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100만 대 고화질 카메라와 아날로그 카메라의 차이점

100만 대 고화질 카메라와 아날로그 카메라의 차이점

1.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의 원래 해상도는 높지 않습니다. 또한, D1 이미지의 반복적인 A/D 변환, 전자파 전송 간섭, 인터레이싱 및 합성 및 디인터레이싱 등의 비디오 손상에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 해상도는 이미 매우 흐릿하므로 D1이든 4CIF이든 실제 적용에서는 선명도가 전혀 이론값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는 광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 후 DSP에 의해 이미지 압축 및 처리를 수행하는 디지털 신호 전송을 사용합니다. 디지털 압축 비디오는 전자파 방지,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사진 해상도 측면에서는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가 따라올 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기존 아날로그 컬러 카메라는 PAL 시스템에서 625라인, 디블랭킹 후 575라인의 수직 해상도를 캡처하며, 최대 해상도는 현재 한계인 약 540라인인 반면 디지털 하이는 -정의 카메라는 최소 800에 도달할 수 있으며 해상도 측면에서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의 최고 해상도는 약 D1 또는 4CIF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약 (400,000픽셀)입니다. 반면 디지털 카메라에는 이러한 제한이 없으며 수백만 픽셀 또는 수천만 픽셀에 도달할 수 있지만 둘 사이의 픽셀 및 선명도 측면에서 성능은 완전히 다릅니다.

3. 디지털 메가 HD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스캐닝 모드는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입니다. 이미지의 각 프레임은 전자빔에 의해 한 행씩 연속적으로 스캔됩니다.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의 스캐닝 모드는 인터레이스 스캐닝을 사용하며 인터레이스 스캐닝의 라인 스캐닝 주파수는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의 절반입니다. 인터레이스 스캐닝은 작동 원리로 인해 적용 시 라인 간 깜박임, 평행성 또는 수직 가장자리 들쭉날쭉함 및 기타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와 같은 많은 단점을 갖고 있어 전체 동영상의 선명도가 저하됩니다.

4.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의 밝기 신호와 색차 신호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차지하므로 디지털 고화질 카메라의 색상이 아날로그 카메라의 색상보다 더 사실적일 수 있습니다. (밝은 색상 분리) 색차와 밝기 신호를 완전히 분리하기가 어려워 사진에 노이즈 얼룩과 색상 번짐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디지털 고화질 카메라는 이러한 문제가 없으며 색상도 다릅니다. 더 현실적이고 계층적이며 포화 상태입니다.

5. 아날로그 카메라는 제어 라인, 비디오 라인, 오디오 라인 및 전원 라인을 독립적인 방식으로 라우팅해야 하며, 작업량이 많고 종합적인 배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엔지니어링 응용에는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