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작가는 누구인가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작가는 누구인가요?

저자: 미야자키 하야오

정보: 미야자키 하야오는 1941년 1월 5일 4형제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그들의 가족은 원래 도쿄도 분쿄구에 살았습니다. 그 후 제2차 세계대전 중 전쟁 피난으로 인해 가족은 우쓰노미야시와 가누마시로 이사했습니다. 가누마 시에 살았던 삼촌은 항공기 공장을 운영했고, 미야자키의 아버지는 그 공장의 감독관을 맡았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어머니는 매우 엄격한 사람이고 매우 똑똑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동생은 나중에 '천공의 성'에서 해적 시어머니를 봤을 때 자신의 어머니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고 회상했다. 그녀는 겉모습은 전혀 다르지만 성격은 비슷했다.

미야자키는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우츠노미야시에 있는 초등학교를 다녔고, 이후 도쿄로 돌아와 도쿄에 있는 학교로 전학갔다. 1947년, 미야자키의 어머니는 결핵에 걸려 9년 동안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영화 '이웃집 토토로'를 보면 미야자키 가문의 암울한 시대의 그림자를 엿볼 수 있다.

1958년 일본 영화사 최초의 장편 컬러 애니메이션 <백사>(토에이 애니메이션 제작)가 개봉되자 아직 고등학생이었던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 작품에 푹 빠졌다. 그는 이 영화를 좋아했고 만화를 읽은 후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원래 군함이나 비행기 등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사람을 그리는 데에는 능숙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한때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도쿄가쿠슈인대학교에 입학해 정치경제학을 전공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1963년 대학을 졸업하고 토에이 애니메이션에 입사했다. 그가 처음으로 참여한 작품은 같은 해 12월 토에이 극장용 애니메이션 '만완 타다시조'였다. 그 직후 미야자키 하야오는 토에이가 제작한 첫 TV 애니메이션 '늑대소년 켄'에 참여했다.

당시 그가 제안한 계획 중 일부는 채택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미야자키 하야오는 여전히 자신의 이상을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만화 '눈의 여왕'을 본 후 미야자키 하야오의 창작 열기는 더욱 강해졌다. 그는 훗날 이렇게 회상했다. 그리고 우리의 상상력을 통해 그것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그 힘은 시, 소설, 드라마 등 다른 예술 형태에서도 잃지 않을 것이다."

1964년 공. 미야자키 하야오가 비서가 되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 노동조합 총재, 다카다 이사오가 당시 협회 부회장이었다(미야자키 하야오는 사회주의자라고 한다). 그해 미야자키는 동료인 오타 아케미 씨와 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1965년 가을, 미야자키 하야오는 고 이사오(호타) 감독의 '태양의 왕자' 제작팀을 돕기 위해 자원해 장면 디자인과 원화 작업을 맡았다. 같은 해 10월, 미야자키 하야오 씨와 오타 아케미 씨가 결혼해, 1967년 1월에 첫 아들을 낳았습니다. 1968년 '태양의 왕자' 개봉 이후 미야자키와 그의 아내는 '장화신은 고양이' 제작에 참여했다. 이듬해 두 사람은 '송비부류배' 제작에 함께 참여했다. 1969년 4월에는 둘째 아들도 태어났다.

1971년 미야자키 하야오는 토에이 애니메이션을 떠나 다카시 이사오, 오타베 요이치 등과 함께 '에이프로'에 합류했다. 1973년에는 다카다 이사오와 합작한 애니메이션 '판다'가 개봉됐다. 이 작품에서 미야자키 하야오는 원작, 대본, 장면 디자인, 원화 등 4개 직책을 맡아 그의 개성이 크게 드러났다. 지난 6월, 미야자키 하야오, 고 이사오(호타), 오타베 요이치가 'A-Pro'를 떠나 'Zuiyo Picture'에 합류했습니다. 지난 7월 미야자키 하야오는 차기작 '알프스 소녀 하이디'의 영감을 얻기 위해 스위스로 현장 촬영을 떠났고, 그곳에서 장면 디자인과 구성을 맡았다. 1975년에는 <나의 어머니> 제작을 준비하기 위해 이탈리아와 아르헨티나로 야외 장면을 촬영했고, 장면 디자이너로도 활동했다.

1978년 미야자키 하야오의 첫 감수 작품인 '미래소년 코난'이 NHK에서 방송돼 호평을 받았다.

1979년 도쿄 무비 뉴스에 입사해 1980년에는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 성>(극장판)을 연출하며 다시 한번 <미래소년>의 모험 영화 스타일을 보여줬다. 1982년부터 장편 만화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가 도쿠마 서점의 애니이미지 잡지에 연재되기 시작하여 1994년까지 연재되었습니다. 1982년 11월 도쿄 무비 뉴스를 그만두고 프리랜서 작가가 되었다.

1983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기획에 착수해 카오 이사오(호타)가 프로듀서를 맡고 톱크래프트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았다. 영화 전체. 같은 해 7월, 미야자키의 어머니가 7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1984년 3월 개봉한 극장용 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풍부한 상상력과 심오한 내용으로 관객은 물론 영화계 전체에 충격을 안겼다. 지난 4월에는 미야자키 하야오와 다카하타 이사오가 '투마력' 클럽을 공동 창립했다.

1985년 스튜디오 지브리가 설립돼 '천공의 성' 제작을 시작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천공의 성' 이후 현재까지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활동하며 '이웃집 토토로', '마녀의 배달부', '뽀코 로소', '마음의 계곡' 등을 잇달아 제작했다. , "On Your Mark", "모노노케 공주" 등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습니다.

미야자키는 어릴 때부터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만화의 대가 데즈카 오사무를 동경했지만, 이후 창작 과정에서 자신이 그린 것이 단지 데즈카의 카피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는 열심히 노력했지만 이 족쇄를 뚫을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미야자키 하야오는 데즈카의 만화가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파괴한다고 비판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모노노케 공주'를 만든 뒤 은퇴해 더 이상 만화를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사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실제로 다른 영화를 연출할 수 없는 직업이라고 말한 적도 있다. 애니메이션 영화는 단순히 지치기 때문에 신체적 문제로 인해 더 이상 "모노노케 공주"와 같은 일부 대규모 작품을 개인적으로 감독할 수 없으며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가 애니메이션 제작 작업을 포기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미야자키 하야오는 시나리오 작성, 캐릭터 설정 등과 같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덜 피곤한 작업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복귀 후 첫 연출을 맡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숨은 신'. 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게 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10살짜리 조카를 보고 그런 늙은 아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을 만든 게 아니라고 생각해서 제작을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천'의 흥행 기록은 일본 영화 흥행 기록을 세웠으며, 자신이 세운 '유'와 '타이타닉'의 일본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 동시에 이 애니메이션은 미야자키에게 최고의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애니메이션 개봉 후 미야자키는 베를린 영화제에서 황금곰상과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2004년 개봉한 '하웰의 모바일'은 영국 여성 작가(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다. 칸)의 원작을 각색해 베니스영화제에서 기술공헌상을 수상했다. 영화 속 성우는 TV 시리즈 '스즈란'의 주연인 베이쇼 치에코(소피)이고, '황무지의 마녀'는 일본 유명 배우 미와 아키히로(미와)가 '늑대 신'의 성우를 맡았다. 모노노케 공주." 영화에서는 기무라 타쿠야가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더빙 작업을 맡아 하웰의 더빙 작업을 훌륭하게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