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조상사 및 가족사에 관한 에세이가 있나요?

조상사 및 가족사에 관한 에세이가 있나요?

첫 번째 기사:

현재 루밍산에는 간이라는 성을 가진 가족이 한두 명밖에 없습니다. 현지 사람들처럼 이 가족도 눈에 띄는 것이 없습니다. 가난하고 약하고 쇠퇴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의 전설과 우리의 작업에 대한 심층적인 조사를 통해 우리는 역사에 의해 잊혀지거나 묻혀 있던 이 공식 가문의 조상들이 한때 이곳에서 농촌 신화를 공연했던 적이 있다는 것을 점차 밝혀냈습니다. 가문의 부활과 영광, 쇠퇴와 붕괴는 우리에게 반성하고 배울 가치가 있는 많은 철학을 남겼습니다.

간씨 가문은 시련이나 불행이 닥치자 관직을 버리고 시골 깊숙히 들어가 초가집인 루명산에 정착했고, 푸른 길과 숲이 산을 열어주었다. 가족의 연결과 문화유산의 재생을 시작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에 정세는 어지러웠고, 전쟁과 숙청, 추격으로 감씨 일가는 노명산 언덕으로 몰려가 그곳에서 위태로운 도피생활을 했다. .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추격자들과 마주쳤고, 간족의 조상들은 초가집 옆 바위와 천연 동굴에서 피난처를 찾아야 했다. 이 동굴은 절벽에 높이 솟아 있고 사방에 길이 없으며 인간과 신의 힘으로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간 가문의 조상들은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이 동굴에서 나가세요. 장교와 병사들이 번갈아 가며 추격하고 도주하는 일이 많아 3~5일에 한 번씩 간 가족은 목숨을 걸고 목숨을 잃을 위험이 커졌다. 예측 불가능성. 특히 지혜롭게 적을 방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쟁은 결코 속임수에 지치지 않는다는 것을 그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씨네 선조들은 짚신을 직접 만들어서 짚신의 길이를 1척 2척으로 늘린 뒤 신속히 수십 켤레의 짚신을 굴에 숨겨놓고 돌에 비비었습니다. 짚신을 굴에 던지면 날마다 수십 켤레의 '행진하는 짚신'이 '닳아' 버려졌습니다. 추격하던 장교들과 병사들은 지치고 심심했을 때, 동굴 밑에 버려진 짚신을 보고는 도둑들이 키가 크고 다리가 튼튼하다고 상상했다. 포로로 잡지 않았으니 우리 민족에게 패할 수 없다. 항복하는 척 해도 그들은 우리 민족이다." 재앙이다. 도둑이 보이지 않았다는 이유로 맡기는 것이 낫다. 며칠 동안 그 자리를 떠난 것 같아요." 이후 장병들은 루명산에서 사라졌고, 간씨 가문은 이곳에 막 거점을 마련하고 농지를 경작하고 움막을 짓고 정착했다. 따라서 "간다자오(Gan Dajiao)"가 "팔왕(八王)의 쓰촨 진압 작전" 중에 전멸되지 않았다는 현지 소문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현지 원주민이 되었으며 현지에서는 "검은 집(Black House)"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전설은 300년이 넘는 스케일링을 거쳤지만 왜곡된 부분이 많겠지만, 마을 사람들이 생생하게 전해 줄 것이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구비문학이 전승되었다.

청나라 딩딩(丁丁)에서 간족의 조상들은 자신들이 지은 오두막에 사립학교를 세우고 아이들을 가르치며 농사를 짓고 공부하는 목가적인 삶을 살았다. 간 가문이 유명해진 것은 황실이 학자들을 모집하기 시작한 이후부터였습니다. 그들은 가르침을 포기하고 관료가 되었으며, 그 후 정치계의 관료가 되었습니다. 예전 농가 학교 건물과 초가집의 유적이 여전히 남아 있으며, 기초 중 일부가 보입니다. 도광 7년(1827년) 감자림의 비문에 따르면, 감씨 가문에는 만력(萬儀) 이후 진사 4명, 쥐인 4명, 현수 3명, 산서성 태수 1명, 저장성 태수 1명이 있었다. 명나라 정부에서는 형벌부를 담당하는 사람이 1명이다. 아이들은 "각자 유명한 가문에 속해 있고" "전의 운명을 지키고 후손을 위해 사업을 시작하면 후손의 시골에 축복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그들의 책은 새롭고 qianjian을 발명하고 Kunrou에 입학합니다. 계피나무 가지와 난초 꽃봉오리가 빛나고 빛난다." 번영과 번영은 하늘과 땅, 해와 달과 경쟁한다." 200년 동안 간씨 가문은 농업과 교육에 힘썼고, 과거 시험이나 전쟁터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동강 가문의 저명한 일원이 되어 사람들이 감히 얕잡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퉁강의 사회인문학사에서 퉁강은 공무원과 군대가 잘 갖춰진 유일한 곳이었고, 200년 넘게 인민의 부와 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남아 있었다. 하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그가 폐쇄적이거나 재능을 질투하거나 역사가의 "3 가지 자질"이 부족할까요? 구 카운티 연대기와 신 카운티 연대기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실제로 책임 위반이며 "형사적으로 처벌"되어야 합니다.

간 가문의 인맥은 대부분 외부 관직을 맡았고, 가문의 부흥은 현지 외국인들의 질투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미자산의 비극은 루밍산 마을 사람들에게도 대대로 기록됐다. 전설에 따르면 루밍산(Lumingshan) 마을의 미(Mi) 가문의 조상은 농사를 잘 짓고 무역에 능숙했지만 마을은 부유하고 후손이 많았으나 시험에 실패하여 부유했지만 귀족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마을의 풍수 스승이 그에게 미 가문의 풍수는 "귀족을 낳지 않는다"고 말했을 때, 그들이 부와 명예를 모두 갖고 싶다면 용맥을 연결하고 조상의 유골을 제거해야 하며 Mi 가족의 집. Mi 가족은 확신을 가지고 용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그렇게 행복할 수 있었나요?" 설날에 케이크 고기를 한 번 먹는 것은 이미 큰 일입니다. 한번은 케이크 고기를 먹는 것에 대한 에세이를 썼는데 선생님이 학교 칠판에 내 글을 게시하고 '이것은 정말 인생의 개혁과 개방을 구현합니다'라고 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아버지는 추억에 잠기시며 "우리 가족은 1년에 한 번씩 베이컨 한 조각을 먹다가 기둥에 걸어두곤 했다. 너희 할아버지가 베이컨 조각을 보시고 '돈이 있으면 하겠다'고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베이컨은 크게 사서 먹고 싶을 때 한 조각씩 잘라서 먹으면 된다. ’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달라졌습니다. 베이컨 한 조각을 먹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구운 양고기를 통째로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 출처 : 사전 www.chazidian.com 부모님 말씀을 듣고 조금 놀랐습니다. 예전에는 부모님의 삶이 쉽지 않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수한 환경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정말 말하기 부끄럽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더 이상 음식에 대해 까다롭지 않습니다. 부모님과 조상들의 힘든 삶을 생각하면 이 쌀알이 얼마나 행복한 삶인지 깨닫게 됩니다. ! 우리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우리는 지금입니다! 음식이 맛있지 않고 옷이 좋지 않다고 불평하는 것은 우리 부모님과 조상들의 고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즐기기만 할 수 없으며, 이 행복한 삶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노력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상을 목표로 삼아 확고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이상과 부모님, 조부모님의 이상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 주제로 수업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우리의 이상과 부모님, 조부모님의 이상을 비교해 보면 우리의 이상이 조국에 더 많이 공헌하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이상이 더 깊은 것인지 토론했습니다. 또는 우리 부모님과 조부모님은 이상을 세우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직 이상만이 우리를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아니, 그것은 우리 자신의 정점과 성공의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조상들의 영광스러운 여정을 계속하고 우리의 새로운 삶을 열어가기 위해 행동하고, 이상을 제시하고, 포기해야 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희망일 뿐만 아니라, 이제 중학생이 되었기 때문에 우리의 미래에 대한 기대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우리의 독립적인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미래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부터 진지하고 엄격하게 공부하고 최선을 다하면 모든 것이 아름다워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과 조상들이 우리에게 배우기를 바라는 정신, 즉 현실적이고 성실하려면 우리도 그들과 같아야 합니다. 그들보다 더 나은 것은 새로운 삶을 열고 우리 삶에 빛나는 흔적을 남기는 것입니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