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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기술, 영화와 TV가 통합된 예는 무엇인가요?
고전적인 예: "2001: A Space Odyssey"
"2001: A Space Odyssey"는 196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우주비행사들이 목성을 조사하고 경험하기 위해 목성을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일련의 판타지 이야기를 전하며 "현대 공상 과학 영화 기술의 이정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큐브릭은 영화 언어를 사용하여 인간과 기술, 인간과 우주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했습니다.
큐브릭이 진행한 작업은 단순한 창작이 아닌, 과학적 현실과 기술적인 디테일을 바탕으로 한 복잡하고 심오한 탐구였습니다.
우선 이 영화의 과학 컨설턴트이다.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는 65개의 다양한 과학 연구 기관에 자문을 구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영화 과학 컨설턴트로 고용되어 크리에이티브 팀이 과학적 이미지를 만들고 세부 사항을 플롯하고 스토리 장면에 대한 논리적 설명과 지침을 제공하도록 돕습니다. . 배우들은 과학자와 우주비행사를 더 잘 연기합니다. 예를 들어 NASA를 대표하는 과학자 프레데릭 오드웨이(Frederick Ordway)와 항공우주공학자 해리 랭(Harry Lange)은 당시 가장 앞선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큐브릭의 예술적 창작이 요구하는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작품에 접목시켰다.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내러티브와 그래픽. 예를 들어 가스 코어를 기반으로 한 원자로, 고온 이온화 가스 기술, 행성 간 유인 우주 임무 계획 등이 있습니다. 인류의 기원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인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를 영화에서 표현하기 위해 큐브릭과 유명 아서 클라크는 인류학자인 해리 샤피로와 아이작 아시모를 찾아갔다...
둘째, 그것은 기술적인 현실을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입니다.
큐브릭이 Weeks Engineering에 75만 달러를 지불하고 "2001: A Space Odyssey"의 실제 원심분리기 챔버와 중력 바퀴를 제작하는 데 6개월을 소비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 나는 속으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캐릭터는 혼자가 아닙니다. 큐브릭에서 놀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인터스텔라"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에는 실제로 문화적 기반이 있으며 적어도 특정 사회적 토양이 그러한 SF 추구를 허용합니다. 기술, 영화 및 기술을 통합하는 캐릭터 텔레비전은 끊임없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셋째, 이 영화와 각종 기술 기업이다.
이 목록을 보세요: IBM, Bell Telephone(ATamp, T의 전신), American Radio Company, Pan American Airways, General Electric, Honeywell...
이 회사들은 모두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와 긴밀한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분명히 그들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미래에 대한 가상 증언에 관심이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인간이 어떻게 우주에 들어갈 것인지, 그리고 밤하늘에 항상 빛나는 이웃 행성으로 어떻게 여행할 것인지; 10년 후에 인간은 어떤 옷을 입고, 먹고, 어떤 이야기를 하게 될까요?
결국 과학계는 무엇을 얻었는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참여한 과학자들은 과학과 기술에 대한 몇 가지 추측을 결합할 수 있었고, 학문의 미래와 현실 세계. 통합 상황에 대한 가설은 영화의 가상 목격을 통해 대중에게 대중화되었으며, 적어도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예: '인터스텔라'
영화관을 7번이나 보고 IMAX로 '인터스텔라'를 봤는데 새로움이 줄어들긴 했지만, 배우면서 점점 더 새로워졌다. <인터스텔라>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더 자세히 말하자면, 이 영화에 대한 감탄과 존경심이 가득하다. 나는 지금까지도 이 빙산 전체를 탐험하지 못했습니다.
먼저 '인터스텔라'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1980년 유명한 천문학자 칼 세이건은 중요한 과학자이자 보이저 1호(우주로 발사된 유명한 황금 기록)의 리더이자 과학 컨설턴트이자 SF 영화 '컨택트'의 소설가였다. 남부 캘리포니아 공과대학(Southern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의 젊은 이론물리학자 킵 손(Kip Thorne)과 할리우드 진출을 준비하던 린다 옵스트(Linda Obst)와의 소개팅을 열정적으로 주선했다. 두 사람은 한동안 애매모호했지만 결국에는 함께하지 못했다. 2005년까지 Kip Thorne은 파티에서 Linda를 다시 만났습니다. 이때 손은 이미 유명한 물리학자였고, 린다는 헐리우드에서 성공적인 영화 제작자로 성장했습니다. 두 사람은 웜홀, 블랙홀, 중력파, 5차원 공간 등 SF 콘텐츠가 포함된 영화 프로젝트를 통해 협력에 대한 상호 이해에 빠르게 도달했습니다.
2006년 2월 스토리 개요를 완성해 단숨에 스필버그의 호감을 얻었다. Jonathan Nolan은 그 후 프로젝트의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9년이라는 긴 여정이 걸렸고, 그 동안 우여곡절도 많았다. 결국 크리스토퍼 놀란이 자리를 잡았고, 경쟁하는 두 거대 기업인 파라마운트와 워너 브라더스가 협력해 만들어졌다.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 '인터스텔라'의 개봉.
둘째, '인터스텔라' 화면에서는 과학과 예술이 어떻게 얽혀 있는가?
초기 창작 단계에서 창작팀과 과학 컨설턴트는 두 가지 이해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1. 영화의 줄거리는 알려진 물리학 법칙과 우리의 이해를 위반할 수 없습니다. 우주에 대한 지식의 확실성.
2. 우주에 관한 알려지지 않은 물리 법칙과 추측은 실제 과학에서 파생되어야 하며, 그 추측의 근거는 적어도 주류 과학자들에 의해 인정되어야 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맡은 첫 번째 디렉터인 스필버그는 우주생물학자, 행성과학자, 이론물리학자, 우주론자, 심리학자, 우주정책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 14명이 모여 하루 동안 세미나를 소집하기도 했다. 다른 사람. "인터스텔라"의 많은 중요한 "앵커"를 설정한 것은 바로 이 회의였습니다.
2019년 4월, 전 세계 과학자들이 촬영한 블랙홀 사진이 공개됐을 때 '인터스텔라' 제작진이 렌더링한 영화 장면을 본 많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이건 사실이 아니다. 블랙홀의 고화질 버전인가?” 깁 손은 “이러한 원리와 주장을 늘 알고 있었지만 이 모델을 알고 보고 느끼면서 블랙홀의 빠른 회전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어떤 종류의 중력 렌즈 효과가 나타날지에 대한 새로운 이해입니다."
영화 속 가장 놀라운 '5차원 시공간 하이퍼큐브'의 과학적 수준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수준을 넘어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상력:
세부 사항 1: 고차원 공간에 대해.
쿠퍼가 위를 올려다보면 공부방 바닥에서 천장까지,
쿠퍼가 아래를 내려다보면 공부방 천장에서 바닥까지 보이는 모습이 보였다.
Cooper는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 책상의 관점을 봅니다.
Cooper는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 침대 옆의 관점을 봅니다.
Cooper는 뒤로 이동합니다. - 책장의 관점을 본다;
쿠퍼는 앞으로 나아가서 문의 관점을 본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4차원의 광학적 경로에 따라 엄격하게 추론된다. 수학으로 추론한 공간 구조. (관심 있는 학생은 4차원 공간의 수학적 모델과 관련된 논문을 검색해 보세요.)
쿠퍼가 위치한 하이퍼큐브는 고차원의 블랙홀에서 머피의 지구 연구실로 직접 옮겨졌습니다. 영화 <농장>의 중력이 처음부터 이상했던 이유는 그 당시 이미 테서랙트가 지구에 내려왔기 때문이다.
세부정보 2: 시간에 관한 것입니다.
하이퍼큐브 안의 쿠퍼는 이동을 통해 연구의 서로 다른 시점에 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보 전달을 완료할 수 있다.
쿠퍼가 하이퍼큐브를 두들겨 확장한 '파이프라인'도 파문처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지나갈 것이다. 왜냐하면 수학적 설정에 따르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이퍼큐브를 구성하는 시점이 되기 때문이다(간소화).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건은 과거에는 점차 멀어질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브랜드가 말했듯이: "고차원적인 존재의 눈에 시간은 공간의 또 다른 물리적 차원일 뿐입니다. 그들의 눈에는 '과거'가 협곡과 같을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미래'는 그저 넘어야 할 산일 뿐이다."
2015년에는 '인터스텔라'가 오스카상을 수상했고, 2017년에는 '인터스텔라'의 기획자이자 감독이다. 킵 손(Kip Thorne)은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셋째, 인터스텔라의 사운드는 얼마나 놀라운가.
'인터스텔라'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대중적이지 못한 악기인 파이프 오르간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인터스텔라'가 종교, 파이프 오르간, 교회, 건물과 아무런 관련이 없더라도... 이것들은 모두 신비롭고 불가사의한 것들을 묘사하려는 일종의 인간 시도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 신비한 것들, 우리 너머, 일상의 영역 너머에 있는 것들."
사운드트랙 마스터 한스 짐머는 "오르간 저음의 힘은 관자놀이에서 느껴집니다. 너무 많은 공기가 집 안으로 유입되기 때문에 창문 그릴이 진동하기 시작합니다. 뭔가 원시적이고 위험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 일은 또한 매우 인간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호흡이 필요합니다. 모든 음표에서 숨결을 들을 수 있습니다." Nolan은 이를 깊이 인식했습니다. "모든 음표에서 누군가의 존재를 느끼는 것은 우리가 보는 우주뿐만 아니라 영화에 머무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 안에 있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전히 웅장하면서도 매우 친밀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단, 주인공이 1시간이 지구에서 7년에 해당하는 행성에 착륙하는 경우 , 똑딱거리는 소리는 차분한 소리에서 다급한 소리로 바뀌고, 산 같은 파도처럼 솟아오르는 소리의 벽이 동반됩니다. 지구를 떠나면서 다소 일그러지는 사운드트랙...
어떤 각도에서도, 어떤 디테일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 영화! 그리고 더 깊이 들어갈수록 "빙산 표면 아래의 웅장함"을 더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터스텔라'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이 영화를 이끈 두 가지 핵심 원동력은 과학 자문가들과 다른 하나는 예술가들이었다.
과학적으로 중력은 모든 차원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Liu Cixin은 Cameron과의 대화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가장 기발하고 놀라운 상상력이 최첨단 과학에서 생산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를 감동시킨 것은 모든 차원과 시공간을 관통하는 아버지와 딸의 사랑, 그것은 영화 속 광활하고 차가운 우주 속 5차원 공간에서의 사랑이었다. 블랙홀부터 딸의 책장 뒤 '유령'으로 여겨지는 아버지까지 이 모든 것이 익숙한 옥수수밭 체이스와 함께 등장한다. 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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