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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방다의 캐릭터 스토리
서방달, 사직류, 기공은 서화감정의 3대 거장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술사계의 학문적 지도자이자 저명한 서화감정가이자 유명 서화가이자 화가이다. 국내외.
그의 생애는 신중국의 문화 유물과 박물관의 발전에 걸쳐 전국 주요 박물관에 일류 서화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류, 이류, 삼류 서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궁 박물관의 모든 제품은 Xu Bangda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쉬 방다(Xu Bangda)는 서예와 그림을 자신의 일생의 사랑으로 여기고, 평가를 기술과 인격의 시험으로 여깁니다. 그는 “평가는 과학이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아야 한다”고 자주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뇌물을 주기 위해 거액을 주었지만 그는 단호히 거절했다.
창문으로 지는 해의 잔광이 스며들고, 얼굴에 세월이 새긴 흔적도 점차 희미해지며, 그의 눈빛은 어린아이처럼 맑았다. 지금은 2010년이고, 며칠 후면 7월 7일이 그의 100번째 생일이 됩니다.
아직 축제의 순간이 오지 않았고, 방 안은 이미 꽃으로 가득 차 있었고, 서방다는 조용히 누워 있다. "방다야, 당신은 100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그의 아내 텡팡(Teng Fang)은 때때로 몸을 굽혀 그의 이마에 입을 맞추었습니다. Xu Bangda는 눈으로만 그녀를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호흡기 수술로 인해 그는 말과 움직임의 자유를 잃었습니다.
모든 방에는 Xu Bangda의 그림과 서예가 걸려 있습니다. '조용하고 멀리'라는 손글씨는 일생의 그림처럼 위안과 평온을 선사합니다. 서재에는 두루마리 그림이 놓여 있고, 책상 위의 두꺼운 펠트에는 붓과 먹의 흔적이 마치 주인이 먹물을 뿌리며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한 듯하다.
'그는 '국보'다''
'고함과 케'와 '대사 찬가'는 고궁박물원의 보물이다. 이 독보적인 걸작들이 오래된 종이 더미에서 재발견된 것은 바로 서방달의 통찰력 때문입니다.
1950년 서방달은 문화부 업무비서로 중앙문화부(현 문화재청) 문화재국으로 옮겨졌다. 이 기간 동안 서방대(Xu Bangda) 등 전문가들이 평가한 수천 점의 고대 서화 작품은 나중에 고궁 박물관으로 옮겨져 고궁 박물관의 고대 서화의 기본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당시 고궁박물원의 문화재는 자금성 문화재의 10분의 1에 불과했다. 가능한 한 빨리 고궁박물원의 회화 소장품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서방달과 그의 동료들은 전국 80개가 넘는 현을 방문했습니다. 원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맹복(趙孟富)의 그림은 세상에 전해지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남은 몇 안 되는 두루마리는 모두 왕실에서 수집한 것이며, <수향도>도 그 중 하나입니다. 1953년 어느 날, 서방달은 우연히 '수향지도'에 대한 단서를 발견하고 그것을 북동쪽의 다리지기구(Dalizigou)라는 곳까지 추적해 자신을 대신해 구입하도록 맡겼다. 국가는 그것을 다시 사서 수집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서방다는 불과 몇 년 만에 3,700점의 그림과 서예를 발굴하여 구해냈습니다.
'문화 대혁명' 기간 동안 서방달은 고대 서화 평가에 대한 오랜 경험을 요약하고 그의 첫 번째 저서 '고대 서화 평가 입문'의 초안을 완성했습니다. ". '문화대혁명'이 끝난 뒤 서방달은 고궁박물원으로 돌아왔고,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국가 평가를 위해 고대 서화 작품을 수집하는 일이었다. 1983년 국무원은 국가문화유산관리국에 각지의 문화기관과 박물관 기관이 수집한 역대 왕조의 서화와 서화를 상영하도록 위임했고, 서방달(Xu Bangda) 등은 수년에 걸쳐 이 중요한 임무를 완수하고 육성하는 책임을 맡았다. 미래의 학생. 1980년대 이후 서방달은 유럽과 북미를 여러 차례 방문하여 해외에 유실된 중국 서화를 조사하고 외국 전문가들과 학술교류를 진행하였다.
고궁박물원장 정신묘(Zheng Xinmiao)는 서방달을 중국 미술의 '국보'라고 불렀다. 그는 문헌 연구와 이미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했고, 고대 서예와 그림에 대한 식별 척도를 체계적으로 확립했으며, 진정한 복원을 이뤘다. 중국 서예와 회화의 발전 맥락. "더 중요한 것은 Xu Bangda가 고대 서화에 대한 평가와 연구 과학을 결합한 최초의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고대 중국 예술 연구자이자 고대 서화 평가자로서 두 사람은 서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고궁박물원 부관 리원루(Li Wenru)는 이렇게 말했다.
'서반지'라 명명
중국 고대 문화 유물의 평가 중에서 고대 서예와 회화가 가장 어려운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오늘날 현대 과학과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서예와 회화 작품을 식별하는 완벽한 과학적 방법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방법과 감정가의 경험과 비전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1930년대 서방달은 건륭제가 친히 진본으로 기록한 '부춘산거'가 사실은 가짜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부춘산거』는 원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황공왕의 걸작이다. 건륭시대에는 '부춘산거(富春山居)'라는 그림이 궁궐에 소장되었는데, 건륭은 이 그림을 크게 존경했지만 뜻밖에도 위조된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진품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건륭은 자신의 얼굴이 부끄럽다고 생각하여 진품에 비문을 써서 그것이 가짜임을 나타내었고 고의로 옳고 그름을 혼동했습니다. 1930년대 서방달은 이 두 장의 '부춘산거' 그림을 보고 면밀한 조사 끝에 결론을 뒤집고 역사의 진면목을 복원했다. 그러한 발견은 Guo Xi의 "서산 여행", Huang Gongwang의 "눈 내리는 밤에 방문", Yuan Wangyuan의 Peach, Bamboo 및 Golden Pheasant 두루마리가 모두 그가 오래된 종이 더미에서 발견한 보물입니다.
전통적인 식별 방법의 대가인 Xu Bangda는 한 쌍의 '감식가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십 년 전에 어딘가에서 보았던 그림과 서예는 수십 년이 지난 뒤에 다시 보았을 때 Xu Bangda의 기억 속에 여전히 생생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특별한 기억이 선물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자신은 "그냥 마음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방대한 양의 고대 문헌과 자료를 잘 알아야 고대 서화 작품에 대한 사진적 기억을 갖고 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방다는 고대 서화에 대한 평가를 '감정'과 '심사'라는 두 가지 개념으로 분석했다. '지안'은 수많은 작품을 서로 비교하고 육안 검사를 통해 진위 여부를 추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많은 서예와 그림은 육안 검사가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육안 검사의 정확성을 얻으려면 많은 감상자가 이를 봐야 합니다." 고궁 박물관. 그러나 오래 전의 작품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서화의 경우에는 관련 문헌과 기타 정황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증거를 면밀히 검토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야 옳고 그름을 명확히 구별할 수 있습니다. Yang Xin은 "Xu 씨는 박식하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어려운 작업에 대해 연구를 수행할 때마다 하나씩 분석하며 그의 결론은 설득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방다는 수십 년이 지나도 다시 봤을 때 수십 년 전에 보았던 그림과 서예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서방달이 70세가 되었을 때, 두루마리 두 권의 두루마리를 보고 있었는데, 두루마리 안에 담긴 두루마리의 글귀와 그림이 모두 동기창의 작품임을 알았습니다. 수십 년 전. 또 한 번은 그의 조수인 음광화(Yin Guanghua) 씨가 서방다(Xu Bangda)를 도와 "고대 서화의 위조 및 부패에 관한 연구"라는 책을 정리할 때, 어떤 고대 두루마리에 어떤 화가의 비문과 그림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그는 비문과 쓴 사람의 이름만 조합하면, 일어나서도 송나라 사람의 그림인지, 원나라 사람의 그림인지 알 수 있다.
서방다는 서화 두루마리를 반 발쯤 펼친 후에도 이미 그림과 관련된 모든 것을 말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에게 '서반치'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한 방문객이 대나무 잎 끝을 보자마자 "리팡잉(Li Fangying)!"이라고 불쑥 말했다. '양저우 팔기' 중 하나.
서방다는 말은 서투르지만 서예와 그림이 주제라면 끝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지난 왕조의 유명한 서예가와 화가들의 연대기, 명작, 붓글씨는 나에게 오랫동안 친숙했습니다. Xu Bangda의 심오한 지식은 그의 마음 속에 고대 중국 서예와 회화의 역사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가 평가한 모든 작품은 항상 다른 출처에서 인용되었으며 그 근거는 하나씩 나열되어 있다. 한번은 Xu Bangda가 난징의 Jinling 호텔에 있었을 때 누군가가 액자에 박힌 부채를 가져와 그에게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이것은 세상을 떠난 장홍(張洪)의 친필 사인이 담긴 금박 산수화 부채입니다. 잠시 집중한 뒤 서방달은 "이건 장군도(장홍자군도)가 그린 그림인데 그의 초기 작품이다. 그는 90년 넘게 살았던 장수 화가다. 그는 만리에서 살았다. 명나라에서 청나라 강희까지 2년에 걸쳐 『명나라 회화기』에서는 “산수화를 그리며, 고대의 화풍을 갖고 있으며, 수묵화의 촉촉한 화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라고 Xu Bangda는 자주 말했습니다. 그의 생각에 서화를 감상하려면 과거와 현재를 아는 지혜뿐 아니라 사실에서 진실을 구하는 성품도 필요하다고 본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거액의 뇌물을 주고 가짜를 진짜라고 부르며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랐지만 그는 단호히 거절했다. 연구자들은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성격과 진실을 고수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정신, 이 시점에서 Xu Bangda는 특히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Li Wenru는 말했습니다.
“뼛속까지 200퍼센트”
Teng Fang의 회상에 따르면, “우리는 종종 예술을 200퍼센트까지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Xu Bangda는 예술을 200퍼센트까지 사랑했습니다. 200퍼센트의 꿈을 꾸는 지점까지 모두 서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1980년대 미술시장이 활발해지면서 우수한 고서화와 서화들이 많이 해외로 보내졌다. 경매장. Xu Bangda는 이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으며 문화 유물과 보물이 경매 채널을 통해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손실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한번은 사람들 사이에서 실종된 '청나라 사승' 중 한 명인 석도의 '외침과 케'가 경매에 나올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여기저기서 로비를 하며 희망을 품었다. 주정부가 이 보물을 구입하는 데 자금을 지원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텅팡은 정부가 자신들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당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장인 리루이환을 막 만나려고 했습니다. 갈등". Xu Bangda는 이 사실을 알고 Teng Fang에게 "집에 대해 언급하지 마세요. 정부가 "만세와 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만 언급했습니다."라고 간청하고 절했습니다.
다음 날 서방달이 들어왔다. '호우팅과 케' 구입에 대해 "신중국 초기에는 국민경제가 지금보다 훨씬 어려웠지만 그래도 막대한 액수를 할당했다"고 말했다. '산시탕'이 수집한 희귀 사본 3권 중 2권을 다시 살 수 있는 돈이 생겼습니다. 이제 우리는 문화 유물을 구출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커졌습니다." Li Ruihuan은 즉시 '외침과 케'를 국가가 구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Xu Bangda의 마음은 마침내 푹 빠졌습니다. 그는 집을 떠날 때 텡팡(Teng Fang)을 끌어당기며 “자금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신나게 말했습니다.
“서 방다는 항상 공산당이 없으면 쉬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방다의 말은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며 신중국에 온 마음을 다해 헌신한 것입니다.” 텡팡은 “오늘 그의 인생이 백세의 정점에 도달하려고 할 때 나는 이것을 더욱 깊이 느낀다”고 말했다. ."
서방달은 지혜로 왕위안을 알고 있다
.1982년 6월 5일, 고궁박물원 연구원이자 고대화 감정의 권위 있는 전문가인 서방달 선생은 , 서예와 그림을 평가하기 위해 Taiyuan시 Jiefang Road에있는 Shanxi Provincial Cultural Relics Store로 운전했습니다. 그는 단 하나의 걸작도 놓칠까 봐 모든 서예와 그림 컬렉션을 매우 진지하고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여자 관리인이 창고에서 신문지에 싸인 그림을 꺼냈을 때 조심스럽게 열어보니 아주 손상된 실크 그림이었고, 조심하지 않으면 손으로 만지면 깨질 뻔했다. 서방다는 조심스럽게 천천히 펼쳐보더니 갑자기 흥분과 놀라움으로 외쳤다. "아! 이것은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 왕원의 그림입니다. 그의 작품은 전승된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는 그림의 내용, 붓놀림, 먹의 색, 명문, 인장, 질감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마침내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위안의 그림입니다. 이것은 고궁 박물관에도 거의 소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 오래되어서 질감이 너무 바삭하고 손상될 수 있으므로 지금은 봉인하고 다시는 볼 수 없도록 제안합니다. "고궁 박물관에 사람을 보내서 액자와 제본을 해주세요!" 그들은 모두 Xu Bangda의 감정에 감동하고 기뻐했으며, 그의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정신과 뛰어난 식별 기술에도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매장 관계자는 "이 그림은 1970년대 중후반에 개인으로부터 구입한 그림이다. 파손이 심해 제대로 식별 및 관리가 이뤄지지 않았다. 보물로 지정되지도, 관리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오늘 서씨 왕원의 걸작으로 확인되었으니 특별 소장품에 넣어 소중히 보호해야 합니다.” . 약수(약수), 단현(단헌)이라고도 알려진 왕원(王源)은 항저우(杭州)에서 태어났으며, 어렸을 때부터 조맹복(趙孟富)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그의 인물화는 북송(北宋)의 곽희(郭熙)에게서 배웠다. 당나라와 그의 꽃과 새는 오대 황권에게서 배웠으며, 자신의 길을 통합하고 발전시키는 데 능숙했습니다. 원왕원의 이 복숭아, 대나무, 금꿩의 두루마리는 심오한 예술적 개념과 꾸준한 문체를 가지고 있으며, 복숭아와 대나무는 두 개의 붓으로 그려져 있으며, 호수석은 색을 더하지 않았으나 먹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색이 가득하고 천상의 비밀이 넘쳐 빛난다. 작가는 산수화와 화조화를 그림에 접목시켰으며, 세밀한 그림의 섬세함과 자유화의 매력을 겸비하여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그림의 오른쪽 아래 부분에는 "지정 3년 겨울, 좋은 친구 중화가 그린 전당의 물"이라는 글이 적혀 있습니다. 이 그림은 현재 산서성 특별 소장품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세계 앞에 전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