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과거 세대의 조상에는 여성 조상도 포함되나요?
과거 세대의 조상에는 여성 조상도 포함되나요?
저울은 무게와 떨어질 수 없고, 사람은 시어머니와 떨어질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인간의 조상도 시아버지와 시어머니로 나뉘는데, 남자 조상을 시아버지라고 하고, 여자 조상을 시어머니, 즉 조상과 조상이라고 합니다. 사람들 중 어떤 곳에서는 흔히 조상, 조상이라고 부릅니다. 중국 민속의 조상 중 오랜 가부장제 사회로 인해 당연히 남성 조상이 주체가 되지만, 여성 조상의 존재를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조상 중국 민속 후손이 조상을 식별하는 방법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민속 계보, 다른 하나는 조상 위패, 세 번째는 조상 묘, 네 번째는 조상 숭배입니다.
(가계도)
가계도, 가계도, 가계도, 족보, 족보 등으로도 알려진 계보는 역사적 기록의 형식을 차용하고 주로 가족 혈통의 재현을 기록합니다. 중국 민간 족보에는 부계의 혈통, 인물, 행위, 가문의 규율 등이 기록되어 있다. 성씨의 유래, 이주 궤적, 계보의 분파 등을 포함한 성을 가진 가족의 역사적 자료이다. 과거 왕조의 조상들의 이름과 인물, 생년월일, 아내의 이름(그녀가 묻힌 산 이름), 태어난 남자 아이, 그녀가 묻힌 산의 이름, 묘비 유무, 등.
민속 족보는 일반적으로 통일된 형식이지만 기록의 세부 사항은 다양합니다. 일부 족보는 남자 아이를 낳은 경우를 기록하고 다른 경우는 생략하지만 대부분의 족보는 여성만 기록합니다. 역사에 공헌한 사람 또는 상대적으로 유명한 여성. 중국 족보에 나오는 여성의 기록은 비밀에 부쳐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조상)
사당에서 모시는 위패는 기본적으로 족보를 복사한 것도 있고, 족보를 단순화한 것도 있다. 서판에는 일반적으로 여성도 포함됩니다. 조상에 대한 특별한 칭호, 즉 자손의 이름입니다. 제사를 주관하는 것은 남성이지만, 부족민의 여성 배우자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조상 제사를 위해 조상 제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묘역
한 가족이 대대로 살아온 곳에는 반드시 가족묘가 있는데, 우리가 흔히 조상묘라고 부르는 곳이다. 족보와 위패는 남자가 주관하고 여자는 종속만 한다면, 성묘에서는 남자와 여자의 묘가 동등하여 남녀 구분이 없습니다. 이는 남자 조상이든 여자 조상이든 잘 묻혀 있으면 좋은 조상이 되어 지켜준다고 믿는 풍수지리의 민간신앙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미래 세대는 기념비를 세우거나 무덤을 청소할 때 그들을 동등하게 대할 것입니다. 족보와 위패는 기록이고, 묘는 조상의 물리적인 증인이다.
(무덤 벽화 속 복시와 누와)
중국 민속 조상 숭배에는 항상 두 명의 조상, 즉 복희와 누와가 포함되어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Xihuang, Huangxi, Taihao, Qingdi라고도 알려진 그는 5대 천제 중 한 명입니다. 고대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창조의 여신인 누와(Nuwa)는 와제(皇帝), 응비인 황후(Nvyin Empress)로도 알려져 있으며, 나라를 축복하는 정의로운 신이며 중국 민족 인문학의 창시자로 추앙받는다. 중국의 원시 종교인 누오(Nuo) 문화의 두 사람은 복희(Fuxi)와 누와(Nuwa)의 신화와 전설의 영향을 받아, 누오 공(Nuo Gong)과 누오 어머니(Nuo mother), 즉 누오 아버지(Nuo father)와 누오 어머니(Nuo mother)로 믿어지는 조상신입니다. 많은 곳. 오늘날까지도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누오 제사 활동이 여전히 이 두 조상을 숭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남부 해안, 대만, 류큐 및 기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마조를 조상으로 숭배하는 곳도 있습니다. 중국 남서부 일부 지역에서는 조상 숭배를 합니다. 칭니앙니앙(Qing Niang Niang)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고모, 고모 등 가문에 특별한 공을 세운 여성조상을 제사신으로 모시는 곳도 있습니다. 여성들이 조상 제사를 위해 사원을 짓는 곳도 있습니다. 산시 성 린퉁 리산 산에는 여전히 누와가 모셔져 있으며 일년에 두 번 숭배됩니다. 조상숭배의 경우, 조상숭배에 여성을 포함시키는 것이 오랫동안 중국인들 사이에 존재해왔음을 알 수 있다.
(Nuo Temple)
중국에서는 고대부터 다소 특별한 종류의 결혼, 즉 특정 가족의 자녀가 모두 여자이고 자녀가 없는 경우에 결혼을 해왔습니다. 남자아이는 사위와 결혼하여 일반적으로 조랑(趙浪)이라고 부르며, 그의 후손은 여자 성을 따릅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가족끼리 결혼하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일반적인 결혼 관습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거의 모든 성씨와 가족에서 발생합니다.
사위는 여자의 성과 혈통을 물려받는다. 몇 세대가 지나면서 그것이 정통인지 비정통인지 논쟁을 벌였을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부족은 이 문제를 잊어버리고 자연스럽게 정통이 되었다. 현대 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딸이 아버지의 성을 물려받는 것이 더 확실합니다. 적어도 그녀는 딸의 몸에서 떨어진 모든 살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녀 자신의 혈통의 연속입니다. 이런 식으로 딸은 진정으로 가족을 이어가는 후손의 실제 조상이 되는데, 이러한 상황은 모든 성씨와 모든 가족에게 여전히 존재해 왔습니다.
(마주)
봉건적 가부장 사회에서 여성의 성씨는 전통적인 성 개념에 따라 가문에 시집가는 여성의 지위가 다르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혈통에 따라 정통파로 간주될 수 없으므로 성의 후손이 될 수 없고 사람들의 의식 속에서 성의 조상으로 간주될 수도 없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은 성의 조상은 아닌데 왜 여성 앞에 조상이라는 단어를 붙이는 걸까? 할머니, 증조할머니, 증조할머니, 증조할머니 등이 실제로 조상의 지위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여성이 성의 후손이 아니라는 점만 긍정했을 뿐 인간의 조상, 가문의 조상으로서의 여성의 실제 지위를 부정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씨족은 같은 씨족에 속한 친족을 말하며, 직계혈족은 아니지만 혈연관계에 있습니다. 조상이란 아버지의 혈통에서 물려받은 개인의 직계 조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 당신의 아들은 같은 혈통입니다. 할아버지와 형제는 둘째 삼촌, 셋째 삼촌, 넷째 삼촌 등입니다. 여러분의 아버지, 할아버지, 고조할아버지가 모두 여러분의 직계 조상입니다. 당신의 아들에 관한 한 당신, 당신의 아버지, 당신의 할아버지, 당신의 할아버지는 모두 그의 조상입니다. 둘째 삼촌, 셋째 삼촌, 넷째 삼촌과 그들의 조카와 사촌을 모두 씨족 친척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클랜:
조상의 후손인 남성 혈통입니다. 증조부, 증조부, 손자, 증손자 등. 담보(남성) 계통. 예를 들어 증조부, 조상, 형제, 조상, 아버지, 형제, 형제, 삼촌, 삼촌, 제자, 아들, 아들, 손자 등입니다. 씨족의 남성 혈족의 배우자는 씨족에 시집가는 여성이다. 증조할머니, 할머니, 어머니, 며느리 등. 이 종파의 미혼 여성입니다. 미혼 셋째 자매, 미혼 둘째 자매, 미혼 사촌, 미혼 생물학적 자매, 미혼 딸, 미혼 조카 등.
차이점:
1. 클랜에는 조상과 동일한 혈통을 가진 남성 혈족이 포함됩니다. 조상이란 본인이나 가족의 직계존속, 혈족, 아버지, 할아버지 등을 말합니다.
2. 씨족 친척에는 씨족 남성 계열의 혈족인 배우자, 즉 가족과 결혼한 여성이 포함됩니다. 조상에는 여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3. 이 종파의 미혼 여성. 조상에는 여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돌아가신 어머니, 할머니, 기타 모계 씨족을 기리는 명판도 갖고 있습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과거 세대의 조상에는 여성 조상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고대 중국 사회는 전형적인 뿌리 깊은 가부장적 씨족 사회였다.
우선 가부장적 씨족사회는 중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고 세계 곳곳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가부장적 사회이다. 모계 씨족사회에서 부계 씨족사회로 전환되는 주된 이유는 사회적 생산성의 향상이다. 사람들의 생존 방식은 점차 채집과 수렵에서 농경과 유목 생활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생산 방식이 남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고 남성의 특성도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남성의 지위는 점차 향상됐다. 결국 가족의 핵심 구성원이 어머니와 딸에서 아버지와 아들로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은 점차 배제되고 더 이상 가족의 상속자로 간주되지 않는다.
중국 가부장제 사회 발전의 중요한 상징은 봉건제도이다. 국가는 국가권력을 통해 가부장제 사회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이를 가족상속, 사회적 상속, 재산상속과 연계시킨다. 여성은 법적으로 가족 상속자로서의 지위를 상실했으며, 따라서 윤리적으로 더 이상 가족의 핵심 구성원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후기 유교 문화와 마침내 송명 시대의 성리학은 이러한 전통을 강화하여 중국의 가부장적 사회를 더욱 공고하고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특징은 가족조상에 여성조상이 포함되지 않는 조상숭배에서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과거 세대의 조상 중 여성 조상이 없는 현상은 생산성 요구, 국가 정책의 영향력, 이념적, 문화적 제한 등이 주요 원인이다.
① 인간의 번식은 남녀 구별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죽은 조상을 기리기 위해서는 선고와 선허에게 제사를 드려야 한다. 가부장제 사회에서 남성 우월과 여성 열등의 관념이 상대적으로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가족 내에서 여성의 존재와 역할을 배제하는 것은 아니다. 민중 편찬 가계도에서는 같은 혈통의 남자 혈족은 이름 등이 있어야 하고, 남자 배우자의 아내와 첩인 여자는 혼인관계에 있는 혈족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버지의 성(X)을 표시해야 하며, 이름은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족보를 보면 남자 조상의 이름은 확실히 알 수 있고, 여자 조상의 성만 알 수 있다. 각 세대의 조상의 성은 변하지 않으며, 후손은 서로 다른 성에서 나옵니다. 족보에 기술된 남자 성은 일관되고 불변인 반면, 남자 배우자의 여자 성은 종종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신화 '판고천지창조'에 나오는 판고는 고대 중국인의 남성 조상이다. 신화 이야기 "여와가 하늘을 고치다"에 나오는 누와는 고대 중국 사람들의 여성 조상입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 고인이 된 선안고와 집안의 선허는 모두 우리 삶의 모든 사람들이 특별히 숭배하는 남성 조상이자 여성 조상이다.
과거 세대의 조상 중에는 여성 조상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가부장제는 남성 중심의 가부장적 사회였지만, 결혼한 여성이 사망한 후에는 남편의 가계도에 배우자로 포함되는데, 이를 지금 우리가 가부장제라고 부릅니다. 가계도 오랫동안 조상을 조상으로 여겨왔다.
여성이 결혼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혈연 관계로 인해 조상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다.
고대에는 여성을 포함해 많은 지위가 높고 존경받는 사람들이 조상으로 추앙받았다. He Xiangu, Mazu 등 남부 해안, 대만, 류큐 및 기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마조를 조상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유전적으로 말하면 조상에는 여성 조상이 포함됩니다. 각 세대의 조상에는 여성 조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족보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옛날 옛적에 두 개의 족보가 있었습니다. 아들의 아들(남성 계열 상속)... 용계 상속이라고 하고, 딸의 딸(여성 계열 상속)... 불사조 계열 상속이라고 했습니다.
나중에 남성 계통 유전(Y 유전자 유전)은 영원한 반면, 여성 계통 유전(X 유전자 유전)은 X 교배로 인해 4~5세대 후에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변화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 결과 여성 계열 상속(Fengmai)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남성 계열 유전(Y 유전자 유전, 혼성화 불가)만이 혈통 유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수천년을 이어온 우리나라의 가부장제 사회는 늘 남성 조상에 의해 이어져 왔다. 여성 조상은 결혼 후 남편과 함께 살다가 할머니가 된다. 죽은 후에 남편과 함께 묻히는 여성은 친가에 뿌리를 내리지 못합니다. 즉, 친가에서 이모가 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친족이 죽은 여자는 무덤도 없고, 그 여자 조상들이 중국 역사를 전혀 모르면서 어떻게 이런 질문을 할 수 있겠습니까?
일반적으로 대가족은 최초의 가장으로부터 시작하여 직계혈통인지 방계혈통인지를 확인하는 고유한 계보를 갖고 있습니다. 한 세대 내에서 가족에게 중요한 공헌을 한 사람만이 가계도에 등재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자만 가계도에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상대적으로 말하면, 개인적으로(저는 개인을 대표합니다) 여성에 대해 묻는 것입니다. 조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상이라는 단어는 조금 의심 스럽습니다. 정답을 줄 방법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대가족은 최초의 가장으로부터 시작하여 직계혈통인지 방계혈통인지를 확인하는 고유한 계보를 갖고 있습니다. 한 세대 내에서 가족에게 중요한 공헌을 한 사람만이 가계도에 등재될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자만 가계도에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상대적으로 말하면, 개인적으로(저는 개인을 대표합니다) 여성에 대해 묻는 것입니다. 조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상이라는 단어는 조금 의심 스럽습니다. 정답을 줄 방법이 없습니다.
아들이 아버지의 성을 이어받는 것, 딸이 결혼하는 것, 인류는 조상들이 남긴 규칙을 어겨왔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규칙은 아들이 어머니의 성을 따르고 아들이 결혼한다는 것입니다!
제 답변을 칭찬해 주세요. 저를 욕하는 사람은 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