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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를 주관하는 신은 누구일까요? 국내, 해외 모두! !
1. 중국
1. 고대인의 '애니미즘' 개념에서는 자연 속의 바람, 비, 가뭄, 천둥, 구름, 무지개, 눈 등의 기상 현상은 모두 신의 본성을 담고 있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전세대의 신화와 설화 속에 많이 등장하며, 은유 유적의 갑골문에서도 드러난다.
"Zhou Li? Chun Guan? Da Zongbo"는 "장작을 사용하여 Sizhong, Siming, Fengshi 및 Yushi를 숭배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Dahuang 북경에는 “녹색 옷을 입은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황제의 딸이었다. 치우가 군대를 보내 황제를 공격했다. 황제는 영룡에게 기주(吉州)의 황야를 공격하라고 명령했고, 영용 축산수 치우는 풍보우대사를 불러 비바람을 다스리게 하였더니 황제가 하늘로 내려가서 “비가 그쳤다”고 하여 치우를 죽였다. 모든 바람, 비, 가뭄은 의인화된 신이 되었습니다. "Han Feizi Shi Guo"는 "Chiyou가 앞에 있고 Feng Bo가 청소하고 Rain Master가 Tao를 뿌린다"고 말합니다. "Huainanzi? Original Taoist Training"은 "Rain Master가 Tao를 뿌리게하고 Feng Bo는 먼지를 쓸어냅니다." 묶어야 합니다. 같은 신화입니다. 옛 주석에는 "비의 주인은 비흥(雨師), 풍보는 기흥(吉興)이다"라고 되어 있는데, 이에 따르면 아마도 "석·소야·지치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달이 비에서 떠나고, 비흥이 쏟아진다." , 그리고 "홍범": "별은 바람이 좋고, 0177@star는 비가 좋다", 옛 기록 "지싱은 바람이 좋고, 비스타는 비가 좋다"는 신화적 상상력과 결합의 산물이어야 한다 공통 신앙 체험 "화이난지? 벤징쉰" "강한 바람이 청추의 아름다움을 말린다"는 말이 있고, 고원은 "강풍, 바람의 삼촌은 사람의 집을 파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Li Sao"는 "Hou Fei Lian은 부하들에게 달려가도록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라고 주석을 달았습니다. "Fei Lian은 바람의 삼촌입니다." Hong Xingzu는 "Fei Lian은 분위기를 가져올 수있는 신성한 새입니다." ." 갑골문에 나오는 '풍'이라는 단어는 새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런 신화적 배경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태공의 금실"은 "펑보의 유명한 숙모"라고 불립니다. 《황제세기》에는 황제가 "바람을 이기고 바다 모퉁이로 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풍신은 여천신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풍보와 우시는 동남부 지역의 조상들이 숭배하는 신인 것으로 보이며, 한파는 황하유역 중원지방의 조상들이 숭배하는 신인 것으로 보인다.
레인마스터는 ■, ■이, 핑귀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Tian Wen"은 "비의 나팔 소리에 시작됩니다"라고 말합니다. Wang Yi는 "■, ■Yi, 비의 이름입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해외 동부 고전"이라고 말합니다. : "비사(雨師)의 첩은 북쪽에 있는데, 그녀는 흑인이다. 양 손에는 뱀을 들고, 왼쪽 귀에는 녹색 뱀, 오른쪽 귀에는 붉은 뱀을 들고 있다. 어느 날, 북쪽에서 Shiri는 검은 몸과 인간의 얼굴을 가진 남자이며 각각 거북이를 안고 있습니다. "Guo P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Yu Master는 Pingyi라고 불립니다. ""Customs"는 "Rain Master Xuan Ming"이라고도 불립니다.
과거 왕조의 비신:
치장자위. 그는 황제 때부터였습니다. 곡물을 먹는 대신 꽃과 허브를 먹습니다. 요나라 시대에 그는 목수로 일했습니다. 바람과 비에 따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항상 시장 게이트에서 판매됩니다. 아버지에게 갚는다고도 합니다.
주리춘종의 공식 보릴리가 주문을 맡았다. Feng Boyu Yushi Xingye. 바람의 달인 지싱(Ji Xing). 비의 주인은 Bi Xingye입니다. Xuan은 Si Zhongsi Ming Wenchang이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별이라고 말했습니다. Case Bao Puzi가 말했습니다. 헤보. 화인족. 그는 8월 경일(財日)에 강을 건너 익사했다. 황제의 사무실은 허보(He Bo)이다. 그리고 Five Elements Script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He Bo는 Gengchen 날에 사망했습니다. 긴 여행을 위해 배를 항해할 수는 없습니다. 익사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적잣. Shennong Shiyu Master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옥을 가지고 신농에게 가르치세요. 스스로 불에 탈 수 있습니다. 나는 곤륜산에 가면 서왕모의 석실에 자주 갑니다. 바람과 비와 함께 위아래로. 안제의 딸이 그녀를 쫓아 도망쳤다. Xin의 통치가 절정에 달했을 때 그는 다시 Rain Master가 되었습니다. 오늘의 레인마스터는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바(Ba)는 가뭄의 여신으로, 가뭄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다. "시? 다야? 윤한"은 "가뭄 악마는 마치 불타고있는 것처럼 고문이다"라고 말합니다. 마오 Zhuan : "악마는 가뭄의 신이기도합니다. 그는 남성 가뭄으로 변합니다." 귀신, "산해경" 10장 "의경"에는 풍산에 "경부신이 사는 곳"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는 종종 차가운 심연에서 헤엄칩니다. 빛이 들어오고 나가면 그의 나라는 옛말에 "경푸는 가뭄귀신이다." "회남자? 스승님" "서쉰"에는 "당나라 때 7년 동안 가뭄이 들었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뽕나무 숲에는 온 세상의 구름이 모이고, 수천 리에서 비가 내린다." 아마도 고대 중부 평원의 농부들은 일반적으로 가뭄의 신을 학대의 신으로 여겼을 것입니다.
우리 조상들도 천둥과 번개의 힘을 두려워하여 천둥의 신을 숭배하고 원시적 사고에 기초한 신화를 재고했습니다. 『산해고전-해내동경』에는 “천둥 속에는 천둥의 신이 있는데, 용의 몸이 머리에 들어가 배를 두드리는 소리”라고 되어 있다. 드럼 뒤에 있어야 합니다. 북은 이미 룽산(龍山) 시대에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산시(山西)성 샹펀(鄭泉)의 도사(道寺) 유적지에는 나무로 만든 북과 악어 머리를 한 도자기 북이 있습니다. 도자기 북이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5,000여 년 전 다시구 문화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마도 천둥신의 북소리 신화가 이 시기에 유래했을 것이다.
천둥신은 천둥짐승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광야동경』에는 “황제(黃帝)가 그것을 얻어서 그 가죽을 북으로 삼고, 천둥의 짐승은 천둥의 신이다. 그 소리는 500마일 동안 들려서 세상을 지배하게 되었다." Guo Pu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늘의 신인 천둥신은 동물의 신으로도 간주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화에서 천둥의 신은 항상 의인화된 신으로 나타나며, 때로는 천둥의 주인이라고도 불립니다." 리 사오(Li Sa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Thunder Master는 나에게 정체성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Lei Gong이라고합니다. "Chu Ci? Yuanyo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왼쪽 Yushi는 나를 기다리기 위해 메신저를 보냈고 오른쪽 Lei Gong은 경비원으로 일했습니다. "Lun Heng? Lei X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천둥의 모양은 연속적인 북 모양과 같고 강한 사람의 모습을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천둥 신이라고 불립니다. 그는 왼손을 사용하여 인도합니다. 계속되는 북과 오른손으로 척추뼈를 밀어 마치 공격하는 듯한 상태. 그 의미는 천둥소리는 북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이고, 천둥소리는 척추뼈가 부딪히는 소리이고, 죽이는 소리는 북소리가 동시에 척추뼈를 치는 소리라는 것입니다. "갑골 비문에 있는 "천둥"이라는 단어는 연속적인 북 모양이며 한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괴를 부르다...천둥". "Shuowen"은 "파괴하다, 공격하다"라고 말합니다. 은왕조의 신화적 주제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진자 천둥은 비를 일으킨다", "진 천둥은 재앙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비를 일으키고 재난을 일으켜 세상을 징벌하는 힘이 있다.
옛말에 천둥신의 이름을 풍룡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무제전'에는 '황제가 있다. Kunlun에 올라가서 황제의 궁전을 방문하고 Fenglong에 묻혔습니다." 메모에는 "Fenglong은 천둥 군주이기도합니다. "이 표지의 이름은 척추가 북처럼 우르르 울리는 천둥 소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러나 Fenglong은 구름 주인 또는 구름 신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Li Sao": "Fenglong Cloud", Wang Y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펑롱 선생님, 윤 선생님. "'Chu Ci Jiu Ge'에는 구름신을 숭배하는 내용의 '윤중준'이라는 장도 있습니다. 왕이는 윤중준이 "구름신은 번영하고 번영하며 핑잉이라고도 불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 진술에 따르면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Pingyi는 비의 신의 이름이고 비가 막처럼 내립니다. Fenglong은 천둥소리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Huainanzi Tianwenxu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봄 3월에 풍룡이 나와서 비를 내리게 한다. 옛말: "풍룡은 천둥을 뜻한다." '풍룡이 구름을 탄다'는 천둥신이 구름을 타고 있다는 신화적 개념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갑골문에도 '구름이 천둥을 친다', '구름이 북쪽에서 와서 천둥이 퍼진다'고 적혀 있다. 『운형? 용서편』에서는 『구름과 비는 천둥을 동반한다』고 하고, 『감전』에는 구름을 관찰하고 기다리는 관습적인 배경에서 비롯된 상상이 담겨 있을 수도 있다. 만지면 천둥이 생기고, 자극을 받으면 천둥이 되고, 어지러우면 안개가 된다." "Zhou Li? Chun Guan? Bao Zhangshi"는 "다섯 개의 구름을 사용하여 행운과 불운, 홍수, 가뭄, 풍요와 기근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사람들은 구름을 관찰하고 자연 현상을 파악하여 구름이 천둥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눈에게 제사를 드리는 의식에는 요와 술이 있는데, 이는 제사에도 흔히 사용됩니다. 기타 기상 현상. . 시에서도 숭배되는 두 신은 눈, 비와 관련된 기후신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콩멘콩'이라는 단어는 이렇습니다. "추위에 문을 부수다"라는 의미. "회남자? 시칙순"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가을에는 항상 추운 날씨가 오고 사람들은 모두 한겨울에 집에 들어갑니다." 다음 달에는 "대문을 면밀히 조사하고 방을 조심스럽게 지키고 있으며 다시 닫을 것입니다." 『노춘추기? 귀신』은 “겨울의 미덕은 차갑다. 추위를 믿지 않으면 땅이 튼튼하지 않고, 땅이 튼튼하지 않으면 얼어붙어 열리지 못한다”고 말했다. "회남자? 지형 훈련"은 "북쪽에 있는 산을 북극이라고 하고, 한문이라고 부른다"고 말합니다. 가오잉은 "눈이 있는 곳을 한문이라고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서? 악령》은 세 겨울의 '제사행위'를 가리킨다. 옛말에 '행위는 문 안쪽에 있고 겨울은 안에 두느니라'고 한다. 제사 의식이야." “이 모든 것은 은대(商代) 냉신(冷神)에게 바친 제사의 잔재임이 틀림없다.
냉신의 반대말인 '쉔'이라는 단어는 따뜻함의 신인 것 같다. '불'이라는 단어는 문 안에는 따뜻함을 의미합니다. "Tianwen"은 "겨울에는 따뜻함은 어디에 있습니까?"라고 말합니다. "Huainanzi? Human Training"은 "추위는 따뜻해질 수 없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Shuowen"은 "따뜻하다, 따뜻하다"고 말합니다. " 서희의 "과부"는 "세 번째 봄이 시작될 때 음양이 상호 작용하여 추위가 제거되고 따뜻함이 뜨거워지지 않습니다. 『예악경』에는 “지의 기(氣)가 흥하고 기상이 지며 음양(陰陽)이 서로 부딪치고 천지가 진동하며 천지가 진동하고 천지가 진동하고 천지가 흔들리고 비바람이 요동하고 사계절, 해와 달의 따뜻함, 수백 가지의 변화가 꽃피우고 있습니다. 주희의 『시집』 제8권에는 “양기는 천지에 있고, 마치 불이 사물에 있는 것과 같다”고 되어 있습니다. "Huangdi Nei Jing Su Wen": "봄의 따뜻함", 메모: "양의 부족을 따뜻함이라고 합니다." 『회남자? 지형수련』은 “동남쪽에 있는 산을 보무산(智木山)이라 부르며 양문(陽文)이라 한다”고 하고, 고원은 “춘양(春陽)을 사물로 사용하므로 양문(陽文)이라 부른다”고 말한다. "갑골문은 차가운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는 뜻으로 모두 비와 눈과 연결되어 있다.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는 말이 있다. 비가 오고 눈이 없다면 온기가 담겨 있다는 뜻이다. 죽음은 겨울과 봄의 전환기의 기후 신입니다. "Shuofang은 Youdu라고 불리며 ... Jue 사람들은 "Chi"와 "砠"이 연결되어 있다고합니다. "Erya? Comments": "砠는 따뜻함을 의미합니다." "시 Gu Feng Xiao Ming": "해와 달은 길조입니다", Mao Zhuan: "Ao는 따뜻함을 의미합니다." "Hong Fan"은 "Shu Zheng은 비, Yang, Yi, Han, Feng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하고 "Yu는 따뜻함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운항? 한온장』에는 『단우의 온도』가 갑골문과 비의 예언에 대한 주석으로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상나라에는 온난신과 한신이 있었는데, 그들은
고대에는 눈의 신을 숭배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Huainanzi Tianwen Xu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가을의 세 번째 달에 지구의 에너지가 더 이상 숨겨지지 않을 때 수확하여 죽입니다. 수백 마리의 곤충이 휴면 상태에 있고 사람들은 닫힌 문 뒤에 조용히 머물고 있습니다. 녹색 소녀가 밖으로 나옵니다. 서리와 눈을 내린다." 오래된 메모: "녹색 소녀가 서리와 눈을 내리기 위해 나온다." , 청효 여신, 서리와 눈의 여신. "때때로 눈과 서리가 계절에 맞지 않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좌전? 조공년"은 "눈, 서리, 바람, 비는 시기상조이다. ■지." ■영수(寧修), 서리, 바람, 비를 제물로 바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비.
중국 전설에 나오는 눈의 신. Cheng Dengji의 "Young Learning Qionglin" "천문학 장": "Yunshi 부서는 Fenglong이고 눈의 신은 Teng Liu입니다."
눈의 신의 성은 Teng Liu인데 왜 눈의 신이라고 불리는가? 텡 리우? 먼저 눈의 신의 이름이 Liu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보통 눈꽃은 일반적으로 육각형 모양으로 날아가는데, 그래서 눈의 신을 여섯이라고 부른다. 고대인들은 이미 눈송이의 육각형 모양을 관찰하고 이해했습니다. "Han Shi Wai Zhuan": "모든 식물과 나무에는 다섯 개의 꽃이 있지만 눈송이에는 여섯 개만 있습니다."("하늘" 아래의 "Yi Wen Lei Ju" 2권 참조) 대부분의 허브꽃은 꽃잎이 5개이지만 눈꽃꽃은 꽃잎이 6개입니다. 따라서 '6'은 눈의 외형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또한 '6'은 음극이고 눈은 가장 음적인 성격을 띠는 것으로, 모양이나 사람들의 철학적 개념 측면에서 '6'으로 눈을 명명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6개 중 6개"라는 눈송이는 관용어가 되었고 노래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Chen Xuling의 "눈 송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경린 현포의 잎, 계수나무 태양이 남쪽에서 빛납니다. 어찌 하늘이 상서롭고 눈이 내리고 바람이 기울어지겠습니까? Sannong은 기뻐합니다. 명나라 때는 '포세이돈의 마차'라고 했고, 수당 이전에는 우리가 본 눈에 대한 표현이 '유추'였다. 당나라 시대에도 '유추'는 여전히 눈꽃의 대명사였다.
눈의 신의 이름이 텡(Teng)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등원공은 원래 주(周)나라 동쪽의 작은 왕국으로, 그 왕인 등원공(鄭文功)은 꽤 유명했다. 그러나 우리가 보는 등원공과 설의 관계는 현재의 『맹자』에는 나타나지 않고, 맹자와 그의 제자들이 핑계로 쓴 책 『맹자의 외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맹자(孟子)라는 책은 본래 장자(莊子)의 내장과 외장처럼 내서(中書)와 외서(외서)가 구분되어 있었다고 한다. 『맹자 외국서신』은 한나라 때 유포되었지만 당나라 주변에는 사람들이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송나라 때 갑자기 『맹자외서』가 대거 등장했다. 『맹자외서』의 『문설장』에는 등문공이 죽어 얼마 전에 묻혔다는 기록이 있다. 비가 많이 내리고 소의 눈에 눈이 닿았습니다. 대신들은 휴식을 요청했지만 왕자는 거절했습니다. 혜자(惠子)가 훈계하여 말했습니다. "과거에 기왕(旧王)이 오산(吳山) 끝에 장사되었으니 녹물이 그의 무덤을 갉아먹었더니 관을 보고 문왕이 말하기를 '왕이 신하와 백성을 뵙고자 하였느니라. ’ 그는 천막에 나가서 3일 뒤에 장사지냈다. 공작이 잠시 머물면서 나라를 보살피고자 하니, 이것이 문왕의 뜻이었다. 맹자는 “등문공이 죽은 뒤 눈이 많이 내려 장례를 제때 치르기가 불편하다”고 말했다. 혜자는 고공(등원공)이 잠시 머물면서 나라를 달래고자 하여 폭설로 장례일이 늦어졌다고 말했다. 이 이야기는 중요한 메시지를 드러냅니다. 등문공(Teng Wengong)은 눈이 내리는 것을 통해 매장 날짜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얼음과 눈이 내리는 것을 제어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까? 왜 눈의 신이 아닌가?
따라서 <맹자외서>의 이 이야기는 등문공이 눈신이 된 주된 근거가 된다. 맹자", 그리고 유추와 결합하여 눈의 신은 등과 유로 명명되었다. 이렇게 해서 눈의 신 등류가 탄생하였다. 이것이 "Snow God Tengliu"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이해입니다.
지신: 기후 조절을 담당하는 지신에게 사회 제물을 바친다. "Xiaoya Futian": "나는 Qi Ming입니다. 나와 함께 양을 희생하고 사회를 사용하여 광장을 만듭니다. 내 밭이 준비되면 농부들의 축하입니다. 수금과 북은 밭의 조상을 통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 우리나라를 소개하기 위해 단비를 기원합니다. 나는 학자입니다. "천주는 땅의 신입니다. 조상들은 땅의 신을 숭배하며 하늘에 비를 내려 가뭄을 물리치고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Moon Order"는 봄 중반이 "Ling Minshe"라고 말합니다. 올해 풍년을 얻기 위해 매년 봄 둘째 달에 땅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경건함이 가득하여 각종 제사를 지내고 노래와 춤으로 신과 백성을 즐겁게 하였느니라.
2. 셰비 시체(Shebi Corpse): 귀에 두 마리의 녹색 뱀이 있는 인간 머리의 동물 몸체. 날씨를 관장하며 가뭄의 악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셰비 시체: 또는 절반의 괴물인 "셰비". 인간과 반수. 《산해고전: 동방광야고전》에는 사람의 머리와 짐승의 몸을 갖고 큰 귀에 푸른 뱀 두 마리를 가진 신이라고 하는데, 그 이름은 셰비시이다. 『산해고전: 해외동방고전』에서는 이러한 묘사를 확증하면서 세비의 시체가 간우의 시체일지도 모른다고 언급하고 있다.
'산해경, 동광야' 제14권, 셰비에는 사람의 얼굴과 개 귀, 동물의 몸을 지닌 신과 에르라는 두 마리의 푸른 뱀이 있는데 이를 셰비 시체라고 한다. .
날씨의 조상 마녀.
3. 도교:
중부자위북극제: 전설에 따르면 옥황상제를 도와 하늘, 해, 달, 별의 위도와 경도, 사계절의 기후를 다스렸다고 합니다. .
4. 드래곤 킹.
2. 일본:
일본인들은 자신이 숭배하는 것을 신으로 부르고, 제사를 바치는 것을 귀신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은 가장 대표적인 자연 현상인 인간과 가장 가까운 강풍과 천둥을 신격화해 왔습니다.
바람의 신은 바람 주머니를 들고 있고, 천둥의 신은 어깨 위에 여러 개의 작은 북을 들고 있는데, 이는 가마쿠라에 있는 바람의 신과 천둥의 신의 목조 조각상을 상징합니다.
천둥의 신은 아이들의 배꼽을 먹는다고 해서 아이들이 옷을 입지 않고 잠자리에 들거나 알몸으로 상체를 가지고 놀면 어른들이 '천둥의 신은 배꼽 잡으러 온다!"라는 말로 겁을 주곤 했다.
'풍신과 천둥신'은 17세기 일본 화가들의 손에 처음 등장한 이후 일본인 신앙에 중요한 신화적 이미지가 됐다.
3. 그리스 신화:
1. 제우스:
신들의 아버지인 제우스는 두 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날씨와 기후의 신으로서 천둥과 번개의 신인 자연의 힘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첫째, 씨족사회와 노예사회의 지배자들의 수호자로서 사람과 사회의 관계, 즉 운명의 신을 형상화한다.
2. 포세이돈:
★ 제우스의 둘째 형인 바다의 왕은 거대한 삼지창을 들고 바다의 모든 생물을 다스린다. 일부는 반은 인간이고 반은 물고기인 것으로 묘사되며 바람과 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폭력적이고 잔인한 성격을 갖고 있다.
★ 말과 소는 그의 신성한 물건입니다.
3. 아이올로스(Aiolos): 고대 그리스 바람의 신.
4. Khionê/Chione: "눈" 신, 북풍의 신 보레아스와 산풍의 여신 오레이티아의 딸.
넷. 북유럽 신화:
1. 토르:
주요신 오딘의 장남이자 대지의 여신 페오게네의 아들인 토르. 토르는 엄청난 팔 힘을 지닌 키가 큰 남자입니다. 그는 한 쌍의 표범 눈과 붉은 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르의 옷은 단순했지만 허리에 마법의 벨트를 착용해 힘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Thor는 철 장갑을 끼고 Mjollner의 마법 망치를 들고 있습니다. 토르는 서리 거인과 비단뱀의 침입을 막고 신들의 집을 지키기 위해 일년 내내 동쪽에 있었습니다. 토르는 정직하고 감히 오딘과 맞서고 있습니다. 토르는 심술궂지만 영웅적입니다. 신들의 종말이 오자 천둥의 신 토르는 미드가르드의 비단뱀(그라프비니르)과 다시 싸우다가, 비단뱀과 함께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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