 대회에 소극적으로 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블리자드도 계약에 제약을 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석을 통해 블리자드의 통합 계약 규정 도입은 확실히 e스포츠 산업 전체에 좋은 사례가 될 것입니다.

내일 스타 선발

아마도 미국 프로야구를 향한 블리자드 e스포츠 부서장의 사랑 때문인지 e스포츠 행사에서도 스티브 팀도 선발에 합류했다. 내일의 스타 선발 단계. NFL, NBA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 링크를 오버워치에도 채택해 그 신뢰성과 효율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도타2 프로젝트에 비해 LOL은 승격 및 강등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신선한 피가 대중의 시야에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승격 및 강등 제도는 도시 기반 경쟁 방식과 상반되며, 블리자드는 신인 선발이라는 둘 사이에서 좀 더 균형잡힌 방식을 선택했다. 기존의 승격 및 강등 방식에 비해 이 방식은 진정한 강점과 잠재력을 지닌 선수를 보다 효과적으로 발굴할 수 있어 신인 선수들이 더 이상 팀의 전반적인 성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여 프로 구단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명확한 공식 선발을 제공합니다. . 한편, 단편영화에서는 블리자드가 이러한 미래의 스타들을 패키지화하고 훈련시켜 신인의 프로페셔널 자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그들이 보다 빠르게 프로 선수의 역할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NFL 및 NBA, 신인 선발 참조). 이는 또한 오버워치 프로 스포츠 리그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승격 및 강등 시스템을 채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신인 선발 방식은 스포츠계에서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이제 막 스포츠계에 합류한 e스포츠에 있어 참신하고 효과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스포츠. 업계의 가장 큰 문제에 대한 진입점입니다.

타사 이벤트 지원

이벤트 소개 영상 말미에서 블리자드는 타사 이벤트를 언급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블리자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독립적인 개발을 선택하지 않고, 계속해서 열린 자세로 제3자 이벤트를 환영했습니다.

제3자 이벤트란 ESL ONE, IEM, DreamHack 및 기타 비공식 게임 기관이 후원하는 이벤트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타사 이벤트를 지원해야 할까요? 이는 매우 어려운 선택입니다. 저자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젝트 팀과 소통한 결과,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제조사들이 이벤트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이벤트 개최 권한을 완전히 통제하기를 바랐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은 게임 제품의 경우 비용이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빠르게 확산되고 플레이어는 국경을 넘어 소통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처럼 잘 알려진 게임의 경우 대회는 게임을 널리 알리는 주요 수단이 아니라, 게임을 e스포츠 시스템으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강조하는 데 더 가깝습니다. WCS 인증 제3자 이벤트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Blizzard는 ESL, DreamHack 및 KeSPA와 같은 최고의 국제 제3자 이벤트 팀과 다년간의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제3자 이벤트는 블리자드가 e스포츠 제국을 건설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또한 공식 이벤트 이외의 여가 시간도 풍성하게 해줄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암묵적으로 오버워치의 전반적인 e스포츠 산업의 높이를 향상시킬 것이라는 점입니다.

DreamHack은 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3자 e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분석한 4가지 사항을 토대로 블리자드의 새로운 e스포츠 계획은 참으로 신선합니다. . 전통적인 스포츠 대회에서 우수한 자리를 선발할 뿐만 아니라 밸브와 라이엇이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한 문제도 해결한다. 물론, 짧은 소개 영상에서는 블리자드의 전체적인 계획을 엿볼 수는 없지만, e스포츠 팀의 특성과 서구 e스포츠의 발전 추세를 통해 블리자드의 가능한 미래 레이아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 p>

전통적인 스포츠 구단이나 연예인을 하나로 뭉치다

2016년 미국 NBA 유명인과 구단이 잇달아 e스포츠 구단에 투자했고, 셀틱스의 포워드 조나스 예렙코가 호주 e스포츠 구단을 인수했다. Renegades 팀의 경우 O'Neal은 CSGO 팀 NRG에 투자했으며 Philadelphia 76ers는 CSGO의 떠오르는 스타 킹 Dignitas 인수에 투자했습니다. 영국의 축구 강호 맨체스터 시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분데스리가의 8개 강호, 스페인의 6개 축구 클럽이 잇달아 e스포츠에 진출했다. 이들은 역시 세계 굴지의 게임 제조사인 EA를 받아들여 공동으로 e스포츠를 창설했다. FIFA e스포츠 시스템.

전통 스포츠계 출신인 블리자드 e스포츠 수장 스티브는 분명 전통 스포츠계에 입문할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오버워치 팀을 인수했다는 소문이 돌았던 것 같다. 이 견해를 확인하십시오. 전통 스포츠계와 힘을 합치는 것은 단일 산업에서 산업 연계로의 변화일 뿐만 아니라, e스포츠가 글로벌 사회의 주류로 자리잡는 관건이기도 하다. 블리자드가 전통적인 스포츠계와 성공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면 e스포츠 산업에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전통 스포츠 강자들이 e스포츠를 수용하고 있다

전통 미디어 그룹을 수용

또한 2016년에는 타임워너 그룹의 자회사인 TBS TV 방송국이 공식적으로 진출했다. 에이전시 WME |IMG(레이디 가가, 비너스 윌리엄스 등 국제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인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초 e스포츠 에이전시 GEM을 인수)와 파트너십을 맺고 CS:GO 최고 이벤트 E-Leauge를 공동으로 개최했습니다. TBS TV 방송국에서 방송합니다. 경쟁 프로그램은 e-스포츠 프로그램 홍보에 미화 500만 달러를 지출한 레스토랑 체인인 Arby's를 포함하여 많은 광고주로부터 빠르게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분명히 e스포츠는 전통 미디어 채널이 노출되면서 광고주들로부터 빠르게 대규모 투자를 받아왔다. 물론 이는 e스포츠의 엄청난 수의 정확한 타겟 사용자 그룹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선도적인 국제 제조업체인 Blizzard는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e-스포츠 이벤트에 더 많은 재정적 투입을 제공하기 위해 전통적인 대형 미디어 그룹과 협력해야 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미디어를 통해 e스포츠를 긍정적으로 노출할 뿐만 아니라 비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e스포츠 이벤트에 더 많은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e스포츠 이벤트가 수익을 창출하고 형성하기 어렵다는 주요 문제를 해결합니다. 안정적인 생태 사슬.

올해 블리즈컨은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놀라움을 안겨줬고, 단 몇 분 만에 공개된 오버워치 프로리그 소개 영상에도 e스포츠 산업으로 확장하려는 블리자드의 의지가 반영됐다. 우리는 이 게임 대기업이 "블리자드가 제작한 고품질 제품이어야 한다"는 슬로건처럼 플레이어들에게 신선하고 성공적인 e-스포츠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