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보리수 아래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 60개 모음

보리수 아래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 60개 모음

보리수 아래에 관한 아름다운 60문장 모음(1)

1. 푸른 대나무는 반야에 불과하고, 무성한 노란 꽃은 모두 경이로운 진리이다.

2. 사랑으로 이별하고, 원망으로 만나고, 떠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 이런 건 없다. 그것은 텅 빈 꽃과 환상일 뿐이다.

3. 당신에게 역경을 안겨준 모든 중생들에게 항상 감사해야 합니다.

4. 꽃이 필 때 부처를 보면 부처는 어디에 있는가? 숯불은 끝없는 바다에 부처이고, 예변주는 다채로운 세계에 부처이며, 소란스러운 날에는 단순함이 부처이며, 평화는 부처입니다. 부처님은 언제 뵙나요? 세월이 흘러 꽃이 피기를 기다리며, 번잡한 곳에서도 지조를 지키고, 혼란 속에서도 마음을 안정시키면 부처님을 볼 수 있다. ----바이뤄메이

5.? 앉아서 명상하고, 걷고 명상하며, 꽃 하나, 세상 하나, 잎 하나, 여래 하나, 봄이 오면 꽃은 푸르러지고, 가을이 오면 잎이 난다. 무한한 반야, 마음이 편안해지고 고요한 움직임과 고요함이라는 말이 자연스러워집니다.

6.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조건이 생기면 가고, 조건이 생기면 흩어지고, 조건이 무너지면 사라진다.

7. 환생에서 당신이 돌아서서 나를 그리워했을 때 나는 구원받을 수 없었습니다. ----신선한 국과

8. 나는 선이 일종의 예술적 개념이라고 항상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집착을 버리고 보리심을 깨닫지 못합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혼돈에서 벗어나 연꽃처럼 피어나기 위해 차 한 잔만 있으면 됩니다. ----바이뤄메이

9. 사람들이 고통받는 이유는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10. 사랑의 가장 큰 비극은 불에 날아가는 나방처럼 고통 속에 죽는 것이 아니라, 달로 날아가는 창어처럼 외로움 속에 무기력하게 살아가며 불멸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11. 보리수 잎은 바람의 숨결을 가장 잘 느끼며, 춤추는 치마처럼 흔들리고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12. 보리수 아래서 그 슬픔과 괴로움을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13. 보리수와 보리수가 있었으면 좋겠다.

14. 조용히 서 있는 피나무에 비해 고요함 속의 봉황꽃은 마치 산 위에 꽃시장이 있는 듯 시끄럽다.

15. 좋을 때 수행하면 결코 부처가 될 수 없습니다.

16. 시간이 정지될 수 있다면, 사랑과 미움이 얼어붙을 수 있다면, 추억이 결국 영원한 호박으로 변할 수 있다면, 당신의 모습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면...시간이 진보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면 , 영혼 끝까지 가지 마십시오. 나는 당신을 영원히 가질 수 있고 결코 당신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궈징밍

17.? 꽃 하나, 세계 하나, 잎 하나, 보리 하나.

18.? 중생은 보리를 괴로움으로 여기고, 보리도 괴로움을 보리로 여기느니라.

19.? 봄꽃, 가을 달, 여름 진달래, 겨울 눈은 조용하고 차갑다.

20. 지나가는 세월에 꽃이 피기를 기다리며, 번잡한 세상 속에서 진실함과 순수함을 지키고, 혼란 속에서 마음을 안정시키면 부처님을 볼 수 있다. ----바이뤄메이, 보리수 아래에 관한 60개의 아름다운 문장 모음 (2)

1. 다음 생에 보리를 성취하면 내 몸이 유리처럼 맑아지길 바라요 내부와 외부가 깨끗하고 먼지가 없습니다.

2. 달밤에 향을 피우는 것은 오직 보리를 위한 것입니다.

3. 우리가 품고 싶은 것은 거룩하고 순수한 보리심이며, 버리고 싶은 것은 삶과 죽음의 순환 속에서 쌓인 집착과 걱정, 나쁜 습관입니다.

4. 시간은 짧고 세상은 멀다. 다음 산과 강은 하루 낮과 밤에 덮일 것이며 나는 그 사이를 조용히 걸을 것입니다. 우연히 길을 잃고 물에 빠지면 환생이라는 강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서는 어디에서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목적지가 됩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오지 마세요. 나도 당신에게 오지 않을 것입니다. 덧없는 남은 세월을 지켜보고 이 세상의 평화와 안정의 기간을 지켜보십시오. ----바이 루오메이

5. 자신을 잘 훈련하고 다른 사람을 내버려 두십시오.

6.? 꽃 하나와 세계 하나, 풀 하나와 천국 하나, 나무 하나와 보리 하나, 잎 하나와 여래 하나, 모래 하나와 행복 하나, 돌 하나와 우주 하나, 사각형 하나 하나 순수한 땅, 하나의 미소와 하나의 먼지 연결, 하나의 생각과 하나의 순수함.

7. 망각은 그것이 결코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모든 자유는 고의가 아닌 선택에서 나옵니다. 더 많이 버릴수록 더 많은 느낌을 갖게 되는 것이 좋습니다.

8. 모든 조건화된 현상은 이슬이나 번개처럼 꿈속의 거품과 같으며 그렇게 보아야 합니다.

9. 보리수 천년 동안 당신은 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운명입니다.

10. 보리수의 푸른빛은 하늘에서 내린 샘물 같아서 메마른 마음에 흘러들어 내 영혼을 맑게 해준다. 나는 에메랄드 색이 내 눈을 불타오르게 하면서 열심히 지켜보았다.

11. 세 번의 삶과 세 번의 일생의 축복은 한 번의 일생에 행운을 줄 수도 있습니다.

12. 내가 언제 보리수를 망치고, 샘물이 되어 혼자서 이 사랑의 세계에 뛰어든 걸까?

13. 보리수 아래서 부처님은 세상의 번뇌에서 벗어나셨습니다.

14. 보리수의 아름다운 녹색은 마치 시냇물이 흘러나와 뒤틀리고 돌며 생명의 빛을 발산하는 것과 같습니다.

15. 남이 당신을 괴롭히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의 수련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16.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통을 받습니다. 정소우의 고통은 삼생 동안의 집요함과 죽을 때까지 흔들리지 않는 결심에서 비롯되지만 결국 헛되이 불길을 쫓는 나방이 될 것인가? 삼생명석 옆의 돌은 왜 재로 변했고, 생사의 서원은 왜 생사를 이어가는 고통스러운 얽힘으로 변했을까? 이 글은 워애단편문학네트워크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17.? 삶은 죽음이고, 죽음도 삶이며, 삶과 죽음은 운명에 의한 것이 아니며, 모든 것이 결정되고 하늘을 초월합니다. 부처는 도입니다. , 도도 부처이고, 부처와 도는 모두 사물에서 태어나고, 보리수는 뿌리입니다. 나무가 없으면 왜 삶과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보리사

18. 청등을 들고 보리를 기억하며 수천년 동안 경전을 불태우고 조각하니 부처님 한 분도 그릴 수가 없습니다.

19.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랑에서 슬픔이 나오고, 사랑에서 벗어나면 걱정도 두려움도 없습니다.

20. 그녀는 이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부처님을 만나기 위해 5천년 넘게 부처님께 간청했지만 결국 바다는 가득 차고 여신은 사라졌습니다. , 그녀는 '천국의 운명'과 경쟁할 수 없다. '이것이 원인'이라는 운명적인 얽힘은 전생에서도 계속될 잔혹한 운명을 이어간다. 보리수 아래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 60개 모음 (3)

1. 보리수 아래 꽃이 만발한 세계에는 얼마나 많은 꿈이 있을 수 있을까

2. 그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생에서 하나를 찾으십시오. 얽힌 가지와 덩굴이 있는 보리수는 신비한 고대 향기와 순수한 깨달음의 선 향기를 발산합니다.

3. 보리수에는 나무도 없고 명계도 발판이 아니거늘 태초에 아무 것도 없는데 어찌 먼지를 일으킬 수 있느뇨.

4. 다음 생에는 부처님 앞에서 푸른 연꽃이 되어 꿈속에서 조용히 보리를 관찰하고 수행에 전념하며 세상의 부침을 지켜보십시오.

5. 내 인생은 우여곡절, 외로움과 슬픔, 우여곡절이 많았기 때문에 모든 영광을 차지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사람은 쉽게 늙는다고 하지만 늘 좋은 시간만 함께 하길 바라요.

6. 이 세상에는 또 다른 평행한 시공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은 거기에 떠서 다른 사람에게 붙게 된다고 합니다. ——Zheng Xiaoyu

7. 당신이 자신을 괴롭히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괴롭히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놓지 못하기 때문이다.

8. 삼성석 옆에는 반대편에 꽃이 피지만 보리수 아래에는 먼지가 없기를 바랍니다! ——시유

9. 세상에 고통이 왜 그렇게 많은가?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단지 당신이 자신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10. 나무 한 그루, 꽃 한 송이가 보리수 아래를 지나가다가 가만히 서서 부처가 된다.

11. 향은 불확실하고 아름답습니다. 보디는 어떻게 만남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노트 속의 시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화려한 나비는 옷 위에서 춤을 춥니다.

12. 자신을 알고, 항복하고, 자신을 변화시켜야만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13. 부처님께 묻습니다. 세상에는 왜 그렇게 많은 후회가 있습니까?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소용돌이치는 세상은 아무리 행복해도 후회가 없습니다. 당신에게 주어진다면 당신은 행복을 경험하지 못할 것입니다.

14. 나는 천년 동안 보리수 아래 서서 보리꽃이 피기를 기다렸습니다.

15. 운명의 6월, 나는 마음속에 보리수 한 그루를 심고, 석가모니 스승님처럼 보리수 아래서 천천히 깨달음을 얻고 싶습니다.

16. 보리심은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17. 옛날에 석가모니는 높이가 백 척 되는 보리수 아래에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18. 당신이 지금처럼 이해하고 명확할 수 있다면 당신은 보리수(Bodhi)가 되는 것이 낫습니다.

19. 꽃은 푸른 잎과 어우러져야 더 아름답다고 누가 말했나요? 만주사화의 꽃과 잎은 결코 서로 만나지 않을 것인데, 여전히 우아하고 아름답게 서 있지 않을까요? 아름다움이 상대적인 용어라는 말은 사실 못생긴 사람들이 자신과 남을 속이기 위해 고의적으로 꾸며낸 비겁한 거짓말이라고 볼 수 있는데...

20. 언젠가 멋진 일이 일어날 것이다. 꿈을 이루는 바람, 마음은 보리와 같습니다. 보리수 아래 삼생삼계의 인용문 공유

1. 이 세상에는 또 하나의 평행한 시공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그곳을 떠다니며 다른 곳에 붙게 됩니다. 본인. ——정소유

2. 삶은 죽음이고 죽음도 삶이며 삶과 죽음은 운명에 의한 것이 아니며 일이 결정되고 천국을 정복하며 부처는 도이며 도는 부처이며 부처도 물질에서 태어나는데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는데 왜 삶과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보리수

3.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의 괴로움은 그릇된 것을 추구하는 데 있습니다. 정소우의 고통은 삼생 동안의 집요함과 죽을 때까지 흔들리지 않는 결심에서 비롯되지만 결국 헛되이 불길을 쫓는 나방이 될 것인가? 삼생명석 옆의 돌은 왜 재로 변했고, 생사의 서원은 왜 생사를 이어가는 고통스러운 얽힘으로 변했을까?

4. 사랑에 있어서 가장 큰 비극은 불꽃에 날아가는 나방처럼 몸부림치다 고통 속에 죽는 것이 아니라, 달로 날아가는 창어처럼 외롭게 무기력하게 살아가며 끝없이 살아가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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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Qiu Yize,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이대로 그 사람과 함께 가게 해주세요. 다시는 깨어나지 않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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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그녀 나는 이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부처님을 만나기 위해 5천년 넘게 부처님께 간청했지만 결국 바다는 가득 찼고, 결국 여신은 사라졌습니다. , 그녀는 "운명"이라는 운명적인 얽힘에 상대가되지 않으며 계속해서 학대의 전생을 살고 있습니다.

7. 삼성석 옆에는 반대편에 꽃이 피지만 보리수 아래에는 먼지가 없기를 바랍니다! ——시유

8. 꽃은 푸른 잎으로 돋보여야 더 아름답다고 누가 말했나요? 만주사화의 꽃과 잎은 결코 서로 만나지 않을 것인데, 여전히 우아하고 아름답게 서 있지 않을까요? 아름다움이 상대적인 용어라는 말은 그야말로 추한 사람들이 자신과 남을 속이기 위해 고의적으로 꾸며낸 비겁한 거짓말이라고 볼 수 있다...

9. 부처님, 제가 인생을 살 수 있다면 다시 한 번 그 사람을 만나서 그런 고통 속에 죽어도 절대 후회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소유

10. "징웨이, 내가 죽어 연기로 변해도 이 세상에서 혼자 살아도 나를 계속 사랑할 건가요?" 샤오위: "옌 황제,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겁니까?" 20xx년, 고대세계의 신들은 죽고 싶으면 핵무기를 쳐야 했다."

11. 꽃은 시든 뒤에도 다시 피어나지만 사람이 죽고 나면 정말 사후세계가 있나요? 사후세계가 있다면 추이즈와 사랑에 빠지기 전에 소우를 죽여야 하는데...

12. 샤오유, 제가 죽으면 그 사람을 잘 사랑하고 약속해주세요, 알겠죠? ——웬 슈야

13. 자매님, 제가 죽은 후에 아버지께 저를 우산 남동쪽에 묻어 달라고 부탁해야 매일 그녀를 볼 수 있습니다. ——야오지

14. 수유를 본 순간, 나는 문득 용기를 내어 과거에 작별 인사를 했다. 나는 전화기 화면에 살짝 놀란 얼굴을 마주하고 그녀의 눈물을 참았다. ,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Qiu Yize, 말해 보세요... 인생의 목적이 무엇입니까?"

15. 만약 신이 다음 생의 행복을 대신하여 이생에서 죽음을 희생하도록 운명지어졌다면 , 그러면 죽기 전에 잠깐이라도 그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수야. 나무 한 송이 꽃 한 송이 보리수 아래 지나가다가 가만히 서서 부처가 되다

1. 나무 한 송이 보리수 아래 지나가며 가만히 서서 부처가 되다

2. 큰 기쁨과 큰 슬픔 속에서도 자신을 분명히 보고, 큰 우여곡절 속에서도 친구를 알아본다는 것을 늘 믿습니다. 인생은 어쩌면 처음 만났을 때와 항상 같을 수는 없겠지만, 시간의 깊이 속에서 연인의 손을 잡고 오래 지속되는 사랑을 유지한다면. 평범한 세월 동안 당신과 함께하면이 사랑은 처음 만났을 때보다 더 아름다울 것입니다. 더 의미있게는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그의 흰머리와 주름을 포함하여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사랑해야한다는 것입니다. p>

3. 인생의 기쁨은 스스로 찾아야 합니다. 누구도 당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하거나 당신을 기쁘게 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4. 13. 겸손하고 세상에 다가가세요.

잘 배운 사람은 일을 할 때 요령을 중시하지 않고 단순하고 개방적인 성격을 유지하며, 세상을 잘 알면서도 교묘하지 않은 것이 가장 친절한 성숙이다. 순수함을 잃지 않고 황폐함을 헤쳐나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수행이다. 인생은 고통으로 나에게 입맞추고, 나는 그것을 노래로 보답하고 싶다.

5. 너무 실망스러운 저에게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6. 사람이 자신의 두려움을 없애면 극도로 행복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7. 인간의 12가지 매력 원칙은 ① 지식과 예절을 갖추며, ② 깊고 심오한 지식을 갖고, ③ 남을 대하는 마음이 넓다. ⑤ 시대와 함께 발전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⑦ 기사도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⑩ 높이 오르려는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소박한 스타일 ⑾ 결코 물러서지 않는 끈기 ;⑿ 우아하고 은은한 매력이 있습니다.

8. 이별이라는 사랑도 있다. 나는 내 사랑이 영원할 수도 있고, 진심 어린 헌신이 행복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생각하곤 했다. 사실은 잘못된 거야 사랑이 주는 건 배신, 무자비한 배신뿐이구나! 남은 것은 불완전한 기억과 마음의 아픔뿐이다.

9. 샘물을 먹인다는 것은 불쌍한 뼈 두 개를 지탱한다는 뜻이다. Zeng Guofan

10. 자기애는 삶의 수호천사입니다.

11. 미래는 두렵지만, 익숙해졌다고 해서 과거로 돌아갈 수는 없다. 이생에서 사람은 거짓말, 형식적인 대우, 속임수, 잊혀진 약속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끈기가 반드시 승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포기가 항복을 의미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나는 천천히 깨달았다. 화려하게 벽에 부딪히는 것보다 우아하게 돌아서는 것이 더 낫다. 자신에게 로터리 공간을 주고, 생각하는 법을 배우고, 기다리는 법을 배우고, 적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12. 세상의 어떤 야생화의 아름다움도 보석의 아름다움보다 훨씬 위대합니다. "성경"

13. 나쁜 일은 늘 일어나지만,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은 여전히 ​​많습니다. 배우고 마음을 넓히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인생의 모든 문제는 항상 따르지만 지식과 수련을 통해 사람은 이러한 문제를 보다 합리적이고 침착하게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14. 회식에 대한 지식 ① 하루 전에 예약하면 진짜 초대받고, 반나절 전에 초대받으면 같이 있고, 초대받으면 진짜 초대받는다 음식이 나온 후에는 단지 식사를 보충하는 것입니다. ② 초대 받자마자 오는 것도 상쾌하고, 초대받지도 않고 세 번 초대하는 것도 상쾌합니다. 원칙이라 불리는 것은 초대받지 않은 채 오는 것을 부정행위라 한다. ③ 일주일에 한 끼를 먹는 것은 보통 사람이고, 하루에 한 끼를 먹는 것은 유명한 사람이고, 하루 세 끼를 먹는 것은 사교적 나비이며, 하루에 N 끼를 먹는 것은 사교적이다. 웨이터.

15. 연인 사이에서는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약속을 하면 일시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도 있지만 약속을 어기면 나중에는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능력, 사랑, 능력이 없으면 시도하지 마세요. 사랑한다는 말은 쉽지만 영원히 사랑한다는 말은 어렵다 사랑은 매일 변한다는 것을 믿으시나요? 말할수록 더 빨리 흩어진다 진정한 사랑은 말 없는 행동, 말 없는 큰 감정, 자비 없는 큰 말이다

16. 사람이 아무리 숨기더라도 완전히 숨길 수는 없다! , 우정과 선의는 인식하기가 너무 쉽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은 얼굴에 적혀 있습니다. 누군가를 좋아할 때는 깨어 있고, 좋아하지 않을 때는 존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7. 인생의 10가지: ① 무관심: 이득에 대한 황홀감, 행복감 ② 무관심: 돈은 외적인 것, 적당히 하라. ③: 무관심: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고 고집하라. ; ④ 무관심한 굴욕: 명예와 불명예는 종종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⑤ 가벼운 음식: 지방은 모든 질병의 근원입니다. ⑦ 가벼운 우정: 신사 간의 우정은 물과 같습니다. 8 가벼운 평판: 정의는 마음에 있습니다. 9. 가벼운 음주: 알코올 중독은 신체에 해롭습니다. ⑩진정: 정신이 삶을 결정하고 변화시킵니다.

18. 죽음은 종종 우리가 진정한 사랑을 누리기도 전에 우리를 데려갑니다. 진정한 사랑이 눈앞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다른 곳을 찾기에 바쁘기 때문입니다. ---'백작부인'

19. 내가 여자라면 나 같은 이성을 어떻게 연인으로 대하겠는가? 곰곰히 생각해 본 결과, 결론은 한숨뿐이었다. 풍명관

20. 언젠가 당신은 번데기에서 나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아름답게 성장할 것이지만, 이 과정은 고통스럽고 힘들 것이며 때로는 낙담하게 될 것입니다. 밀려드는 현실 앞에 나는 너무 작고 무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것도 삶의 일부이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하십시오. 그러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혼자 성장할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21. 인생의 언제든지 다시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겉보기에 낮은 시작점은 모두 더 높은 정점으로 가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22. 사실 누군가에게 최선을 다해도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없고, 누군가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걸 당신도 잘 알고 있다. 언젠가는 이 모든 것이 지나갈 것입니다. 그 고통과 슬픔은 내가 누군가를 너무 깊이 사랑한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나중에 그것이 사랑이 아니라 나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3. 철학적 명언 ① 뇌는 참으로 훌륭하다. 어떤 사람은 자기 자신만 담을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세상을 담을 수 있다. ② 자기를 통제하지 못하는 사람은 남의 통제를 받는다. 밀, 항상 고개를 숙이고 ④ 서로 손을 뻗지 말고 손을 꽉 쥐고 일을 잘 하십시오. ⑤ 얻기 쉬운 것에는 함정이 있어야 합니다. 노력이나 투쟁이 아니라 선택입니다. 보리수 꽃말

보리수 꽃말 : 부부 사랑, 함께 늙어가다

보리수 꽃말은 서로 다릅니다 사람들의 관습이 다르기 때문에 보리수는 부부애와 함께 늙어가는 것을 상징하고, 인도에서는 깨달음과 지혜, 그리고 선을 분별하는 능력을 상징합니다. 악에서.

별칭 : 살로쌍수, 알리도로, 인도보리수, 노란떡갈나무, 생각나무, 비발라나무, 각성나무

보리수는 겉모습도 아름답고 잎도 화려하다. 천천히 자라며 수명이 긴 상록수 조경수입니다. 묘목단계의 화분은 관상가치가 매우 높아 거실이나 공부방을 꾸미는 데 많이 사용된다. 보리수는 풍부한 삶의 경험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실용적인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줄기가 두껍고 장엄하며, 차양 모양의 차양이 있어 가로수나 관상용으로 이용한다. 잎은 심장 모양이고 끝부분이 꼬리처럼 가늘다. 식물학적이며 아주 아름답습니다. 물에 오랫동안 담가두면 차가운 샘물에 엽육을 씻어내면 보리거즈라고 불리는 가제처럼 얇은 맑고 투명한 그물망 같은 잎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디(bodhi)라는 단어는 고대 인도어(즉, 보디(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하면 깨달음과 지혜를 의미한다. 잠에서 갑자기 깨어나는 사람을 일컫는다. 갑자기 깨달음을 얻고, 깨달음의 길에 들어서고, 갑자기 진리를 깨닫고, 저승의 경지에 이르게 됩니다. 영어로 보리수(bodhi tree)라는 단어는 peepul, Bo-Tree 또는 Large-Tree 등으로 모두 관대함, 큰 자비, 선악 분별, 진리에 대한 인식을 의미합니다. 식물 분류학에서 보리수(Bodhi tree)의 라틴어 학명은 Ficus religosa이며 신성한 종교를 의미합니다.

보리수(Bodhi Tree)의 정의

보리(Bodhi)라는 단어는 깨달음과 지혜를 뜻하는 고대 인도어(즉, 산스크리트어) 보리(Bodhi)를 음역한 것으로 문득 깨달음과 지혜를 뜻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데 사용됩니다. 잠에서 깨어나 갑자기 깨닫고, 깨달음의 길에 들어서고, 갑자기 진실을 깨닫고, 저승에 도달하는 등. 영어로 보리수(bodhi tree)라는 단어는 peepul, Bo-Tree 또는 Large-Tree 등으로 모두 관대함, 큰 자비, 선악 분별, 진리에 대한 인식을 의미합니다. 식물 분류학에서 보리수(Bodhi tree)의 라틴어 학명은 Ficus religosa이며 신성한 종교를 의미합니다. 『당서역기』에 따르면 부처님께서는 깨달음을 얻은 후 7일 동안 보리수 아래를 거닐며 다양한 꽃을 보고 밝게 빛났다고 합니다. 나는 나무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잠시 눈을 떼지 않고 위를 올려다보았다. 이때 500마리의 푸른 새가 날아와서 보살 주위를 세 바퀴 도는데, 이는 매우 기이하여 사람과 하늘을 즐겁게 하였다. 이런 이유로 신자들은 종종 부처님께 공양하기 위해 꽃과 기타 물품을 가져옵니다. 부처님께서는 종종 설교하러 나가셨고, 신자들은 때때로 부처님을 만나지 못해 매우 실망했습니다. 나중에 아난다가 부처님께 이 사실을 말씀드렸습니다.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는 숭배해야 할 세 가지 종류의 대상이 있습니다. 바로 부처님의 뼈와 사리, 불상, 보리수입니다. 보리수에 절하는 것은 여래께 절하는 것만큼 공덕이 크며, 이는 내가 부처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유학 중인 한 불교학자는 “불교에서는 보리수를 신성한 나무로 여긴다”고 말했다. 부처님께서 보리수 아래서 깨달음을 얻으셨기 때문에 보리수를 보는 것은 부처님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보리수 숭배가 대중화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다

성씨는 리(Li)인 신수(Shenxiu)는 변주의 위씨(지금의 허난성 위씨) 출신이다. 그는 수나라 말기에 승려가 되었다. 당나라 고조(高祖) 황제는 무덕(五德) 시절 낙양(洛陽)에서 계를 받았다. 그는 50세가 되었을 때 선불교의 5대 조상인 홍인(洪仁)의 뒤를 이어 6년 만에 승려(大僧)에 올랐다. 홍인(洪仁)이 죽은 후 강령(江陵) 당양산(唐陽山) 옥천사(玉泉寺)로 옮겨 북종 선불교를 창시하였다. 그의 사후 칭호는 대동선사(禪師師)이다.

당나라 초기에 형인 혜능과 대화를 나누며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몸은 보리수, 마음은 거울대 같아서 부지런히 닦는다' 먼지를 피하기 위해 항상.

즉, 몸은 깨달음의 뿌리입니다. (보리란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과거에 석가모니가 비볼라오 나무 아래에서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되었으며, 후세에는 이 나무를 보리수라고 불렀습니다.) 마음은 밝은 거울과 같습니다. 모든 것을 비출 수 있습니다. 물체상이 올 때 거울은 증가하지 않고 물체상이 사라져도 거울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몸"과 "마음"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상호텍스트적이며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그들은 단지 시의 구문에 맞게 배열되었을 뿐입니다. 혜능(훗날 선종6조로 알려짐)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도 없나니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나니 어찌 먼지를 일으키리요. 널리 유포되어 후세의 많은 사람들은 세상에 보리수(菩提樹)가 없다고 믿고 있는데, 사실 사람들은 보리수(菩提樹)가 존재할 뿐 아니라 생각하는 나무(思惟木)라고도 합니다. 뽕나무과(Moraceae) 속의 큰 상록수. Hui Neng이 쓴 시 "Bodhi에는 나무가 없습니다"는 아마도 4대 요소가 비어 있다는 불교 이론의 연장선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