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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i Yuanpei의 교육적 생각은요?

5교육 동시 교육 방침에 대하여

1. 군사교육과 민족교육

군사교육과 민족교육은 군사스포츠이다. 그는 "군사 및 국가 교육자들은 사회주의에 역행"하며 이상적인 사회의 교육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는 당시 “국가가 이웃 국가들과 소통하도록 강요해 스스로를 방어하려 했지만, 수년 동안 상실된 국가권력은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는 회복될 수 없었다”고 믿었다. 즉, 제국주의 침략에 맞서기 위해서는 무력을 사용하여 자신을 방어해야 했고, 이를 위해서는 군민교육이 실시되어야 했다. 국내적으로는 당시 국내 봉건군벌들이 군대를 지원하고 난폭하게 행동한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세력의 균형'을 위한 '전국군체제의 실시'와 군과 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었다. 사람들. 이후 그는 군사스포츠를 일반 스포츠로 발전시켰다. 그는 스포츠가 "공산당과 인민의 건전한 인격"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연결 고리라고 믿습니다. "건전한 정신은 건전한 육체에 있어야합니다." 건강하세요. 당신도 고통을 느낄 것입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몸을 발달시키고 정신을 북돋우기 위해 "자신의 일을 더 많이 하고 운동을 더 많이"하라고 당부했습니다.

2. 현실교육

현실교육은 지적교육이다. 현실적인 교육은 주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일반 문화 및 과학 지식, 산업 지식 및 기술 개발, 특정 직업 훈련을 제공합니다. 산업주의 교육의 목적은 국민의 번영을 향상시키고 국가의 재정 자원을 강화하여 국가가 세계 경쟁에서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는 "오늘날의 세계는 힘뿐만 아니라 특히 재정 자원에 있어서 경쟁자에 의존하고 있다. 그리고 그 힘의 절반도 재정 자원에서 파생된다"고 믿었으며 동시에 "우리나라는 보물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발달했고, 산업부문의 조직은 여전히 ​​열악하다." 유치하고, 실업자가 많고, 나라가 매우 가난하다. 그야말로 현실적인 교육이 최우선이다. "그는 물질주의 교육을 나라를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겼다. 국민을 튼튼히 하고 국민경제를 발전시키겠습니다.

그는 공리주의 교육이 사람들이 문화적, 과학적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고를 '더 정교하게' 촉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정신적 반복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생각을 더욱 상세하게 만듭니다.

3. 시민도덕교육

시민도덕교육은 도덕교육이다. 그는 군사체육과 물질주의 교육이 '군대를 강화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길이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시민도덕교육도 필요하다고 믿는다.

"시민 도덕이란 무엇인가? 프랑스 혁명은 자유, 평등, 사랑의 상징이었다고 한다. 도덕의 필수 요소는 모두 충족됐다." 자유, 평등, 박애는 부르주아적 도덕 개념이다. 그는 이러한 도덕관념과 봉건윤리, 도덕관념의 대결을 주창하였고, 이러한 시민도덕교육을 통해 사람들을 봉건윤리와 도덕의 굴레에서 해방시켜 봉건윤리에 얽매인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변화시키려고 시도하였다. 그가 주창한 시민도덕교육은 반봉건적이고 진보적인 의미가 크다.

4. 세계관 교육

세계관 교육은 물리적 세계에 속하며 '초정치적'이다. 그는 세계관 교육의 주요 임무는 세계를 넘어 사람들의 개념을 배양하고 물리적 세계에서 가장 높은 영적 영역에 도달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상계와 현실계 사이의 장애물은 다름 아닌 두 가지 의식인데, 하나는 사람과 나 사이의 차이이고, 다른 하나는 세계관 교육을 통해 진리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사람과 나 사이의 차이'를 극복하고 '행복 추구'를 제거하면 사람들은 가장 높은 영적 영역에 도달하고 삶은 더욱 가치있게 될 것입니다.

채위안페이는 중국 근대 교육사에서 처음으로 세계관 교육을 주창했으며, 세계관 교육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믿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물론 그의 세계관 교육은 교육을 현상세계와 실체세계로 구분하는 이상주의적 관점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러나 그의 목적은 “한 종파의 사상이나 한 종파의 가르침에 마음을 가두지 않고” 사람들을 진리를 추구하고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도록 인도하는 것이었습니다. , 이는 반봉건주의의 진보적 의미가 매우 컸습니다.

5. 미적 교육

미적 교육은 미적 교육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 교육 정책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미적 교육을 포함시키는 것을 개척한 사람은 차이 위안페이(Cai Yuanpei)였습니다. 그는 “미적 교육자는 감성 함양을 목적으로 미적 이론을 교육에 적용하는 사람들”이라고 지적하며, 미적 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미적 교육은 사람들을 현상계에서 물리적 세계로 전환시키는 가교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세계.

그는 사람들을 현상계에서 물리적 세계로 전환하도록 이끄는 것은 '범벅' 방식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고, '지루한 단순한 말'로는 이루어질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므로 교육자가 개념을 현상계에서 물리적 세계로 인도하려면 미적 교육을 활용해야 합니다.” 교육자의 사명은 미적 교육을 통해 사람들이 가장 높은 영적 영역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는 미적 교육의 역할은 "우리의 감정을 기르고, 고상하고 순수한 습관을 갖게 하며, 타인과 자신에 대한 생각, 자신에게 이롭고 남에게 해를 끼치는 생각이 점차 사라지게 만드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p >

미적 교육은 사람들을 더욱 고상하게 만들고, 자신을 잊게 하고, 관심에서 벗어나게 하며, 삶의 나쁜 습관을 없애게 합니다. 인생을 아름답게.

'개성을 키우고 자연을 존중한다'는 교육사상에 대해 차이위안페이는 교육자는 교육받은 사람의 실제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적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농부가 식물을 대하는 것처럼 약하면 물을 주어야 하고, 약하면 온실에 넣어야 하고, 단식하면 식물을 가둬야 합니다." 비료를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본성에 어긋나고 개성을 제한하는 교육에 강력히 반대한다. 그는 구식 교육을 “교육자가 미리 목적을 정하고 가르치는 사람에게 그것을 성취하도록 강요하기 때문에 그 본성이 움직이지 않고 자원이 날카롭고 무뚝뚝하다”고 비판했다. "

그는 '자연을 옹호하고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휴리스틱 교육을 중요시하며 자동 학습, 자율 학습을 옹호합니다. 연구 방법. 가르치는 일은 병에 물을 붓는 것과는 다르다고 하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적극적으로 공부하게 하는 것입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한 문장씩, 한 단어씩 가르쳐서는 안 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하도록 하고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 도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는 "교과서나 학교 수업에만 의존할 수는 없다. 수업도 물론 중요하지만, 스스로 주도적으로 공부하고, 자신만의 학습 방법과 흥미를 찾는 데 늘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개성을 보여주고 자연을 존중한다'는 이념은 난양 공립학교에서 가르칠 때 일관되게 '학생들이 스스로 책을 읽는 것'을 주창해 개성을 드러냈다. 그는 북경대학교 총장 시절 '강의노트 개선'과 '도서 추가 구입'이라는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강의 노트는 통찰력을 얻기 위해 교사가 지시하거나 스스로 언급한 개요, 세부 사항, 본질과 의미만을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