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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 회화 그룹의 작품 감상

20년 넘게 천단칭과 그의 '티베트 시리즈'가 주목을 받아왔다. 예술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측면에서 동등하고 지속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유화를 또 찾기는 어렵습니다. "티베트 시리즈"의 7점의 그림은 1979년에서 1980년 사이에 라싸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주제적, 이념적 측면을 강조하던 당시의 관행을 버리고, 스케치처럼 직접적이고 단호하게 티베트인들의 일상생활의 단편들을 그려냈습니다. 7점의 그림은 모두 1제곱미터 안에 들어 있는데, 이는 문화대혁명 이후 만들어진 '큰 장면'과 '큰 그림'을 수정한 것이다. 이러한 크기는 또한 범영웅주의와 혁명주의의 위대함과 강렬함을 자연스럽게 피하여 일상 생활의 표현을 친근하고 믿을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림 속 인물들은 순례자든, 젖을 먹는 엄마와 아이든, 눈으로 보는 것만큼 현실적이고 자연스럽다. 그 중에서도 <목자들>은 키스하는 커플의 모습을 특히 대담하고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혁명적 열정을 생리적 열정으로 대체한 남성은 등만 보이고 힘이 센 반면, 여성의 움직임은 서투르고 경직되어 있어 전체적인 그림의 미학이 전혀 다르다. 문화대혁명에 대한 교리는 없으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양 미술사에서도 유사한 작품은 거의 없습니다. 문화대혁명 창작물에서 강하게 기피되었던 사랑이라는 주제가 처음으로 캔버스에 등장했는데, 그 모습은 너무나도 명백하고, 피할 수 없고, 변형되지 않았다.

티베트인의 일상을 작품의 대상으로 삼는 것은 이러한 전환을 이토록 쉽게 만드는 피할 수 없는 객관적인 요소일지도 모른다. 당시 본토의 사회적 상황에 비하면 라싸의 티베트인의 생활은 의심할 바 없이 표준에서 벗어났습니다. 비정상적인 물체는 언어 전환을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적절하게 만듭니다. 주류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난 티베트의 특별한 지역적 특성과 생활 조건은 진 단칭이 당시 완전히 새로운 회화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탁월한 삶의 청사진을 제공했습니다.

첸 단칭은 졸업 논문 '나의 일곱 그림'에서 유럽 유화가 자신에게 끼친 깊은 영향을 보여주는 창작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직접적인 원인은 1978년 중국에서 열린 프랑스 농촌회화전시회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리는 동기는 생각일 수 있다. 농촌화전은 천단칭에게 있어 '티베트 시리즈'의 입문이라 할 수 있는 기회였다. 그러나 두 가지를 비교하면 기술적인 참고 사항을 제외하고 '티베트 회화 시리즈'의 문화적 의미는 프랑스 시골 그림의 영향력을 훨씬 능가합니다.

그 전시에서 천단칭에게 깊은 인상을 준 프랑스 시골화의 대표 작가는 코로, 쿠르베, 밀레이다. 그들의 공헌과 가치는 회화 기법의 현대화와는 별개로 반공식적이고 비키치적이고 독립적인 태도에 더 많이 있습니다. 쿠르베는 실패한 작품들의 전시회를 열었고, 밀러는 이러한 추세를 깨고 자신의 길을 따르기 위해 시골로 돌아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것은 회화의 역사에서 그들의 지위를 얻었지만 그들을 뒤따르는 사람들에게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사물을 나중에 보는 마네의 즉각적인 직관이나 외부의 빛을 다루는 인상파의 적극적인 의식은 그들에게서 볼 수 없습니다. 티베트 회화 시리즈는 회화와 비회화 분야 모두에 똑같이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회화의 관점에서 볼 때 "티베트 회화 시리즈"는 정통 유럽 유화의 기원을 추적하는 국내 경향을 직접적으로 이끌었으며 소련의 유화 기술과 단일 미학을 크게 능가했습니다.

또 다른 결과는 1980년대 중후반부터 지역을 주제로 한 그림과 소수를 주제로 한 그림이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이다. 이 그림들 중 '티베트 시리즈'의 내적 의미를 계승한 작품은 소수에 불과하다. 단지 주제화의 사상을 확장하여 또 다른 면모로 등장할 뿐이다. 즉, 회화 분야에서 "티베트 회화 시리즈"의 아이디어에는 진정한 계승자가 부족합니다.

내용적으로 보면, '티베트 시리즈'는 기존의 노동자, 농민, 군인의 유토피아적 이미지, 단체 초상화, 웅장한 장면 등을 버리고 우리 주변과 우리 앞에 놓인 삶의 현실에 초점을 맞춘다. 영웅도 주제도 아닌, 그는 처음으로 주체의 즐거움을 회화의 즐거움에 공개적으로 종속시켰고, 혁명적인 회화의 거친 열정과 단조로운 이상주의를 자연스럽고 능숙하게 풍부하고 차분한 활력으로 변화시켰다. 언어 또한 명확하고 강력하며, 개인적 특성을 잃지 않으면서 프랑스 시골 회화 학교를 그려냅니다. 색감이 뭉툭하고 두꺼우며, 붓놀림이 꾸준하여 오늘날의 누구와도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티베트 시리즈'는 단순히 펜과 먹의 즐거움, 그림 자체의 구도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회화 분야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티베트 시리즈"에 반영된 반소식적이고 진정한 태도는 사실주의의 일관된 기준을 고수했으며 실제로 이후 국내 85 뉴 웨이브와 현대 미술 운동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것이 "티베트 시리즈"의 더 중요한 의미입니다. 회화 이외의 분야에서도 『티베트 시리즈』에 담긴 인본주의적 정신을 쉽게 볼 수 있다.

당시 신회화의 대표작으로 '티베트 시리즈'는 동시대의 신문학, 이후 5세대 감독들의 신작과 함께 가장 중요한 문화를 형성했다. 1980년대 장면. "티베트 시리즈"는 회화의 직관성과 단순함으로 인해 영향을 미친 최초의 문학 및 예술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티베트 시리즈』는 사회주의 리얼리즘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나 미술을 비롯한 여러 문학, 예술 분야에서 폭넓고 효과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영향력은 조금 더 물러서야 확실히 드러날 수 있다. 기술적인 방향도 제시하지 않고 참고할 소재도 제시하지 않기 때문에 '티베트 시리즈'의 등장은 가능성, 즉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돌파할 가능성만을 제기할 뿐이다. 그러나 1980년대에는 이런 일이 드물었다. 이후 1985년 뉴 웨이브는 단종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티베트 시리즈'로 소개되었으나 보다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표현 방식을 모색하고 더 나아가 '티베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티베트 시리즈'는 정확한 역사적 위치를 지정하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장장화 시리즈'의 가치이자, 오늘날에도 여전히 명제로 남아 있는 '장장화 시리즈'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미술사에서 중요한 작품의 의의는 한 순간에 국한되지 않는 생명력에 있습니다. 객관적이고 공개적으로 작품을 관객에게 다시 건네주는 것, 시공간의 변화에 ​​따른 거리감 속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것, 새로운 주제를 접하고 발전시키는 것, 이것이야말로 <티베트 시리즈>의 큰 가치이기도 하다.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