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광진노스님은 호흡법과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연습을 하시나요?
광진노스님은 호흡법과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연습을 하시나요?
대만 출신의 광친(廣秦) 노승님은 평생 동안 대자비주(大悲眞記)와 부처님 명호를 외우며 누가 도와달라고 해도 “솔직히 부처님 명호를 염하라”고만 말씀하셨다. 그 노승님은 사람들에게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정세를 따르라'고 가르치셨는데,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면서 정세를 따라야 한다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마음을 부처님께 가까이 두십시오. 걷는 것, 서 있는 것, 앉은 것, 누워 있는 것 모두가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이며, 울어도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집중된 힘은 삼매에 이를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의사가 한 노승에게 물었다. 불교서적에는 '불명불삼매'가 언급되어 있다. 노승이 과연 이런 상태에 이를 수 있을까? 노승이 대답했다: “50여 년 전에 제가 부처님 명호를 염불삼매라고 생각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노승이 말했습니다: “50여 년 전, 제가 복주(浦州) 구산(後山)에 있을 때, 저는 한 번 있었습니다. 본당에 모인 사람들과 함께 향을 피우고 부처님의 삼매를 염불하는데, 목어 소리와 함께 모두가 '나모아미타불'을 외치며 걷다가 문득 염불을 했습니다. 그 때 '나모아미타불'이라는 이름이 처음에는 홀 바닥에 맴돌다가 점차 나선형으로 솟아올랐습니다. 오직 부처님의 명호가 끊임없이 흘러나왔고, 그것은 아래에서 위로 원을 그리며 공간과 법계를 아미타 부처님의 성스러운 이름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노스님이 이 이야기를 했을 때 누군가가 “스승님, 지금 할 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노스님은 당시에는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몰랐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어디에 정착해야 할지 몰랐다. "남쪽 '나모아미타불'이 전부다. 마침내 비엔나 차임 소리와 함께 작업이 완료되고 모두가 기숙사로 돌아갔다. 그는 똑같이 내려갔다." "나모아미타불". 26시간 동안 걷고, 서고, 앉고, 누우고, 홀에 들어가 홀을 통과하여, 부처님의 나팔소리 속에서 나무아미타불과 완전히 일체화되었다. 그리고 꽃향기는 3개월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노스님은 미소를 지으며 미국 의사에게 "정말 상쾌하다! 그런데 이건 내 기억 속에 있는 경험일 뿐이다. 염불삼매인가? 참고로 하겠다"고 말했다. 그게 염불삼매인 것 같아요.”
불교계의 국보로 알려졌던 노승이 노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95세에 평생을 '수행을 통해 법을 닦는' 데 보냈습니다. 그는 불교를 배우려면 보현, 보현, 지장보살과 같은 위대한 보살들의 서원의 힘이 있어야 남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남들이 하지 않는 고난을 겪지 말고, 그래야만 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는 "선, 정, 천태, 법을 공부하든 정글의 법칙을 정직하게 수행해야 한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에 바쁘고, 수행은 단지 상황에 맞게 수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전을 읽을 수 있고 승려가 될 수 있다고요? 글을 쓸 수는 있지만 불교의 편으로 갈 수 없는 사람들이 있군요!”
어떤 사람이 “비결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가?" 실마리는 없지만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오래 살고 싶으면 장수를 구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한 제자가 "부처님 명호를 염하면서 마음이 산만해지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묻자 늙은 스님은 간단하게 대답했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속해서 온 마음을 다해 부처님 명호를 외우겠습니다." 여섯 글자로 표현하면 끝입니다. 걷거나 서거나 앉거나 누울 때 부처님을 떠나서는 안 됩니다. 우리 보통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음광대사나 홍이대사처럼 불교를 수행한 사람들도 여전히 부처님 명호를 외워야 합니다. 우리는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세속적인 사람은 고통을 행복으로 여기며, 늙으면 죽음이 두려워 자식과 손자를 놓지 못합니다. 우리 스님들은 수행을 하면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천국과 지옥, 육계환생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여, 우리의 지혜가 열리고 깨달음을 얻게 되며 늙어도 두려워하지 않게 되리니 죽은 뒤에도 서방천국으로 갈 것이니라.
광친 노사는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것에 대해 가르친다.
1. 부처님 명호를 외우는 것은 몸 전체를 다 버려야 하는 것이 아니다. 버려야 하고, 부처님의 이름이 순수하고 순수해야 응답할 수 있습니다. 6자 명문을 명확하게 발음하고 의심 없이 또렷이 들을 수 있어야 다른 잡념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일심단결을 이루게 됩니다. 망상이 올 때 두려워하지 말고 그냥 무시하십시오. 그것이 바로 나는 여전히 아미타불이다. 내가 계속해서 아미타불을 염불하면 나의 미혹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다.
2. 나를 믿으면 부처님 명호를 솔직하게 외우고 걷고, 서고, 앉고 눕고, 이것을 절대 떠나지 말고 꿈에서도 붙잡고 부처님 명호를 지키라. 이 경지에 이르면 마음은 자연히 탐욕이 없고 마음이 왜곡되지 않을 것입니다. 나타나다.
가볍게 여기지 마세요!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다가 마음이 산만해지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답: '계속해서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고 육자홍명에 온 힘을 쏟는 것이 유일한 길입니다! ’
3.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은 시냇물이 크든 작든 항상 바다로 흘러가는 것처럼 장기적으로 중단 없이 해야 합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 이와 같으니, 아무리 염송해도 인내하고 날마다 한 마음으로 염송하면 소망이 있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염불하기만 하면 중간에 부처가 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항상 아미타불이라고 말해야 하며 옳고 그름을 멀리해야 합니다. 마음이 안정될 때마다 부처님 명호를 외워야 하고, 잠들 때까지 외워도 상관없습니다. 아미타불의 이 말씀만으로도 우리는 삼계를 초월하여 서쪽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행 중에 마음의 상태에 직면하면 눈으로 보지 않는 척, 귀로 듣지 않는 척, 여섯 가지 대상에 산만하지 않도록, 상태에 산만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아미타불을 정직하게 염불하는 것입니다.
4. 우선 우리는 간단한 옷과 간단한 음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우리가 가진 것에 만족해야 합니다. 그는 금, 은, 명예를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경쟁 없이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고 논쟁적인 삶으로 욕망, 탐욕, 망상을 줄이세요. 마음은 항상 "만족"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만족이란 "아무것도 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영적 수행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연습하기가 매우 불편하고 매우 어려웠습니다. 익숙해지려면 오랜 시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깨달음이 없으면 괴로움도 없습니다!
5. 우리를 칭찬하는 사람은 스승이 아니며, 옳고 그름을 떠나 꾸짖는 사람은 참으로 좋은 스승입니다. 우리를 공격하는 사람이 우리를 자극할 때 그는 우리의 카르마를 성취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역성장의 상한선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이용하여 무아(無我) 측면을 연마해야 하며, 우리의 마음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상황을 바꿀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서양의 선물입니다. 이를 받아들이고 참아야 하며, 인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마음속으로 감사해야 합니다.
6. 과거를 반성하고 자주 반성해보세요. 항상 자신의 실수에 대해 생각한다면 '도'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실수를 발견하자마자 즉시 수정하고 모든 상황에서 자신을 조정해야 합니다. 수십년의 습관을 없애기 위해 모두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고난과 고민"을 느낄 때, 이것은 수행 과정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시험입니다. 마음속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실천의 정신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십시오. 왜냐하면 “국가가 있어야 수련하기 쉽고, 국가가 없으면 깨달을 수 없기 때문이다.”
7. 남은 자유 시간에는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말고,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시간과 노력이 있으면 법의 기쁨이나 법의 무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때가 되면 당신은 고의로 미소를 지으며 도수련의 신비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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