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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저항전쟁': 일본에 맞서 싸운 노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TV 유명인사 최용원은 빅히스토리를 바탕으로 32부작 대형 다큐멘터리 '나의 저항전쟁'을 구술사 방식과 '디테일 전략'으로 촬영했다. 왕이다."

이 다큐멘터리의 가장 큰 역할은 8년간의 항쟁의 모든 면모를 재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최전선의 많은 장병들에게 화려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시인 무단(Mu Dan)은 한때 중국의 버마 원정대원이었다. 그는 『숲의 매력 - 호캉강 유골 숭배』에서 “역사가 지나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썼다. 여기." , 이것은 일종의 시적인 수사이자 매우 잔인한 진실이기도 하다. 사실 이곳에서 역사가 지나갔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역사상 오랜 세월 동안 『나의 저항전쟁』에는 많은 노병들이 등장한다. 가려졌습니다.

20세기 중국의 가장 뛰어난 시인이자 번역가 중 한 사람인 무단 자신도 마찬가지다.

그는 시인으로서 무대 중앙으로 돌아올 수 있었지만, 더 많은 항일투사들은 단 15분도 기회조차 갖지 못했다.

일본에 맞서 싸운 노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 큰 유익이 되고, 중장년층과 노인들에게는 더욱 깨달음을 줍니다. , 또는 신원 증명입니다.

항일전쟁이 끝난 지 불과 65년밖에 되지 않아 대부분의 일반 중국인들은 항일전쟁의 주력군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 , 전장에서 죽은 200여 명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장수들과 그 수백만의 병사들, 그 대규모 전투는 독립된 편대였기 때문에 제거하기 어려운 '원죄'를 갖고 있었다.

중국은 빅히스토리에 중점을 두는 국가로, 구체적인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항상 모호하며,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과장하고, 포장하고, 극적인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역사가 안정되자 우리는 갑자기 그 진술이 얼마나 신뢰할 수 없는지 발견했습니다. 중국의 저항 전쟁은 특정 "Is"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그들은 선전 자료에 나온 숫자가 아닙니다.

적들은 중국에 구체적인 수치와 과정, 자료를 제공해달라고 질문하고 요구했다.

<나의 저항전쟁>이 시도하는 것은 그 역사를 목격한 사람들의 마지막 기억을 살리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모두 죽었다면 역사는 거의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역사를 신뢰하는 것은 셀 수 없이 많은 사실과 믿을 수 있는 세부 사항에 근거한 것입니다. 세부 사항이 사실이 아니라면 그것은 교육적 의미도 참고 가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오도하고 유해한 역사입니다.

최용원(Cui Yongyuan)이 이끄는 창작팀은 "나의 저항 전쟁"을 제작하는 데 비용을 아끼지 않았으며 노인들을 대상으로 구조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19회 '송산 전투'를 예로 들자면, 다큐멘터리는 먼저 무단의 시를 인용해 송산 전투의 배경을 조명한다. 그 장면은 민국에서 유행했던 판화를 이용하여 복원되었으며, 버마에서 송산까지의 과정은 극히 드물게 살아있는 일본군이 다각도와 목소리로 복원하였다.

미얀마와 운남성의 저항전쟁은 물론, 중국 전체도 과거에 우리가 알고 있던 '역사'는 역사 자체의 극히 일부일 뿐이고, 지나치게 소비되고 있다. 선전과 마케팅.

목격자, 물적 증거, 상대 라인업의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역사 현장으로 돌아가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관심 있는 시청자들은 Yu Ge가 집필한 '1944년 송산 전투 기록'과 강홍레이 감독이 연출한 '나의 사령관, 나의 연대'를 참조할 수 있다. 공격적인 측면과 방어적인 측면에서 개인과 개인의 입장은 감정과 재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역사의 전환점에서 송산 전투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