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Xia Jianqiang의 입양아들

Xia Jianqiang의 입양아들

2013년 9월 25일 이능징은 웨이보에 "정의를 존중하고 싶습니다. 세 가족의 비극입니다. 아이들은 옳고 그름을 떠나 모두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나쁜 말은 2차 피해입니다. 오늘 그는 Xia Junfeng의 아들 Xia Jianqiang을 양아들로 입양하고 그의 양어머니가 되었습니다. 그는 Xia Junfeng의 미망인 @Shenyang Zhang Jing의 자매가 되어 자녀의 학비를 지원하고 그의 그림 재능을 키웠습니다. Qiangqiang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친구들에게 자신의 그림 경매를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Qiangqiang은 자신의 능력으로 일어섰습니다. (사진은 Qiangqiang이 나에게 준 초상화입니다.)"

Li Gongming: 내 생각엔 이 그림은 어린이의 성장 과정을 반영하는 실제적이고 정상적인 어린이 그림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림을 배운 경험으로 보아 6살 때부터 어린이궁에서 다른 아이들과 함께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어린이 그림 대회에 참가해 동북부 어린이 그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의 성장 과정에서 볼 때 이것은 매우 정상적인 일입니다. 전국적으로 어린이 미술 교육이 점차 대중화됨에 따라 많은 도시에서 어린이 궁전, 학교 및 사립 회화 교육 기관이 어린이 교육에 매우 성공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소위 대필에 대한 의문은 커녕 전혀 놀라지 않습니다.

Times Weekly: 그림을 보면 Xia Jianqiang의 13세 어린 시절 그림 재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공밍: 그림에 재능이 아주 좋다. 우선,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한 감정을 포괄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 예를 들어, 그의 그림의 주제는 부모와 함께 걷는 것, 자연 속의 나무, 작은 동물, 별과의 연결 등입니다. 둘째, 2009년 그의 가족에게 일어난 비극적인 사건 이전에, 행상인 가족으로서 그의 부모는 아이가 미술에 일정한 재능을 가지고 있음을 깨닫고 그를 그림에서 키우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가 현재 주류인 어린이 미술교육에 편입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림에 대한 재능과 어린이 미술교육에 대한 훈련을 모두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Times Weekly: 일부 네티즌들은 Xia Jianqiang이 다른 사람의 그림을 20개 이상 복제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귀하의 의견으로는 Xia Jianqiang의 그림이 표절에 해당합니까? 귀하는 표절과 복제의 경계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리공밍: 물론 표절은 아닙니다. 어린이 미술교육을 아는 사람이라면 위와 같은 의심은 전혀 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무엇보다도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는 동기의 원천으로서 자신만의 내면적 삶의 경험과 자신만의 대담한 상상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든. 우리는 종종 아이들이 낙서에 재능이 있는 것을 봅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모방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어떻게 색, 선, 구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 수 있겠습니까? 아이들의 그림을 키우는 것 자체가 모방과 배움, 대담한 상상의 과정이다. 예를 들어, 광동 미술관의 어린이 미술 수업에서는 종종 미술 수업의 어린이들을 조직하여 미술 대가의 고전 그림 현장 전시를 복사합니다. 그러나 복사하는 과정에서도 어린이의 순수함, 순수함, 창의성은 여전히 ​​충분히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년 전 광동 미술관에서 피카소의 판화 전시회와 달리의 그림 전시회를 열었고 미술 수업을 듣는 아이들이 이러한 전시회를 복사하기 위해 조직되었다는 사실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마스터스 페인트, 나도 그림을 그린다'이다. 아이들은 모두 피카소와 달리의 그림을 바라보며 바닥에 누워 있고, 그들이 그리는 작품에는 저마다의 개인적인 배려와 강한 개성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들이 똑같은 것을 베끼는 것은 불가능하고, 베끼는 과정에서 아이들 자신의 상상력과 취향이 더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피카소의 누드 그림을 보면 아이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성기를 강조하게 되는데, 이는 피카소의 것보다 더 대담하고 흥미로울 것입니다. 나는 어린이의 그림 재능 문제를 구체적으로 논의한 기사를 쓴 적이 있습니다. 나는 낙서와 낙서 과정에서의 끊임없는 모방이 여전히 자신의 본성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자체가 어린이의 예술적 재능이라고 믿습니다. 이제 어떤 사람들은 Xia Jianqiang이 Van Gogh와 다른 사람들을 모방했다고 말합니다. 나는 이것이 전혀 실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타임즈: 이런 모방에는 출처 표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그림의 구도와 색상은 스승이 지도한 것인데 지적재산권은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

리공밍: 사실 어린이에게는 그런 문제가 없어요. 방금 언급한 모조품은 완전한 카피와 카피가 아닙니다. 대신 다양한 색상과 이미지에서 영감과 자극을 흡수하여 우리만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작력을 더합니다. 이것이 아이의 정상적인 학습 과정인데 어떻게 지적재산권 문제로까지 발전할 수 있나요? 아이에게 모든 획, 모든 이미지와 색상이 완전히 독창적이도록 요구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아동미술에 관한 한 이러한 문제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방금 언급한 어린이 미술전시 '명인의 그림, 나도 그림을 그린다'에서는 주최 측에서 전시의 유래와 성격, 명인의 그림 등 내용을 명시할 예정이다. 그러나 어린이에 관한 한 이것은 그 자신의 일이므로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