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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희지가 쓴 랜팅 컬렉션 서문 전문 및 번역
난정집 서문 원문: 영화 9년, 귀주에 있을 때 늦봄 초에 곽기 산음 난정에서 만났는데, 악령을 고치기 위해. 재능 있는 인재들이 모두 왔고, 젊은이와 노인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여기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과 큰 대나무가 있고, 급류가 흐르는 맑은 시냇물이 좌우로 반사되어 있습니다. 흐르는 술잔(상)과 음악(곡)물이 흐르고, 사람들이 나란히 앉는다고 생각되는데, 비록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만큼 성황은 아니지만, 술잔 하나와 상(樂)이 하나 있다. 조용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는 한 번의 노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화창한 날이고, 공기는 맑고, 바람은 부드럽고 온화합니다. 우주의 광활함을 올려다보고, 수많은 범주를 내려다보고, 눈을 뜨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시청각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내 아내와 함께 영원히 당신을 내려다볼 것입니다. 아니면 같은 방에서 서로 팔을 잡고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맡겨진 일 때문에 밖에서 돌아다닐 수도 있다. 비록 관심(氣)이 다르지만 평온함과 초조함은 다르다. 만나는 것에 만족하면 일시적으로 자신에 만족하고, 늙음이 다가오는 것을 모르고 자신에게 만족한다. 나는 내가 있는 곳이 지겹고, 상황에 따라 내 감정도 변하고, 너무 슬프다. 그것에 대한 동경, 동경은 이미 오래된 흔적이 되어버렸고, 나는 아직도 그것들이 기쁘지 않을 수 없다. 상황은 단축되고 변화될 것이며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들은 "죽음과 삶도 큰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과거의 흥분의 이유를 볼 때마다 그것이 하나로 통합되면 슬픔을 표현하지 못할 것입니다 ( jiē), 내 마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것. 나는 삶과 죽음이 거짓이고 애도는 헛된 창조임을 압니다. 미래가 현재를 보듯, 현재가 과거를 보듯 너무 안타깝기 때문에 그 시절의 사람들의 이름을 나열하고 기록해봅니다. 세상이 다르고 상황이 달라도 설렘은 똑같다. 나중에 보는 사람도 그 우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난정집 서문 번역: 영화 9년, 즉 귀주년 3월 상순에 유명 인사들이 회계산 북쪽 난정에 모여서 물가로 가서 재앙을 없애고 복을 구합니다. 유명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젊은이와 노인을 막론하고 많이 왔어요. 여기에는 높은 산과 가파른 능선이 있고, 울창한 숲과 키 큰 대나무, 맑은 물과 급류가 (정자 안에) 있습니다. 물을 원형 수로(정자 내)로 유도하고 와인 잔을 물 위에 띄웁니다(사람들이 마실 수 있도록). 비록 관현악을 연주하는 거창한 행사는 없었지만, 사람들은 줄을 서서 앉아 시를 짓는 것만으로도 그들의 마음 속에 묻혀 있는 감정을 즐겁게 표현하기에 충분했다. 이날은 날씨가 화창하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었습니다. 올려다보면 하늘은 넓고 끝이 없고, 내려보면 땅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눈이 넓어지고 마음이 넓어지며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이 모두 소진됩니다. 서로를 존경하고 평생을 함께합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관심사와 포부를 실내에서 (친구들과) 마주보며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거침없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방탕하게 살아갑니다. 사람들의 취미는 조용한 것을 좋아하는지,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지 매우 다양하지만(다만 누구나 이런 경험을 갖고 있다) 접촉하는 것에 만족하면 일시적으로 원하는 것을 얻고 행복해지며 자기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좋아하는 것, 얻은 것에도 싫증이 나고, 상황에 따라 기분도 달라지고, 슬프고, 예전에 행복했던 것들이 갑자기 되어버리면 늙어간다는 실감도 안 난다. 그래서 나는 인간의 수명이 자연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결국 모든 것이 허무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옛 사람들은 "죽음과 삶도 큰 일이다"라고 했는데, 선인들이 한숨을 쉬는 이유를 볼 때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을 만나면 늘 마주하게 된다. ) 기사를 보고 한탄하고 한탄했지만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삶과 죽음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은 어처구니 없는 일이고, 장수와 짧은 삶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은 신화라는 것을 원래 알고 있었다. 오늘날의 사람들이 과거를 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미래 세대가 오늘을 보게 될 것이라는 것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그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을 기록하고 그들이 지은 시를 기록했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상황이 달라져도 사람들의 생각과 관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다음 세대의 독자들도 이 모임의 시와 산문에서 영감을 받을 것입니다.
"란팅 컬렉션 서문"의 지식 포인트 요약
문학 상식 "란팅 컬렉션 서문"은 "________", 왕희지, 예명에서 선택됩니다. __________, _________ (왕조) 랑아린이 (산둥성 린이현 출신. 고대 중국의 뛰어난 _______ 가문이었습니다. 그는 "_______"로 알려졌고 세계에서도 "_______"로 알려졌습니다.
고대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둥이 앉아 있고 대명사는 Qushui를 나타냅니다. 시간, 옆, 물 옆. 예: 다른 사람 옆에 앉으세요. 오늘의 의미: 첫 번째는 마지막입니다. 2 보조 상태. 2. 우아함도 느낄 것입니다. 고대: 이 기사는 오늘날 일반적으로 우아함을 의미하며 문화 또는 지식인을 의미합니다. 3. 고대: 야망을 가지십시오. 오늘은 1개는 내 품에, 2개는 내 가슴에, 4개는 내 계획에 있습니다. 4. 흐르는 물에 (그것을) 소개합니다. 고대 의미: 행위. 진이: 그런 것 같아요. 5. 그래서 Youmu Chenghuai 고대 의미: 1은 의지하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유. 예: 그래서 나는 행복하다. 오늘의 의미: 1. 인과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 2. 실제 이유나 적절한 행위(고정구에서 목적어로 사용되는 것에 한함). 6. "Pitch one life"의 고대 의미: 짧은 시간을 설명합니다. 오늘의 의미 :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어라 7. 범주의 번영을 내려다보라 고대의 의미 : 사물, 범주. 세상의 모든 것을 가리킵니다. 오늘의 의미: 사물의 종류
단어 분류에 따른 활용 1. 명사로 사용되는 형용사. 시안, 덕 있는 사람, 덜한 사람, 젊은 사람, 긴 사람, 나이 많은 사람. 조건은 짧고 인생은 길고 인생은 짧고 삶과 죽음도 큰 일이다. 2. 형용사는 동사로 쓰인다. 동일합니다. 5. 동사 활용법, 사람을 설레게 할 수밖에 없도록, 즉 감탄사를 일으키게 하는 것. 6. 동사를 명사로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하다. p >
이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린 1. 마음으로 표현할 수 없는 린웬에서는 애도할 수 없습니다. 마주하다, "읽다"로 확장됩니다. 2. 바람에 포도주를 가져오는 사람은 기뻐할 것입니다: 향함은 "환영"으로 확장됩니다. 3. 예상치 못한 심연에 직면했을 때, 그것이 견고하다고 생각하고 직면하십시오. 4. 따라서 붕괴가 임박하면 장관들에게 중대한 사건이 전달됩니다. 곧 일어날 일입니다. (둘) 하나(1) 함께. 예: 단일 계약(2)이 동일한 경우. 예: Qizhiyiye(3)도 동일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 삶과 죽음은 상상적이라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4) 나란히 예 : 한 잔과 한 찬송 (3) 번 1. 물 옆에 옆에 앉음 2. 오광은 절에 옆에 주둔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3. 모든 군사 방법에서 전체 나라가 지고 나라가 망하니 그 다음이 첫째요 4. 나머지 배는 같은 순서니라 5. 높음은 첫째를 욕되게 하지 아니하며 둘째도 욕되게 하지 아니하느니라 6. Chen Sheng과 Wu Guang이 주도권을 잡아야 합니다. 순서는 순서대로 "회전"으로 확장됩니다.
(4) 에게 1. 설렘 때문에 이유는 같다. 2. 말인 척 하는 사람은 이익이 안 나지만 수천리까지 갈 수 있다. 3. 집안이 가난해서 글을 쓸 길이 없다. 4. 이 사람은 볼 수 있다.(5) 경작 1. 여기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이 있다 2. 경작은 짧고 길다. .게으른 사람은 수련할 수 없고, 남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배움과 진보를 두려워한다. 4. 이것은 번영을 고치고 불명예를 주고 덕을 파괴하고 잘 행하는 것이다 5. 악양탑을 재건하고 보태라. 오래된 구조 6. 전쟁 장비 수리 및 개선 (6기) 1. 단점을 수리하고 변경하며 마지막 기간은 끝까지 진행되며, 데스티니 2. 제 시간에 고대인을 수리하지 않으면, 3. 비가 많이 내리고 길이 막히게 됩니다.
특별한 문장 패턴 (1) 판결 문장 : 삶과 죽음도 큰 일입니다. (2) 역문: (1) 서문이 후치됩니다(목적어는 부사 조사라고도 함): 1 will at the Orchid Pavilion in Shanyin, Kuaiji──will at the Orchid Pavilion in Shanyin, Kuaiji () ; 2 포옹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 마음속으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3 은혜도 느낄 것입니다 ─ 은혜도 느낄 것입니다 4 만나는 것에 만족할 때── 만족할 때 (2) 속성 이후 배치: 번영하는 오케스트라가 없어도 - 번영하는 오케스트라가 없어도 우주의 광대함을 바라보고 범주의 번영을 내려다보아라 - 위대한 우주를 우러러보아라. 범주의 번영 (3) 타원 문장: 1. 타원 문장: (1) 주어 생략: 1(선인 집단)이 산인의 난정에서 만날 것입니다, 콰이지 2(선인 집단)가 부를 것입니다 it Qushui, 흐르는 술잔 (2) 속명사 목적어: 흐르는 술잔에 (it)을 소개하다, Qushui (3) 속명사 "yu": 1 반사 테이프 (on) 왼쪽 및 오른쪽 2 단어 이해 (in) 원룸
확장: 랜팅 컬렉션 서문 수업 계획
강의 목표 1. 랜팅 연회 컬렉션의 유래와 과정, 이해를 이해한다. 저자의 감정이 담긴 이유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고 깊은 한숨 속에 담긴 삶에 대한 애착과 사랑이 담겨 있다. 2. 전문을 암송하고 "Xiu, Qi, Zhi, Lin, Ci"와 같은 단어의 모호한 의미를 마스터합니다.
1. 작가들의 작품 1. 왕희지(王熙治) 왕희지(303~361)는 동진나라의 서예가이자 문필가이다. Yi라는 단어가 적습니다. 콰이지(현 절강성 소흥) 출신. 그의 조상의 집은 Langye (현재 Shandong Linyi )입니다. 처음에는 비서였는데, 서방 원정대장인 유량(梁梁)에게 모집되어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Ningyuan 장군과 Jiangzhou 주지사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는 다시 수호군 대장으로 추대되어 우군 대장으로 옮겨졌고, 회지 내사로 임명되었다. 양주 태수 왕숙과의 불화로 인해 병으로 현을 떠나 산천에 다니며 낚시를 하며 오락을 즐겼다. 인생으로 끝나세요. 우군은 세상에서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권으로 구성된 원본 컬렉션이 손실되었습니다. 장푸(張寶)는 『한위육대백삼대사전』에서 볼 수 있는 『왕유쥔전』 2권을 편찬했다. 전설에 따르면 왕희지는 7세에 서예를 배웠고, 12세에는 선인들의 주석서를 읽었다고 한다. 저는 어렸을 때 웨이숴(Wei Shuo)를 공부했고, 자신이 잘하지 못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장강을 건너 명산을 방문한 후 이시, 조희, 종요, 양호 등 유명 서예가들의 손글씨를 보았는데, 채용과 장창의 『화월비』가 쓴 석경도 보았습니다. 낙양은 내가 그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수많은 비석을 연구했고 이때부터 그의 서예 실력은 크게 향상되었다. 왕희지 시대에는 정서가 점차 성숙해지고 필기체가 발달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남의 장점을 배워 한위대 이후 단순하고 정직한 서체를 변화시켰으며, 필기체를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리는 아름다운 류번의 새로운 서체를 창안하였다. 그의 필기체는 장엄하고 유려한 문체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진서』는 그의 서예가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라고 말합니다. 평론가들은 그의 서체가 떠다니는 구름처럼 떠다니고 놀라운 용처럼 강력하다고 묘사합니다. 서예에 대한 그의 업적과 공헌으로 인해 그는 후세에 서예의 성자로 칭송되었습니다. 2. 왕희지(Wang Xizhi)에 관한 일화 왕희지(Wang Xizhi), 호칭 이소(Yishao)는 랑야린이(Langya Linyi, Shandong Province Linyi)에서 태어났습니다. 시도 쓸 수 있는 유명한 서예가. Xi Jian은 사위를 찾기 위해 왕 다오 총리의 집으로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왕 가족의 아이들은 모두 조심스러워서 배를 벌린 채 동쪽 침대에 누워 있었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선택되었습니다. "Sishuo Xinyu? Yaliang": "Taifu Xi는 Jingkou에 있었고 그의 제자들을 보내 왕 총리 (Dao Wang)에게 편지를 보내 사위를 요청했습니다. 총리는 Xi Xin에게 말했습니다. 동쪽 방으로 가서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십시오.' 제자가 백희에게 돌아와서 말했습니다. "왕가의 남자들도 모두 훌륭합니다. 사위를 찾고 있다는 말을 들으면 그들은 매우 내성적입니다." 오직 의랑만이 동쪽 침대에 배를 벌린 채 누워 있습니다." 시공이 말했습니다: "이것이 딱 맞습니다."
’ 내가 그를 방문했을 때, 딸과 결혼한 사람이 바로 샤오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왕희지는 대나무 부채를 파는 노부인을 보고 대나무 부채에 다섯 글자를 썼습니다. 그 결과 부채 가격이 급등하여 사람들이 모두 부채를 사러 달려갔습니다. 며칠 후 노부인이 부채를 가져왔습니다. 이에 왕희지는 "진서? 왕희지 전기"라고 답해 "희지가 거산에 가서 육각 대나무 부채를 파는 노인을 봤다. 시진핑의 책 '팬'에는 각각 5명의 캐릭터가 있다. 노할머니는 짜증이 나서 "그런데 이게 왕유준이 백닢을 달라는 편지야?"라고 말했다. 할머니 말대로 다음날 할머니가 부채를 들고 다시 오셨다. 희지는 미소를 지었지만 대답은 하지 않았다." 왕희지는 산음사(山陰師)의 선한 거위를 대가로 『황정경』을 지은 적이 있다. He Fasheng의 "Jin Zhongxing Shu": "산음 승려들이 거위 떼를 키웠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매우 기뻤습니다. 도교에서는 '황정경을 쓰려면 모두가 쓴 후에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기러기가 새장에서 돌아왔다." 언론에는 "왕희지 전기"에 왕희지가 "도덕경"을 썼다고 나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Wang Xizhi의 "Lanting Collection 서문"을 Shi Chong의 "Jingu Poems 서문"과 비교하고 또한 그를 Shi Chong과 비교합니다. 왕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Sishuo Xinyu? Qixian": "Wang Youjun은 누군가가 "Lanting Collection 서문"을 사용하여 "Jingu Poetry 서문"을 작성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그의 적 Wang Xizhi와 Xie An은 갔다. 예성왕은 하왕(夏王)과 주문왕(周文王)의 정사(治事)를 언급하고, 천하의 헛된 말과 헛된 일을 비판하였다. 그러나 Xie는 야망이 높았고 그의 이론에 반대했으며 진 2 세의 죽음이 헛된 말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Xu Xun은 단양에 있는 Yinliuhou의 집에 묵었습니다. 침대 텐트는 새 것이고 음식은 호화로웠습니다. 유명한 두 사람인 Liu와 Xu는 이러한 편안함을 즐기며 그들의 저속한 감정을 말로 표현했습니다. 왕희지는 "고사초, 서퉁지, 치씨가 고대에 있었다면 두 사람 모두 이 말을 듣고 부끄러워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Xie An은 한때 Wang Xizhi에게 중년의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에 매우 민감하며, 친척이나 친구와 헤어진 후 종종 불행하다고 말했습니다. Xi Zhi는 사람들이 노년기에 이르면 기질을 기르기 위해 음악에 의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석수신우? 말": "시태부가 왕유준에게 말했습니다. '중년은 슬픔과 기쁨으로 슬퍼하며 친척과 친구와 헤어지고 종종 며칠 동안 악행을 행합니다.' , 그래서 자연스럽게 여기까지 왔기 때문에 나는 비단, 대나무, 도자기에 글을 썼습니다. '왕 희지는 재임 중에 제멋대로하고 정무를 무시했습니다. 한번은 환충이 그에게 공무를 맡아 달라고 부탁했지만 그는 약을 먹고 한가롭게 서쪽 산의 구름을 바라보았다. 왕희지는 대나무를 너무 좋아해서 대나무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석수신우? 임단": "왕자유는 한때 누군가에게 빈 집에 임시로 살라고 해서 대나무를 심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왜 임시로 살려고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대나무를 가리키며 말하기를 '당신은 하루에 살 수 있습니까?''시수오신우(節信信)'에는 '자유(紫保)가 오중(五中)에 지나다가 아주 좋은 대나무가 있는 선비집을 보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앉아서 서로를 기다렸다. 왕젠우는 대나무 아래를 걸으며 오랫동안 비명을 질렀다. 주인은 실망하여 나가고 싶어했다.” 예의가 자징(紫智)인 왕헌지(王熙治, 344-386)가 태어났다. 랑야린이(현 산둥성 린이). 왕희지의 일곱째 아들. 그는 서예, 특히 필기체에 능숙합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 왕희지만큼 유명하며 "두 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시를 쓸 수도 있습니다. 왕헌이 죽자 형 왕희지가 상을 하러 가서 자신의 수금 줄을 가져가서 슬픔으로 인해 줄이 맞지 않아 수금을 땅에 던지며 “모든 백성과 거문고가 죽는다"고 했고, 곧 병으로 사망했다. "석수신우? 슬픈 죽음": "왕자우와 자징이 모두 중병에 걸렸으나 자징이 먼저 사망했다. 자우가 좌우에게 물었다. "왜 소식을 듣지 못하느냐? 이것은 손실이다!" 그 당시에는 슬프다. 그래서 그는 울지 않고 장례식장에 갔습니다. Zi Jing은 좋은 하프를 요청했고, 누군가를 장례식 침대에 앉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Zi Jing의 하프를 가져다가 연주했습니다. 현이 맞지 않아 "지징, 지징, 모두 죽는다!"라는 말을 던졌다. 그는 오랫동안 애도를 했기 때문에 한 달이 넘게 사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