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시산8대불치탑, 베이징 영광사 불치탑

시산8대불치탑, 베이징 영광사 불치탑

베이징 시산 8대 사찰 중 두 번째인 영광사 옛 터에 위치해 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돌아가신 후 두 개의 신성한 치아 중 하나는 자국(현재의 스리랑카 실론)에게 전해졌고, 다른 하나는 우창국에 전해졌습니다

(대략 인도 북부의 수왓 강 유역), 나중에 호탄까지 퍼졌습니다. 5세기 남조(南朝)의 승려 법현(百熙)이 서쪽으로 호탄을 여행할 때 수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제나라의 수도인 건예(남경)로 가져왔고, 이때 부처님의 이를 장안으로 보냈다. 오대(五代)에 중원(中平)이 전쟁을 하다가 요(遼)나라의 연경(북경)으로 옮겨졌는데, 요나라 도종 선용 7년(1071)에 부처님의 치아사리를 모셔 두었습니다. 베이징 영광사 조현탑(서기 8세기에 건축). 그러나 청나라 덕종 26년(1900년) 의화단의 난 때 팔국연합군의 포격으로 탑은 사용되지 않게 되었고 이후 다시 재건되어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되었다. 원래 모습. 옛 탑 기단부에서 출토된 침향상자에 부처님의 치아가 담겨 있었는데, 이를 새로 건립된 사리탑으로 옮겨 칠보금탑 연꽃받침 위에 모셔 두었습니다. 불아사(Buddha Tooth Relic Pagoda)는 처마가 촘촘한 장엄한 팔각형 13층 벽돌탑으로 높이 51m로 베이징 교외의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탑 1층에는 원나라 서예가 조맹부(趙孟富)가 지었다고 전해지는 금강반야경(金剛船節節)의 동판 비문이 새겨져 있다.

동방성탑은 베이징시 서산풍경구 바다추 영광사 옛터에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 불교계가 재건한 탑이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불탑 2개를 모신 곳으로, 부처님의 치아 유물 중 하나가 국내외 불교도들의 예배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치사탑은 1983년 국무원에 의해 한지역 국가중점사찰로 지정되었으며, 현재는 중국불교협회에서 파견한 승려들이 관리하고 있다. 불교 사료에 따르면, 석가모니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몸을 불태워서 네 개의 치아 유물을 얻었는데, 그 중 두 개는 인간 세상에 남겨졌다고 합니다.

하나는 스리랑카로, 다른 하나는 당시 우창주(현 파키스탄)에 넘겨졌다가 우창주에서 호탄(현재 신장 호탄현)으로 옮겨졌다. 5세기 중반, 남조의 명승 법현(약 337~424년)이 서쪽의 호탄에 이르러 이 불치를 남제나라의 수도인 건예(현 난징)에 가져왔다. 수 왕조가 통일된 후 부처님의 치아를 장안으로 보내 예배를 드렸습니다. 오대시대에 중원에 전쟁이 있었는데, 이 불치는 북쪽 요나라 연경(지금의 베이징)에 전해졌습니다. 『요사』22권 『도종본기』에 따르면 선용 7년(1071년) 8월에 부처님의 치아 사리가 조현탑에 안치되었다고 합니다. Zhaoxian Pagoda는 Lingguang Temple에 있습니다. 영광사는 베이징 북서쪽 교외 취위산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당나라 대리 시대(766~779)에 건립되었으며 원래 이름은 용천사였습니다. 진시종 대정 2년(1162년)에 중건하여 영광사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요나라 도종 선용 7년(1071년), 총리 엽인현의 어머니 정(鄭)이 부처님의 치아사리를 모시기 위해 불멸의 모원탑을 세웠습니다. 탑은 조각된 벽돌로 만들어진 팔각형이며 규모가 크다. "Ruixia Jiuwen Kao"에 따르면: "사원 뒤에는 일반적으로 천불탑으로 알려진 10층 팔각탑이 있습니다. 탑 바닥 주위에는 16개의 철 못 틈새가 있습니다. 우물과 샘이 있습니다. 탑의 서쪽에 있으며 깊이와 너비가 약 5피트입니다." 영광사는 장엄한 홀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수백 년 동안 베이징의 유명한 관광 명소이자 불교 활동 장소였습니다. 영광사(Lingguang Temple)는 서기 8세기에 창건되었으며 처음에는 용천(龍泉)으로 명명되었습니다. 1479년에 재건되어 영광사(Lingguang Temple)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탑은 사찰의 남동쪽 모퉁이에 지어졌으며 "조현탑"이라고 불립니다. 탑 벽돌에 불상이나 탑이 새겨져 있기 때문에 "천불탑"이라고도 불립니다. 영광사는 수백년 동안 베이징의 예배와 관광의 장소였습니다. 1900년 8개국 연합군의 포격을 받아 사찰과 탑이 폐허로 변했습니다. 그 후 그는 탑 기슭에서 스님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 후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잦은 전쟁과 사회 불안으로 인해 불치사는 승려들에 의해 모셔져 왔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인 1955년에 부처님의 치아 사리를 광지사로 가져와 사리각 칠보 금탑에 안치하여 국내외 신자들에게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 불아사리는 미얀마(2회), 스리랑카(1회) 정부와 불교도들의 요청으로 해외로 순회되기도 했습니다.

1900년 팔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하자 이를 불태우고 약탈해 고대 도시 베이징에 큰 피해를 입혔다. 영광사와 조현탑도 팔국연합군의 포격으로 파괴되어 폐허로 변했다. 승려들이 난장판을 치우던 중 탑 꼭대기에서 무너진 돌조각 이슬판을 발견했다. 땅에는 "요공이 재상 안국태(延國泰)에게 명하여 그의 부인 정여인(政寧妃)이 함용 7년에 공사를 마쳤다.

"탑 기단에서 석편지가 출토되었습니다. 그 편지에는 침향나무 상자가 들어 있었습니다. 나무 상자에는 "석가모니 부처님 치아 유물, 천회일기, 7년 4월 23일 산회서"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7년(963)은 오대(五代) 북한의 연호이다. 명나라 『고승전』에 따르면 산회(山會)는 북한의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장기적인 사회 혼란으로 인해 830년 전 부처님 치아가 재현된 후부터 1949년까지 반세기 동안 이 귀중한 부처님 치아가 모셔져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중국불교협회가 소재한 광제사에 초청받아 칠보탑에 모셔졌다.

1955년과 1961년에 미얀마와 스리랑카 불교계의 요청에 응하여 불치사리를 모신 국내외 불교신자들을 위한 관입니다.

1957년 중국 불교계는 이에 따라 원래 탑 터의 북서쪽에 영구 탑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1958년부터 1964년까지 석산 영광사(西山 陵光寺)와 산문당(山文殿)에 장엄하고 장엄한 불치사를 건립했다.

1964년 6월 24일과 25일에 중국 불교계는 베이징에서 환영식을 거행했다. 그는 또한 중국불교협회 회장 Shirao Gyatso가 부회장 Zhao Puchu, Ngawang Gyatso, Kala Zang, Juzan, Zhou Shujia를 주재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캄보디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일본, 라오스, 몽골, 네팔, 파키스탄,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의 불교계가 초청돼 대표단을 파견했다. 이 성대한 행사는 아시아 불교 공동체가 축하하는 독특한 행사입니다. 이는 중국 불교와 다른 아시아 국가의 불교 간의 우호, 화합, 협력 정신을 충분히 구현하고 중국과 불교의 투쟁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외국 불교계는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고 모든 중생이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공동의 노력을 위해 아시아 여러 나라의 불교 대표단은 중국의 사원이 정부와 유명한 불교도의 보호를 받고 있다고 보았습니다. 기념물을 개조하고 “중국 인민의 신앙의 자유가 보장된다. "불치탑은 높이 51m의 팔각형 13층 밀채탑입니다. 높은 서미즈오(Xumizuo) 위에 건립되었으며, 22제곱미터의 호피석으로 덮인 대형 예배단이 있습니다. 예배단은 2개입니다." 지상 7m에 달하는 성벽과 흰 돌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고 좌우 측면에 18개의 계단이 있어 탑의 기단이 우뚝 솟아 웅장해 보인다. 3층은 하부 폭 6m, 상부 폭 5.25m로,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안쪽으로 축소되어 안정감과 간결함을 준다. >

3층 기단에는 쑥잎이 있으며, 청석으로 만들어졌으며 각 팔각형 허리 부분에 지지 기둥이 내장되어 있고 그 위에 5개의 양동이 아치가 놓여 바닥면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철근 콘크리트로 조립식으로 설치해 송대 탑의 벽돌 받침보다 더 튼튼하고 아름답습니다. /p>

평평한 좌석에는 흰색 대리석 난간이 있고 기둥에는 석류 모양의 머리가 새겨져 있습니다. 각 면은 3개의 중국식 판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위에 갈고리 문양, 매트 문양 등 고대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석수오 위에는 연꽃이 새겨진 3층의 청석이 탑을 받치고 있습니다. 탑신은 송나라의 전통적인 탑 건축 양식을 계승하고 있으며, 각 면의 폭은 4.25m, 높이는 5.35m입니다. 깊고 둥글며 힘찬 윤곽을 지닌 팔각형 모양으로 절단된 청석 경사기둥은 고대의 '셔틀기둥' 형태를 본떠서 오명 양쪽에 새 두 마리가 새겨져 있고, 편평한 난간은 콘크리트로 되어 있다. 이마 난간은 쑥잎 청석으로 만들어졌으며, 탑의 구조와 형태는 마치 목조 건물과도 같으며, 탑 본체는 도시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외부는 베이지색 내화 벽돌로 덮여 있습니다. 탑 본체에는 4개의 문과 4개의 창문이 있으며, 북동쪽과 남서쪽 문은 폭이 1m인 탑의 심실 입구와 출구 통로로, 각각 4개의 난무 봉황과 2개의 문 머리핀이 있습니다. 봉황은 3개의 6목 파라솔 꽃이 교차되어 조각되어 있으며, 얼굴과 소파 판은 모두 쑥 청석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돌로 만든 가짜 문과 창문은 열고 닫을 수 없지만 모양이 단순하고 공예가 정교합니다. 브래킷과 코너 빔은 철근 콘크리트로 지어졌으며 2층의 정사각형 서까래, 녹색 유약 타일로 덮여 있고 평평한 처마와 맑은 물 능선이 단순하고 간결합니다.

1층 처마 위에는 12겹의 빽빽한 처마가 있으며, 처마는 베이지색 내화물 벽돌로 쌓고 녹색 유약 타일로 덮었으며 각 팔각형에는 봉우리가 묶여 있습니다. 13층짜리 기와 처마는 아래에서 위로 서로 다른 호를 따라 층별로 나누어져 우뚝 솟은 탑의 윤곽이 둥글고 우아해 보이며 요 왕조의 건축 양식을 반영합니다.

탑 꼭대기에는 팔각형 봉우리가 있고 중앙에는 길이 8.50m의 신성한 나무 기둥이 있습니다. 보물의 꼭대기는 높이 6.05m의 인도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으며 금박 복합 그릇 보물, 구슬, 위상 바퀴, 캐노피 및 기타 물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금빛 빛으로 빛납니다. 요컨대, 불아사탑의 구조는 현대 건축의 건축 기술을 채택하고 있으며, 형태 측면에서 고대 중국 탑의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조국의 건축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측면도 달성하고 있습니다. 혁신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효과.

타워 내부는 7층의 홀들로 나누어져 있다. 1층은 벽 주위에 돌 비문과 경전이 새겨져 있는 어두운 방입니다. 밖에는 돌계단이 있고, 부처님의 치아가 모셔져 있는 사리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홀에는 다이아몬드 왕좌와 그림이 그려진 병풍이 갖추어져 있으며 부처님의 치아 유물이 금으로 안치되어 있습니다. Qibao Golden Pagoda에는 귀중한 옥과 보석이 많이 박혀있어 매우 귀중하고 아름답습니다. 홀 내부의 벽은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천장에는 구슬과 금용 케이슨으로 장식되어 엄숙하고 조용하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위의 6개 층에는 각각 한족, 티베트족, 몽골족, 다이족의 불교 고전, 동상, 의식 도구가 모셔져 있습니다.

불치탑이 완공되어 봉헌된 이후 매년 국내외 많은 불교 신자들이 참배하러 오고 있으며, 불치사 역시 신자들에게 대가를 지불하기 위해 여러 차례 운반되었습니다. 이곳은 국내외 불교신자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성지가 되었습니다.

미얀마 정부와 불교도들의 요청과 국무원의 승인을 거쳐 1994년 4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우리나라 불아사가 다시 미얀마에 가서 참배하게 됩니다. 45일의 기간.

불아사는 중국 불교협회 부회장 밍추(Mingqiu) 대사, 고문으로 국무원 종교사무국 부국장 치나이(Chi Nai), 부주석 다오수렌(Dao Shuren), 부주석을 맡고 있다. 아자 총통이 부회장으로 미얀마행 수행단 15명과 중국불교협회 상무이사 두롱좡(Du Longzhuang)을 필두로 하는 달마호호단 11명이 부처님의 치아 사리를 호송하기 위해 4월 20일 베이징을 출발했다. 안치용 미얀마. 같은 비행기에는 미얀마 종교부 장관 묘년(Myo Nyunt) 중장이 이끄는 환영 대표단 22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베이징에서 양곤까지의 여정은 3,630km가 넘고, 비행 시간은 5시간 넘게 걸렸으며, 오전 11시 40분(양곤 시간)에 양곤 공항에 성공적으로 도착했다. 양곤에서는 사람들이 경의를 표하기 위해 평화탑 대성동에 부처님의 치아를 봉안하는 성대한 행사가 거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