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교수님은 학생이 정확히 무엇을 건넜는지 가랑이 굴욕을 요구했습니다.
교수님은 학생이 정확히 무엇을 건넜는지 가랑이 굴욕을 요구했습니다.
이 뉴스를 읽고 생각할수록 잘못된 생각이 들었고, 불편하고 슬프고 울고 싶었습니다.
작가님 잠시 울게 해주세요.
사건의 배경을 먼저 소개한다:
최근 우한 공과대학 부교수 장능리(Zhang Nengli)는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와 전략'이라는 선택 과목을 개설했다. 11개의 강의는 다양한 수준의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와 사고의 차이를 비교하며, 중국에 존재했던 '타인에 대한 두려움' 사고를 깨뜨리는 권위와 권위를 부정하는 용기인 사고 정신을 보여줍니다. 수천년 동안.
장 선생님은 이러한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믿습니다. 권위에 대한 이런 맹목적인 믿음은 우리의 사고의 자유를 제한하고, 결국 우리는 규칙을 고수하고 안주하는 데 익숙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상과 진리의 분야에서는 우리도 한결 같을 것을 다짐하고 감히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비록 상대방의 잘못이 명백하고 반대할 마음이 없더라도, 존경하는 사람에게는 숨겨야 하고, 연장자에게는 피해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혁신도 적고 창조도 적습니다.
51세의 Zhang Nengli가 이 수업이 끝날 무렵 과감한 결정을 내린 것은 이러한 문화적 전망과 교육적 배경에 반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교실 정문으로 걸어가 땅에 누워 "학생 여러분, 저를 밟아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장능리(Zhang Nengli)는 "그날의 이 행동은 무작위가 아니라 두 달 전에 고안된 교육 세션이었다. 이를 통해 나는 공연 예술 방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전달하는 정신: 진리를 옹호하고 진리를 이용해 권위를 부정하는 정신입니다.
강의 중에 몇 가지 준비가 이루어졌지만 매우 기쁩니다. 현재의 90년대 대학생들은 아직도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현장에서 학생들은 뜨거운 박수를 치며 바닥에 누워 있는 장 교수를 사진에 담았지만, 누구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일부 학생들은 뒷문으로 나가는 것을 선택했고, 다른 학생들은 기다려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장능리는 땅바닥에 누워 “서둘러 건너와라! 학생들아, 용기를 내서 건너와라!”라고 외쳤다.
4~5명의 학생들이 시작했다. 시도해보고,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합류하고 있습니다. 몇 분 안에 약 50명의 학생이 건너지 않았지만 100명이 넘는 학생이 건너갔습니다. 바닥에 누워 있는 장능리는 미소를 지었다.
소울커피 네트워크 댓글 : 권위를 초월한 세레모니일 수도 있지만, 열린 'SM***'일 수도 있다.
이 문제가 나오면 과연 있을까? 가능성은 없나요? 좋아하는 언론은 거의 없지만 일부 언론에서는 비판합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 해설자들은 방관자일 뿐이고, 이 문제가 당사자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말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언론보도를 미리 읽어보셨다면, 저자가 타인에 대한 주관적인 가정을 배제하기 위해 당사자들의 심리적 활동을 표현하는 뉴스 속 많은 단어들을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행동으로 바꾸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의미는 해당 사안에 대한 당사자들의 견해에서만 나올 뿐입니다. 부과는커녕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도 없습니다.
소울 카페 네트워크가 방관자로 추측한다면, 소울 카페 네트워크는 건너간 학생 2/3과 건너지 않은 다른 1/3의 학생이 이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차이점은 일부 미디어가 독자들을 생각하게 만드는 것처럼 "학생들이 모두 교사의 의도를 이해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 문제에 대한 교사 자신의 이해는 반 친구들의 이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교사는 땅에 누워있는 것이 학생들이 자신을 건너 뛰도록 조장하고, "선생님 나를 건너는 것"이 "권위를 건너는 것"과 같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어떤 학생도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선생님으로서 나를 건너 뛰지"않으면 감히 "권위를 건너 뛰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이 문제에 대한 선생님의 이해입니다.
이 논리에서 교사는 '나, 땅바닥에 누워 있는 선생님'을 '권위', 즉 '나' = '권위'와 동일시한다. 여기서 교사는 자신을 상징, 상징으로 완전히 변화시키는 데 앞장선다.
학생들이 교사의 논리를 받아들이고 '바닥에 누워 있는 선생님'을 단지 '권위의 상징'으로 여긴다면, 이 '상징의 상징' 너머에는 다음과 같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의례화를 통해 학생들은 이러한 실제 행동을 통해 힘을 얻게 되며, 이는 단순히 "권위를 물리치고 싶다"는 생각보다 반 친구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생각"하면 머리로만 알 수 있지만 반드시 행동할 동기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실행"한 후에는 잠재의식이 경험을 배우고 더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미래에 권위를 물리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경험으로 실천되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은 좋은 의도를 가지고 계시고 학생들은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일이 그렇게 간단하다면 말이죠.
현실에서 권위에 맞서는 것은 사실 이런 상황과 다르다는 생각을 해보셨나요?
권한에 문제가 있는 게 현실이어서 도전해보고 싶다. 그리고 여기는 도전을 위한 도전이다.
비유를 들어보면 이해하실 것입니다.
그 사람에 대해 불만을 느끼면 그 사람을 이기고 싶은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 사람을 이기고 나면 그 사람도 행복해질 것입니다. 이것을 도전이라고 부릅니다.
당신을 화나게 하거나 장난친 적도 없고 당신이 좋아하는 좋은 사람이 갑자기 당신에게 그를 물리쳐달라고 간청한다. 망설이면 "빨리 용기를 내어 때려라!"라고 격려하기도 한다. 이것은 도전이 아니라 욕설이다.
설명할 수 없고 굉장히 어색하다는 느낌이 드시나요? 만약 그가 당신에게 때리라고 강요한다면...
아마도 당신도 '도망'할 것입니다.
아마도 선생님을 밟는 것과 선생님을 때리는 것은 같은 것이 아니라고 말할 것입니다. 마치 체이스 침대에 있는 자신의 침대에 가기 위해 잠자는 사람을 밟아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별거 아닌데, 스포츠 게임을 하다 보면 누군가를 넘어야 할 때가 있지 않나요? 그런데 저자는 여기서의 의미가 사람을 때리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한다. "Cross me" = "권위 패배"는 교사가 정의한 것으로, 이 정의에는 공격성이 포함됩니다. 교사의 정의를 받아들이는 것은 그 안에 있는 공격성을 받아들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한 행동을 실행할 때 교사의 정의를 받아들여야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자신들이 '권위'를 공격했다는 사실을 실제로 인식하게 됐다.
그리고 이번 공격은 공격을 위한 공격이다. 왜냐면 그 선생님은 이전에는 비판이 필요한 일을 정말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공격을위한 공격'은 문화 대혁명 장면과 다소 비슷합니까? 이런 추측이 있지만 저자는 그 시대를 경험해 본 적이 없어 논평할 수 없다.
하지만 어쩌면 권위를 이기려는 이유가 감히 권위를 이기느냐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권위를 무너뜨리는 것은 진리를 위한 것이라고 했는데, 우리는 이 진리에서 무엇을 원하는가?
아마도 진실은 마음 속의 순수한 땅의 인치를 나타내며 선함과 아름다움의 지속성을 나타냅니다.
진선미를 추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어쩌면 사람들을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교실 바닥에 한 마리가 누워 있는데...
그런데 우리는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선생님이 사람으로서의 감정을 지우고 완전히 상징으로 변할 때.
그를 상징으로도 볼 수 있을까?
우리는 아직도 그를 인간으로 여기고 있나요?
우리가 십자가를 지는 것은 상징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살아 있는 살과 피를 지닌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은 자신을 상징으로 여기고, 우리는 선생님을 존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상징으로만 볼 수는 없다. 자신을 상징으로 여기더라도 여전히 인간이라는 사실을 지울 수는 없기 때문이다. 공격을 받아도 여전히 상처를 입을 것입니다. 공격을 환영하고, 공격을 장려하고, 학생들이 감히 공격하는 것에 만족하더라도 결국 공격은 여전히 공격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것을 깨달았다면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작성자는 왜 이렇게 끔찍한 용어로 이것도 공개된 'SM ***'일 수 있다고 말한 걸까요?
진정으로 아름다운 성관계는 SM이라 할지라도 합의가 있어야 한다.
교사는 학대를 추구하는 상징으로 자신을 사용하며 존경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사가 인간이고 학대를 거부하면 존경받을 자격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학생들에게 선생님이 인간이라는 사실을 잊도록 강요하고 고문을 강요하는 것은 합의가 아닙니다.
존경할 가치가 없습니다.
S가 되는 것을 단지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교사가 자신을 "M" 위치에 놓을 때 학생들은 생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교사가 자신을 "M" 위치에 둔다면, 내가 한발 물러서면 나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요?
S가 되기 싫은 사람에게 S를 강요하는 것은 SM의 ***와 다르지 않다.
***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부적절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혹시 '피아노 선생님'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신 분이라면 이 장면을 기억하실 겁니다:
남학생은 여학생과 성관계를 갖기를 희망하지만 여학생은 여학생에게 성관계를 고집한다.
이때 남자 주인공의 기분은 어떨까?
SM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이 너무 안좋네요. 많은 남자들이 섹스를 하면 매우 만족스럽다고 생각하고, 남자 주인공이 미쳤다고 생각하고, 좆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하지만 결국 그것은 남자 주인공이 원하는 것도 아니고, 당신이 원하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내가 원해서 남자주인공은 행복함을 느낄 수 없고 강요당하는 어색함만 느낄 뿐이다.
착한 사람에게 선을 행하게 만드는 것보다 악을 행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결국 선을 행하는 것은 선한 일이지만, 선한 사람은 악을 행하기 전에 자신의 양심을 죽여야만 그 감정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인간이라는 사실을 잊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른 사람을 개인으로 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악을 행한 후에 그 사건을 돌이켜 보면 자신의 죄과를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오직 그들 자신.
선생님을 인간으로 대하지 않을 수 없는 학생이, 같은 반 친구들에게 사람이 아닌 상징으로만 넘어가는 선생님을 계속 지켜보며 견뎌야 하는 학생은 얼마나 고통스러울까요?
떠나지도, 건너가지도 못한 학생들, 잘 지내시나요?
저자는 떠난 학생들이 권위를 거스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러한 잔인함을 참지 못하거나, 의도적으로 그러한 잔인함을 저지르지 않기로 선택했을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정말로 좌파 1/3 중에 그런 학생들이 있다면 저자는 그런 '불관용'과 '무활동'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
교수의 가랑이 굴욕 요구에 대해선 '도주'한 학생들이야말로 진정으로 권위를 초월한 학생들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아마도 "탈출"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아이가 용기를 내어 아버지에게 도전하는 것처럼 "SM"을 진정한 도전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선생님 일어서세요 저에게 도전해주세요 도전하겠습니다. 제가 이길게요!
"바닥에 눕지 말고, 땅에 누워있는 사람을 때려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
"당신이 정말 멋지고, 나에게 일어서서 도전해야만 내가 당신보다 더 멋있어 보일 수 있잖아요!"
p.s. 아마도 공격이 교사에게 해를 끼치 지 않을 또 다른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을 권위의 상징으로 여기기를 바라지만 실제로 교사는 자신을 권위의 상징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권위에 도전하는 회원으로서. 이 권위는 '학생은 남보다 못한 일을 할 수 없다'는 권위적인 개념일지도 모른다. 즉, 학생이 그를 밟을 때마다 권위에 도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선생님은 공격을 받아도 상처를 받지 않고 실제로는 꽤 행복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성자가 학생이었다면 저는 여전히 넘어가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성적 관심과 같습니다. 이런 방식의 플레이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이유가 없으며 이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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