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진화에서는 어디에서 정신과 의사를 찾을 수 있나요? 한번 살펴보고 싶어요

진화에서는 어디에서 정신과 의사를 찾을 수 있나요? 한번 살펴보고 싶어요

고대 중국의 주술과 의술은 같은 근원을 갖고 있다. 주술에는 의술이 담겨 있고, 주술은 실제로 의술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성장했다.

마녀는 최초의 의사였습니다. 원시사회에서 마녀는 환자를 위해 질병을 쫓아내고 악령을 제압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었다. 신탁에는 '마녀'라는 말이 있는데, 마녀의 정체는 의사이다.

황제가 의학시대를 열었다. 그는 발명과 창조를 중요시하여 방마이를 잘하는 리지(Li Ji), 온갖 질병을 치료하는 약초의 맛을 본 기보(Qi Bo), 수술에 능숙한 유나오(Yu Nao), 마시황(Ma Shihuang) 등 유명한 의사들을 많이 모았습니다. 수의학을 잘했고, 레이공, 동준, 귀우구 등 모두 의학을 잘 아는 사람들이었다. 우리 나라 최초의 체계적 의학이론 논문인 황제내경은 황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황제, 기백, 뇌공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계급사회에 진입한 후에도 여전히 마녀의 임무는 주로 의술에 종사하고 있으며, 마법이 대중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Zuo Zhuan: Chenggong 10년"에는 Sangtian이라는 무당이 Jin Jinggong이 곧 병으로 죽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의사가 서둘러 그와 상담했으며 Jinggong이 불치병이고 불치병이라고 믿었다고 기록합니다. Sangtian과 Yichang의 진단은 일관됩니다.

우리나라는 주나라 무당시대를 청산하기 시작했다. 의료 기술은 점차 주술과 분리되었습니다. 『주리』에는 『춘관·대종보』에 무당과 주, 『천관·종재』에는 의사가 기재되어 있다. 이 기록은 의술과 요술이 분리되어 의학기술이 점점 과학화되는 시대로 접어들었음을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마녀와 의사의 대립이 있었다. Bian Que는 주술을 믿지만 의학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치료할 수 없는 여섯 가지 유형의 질병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주술과 의술이 분리된 후, 의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연금술사라고 불렀습니다. 물론 연금술사에는 다른 직업도 포함됩니다. "연금술사"라는 용어는 역사책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소문·지진요대륜』: “연금술사를 주었으나 아직까지 완벽하게 쓰지 못했다.” “진시황사기”: “많은 문인을 소환하였다. 그리고 연금술사는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연금술사들은 이상한 약을 찾기 위해 수행을 하고 싶어합니다. "연금술사는 대부분 의학에 능숙한 사람들입니다. 한나라 때 반고는 『한서·의문지』에서 지금도 유명한 의사를 연금술사라고 부른다. 유가오, 중세에는 편작, 진화가 있었다... "창공"

가장 흔한 연금술 문헌은 의서로 고대의 의술은 주술과 구별되어 있으며, 의술에 종사하는 실무자는 연금술사였습니다. 따라서 연금술에 의술이 포함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황제내경』은 우리나라 한의학의 근본이 되는 문헌이고, 『한서·의문지』가 『방길록』에 기록한 권위 있는 고전이다.

『한서·의문지』의 처방법은 의서 7권 216권, 처방전 11권 274권이다. 반고는 "고전을 치료하는 자에게 본혈, 경락, 골수, 음양, 안과 안은 모든 질병의 근본 원인이고 생사의 구별이다. 그들은 독진고탕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불을 피우고 모든 약의 조화를 조정합니다."

고전적인 처방에는 "탕의 고전", "신농과 황제의 단식"등이 있습니다. 반고는 "고전적인 처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약초의 추위와 온도, 질병의 깊이, 가짜 약의 맛을 기준으로 기를 감각하는 적절한 방법은 오미와 육미를 구별하여 물과 불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조화를 이루어 매듭을 풀고 막힌 것을 풀어줍니다."

Bian Que, Hua Tuo, Ge Hong, Sun Simiao 등 고대 연금술사와 의사는 완전히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연금술사. Sun Simiao는 "Qianjin Prescription"30 권, "Fu Lu Lun"3 권, "건강 유지 기록"및 "Shu Zhongshu"각각 1 권을 썼습니다.

송나라에는 민간 연금술사가 쓴 의학서가 많이 있다. 『송나라사·방계전』에는 유한익이 『정용방서』 30권을 기고하고, 주세종이 그를 한림의의관으로 임명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송나라에 입문한 후에는 의서개정에도 참여하였다. 종안석은 『영서』, 『태소』, 『가계』를 면밀히 연구하여 『본초개요』를 저술하였다.

연금술 문헌은 오행론을 이론으로 삼고 있으며, 의학서적의 오행원리는 엄밀한 과학성이 결여되어 있다. 『송나라사·방계전』에는 유명한 의사 천의가 『두개 처방』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수도에 와서 장녀의 병을 치료하고 한린의학을 가르쳤다. 왕자의 병은 황토탕을 먹고 나았는데, 신종이 그를 불러 황토국에 대해 묻자, 대답은 "흙으로 물을 정복하면 바람이 멈춘다"였다. 흙으로 물을 정복한다는 설명은 현대인에게 터무니없어 보인다.

청나라 이전에는 많은 의사들이 점술을 선호했습니다. 『청나라사기·미술전』에는 강소성 출신인 왕위덕이 『외과완생집』을 썼고, 『용녕통서』, 『점의정종』도 썼다고 기록되어 있다.

연금술 문헌 중 의학서적은 실용 가치가 가장 크다. 청나라 사람들은 "영락대전"에서 20권이 넘는 의학서적을 편찬했습니다.

예를 들어, 원나라의 주헌(Zou Xuan)은 사람들의 건강에 유익한 "장수, 친척 및 노인 간호의 새로운 책"을 썼는데, 이 책에는 음식 치료, 약, 영양에 대한 요리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985년에 출판되었습니다. . 주석이 달린 버전. 참고문헌에는 영양제, 식재, 관리, 약 복용, 약 보관, 처방전 수집, 식이요법 등이 포함됩니다. 이 책은 식이요법에 주목하여 무, 백합 등의 약효를 쉽고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이런 방법들은 사실상 근로자들의 건강관리 경험을 요약한 것이기에 우리가 세심하게 정리하고 홍보해야 합니다.

한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방학파에 대해 일종의 차별을 가져왔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승진이나 부와 같은 '정당한 직업'에 비해 그들은 필연적으로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나라 초기 송종(宋宗)과 가의(嘉儀)는 관료와 관료의 입장에서 연금술사라는 직업을 '천한 지위', '더러운 행위'라고 말했다. 일본인 전기") 그러나 동시에 사람들은 방학자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존경하며 항상 신비한 눈으로 그들을 바라보며 마치 부, 가난, 부, 행운과 불운이 모두 그들에 의해 통제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

사실 연금술사도 일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부자와 가난한 사람, 귀한 사람과 낮은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금술사 클래스'의 정체성 구성은 '취업' 측면에서 보면 '풀타임'과 '아르바이트'가 있다. , 일부는 수비학 연구에 전념하는 "스콜라 학자"이고 다른 일부는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판매하는 "사기꾼"입니다. 그들의 지위와 가문 출신도 매우 다양합니다. 일부는 귀족 출신이고 일부는 낮은 가문 출신입니다. 서한대 이후의 연금술사를 분류하면 크게 '학생', '은둔자', '승려', '식객', '장사꾼', '돌팔이'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학문적 유형

"교육받은" 연금술사는 종종 지식인 계층 출신입니다. 그들은 수비학 연구, 방법 탐구, 책 집필 및 운세 출현에 가장 능숙합니다. , 변화와 전파는 모두 창조와 배열에서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수비학을 연구하거나 사람의 운명을 점치는 일을 하며, 신분으로 보면 대부분이 봉건 사회의 '학자' 계층, 즉 봉건 지식인에 속한다. 예를 들어, 수비학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한 왕충은 동한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였으며, 점술의 완성을 도모한 이서중은 명나라의 진사였다. 그리고 현대의 원술산은 사고력이 빠르고 문학적 재능이 넘쳤습니다. 사실, 봉건적 "학자"의 참여와 창설이 없었다면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마법은 없을 것입니다. 이는 한편으로는 마법수 자체가 처음부터 음양오행, 팔괘이수, 유교, 도교, 불교의식 등과 통합되어 있어 중국 연금술은 처음부터 이성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다. 한편, 마법의 숫자 숫자의 내부 메커니즘은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지만 변증법적이고 복잡하며 조직화되어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천문학 현상에 대한 깊은 지식과 명확한 논리적 사고 능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의 행운과 불운을 예측하려면 허수요의 고귀함과 천함도 사회의 정치 경제와 사람들의 교양을 이해해야 합니다. 마법의 광범위하고 심오한 본질은 발명하고 창조하고 구체적인 계산을 하는 "흑마법사"가 심오한 철학적 이론, 엄격한 사고 자질, 풍부한 사회적 경험, 뛰어난 사회 활동 능력, 유창한 언어 및 표현 능력을 갖추어야 함을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객관적인 요구를 가진 봉건 '학자'계급은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점술수에 대한 발명, 변형 및 지속적인 통합에 참여하거나 맡아서 그들의 사상과 가치가 점술수에 곳곳에 드러났다. .개념과 윤리가 온다.

(2) 은둔형 연금술사 '은둔형'에는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대부분이 '이방인', '주인'으로 부유하고 이성이 매우 뛰어나다. 생각하지만 그는 종종 인간 세계, 특히 위험하고 어두운 공직 사회를 피합니다. 거의 모든 왕조에 존재했던 것처럼 전통적인 사회구조 자체가 '은둔자'를 만들어내는 기능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아이디어가 없으면 "은둔자"라고 불릴 수 없습니다. "은둔자"는 지식이 풍부하지만 인생에서 행운이 없는 사람들, 공격적이고 공적인 경력의 위험을 간파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냉담하고 순진하며 자존심이 강하고 남과 다투며 부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들은 마술에 능숙하지만 결코 돈에 눈이 먼 사업가의 악취나는 사고방식을 갖고 있지 않다. 장난. 한나라 사마기공이 시장에 점을 치고 점을 팔았으나 가의가 말했듯이 “고대 성인은 궁궐에 살지 않고 점술가들 중에 있다고 들었습니다.

" Jia Yi는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공직과 넉넉한 급여만을 존중하며 산다고 말했고, Sima Ji 공은 관대하게 말했습니다. "소위 현자들이라고 불리는 오늘날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을 부끄러워합니다. 겸손하게 나아가고, 서로의 힘을 이끌어내고, 서로 이익을 도모하며, 존경과 명예를 추구하고, 공직을 추구합니다. 이익을 추구하고, 법을 어기고, 농민을 약탈하고, 관료를 명예로 삼고, 법을 이용해 이익을 추구하고, 기회를 위해 폭력에 반대하는 것은 맨칼로 사람을 강탈하는 것과 같습니다. 배신하고 이기적이며 남에게 해를 끼치는 관료들의 '고상한' 모습은 채찍질이라고 할 수 있다.

(3) 스님-도형

"스님- 도" 유형 연금술사는 승려와 도교 사제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마술과 수비학에 정통하지만 "반 병" 수준에 불과한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그들의 주요 목적은 단지 수업을 시작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보살의 마음을 간략하게 보여주는 공자제비입니다. 당나라에 수비학에 능통한 승도가 있었습니다. 달력". 그는 천문학과 지리부터 인간사와 풍속까지 모든 것을 알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송나라에는 셍찬닝(Seng Zanning), 셍화청(Seng Huacheng), 셍다오홍(Seng Daohong) 등 중요한 인물들이 많았다. 예를 들어 『동현기』에는 서녕(西寧) 8년에 육회청(魯惠淸)이 당시 정치고문을 맡았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천하의 권력은 압도적이었다. Huacheng 스님은 "그는 해임되고 기다릴 수 있습니다. "Cai Yuanchang과 그의 두 형제가 지방 시험에 갔을 때 "Tuizhai Notes"도 Anshi에게 말했습니다. 원풍왕이 정사를 멈추게 해달라고 애원했지만 신종은 허락하지 않고 두 달을 미루고 다시 화성으로 갔다. 화성은 말했다. "30년 전에 나는 남편에게 내 운명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총리가 된다면 무슨 질문을 더 할 수 있나요? ”

지금까지 귀인들이 사찰에 가서 스승이나 도사에게 점을 구한 사례는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난창 북방 원정 때 장개석이 작은 곳으로 갔다. 그는 나중에 고향 설도사에 가서 랑칭 대사에게 운세를 읽어 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는 그가 다시 산에서 나오기로 결정하는 데 중요한 심리적 역할을 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사찰과 도교 사원에 가서 점술을 구하고 점술을 배우기 위해 이 선한 남자와 여자의 마음 속에는 "스님과 도"스승이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학자 관료의 음모도 없고 사업가의 이익 추구 냄새도 없습니다. 그들의 명령은 가장 객관적이고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점쟁이가 점점 더 통합되는 주요 심리적 요인일 것입니다.

(4) 먹는 사람 유형

"먹는 사람" 유형의 연금술사도 중국의 주요 특징입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유래되었으며, 주인은 '손님을 모시는 일'을 담당한다. 점쟁이도 3,000명이 넘었다. 그들은 대개 왕자와 귀족의 집에 피난처를 찾거나 학자 관료들 사이를 여행하며 미래를 예측하고 행운을 구하고 불행을 피하거나 '상담자' 또는 '전략가'로 활동했습니다. 많은 관료들과 학자-관료들은 그들의 집에 그러한 마술사들을 자주 두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집에서 영예로운 손님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주인을 대신하여 "손님과 동행"할 수도 있습니다. "Duyi Zhi"에 기록된 대로 호스트는 친척과 친구들을 모았습니다. 당나라 Zhenyuan에 있는 Li Shigu의 집에 한때 Li Shigu는 Huangfu Bi와 Jia Zhiyan을 포함하여 10명의 연회를 주최했습니다. 그는 자리에 앉으라고 하며 손님 한 명 한 명의 운명을 읽어보라고 말했다: “10일 안에 심각한 재난이 닥칠 것입니다. "물론 여러 사람의 연회 중에 정자가 무너졌습니다. 한 사람은 그 자리에서 사망하고 다른 사람은 부상을 입었습니다. "Xu Xiangshan Wild Records"에 따르면 송나라 Su Yijian의 집에도 그런 "식당"이있었습니다. 왕조는 주인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손님을 위해서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황제가 항상 정책을 만들고 행진하고 싸우고 임명하는 경향이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마술사는 봉건 통치자의 특별 고문이되었고 명나라 영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중요한 대신 인 Tongyin이라는 사람이 항상 동행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공책이나 소설은 물론이고, 오늘날까지도 일부 사람들의 집에서 이런 '먹는' 마술사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텔링 활동은 이제 종종 "예측" 및 "기공"과 연관됩니다.

(5) 비즈니스 유형 연금술사

"비즈니스 유형" 연금술사는 주로 "일본인"을 지칭합니다. 그리고 장사를 하고 가게를 여는 '점쟁이'들이 여기에 있다. 시장에서 점술을 팔기 위해 문을 연 사람들이 있었고, 그때부터 도시 곳곳에 '점술가게'가 생겼다. 그들 중 일부는 문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오중의 유명한 기술인 금북은 가족에게 전수됩니다"( "소주 현") 또는 "계산은 타고난 것이며 쉽습니다"라고 적힌 표지판이 있습니다. 세어 보면 각 생명은 금화 3개로 봉인됩니다."("Jin Ping Mei")

송나라 시대 카이펑현 향국사 앞에 이런 '점술집'이 있었는데, 당시 여전히 '상건'으로 불렸다. 월과의 '역사'에는 '점쟁이'라는 종파가 있었다. 운세읽기부'. 일부 "Bu Si"는 상점과 창고 스타일의 정면인 반면, 다른 일부는 상대적으로 고정된 가판대와 매트입니다. 그들의 목적은 매우 분명합니다. 기술을 팔아 장사를 하고, 사람들의 운세를 알려 돈을 버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러한 점쟁이는 여전히 수비학의 형식과 요구 사항에 따라 사람의 운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의 운세를 더 정확하게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명하며 사람들이 속속 찾아옵니다. 하지만 가게를 차려 점술을 파는 목적은 결국 이익을 내는 것입니다. 수비학의 본래 뜻대로 몇 마디 말하면 분명 뺨을 맞고 손님을 겁주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점술이 이익 창출의 수단으로 활용되면 필연적으로 점술의 원래 의미에서 벗어나 '강후'를 향한 첫발을 내딛는 경향이 있을 수밖에 없다.

(6) 강호 유형

"강호" 학파의 연금술사는 완전히 다릅니다. "강호 유랑인들은 주로 별을 이용해 운세를 점치고, 중국과 북한의 현과 현을 여행하며 생계를 유지한다"고 말한 것처럼 그들의 특징은 방황하는 것입니다. 수비학 이론과 운세 방법은 형식적으로만 사용됩니다. 더 나은 "charlatans"는 운세에서 "비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Yuan Shushan이 "수비학 탐구"에서 말했듯이. ": "별" 행운의 과학... 지식을 축적한 사람은 그 비밀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그 글을 혐오하고, 떠돌이 사람들은 그 글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 비밀을 전문으로 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돌팔이 마술사"입니다. "는 완전히 점술을 가장하고 있습니다. 서한 왕조 초기에 Jia Y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의 야망을 들어주기 위해 높은 지위에 있고,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 위해 재난을 이야기하는 데 능하다. (사기-일철기) 그러므로 비록 말로 사람을 점쳐 주긴 하지만 단지 점술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사람을 놀라게 하려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 방법의 본질은 점술과 전혀 다르다. 예를 들어, "아버지가 어머니보다 먼저 죽었다"라는 문장은 "돌팔이"에 의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하나는 어머니가 살아 있지만 아버지가 죽었다는 것이고, 넷째는 둘 다입니다. 부모는 사망했지만 아버지나 어머니가 먼저 사망합니다. 추측과 상상을 하게 만드는 이 모호하고 신비스러운 말들이야말로 사기꾼의 독특한 능력이다.

연금술사의 정체성 유형은 다르지만 행운과 불운을 추론하기 위해 미래를 예측하는 데는 일관됩니다. 따라서 수비학자들이 오랜 경험을 종합한 후에 연금술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요구하는 것이 있습니다. 모든 측면에서 전반적인 품질 외에도 Yuan Shushan의 "수비학 탐구"에는 소위 "성 가족의 10가지 필수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우리가 심리학적 전망을 이해하는 데 큰 참고 가치가 있습니다. 흑마법사. 이제 '흥가의 10대 필수요소'를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지식

연금술사가 되려는 사람은 먼저 학문적으로 능숙해야 합니다. 학문적으로 능숙하면 믿는 사람도 적고, 믿는 사람이 적으면 성공을 향한 추구가 더 강해지고, 생명을 믿는 사람이 많으면 더 희망적일 것입니다. 더 많이 읽고 그 원리를 깊이 연구하는 것이 핵심이다. "운세에 관한 책을 더 많이 읽는 것이 바람직할 뿐만 아니라, 운세에 관한 고전, 역사서, 책, 모음집을 가지고 있는 학자들도 많이 읽어야 할 것이다." 지식을 쌓을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에도 이익이 된다. "도를 행하면 길과 불운이 뚜렷하고, 비판도 좋을 것이며, 자신을 단련하면 행동이 합당하고 인격이 고양될 것이다." 그러므로 원술산은 배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도를 따르기로 결심한 사람은 먼저 이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2) 끊임없는 변화

연금술사는 수비학을 엄격하고 독단적으로 고수할 수 없으며 문제를 유연하고 변증법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운운론은 항상 사실이 아닐 수도 있고, 일반적으로 열에 일흔여덟 번 정도는 사실일 수 있다. 그것이 사실이 아닌 이유는 산과 강의 작은 차이 때문이거나, 풍습, 또는 가족 지위와 도덕성의 차이, 한 행위의 선악, 순간의 재난 등이 성격을 바꾸고 운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그는 이러한 "끊임없이 변화하는"요소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미덕과 삶의 어둠, 특히 그의 마음의 선악과 그의 삶의 길조를 식별하고 그의 부와 빈곤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연설

연금술사는 말을 잘 표현하거나 언변에 재능이 있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아야 한다. 웅변이나 자랑으로 신뢰를 얻고 충성해야 합니다. 온화하고 침착하며, 아첨하는 말, 비열한 말, 조급한 말을 피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핵심을 파악하고, 거추장스럽지 않게 명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4) 정직

즉 마음이 바르고, 행실이 선해야 하며, 예의가 없는 것은 보지 말고, 듣지 말라는 것이다. 예의가 아닌 말은 하지 말고, 예의가 없는 말은 하지 말고, 예의가 아닌 행동을 하지 마십시오. 사람의 성실함의 핵심은 보는 것과 듣는 것과 말과 행동에 있으며, 옷과 가재는 부차적인 것입니다.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의 신임은 널리 퍼지게 될 것이고 당신의 명성도 높아질 것입니다.

(5) 정직

연금술사는 정직을 장려하고 부패를 경고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소위 성실이란 돈이 필요 없다는 뜻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 조언을 하고, 좋은 것을 조언하고, 악을 피하는 것을 모든 종류의 순종이라고 합니다. 당신은 크든 작든 청렴함을 얻어야 합니다. 반대로, 자신의 책임을 이행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을 속이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 이런 식으로 보상을 받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불이익"으로 간주됩니다. 많은 것은 부패입니다. 그러므로 점쟁이는 “이익을 보면 의를 생각하고” “재물이 오면 얻기를 꺼리지 말아야” 한다.

(6) 근면

연금술사는 개인적인 원한에 관계없이 상황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정치인의 운명을 판단할 때에는 천황에게 충성하고 백성을 사랑하며 조상을 공경하도록 격려해야 하며, 판사를 예언할 때에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사건을 들어야 합니다. 군인의 운명을 판단할 때 그들이 나라를 지키는 데 앞장서도록 격려해야 하며, 자녀를 둔 아버지에 대해 예측할 때 교육하고 가르치라고 조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부자와 귀족이 관용을 배우고, 똑똑한 사람이 관대함을 배우고, 농부가 자신의 밭을 경작하고, 노동자가 기술을 익히고, 사업가가 정직함을 배우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Xing 가족이 이행해야 하고 이해해야 하는 의무입니다.

(7) 경고

우리는 사람들에게 살아가는 방법을 알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즉, 생명은 만물의 근본이요, 생명이 없으면 사람은 부모를 우러러볼 수도 없고, 아내를 키울 수도 없으며, 심지어 자신의 생명도 지킬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난하고 실직한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에게 늙음을 버리고 스스로 생계를 꾸려 나가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남을 찾는 것보다 자기를 찾는 것이 낫다"는 성인의 좌우명을 알려주십시오. 시작을 굽힐 수 있다면 한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8) 생명을 대하는 법

연금술사는 관자가 말한 것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창고가 튼튼해야 예절을 알 수 있고, 음식과 의복이 넉넉하면 명예와 치욕을 알 수 있습니다. ", 맹자가 말한 것과 같이, "수입이 일정한 사람은 인내가 있다." "영원한 재산이 없는 사람은 인내가 없다." 이 원칙은 사람들에게 교만할 때 낭비하지 말고 더 많은 영구 재산을 사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멋쟁이들에게 파멸을 피하기 위해 옛 직업을 유지하라고 조언합니다. 연금술사에게 꼭 필요한 논의입니다.

(9) 빈곤 구제

연금술사는 가난하고 부끄러운 사람들에게 말과 점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솔직하게 설명할 수 없었고 그렇게 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당신은 그에게 정중하게 충고해야 한다: "부자가 되는 것은 운명에 달려 있고, 부유해지는 것은 노력에 달려 있다. 부지런히 일하고 소비를 절약할 수 있고, 미래에 그것을 보충할 행운을 얻게 된다면, 그것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번영하기가 어렵다." 이것은 거짓된 아첨이 아니라, 그래야만 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돈이나 감사를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싱 가족이 직접 돈을 줄 수는 없지만,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어느 정도 지혜를 주는 것도 적절합니다.

(10) 순결과 의로움

가족과 결혼 문제를 고려할 때 연금술사는 사람들에게 “가난하고 천한 자의 친구를 잊지 말며, 왕겨는 법정에 간다", 현자들이 경고한 "부자가 되고 아내를 갖는 것은 어렵다" 등의 말씀을 꼭 거문고와 거문고를 조화시켜 어른의 아름다움을 이루십시오. 축첩과 자녀 출산, 과부의 재혼에 대해서는 생활 여건과 자녀의 이익을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요컨대, 좋은 도덕적 인격을 유지하는 것 역시 싱 가문의 의무입니다.

위의 10가지 사항은 모두 연금술사의 자질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사항이며, 연금술사 자격을 갖추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필사자들은 그의 의도의 충성심과 친절함에 감동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결국 마법사들에게 주어진 기대일 뿐이고, 진정으로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이들에게는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에게는 스스로를 격려하는 모토가 있으므로 충분히 긍정해야 한다. 정치인에게 '황제에 대한 충성'을 요구하고, 자녀를 둔 과부에게 '고난을 견디고 고아를 돌보며 청렴을 지키라'고 설득하는 등 일부 견해에 대해서는 강력한 봉건에 대해서는 논평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의식.

점쟁이는 '성가의 10대 필수' 기준에 묶여 있지만 지위가 다르면 삶의 경험도 크게 달라집니다. 일부 "은둔자" 연금술사 마스터는 자신의 삶에서 성공할 기회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권력과 돈을 매우 가볍게 여기고 항상 초연하고 근심 없는 삶을 살아갑니다. 예를 들어, 앞서 소개한 원나라의 연금술사 우죽신(玉端信)은 그토록 올곧고 자유분방한 수비학자였습니다. 그는 "술에 취해 우울증에 걸렸으며,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 그는 자신의 뜻에 따라 계산을 했다. 술에 취하면 펜이 날아가고 아무 생각도 없었다. 그는 순식간에 천 마디 이상의 말을 할 수 있었다." 그는 과거를 너무 잘 알고 있어서 항상 자신이 낯선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금화저택연대기"에 따르면,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유릭신이라는 연금술사가 있었는데, 주원장이 황제가 되기 전에 그를 불러 그의 운명을 점쳤다고 합니다. 극도로 부자이고 극도로 고귀한', 그리고 그 주변에 여러 사람이 있다. 장군의 지위도 공작이나 후작의 계급이다. 주원장은 기뻐서 왕위에 올라 황제가 되었고, 유릭신을 불러 관료가 되고 싶은지 물었고, 돈이 얼마인지 물었지만 역시 아니라고 했습니다. Zhu Yuanzhang은 부나 명예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Liu Rixin은 "나는 단지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부적을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원장은 부채를 증거로 손에 들고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장강 남쪽 노인의 뱃속에 별이 있으니 나는 왕이 될 것을 약속받았으니 신의 말씀에 응답하리라. 나는 관료들의 선물도 받지 않고, 금과 금의 선물도 받지 않을 것이다. 이것을 붙잡아라." 부채를 들고 세계를 여행하라. "그의 이름을 서명하고 황실 보물을 인정했습니다. 이것으로 세상은 만족했고 그는 만족했습니다.

'은퇴한' 연금술사도 있고, '진취적인' 스타 실무자도 있다. 『소청청록』에 따르면, 북송시대 중난산(忠南山) 보림곡(寶靈谷)에 은거하던 종방(忠舌)이라는 마술사가 있었는데, 그가 마술사 진단(陳塘)을 만나러 갔을 때 이렇게 말했다. 도덕과 정의를 갖춘 사람이 오는데, 연봉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런 것 같다. 그는 승진에 관심이 없다. 그러나 점성술 연구에 대한 명성 때문에 Zhenzong이 그를 소환했고 어쨌든 그는 훈계 의사, 산업부 장관 및 기타 관직이되었습니다. 그러한 수줍은 "은둔형" 마법사들은 관료가 되기 위한 내부적 추구를 어느 정도 숨기는 반면, 황제와 학자-관료들 사이에서 로비를 벌인 "식당"과 "전략가"는 수비학 학자였습니다. "평범한 마음은 순수하지 않다"는 것은 명백하며 그것을 영리하게 얻으려는 의도입니다. 마치 어떤 학자들이 '황제가 쇠퇴하면 호(胡)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라는 노래를 흥얼거리며 관직을 버리고 은둔하는 척하며 관직을 경멸하지만 그의 눈은 항상 검은 망사에 고정되어 생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루 종일 "중난 지름길"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차이점은 학자는 '문해력'을 통해 발전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반면, 연금술사는 '기술'을 통해 발전을 추구한다는 점입니다. 동일한 목표를 갖고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동일한 목표에 도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의 '문해력'이 분명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를 높이 평가하고 승진시킬 것이고, 그 사람의 '기술'이 세련되면 다른 사람들도 그를 칭찬할 것입니다. 이에 비해 연금술사는 다른 신분보다 마법사로서 강력한 사람들 사이를 여행하는 것이 분명히 더 쉽기 때문에 자신만의 편리함을 가지고 있으며, 점쟁이가 재산을 벌기 위해 후원자의 성공에 의존할 수도 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일단 표적으로 삼으면 터질 것 같은 '숨은 용과 웅크린 호랑이'인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말할 수 없이 귀중한' 척하고 '보배'하는 척하거나, '우리는 부자가 되고 강해질 것이다'라고 약속할 수도 있다. 앞으로도 서로 잊지 않고 결혼할 수 있도록." 어느 날 나는 "용에 올라 봉황에 몸을 붙이고" "영광과 행운을 누리게" 될 것이다.

역사서를 뒤져보면 행운의 길을 통해 관직의 길을 떠난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위에서 언급한 흑마법사 위소(魏聚) 유우는 부임 후 그에게 “만약 성공하면 사마(Sima)가 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유우가 황제가 된 후 위소는 정말로 그에게 와서 "왕이 되어도 나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공작은 사마의 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 그는 감히 사마에게 군대를 이끌고 그를 도와달라고 요청하지 않습니다. "할 말이 없다"는 말에 송나라 무제는 그를 벼슬로 임명할 수밖에 없었다. 북제나라의 위닝(魏寧)도 "선한 행실과 승진으로 황실의 손님이 되었다". 그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사업'형 연금술사들의 경우 관직에 들어갈 기회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삶 속에서 '부'라는 단어를 추구하며, 실제로 '황제보다 부자'인 연금술사도 있다"고 말했다. 예. 예를 들어, 왕안석(王秀師)의 『변설』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나는 기이한 일을 잘하여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데 능한 변의 마술사들을 맛보았다. 그들 대부분은 궁궐과 집에서 음식과 술을 섬기는데, 왕은 왕보다 뛰어나지 못하다. 또 다른 예로는 당시 페이샤오셴(Fei Xiaoxian)이라는 마술사가 있었다는 것이다. 『필링 컬렉션』은 그가 “세계적으로 유명했고, 왕자와 귀족들이 돈으로 그의 그림자를 찾기 위해 수천 리를 여행했다”고 말했다. , 그리고 그는 효심으로 인해 부자가 되었습니다." Kaifeng 현의 Xiangguo Temple은 점술 수업이 가장 집중된 장소입니다. 한 연금술사가 "만위안 상당의 편지"( "Qijiu Continuation News"7 권) 목록을 공개적으로 게시했습니다. 이곳에서 점술을 가르치는 사천 연금술사도 있습니다. "한 번의 삶이 반드시 천 번의 행운을 낳을 것입니다. 격일로 금을 남겨두고 이차오와 운명을 상의하세요." ) 과거 왕조에서는 점술을 가르치기 위해 점술을 의지한 사람들이 운세를 이루고, 심지어 엄청난 부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일반 연금술사들도 옷차림에 매우 까다로워, 한눈에도 '마법' 분야에 종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역사에 따르면 그들 대부분은 수수하고 우아한 옷을 입고 아름다운 가구를 갖추고 사람을 맞이하고 물건을 공손하게 대했으며 오만하지도 겸손하지도 않았습니다. 특히 소설에는 흑마법사에 대한 묘사가 자주 나온다. 예를 들어, "Jin Ping Mei"의 29장에서는 마법사 Wu Shenxian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그의 손에, 밖에서 떠오른다.

"'성가의 10대 필수'에서는 '시각, 청각, 말과 행동이 먼저이고, 의복과 가구가 마지막이다'라고 강조하고 있지만, 결국 프로처럼 행동해야 하고, 특히 점술을 시작할 때 흑마법사의 기질과 이미지가 고객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아스트랄 마술사는 '복장'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연금술사도 있습니다. 그는 불운이나 기술 부족으로 삶에 갇혀 있었고, 부주의한 말 때문에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에 두 명의 신사가 찾아와 물었습니다. 시가 이 말을 듣고 화가 나서 칼로 명시를 죽였고, 그 자신도 사형을 선고받았다. 북송(宋宋) 연대기 3권에 따르면, 이 점쟁이는 어느 날 카이펑현(開峰縣)의 향국사(祖國寺) 앞에 '점술 서방'을 세웠다고 한다. 점을 치면서 그는 이렇게 외쳤다: "어느 날, 하루 만에 네 명의 총리가 태어났습니다!" "이 네 사람은 나중에 총리가 되었지만 당시에는 교도관이 그저 아첨만 하는 줄 알고 '서로 쳐다보며 웃으며 물러섰다'고 생각했다. 네 명의 총리가 이 점쟁이를 기억하고 심지어 그를 위해 전기를 쓰고 싶어했을 때는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모두 연금술사였고, 일부 부유한 왕들도 가난과 굶주림으로 죽었지만 마법사들 자체의 운명은 사람들을 한숨짓게 할 정도였다

참고: 마법사들의 역사 dz365.cn/nzt/his/fangshidelishi/index.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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