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홍무 초기(1368년) 평두시 주거좡촌에 주다산(周大山)이 쓰촨성에서 이주하여 살았으며 그의 성(姓)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
홍무 초기(1368년) 평두시 주거좡촌에 주다산(周大山)이 쓰촨성에서 이주하여 살았으며 그의 성(姓)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
마을 역사는 마을 사람들의 독특한 경험과 그들의 희로애락을 담은 완전한 역사 고찰이자 묘사이다. Fengtaigou Village에는 Tu 마을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마을 역사에는 그들에 대한 역사적 텍스트가 너무 많습니다. 지역 Tu 마을 사람들의 기원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 있습니다.
치 성씨는 이 마을의 부유한 가문에 속하며 마을의 가장 초기 거주자입니다.
리(Li)라는 이름의 투족은 이민자들로, 약 3대에 걸쳐 이곳으로 이주해 왔다. Li 가족은 청나라 말기에 인근 Huzhu Wufeng Township에서 이주하여 가족이 가난하여 Fengtaigou에 정착했다고합니다.
현재 왕씨라는 투족은 4가구가 있고, 이들도 친척, 친구들과 함께 피난처를 찾아왔고, 이후 3대가 정착했다.
장씨 일가는 후주사당천에서 이주해 왔으며 기본적으로 한족이다. 화자(장씨, 70세 이상)가 기억할 수 있을 때부터 그는 노인에게서 이런 말을 들었다. 3대 전에 장씨는 한족이었으나, 나중에 가난 때문에 두 형제가 이곳으로 이주했고, 그의 아버지는 투족과 결혼하여 4명의 아들을 낳았다. 통혼하는 후손들은 모두 투족과 관련이 있으며 투족 언어에 능숙하다. Fengtaigou Village의 Jiang 가족은 여전히 사탕 천의 Jiang 가족과 기본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가계도를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예씨도 기본적으로 한족 이민자라는 것입니다. 그는 투족과 함께 살고 있지만 그의 민족 정체성은 Fengtaigou Shang과 Xiazhuang에 살고 있습니다. 마을에서 가장 부유한 씨족은 치 성 다음으로 두 번째입니다. 예씨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민간 전설이 있다.
예씨 할아버지(80대)에 따르면, 오래전 예씨 형제 두 명이 솽슈얼 출신이라고 한다. (현재 Huzhu County Shuangshu Township)) Banjiawan으로 이전했습니다. 나중에 생계상의 문제로 형제 중 한 명이 산 뒤편(지금의 호주북산)으로 가서 생계를 꾸려 티베트 여인과 결혼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집안 형편이 점차 좋아져 나중에는 번성하고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Banjiawan.
칭하이에서는 많은 한족이 투족에 통합되었습니다. 그들의 가계도에는 그들이 어디에서 이주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역사적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난징(Nanjing), 산시(Shanxi) 및 기타 지역에서 이주했습니다. 남경으로 이주한 한족은 대부분 분산되거나 유배되어 들판에 주둔했으며, 산서에서 이주한 이들 중 일부는 명·청 왕조의 공식적인 이민 정책의 결과였으며 일부 산서 상인들이 왔다. 그는 서북 지역의 간쑤(甘肃)와 칭하이(靑海)에서 사업을 시작했고 나중에 현지 여성들과 결혼하여 그곳에 정착했습니다. 한족은 항상 가계도를 편찬하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지역으로 이주한 후에도 계속해서 가계도를 편찬하여 가계를 연장하거나 가문의 구전 역사에 의존하여 기원을 재구성합니다. 가족이나 후손의 이주 역사를 설명합니다.
칭하이 한족의 기원 전설 중 가장 일반적인 설은 '난징 주지 골목'이다.
명나라 홍무 시대, 등불 축제 1년 동안 한 집에서 등불 위에 말을 타고 큰 발의 여인이 큰 수박을 들고 있는 모습을 그렸다고 합니다. 팔을 들고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랜턴 수수께끼를 추측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주원장은 등불 수수께끼가 마황후를 모독하려는 의도라고 생각하고 첫눈에 분노하여 칙령을 작성하고 골목 주민들을 모두 변경 요새에 위치한 칭하이로 보냈습니다.
위안샤오제 기간 동안 마왕후를 조롱했다는 의혹을 받아 허황으로 이주했다는 전설이 있다. 조사에 따르면 『강건총론·광주명장·도성민살해』에는 “황제(태조, 주원장)가 등불제의 수수께끼를 풀어 타고 있는 귀부인을 그렸다”는 주석이 있다. 손에 수박을 들고 있는 말과 뒷다리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왕비는 자신의 의무를 따르지 않는 화이시 여성들을 조롱하고 있다고 합니다." Yu Jidian의 "인유"에 따르면 Zhennan We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민목을 잘 베는 배를 임명하였다. Zhu Yuanzu는 지도자를 참수하고 나머지는 막대기로 구타하고 "간쑤성으로 강등"하는 등의 명령을 내 렸습니다. [3] Mi Yizhi의 조사에 따르면 Zhu Yuanzhang의 아내인 Ma 여왕은 Suzhou 출신이지 Huaixi 여성이 아닙니다. 게다가 사료에 따르면 마왕후는 못생기지 않았고 발도 컸으며, 홍무 전설이 일어나기 15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 이를 고려하면 이 진술은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허황 지역 일부 한족의 조상이 난징에서 유래했다고 결론을 내리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수년간의 전쟁과 혼란을 겪은 후, 특히 북서부 지역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사람이 더 많았고, 10채의 집과 9채의 빈집이 상대적으로 침체된 경제 상황을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어 국경을 개척하거나 정착하기 위해 많은 이민자들이 국경 지역으로 이주했다. 당시 주요 이민은 수비대였으며 그 출처 중 하나는 Zhuji Lane이었습니다. 주지 골목의 위치는 명나라 초기의 이민 현상과 관련이 있는데, 당시 곳곳에 이민 지점이 있었는데 주지 골목도 그중 하나였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나간 후에도 자신의 원래 출신지를 기억하지 못하고 파견되었을 때만 이민 지점을 기억합니다. 따라서 청해 한족의 조상 기원은 "난징 주지 레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산동 사람들이 자신의 조상을 기억하고 있다는 사실과 일치합니다. "산서성 홍통현의 큰 고삼나무" 버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칭하이 한족 이민자의 역사는 훨씬 더 일찍 거슬러 올라간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특히 한나라 시대에는 중원에서 북서쪽으로 대규모 이주가 시작되었다. 원수 2년(기원전 121년) 한나라 무제 곽곡병 장군이 하서회랑으로 가면서 많은 한족이 하황분지로 이주했다. 서한의 재상 조충국(趙忠國)이 황중에서 농사를 짓기 시작한 이래로 많은 한족이 허황 지역에 들어와 토지를 경작하고 국경을 지켰다. 명나라 시대에는 남쪽에서 많은 한족이 청해로 이주해 왔다. 청나라 시대에는 여전히 한족이 중원과 남쪽에서 이주하고 있었다. 칭하이(靑海)와 간쑤(甘肅) 지역의 한족은 오랫동안 이 지역의 여러 민족과 끊임없이 접촉하고 통합해 왔으며, 이 지역의 여러 민족이 이주해 온 전반적인 분포 형태를 이루고 있다. 혼합되고 조화로운 국가를 형성하는 민족. 여러분 중에는 나도 있고, 대규모 혼합 생활과 소규모 정착의 생활 패턴이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민족 간 교류와 효과적인 접촉에 매우 도움이 되며, 민족 집단 간의 문화적 상호 침투와 문화적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민족문화 사이에서 문화적 요소가 상호 차용되고 흡수되는 과정은 문화적 정체성이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이기도 하며, 민족통합과 문화통합도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민간사기억의 구술사 전승에 주목하는 것은 공식적인 역사기록이 불명확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어떤 면에서 설명하거나 보완할 수 있고, 이를 증거로 가문의 계보를 통해 보완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집단이주사 구전 문헌을 검토하는 방법. 위에서 언급한 난징 출신의 칭하이 한족에 대한 전설에는 일정한 역사적 배경이 있지만, 칭하이 한족의 대부분은 명나라 초기에 서북 경비초소를 수비하기 위해 '징집'된 군인들임에 틀림없다. Hongwu Three In과 같은 Jianghuai 지역과 그해 Deng Yu는 Hezhou를 정복하고 Xifan에게 항복했습니다. Geng Bingwen은 Qinghai의 Huangzhong에서 군사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Feng Sheng은 Hexi 등에서 군사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 그들의 지휘하에있는 상사는 대부분 향당 출신이었고 그곳에 100,000 명이 넘는 군인이 주둔했습니다. 허황, 타민, 허시, 안다, 허저우, 우시장 등에 여러 보건소가 있어 전설과 전설이 있습니다.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난징족'의 역사적 기억.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펑타이거우촌의 예씨와 강씨는 원래 한족에 속했으나, 강씨와 현지 투족의 혼인으로 인해 그들의 후손이 완전한 한족으로 발전했다. - 본격적인 투족 집단. 예씨의 조상은 티베트인과 결혼했지만 그 후손은 한족과만 결혼했기 때문에 민족 정체성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Shangzhuang의 Ye 가족도 Xiazhuang의 Jiang 가족의 Tu 여성과 결혼했으며 자녀의 지위도 바뀌어 Tu 여성이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종 간 결혼으로 인한 민족정체성의 변화는 보편적이지 않다.
또한 혼합 생활 패턴은 다른 민족 간의 결혼을 촉진하고 민족 통합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그 결과 일부 한족은 소수민족이 되었고, 일부 소수민족은 한족이 되었다. 한족은 중국 민족을 주체로 하여 점차 형성 발전하여 다른 소수민족과 중국인을 끊임없이 흡수하고 수용한다. 민족집단 자체는 다양한 소수민족들이 서로 동화되고 통합되어 형성된 것이다. 민족 구성의 변화나 민족 정체성의 선택적인 변화를 포함하여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따라서 소수 민족은 한족이 될 수 있고 한족도 소수 민족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사한 사례는 중국 북부뿐만 아니라 중국 남부에서도 발생합니다. "수서·지리후기" 기록:
남군(Nanjun), 이링(Yiling), 징링(Jingling), 면양(Mianyang), 위안링(Yuanling), 칭장(Qingjiang), 샹양(Xiangyang), 춘링(Chunling), 한러(Hanle), 안루(Anlu), 용안(Yong'an), 이양(Yiyang), 주장(Jiujiang)과 장샤(Jiangxia) 현은 다음과 같다. 대부분 오랑캐와 섞여 살고 있으며, 하족과 함께 사는 사람들은 화족과 다르지 않으며, 외딴 계곡에 있으면 언어를 이해할 수 없고, 취미와 생활 장소가 전혀 다르며, 바유와 같은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설명을 통해 민족 분포 지도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 통합과 동화의 과정도를 제시한다. [4] 한족이 주변 지역으로 발전하는 것은 소수민족의 한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한족의 소수민족화를 촉진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외딴 지역에 위치한 허황 지역의 많은 한족이 지역 소수 민족(예: 투족, 티베트족, 회족, 살라르족, 바오안족, 위구족, 둥샹족 등)으로 통합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등) 물론 A족이 한족에 동화된 경우도 있다. 그것은 바로 중국 역사상 민족이동과 민족통합의 역사로서 민족이 분열되고 합병되고 합쳐지면서 고대의 많은 민족이 역사의 긴 강물 속에서 점차 쇠퇴하고 사라지는 역사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중화민족의 다원적 통일의 형성은 매우 복잡한 사회·역사적 배경을 갖고 있다. 역사적 사건
동기족의 족장들은 원래 몽골인이었는데, 원나라 때 조상인 두아는 명나라 홍무 4년에 비로소 왕이 되었다. 1371년(1371년)에 전사(黃師)의 지휘를 받았고, 홍무 29년(1396년)에 제(秦)라는 성을 얻었고, 제10대에 기요(吉遼)의 제독이 되었다. 청나라 때 빙중의 아들 제국평(齊國平)이 순치 2년(1645년)에 항복하고 9년(1652년)에 사령관이 되었고, 그 후 낙도현에서 북쪽으로 4마일 떨어진 성판구에 살았다. 한때 1,000개 이상의 원주민 가구에 3,000명 이상의 남성과 여성이 있었습니다. Xiqi Tusi, Dongqi Tusi, Na Tusi, Wang Tusi 등과 같은 다른 사람들도 몽골 사람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나중에 역사적 진화에서 점차 몽골 사람들과 차별화되어 그들의 관습으로 변했습니다. , 습관, 언어 등 관습은 모두 투족의 것과 동일합니다. 이러한 민족 정체성의 변화의 역사는 민족 간 통합과 국가 동화의 현실적인 예입니다.
서기의 족장은 원래 원나라 때 조상인 기공거흥기가 명나라 홍무 원년에 간쑤성 이문연구소의 관리였습니다. (1368), 그는 항복하고 대부 Qianhu의 칭호를 받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투시 왕(Tussi Wang) 세습가가 첸시(Qianshi)를 지휘하고 11개 마을을 다스렸으며 그의 가족은 19명이다. 세습사절은 5개 마을과 19명을 관할한다. 기수장(시조 지바오 출신)은 건안사를 세습하여 6개 마을, 20명을 관할하였다. 예토사(葉土施, 조상 설두르딘)는 원나라 간쑤성 태수(甘肃省節)로 천시세족을 통솔하고 1개 마을 18명을 다스렸다. 간장(선조 테물루 출신)은 원나라의 100호를 거느리고 건의 세습을 통솔하고 2개 마을을 다스렸으며 19명을 계승하였다. 주토사(朱土施)(선조 구철목(米絲穆) 출신)은 건사(關事)를 세습하고 2개 마을을 다스렸으며 17명을 계승하였다. 토사신(토사신, 선조인 두리추)은 100가구의 세습가족이 있고, 3개 마을을 다스리며, 18명의 사람이 있습니다. 라투시(원조, 원주민 하라판)는 건안사를 세습하여 2개 마을을 다스리고 15명을 물려주었다. 노나라의 족장(몽골인 공포석가)은 세습군주였으며 간쑤성 장랑(甘肅)성 수십개 마을을 다스리는 19명이었다. [5]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민족이나 국적의 사람들이 접촉하면 서로 배우고, 서로 결혼하고, 서로 통합되고, 때로는 동화됩니다. 사회의 불안이나 왕조의 변화 등으로 인해 이 시기에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주하거나 유랑하거나 이동하여 이러한 혼합생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혼란기에 한족이 사방으로 확장되고 피난민이 몰려들면서 사의와 중원의 원래 순수 지리 개념이 완전히 무너지고 남만, 북제, 서용, 동호 등 여러 민족의 개념도 무너지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혼합 취락과 소규모 취락의 분포 패턴은 소위 "중화 민족의 다양한 통합 패턴"을 형성하여 한족과 소수 민족이 서로 융합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인종, 생리적, 신체적 특성이 덜 중요해집니다. 문화정체성은 어느덧 서로를 구별하는 상징이자 경계가 되었으며, 지역정체성 개념의 변화는 국가나 민족의 경계를 확장시키고 문화다양성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언어 차용과 언어 공동 사용 현상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심화되는 추세입니다. 특히 허황 지역의 티베트 불교 도입, 본교, 샤머니즘, 한불교 등 원시 종교의 생존, 민간 도교 신앙 등 종교적 정체성의 다원성과 다원적 특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 등이 명확한 예입니다.
IV. 결론
민족집단 정체성 이론에 따르면 민족정체성의 선택적 변화는 소위 민족정체성 도구론인 도구적 합리성과 무관하지 않다. . 지역적 정체성이라는 요소도 매우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정체성 선택의 이익게임, 즉 이러한 국가적 정체성의 선택적 전환이 선택자에게 이익이나 기득권을 가져올 수 있는지 여부이다. 따라서 마을 사람들이 정체성 갈등에 직면할 때, 인종 간 결혼, 국가의 관련 민족 정책(예: 지역 민족 자치, 민족 간부 육성, 고등 교육에 입학하는 학생에 대한 적절한 관리 등)과 같은 상황이 중요한 영향 요인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국가 정체성에는 지리적 정체성, 민족 집단 간의 생활 패턴, 의사소통 정도 및 기타 정서적 요소와 같은 다른 요소도 포함됩니다.
허황곡과 하서회랑의 지리적 위치는 T자형으로, 예로부터 한족 외에 중국과 외국의 왕래와 소수민족이 혼합되어 있는 지역이다. , 소수 민족이 더 많습니다. 칭하이(靑海)와 간쑤(甘肅) 지역은 예부터 많은 민족이 함께 살고 번영하는 곳이었습니다. 이 지역은 역사적으로 많은 민족이 계속해서 이주하고, 분리하고, 집결하고 통합하는 민족통로였습니다. 이주, 분화, 통합, 동화를 통해 점차 사라지지만, 새로운 국가나 민족 집단이 계속 등장하고 형성되고 성장한다. 투족의 기원과 기원을 연구할 때 일부 학자들은 일원론적 관점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국가는 투유훈이 주체이거나 몽골족이 지배적 위치를 차지하는 하나의 민족 구성요소를 가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본체. 이러한 연구 모델은 필연적으로 우리의 연구를 어려움에 빠뜨리고 돌파구를 마련하기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실제로 간쑤성과 칭하이 지역의 역사적 발전 궤적과 역사적 지리적 진화를 살펴보면, 이 지역은 줄곧 지속적인 이주, 분리, 수렴, 재분화, 통합, 분할 등 일련의 진화 과정을 겪었음을 알 수 있다. 여러 민족의 동화 많은 민족 또는 민족이 서로 혼합되어 공존합니다.각 민족은 다른 민족 또는 민족의 요소를 어느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한 의미에서 더 이상 순수한 Tu 민족은 없습니다. 또는 다른 민족 집단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각 국가는 다른 국가 또는 다른 민족 집단의 구성 요소와 문화의 본질을 흡수하고 배우며 통합하여 계속 발전하고 성장합니다. 또한 중화민족의 형성 자체도 여러 민족이 서로 흡수하고 받아들이는 진화과정이다. 중국의 역사에서 서로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여러 민족의 상호교류, 상호흡수, 통합의 과정은 점차적으로 지방의 지역진화역사에서 전지역의 민족 또는 민족진화역사로 옮겨가는 과정이다. 또는 돌연변이의 집단 진화. 이러한 과정은 중원지역 한족의 눈덩이 같은 발전과 확장의 역사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 거주하는 수많은 소수민족의 상호흡수와 통합의 역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추가 질문:
Zhuji Lane 이민자에 관한 역사적 자료를 찾는 데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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