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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천 편의 영화

쉰들러 리스트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리암. 리암 니슨

벤. 벤 킹슬리

랄프. 피니어스 랄프(Finneas Ralph)

상: 제6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색상,

최우수 미술 감독, 최우수 촬영상, 최우수 영화 편집상.

줄거리 요약

독일의 투기꾼 쉰들러는 국가사회당(나치당)의 당원이다. 그는 여성화자이고, 여성을 즐기는 법을 알고 있으며, 잘 알려진 현지 나치 하드코어입니다. 그는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계를 활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점령된 폴란드에서 유대인은 가장 저렴한 노동력이었습니다. 따라서 쉰들러의 공장에서는 유대인들만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 직업을 얻음으로써 이들은 전쟁물자 생산자로서 학살로부터 일시적인 안정도 얻게 되었다. 쉰들러의 공장은 유대인들의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치의 유대인에 대한 잔혹한 박해는 쉰들러의 불만을 더욱 증폭시켰다. 1943년 나치가 크라쿠프에서 유대인을 학살한 사건은 나치에 대한 쉰들러의 마지막 환상을 깨뜨렸습니다. 그는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의 공포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부터 쉰들러의 생각은 단 하나뿐이었습니다. 아우슈비츠에서의 죽음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유대인을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공장이 제대로 작동하는 데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근로자 목록을 작성하고 그들이 생존할 수 있도록 나치 관리들에게 뇌물을 제공했습니다. 그는 인종법을 위반했다는 의심을 점점 더 많이 받았지만 매번 교묘하게 박해를 피했고 언제나 그랬듯이 목숨을 걸고 유대인을 구출했습니다. 여성 노동자들을 수송하는 기차가 아우슈비츠로 가는 것이 지연되자 그는 여성 노동자들을 공장으로 쫓아내는 데 많은 돈을 썼습니다.

곧 소련의 적군이 크라코프에 와서 쉰들러 공장에서 일하고 있던 살아남은 유대인들에게 전쟁이 끝났음을 알렸다. 눈이 많이 내리던 어느 날 밤, 쉰들러는 인부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고, 구출된 유대인 1000여 명이 그를 배웅했다. 그들은 쉰들러에게 그가 전범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자체 서명된 진술서를 제공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금니를 뽑아 금반지를 만들어 쉰들러에게 선물했는데, 그 반지에는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온 인류를 구하는 것과 같다'는 유대인 속담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쉰들러는 더 많은 유대인을 구하지 못한 것에 대해 고통을 느끼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쉰들러는 자신의 구원을 위해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습니다. 그의 전 재산은 유대인의 생명을 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폭설 속에서 유대인들은 쉰들러가 도시를 떠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그의 의로운 행위는 유대인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배경정보

영화 '쉰들러 리스트'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1993년 촬영해 세계를 경악시킨 명작이다. 독일 파시즘이 유대인을 학살했다는 끔찍한 범죄를 깊이 있게 폭로한 이 영화는 예술적 완성도가 매우 높아 1994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가 됐다. 그의 생각의 진지함과 그의 비범한 예술적 표현은 거의 넘을 수 없는 깊이에 이르렀습니다. 이 영화는 1993년 12월 15일 미국에서 개봉되자마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골든 글로브상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 미국 감독 조합상을 수상했다. 1994년 제6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쉰들러 리스트'는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미술상, 촬영상, 편집상을 포함한 6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영화의 성취를 위해서는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븐 스필버그도 이 영화로 처음으로 오스카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뒤늦게 그의 재능을 인정한 셈이다.

영화 촬영 과정에서 스티븐 스필버그는 많은 에너지와 열정을 투자했다. 실제로 영화의 각색과 제작권은 이미 1982년에 구입됐다. 하지만 영화 촬영 계획이 실제로 구현된 것은 10년이 지나서야 이루어졌습니다.

스필버그는 이 영화를 찍기 위해 처음으로 평소의 영화 스턴트를 포기하고 할리우드 영화배우들의 출연을 거부하는 대신 관련 정보를 대량 수집하고 강제수용소 생존자들을 조감독으로 초청했다. Deller가 구한 유대인들은 영화의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스필버그는 3시간 15분짜리 영화를 완성하기 위해 2,300만 달러를 썼고, 그는 대가를 거부하고 개인 수익을 모두 미국 홀로코스트 박물관에 기부했습니다.

유대인으로서 그런 영화를 찍고 싶다는 스필버그의 오랜 소망이 있었다. <쉰들러 리스트>는 주로 흑백으로 촬영되지만 제작 규모는 대형 컬러영화 못지않다. 영화에는 126명의 캐릭터가 등장하고 3만 명의 엑스트라가 출연했다. 영화의 줄거리는 감동적이고 비극적이며, 흑백 사진을 주요 주제로 하는 다큐멘터리식 촬영기법은 영화에 극도로 사실적인 효과를 주어 감동적이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영화에서 영화 언어의 사용은 매우 훌륭하다. 유대인의 비극적인 경험을 보여줄 때, 돌격대원들이 유대인을 학살하는 장면에서 붉은색 옷을 입은 어린 소녀는 그림과 매우 강한 대조를 이룬다. , 창작은 엄청난 예술적 임팩트로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냈고, 어린 소녀가 다시 나타났을 때 그녀는 이미 시체 트럭에 탄 시체였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고전적입니다. 동시에 주인공의 정신에 미친 영향도 지적한다. 쉰들러에게 있어 이 어린 소녀는 그가 본 모든 유대인들의 불행과 그의 심리에 일어난 변화를 상징했습니다. 이 렌즈가 지닌 깊은 의미와 예술적 가치는 역사에 기록될 만큼 충분하다. 그 예술성은 고전적인 지위를 획득합니다.

영화가 유대인들이 강제수용소에서 나와 자유를 얻는 순간으로 넘어가자, 화면은 갑자기 밝아지며 찬란한 색채가 등장했다. 이러한 영화 언어 기법의 명백한 사용은 훌륭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우울하고 우울한 흑백부터 풍부한 자연의 색감까지, 죽음의 위험에서 벗어나 자유를 되찾은 사람들의 유쾌한 기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순간 거의 모든 청중이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는 자유를 얻은 유대인들의 안도감일 뿐만 아니라 스필버그 감독의 은밀한 작업에 대한 최고의 감사이기도 하다. 영화의 엔딩 역시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담고 있다. 이는 쉰들러에 대한 유대인들의 무한한 존경심을 반영하는 동시에 영화에 역사적이고 시사하는 바가 많은 예술적 효과를 부여하여 영화의 표현공간을 크게 확장시킨다.

<쉰들러 리스트>는 영화사에 영원한 영광으로 남을 작품이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이름도 이 영화와 영원히 연관될 것이다.

댓글

지난 3월 22일 열린 제7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스티븐 스필버그가 다시 한 번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실제로 이 헐리우드 영화계의 전설적인 인물은, 그의 경력의 정점은 '라이언 일병 구하기'가 아니라 1994년 '쉰들러 리스트'에서였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가 작품상을 받지 못한 이유는 사람들이 보기에 그의 영화가 '쉰들러 리스트'를 뛰어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8살 때부터 세상을 보기 위해 카메라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왔습니다. 이제 막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에게 이 카메라는 그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고방식은 오늘날 영화 언어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쉰들러 리스트>는 최근 미국 영화의 이정표다. 스필버그가 이 영화를 매우 예술적이고 아름답게 만든 영화이기도 하다. 미래 세대를 위한, 그리고 미래 세대가 연구할 수 있는 걸작이다.

우선 이 영화는 영화 언어의 활용이 매우 훌륭하다. 스필버그는 흑백 톤을 과감하게 사용해 이야기를 표현해 흑백과 컬러의 대비가 매우 강했다. 엔딩의 컬러는 분명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우리가 떠오를 때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전쟁의 강을 건너려는 희망처럼 영화 속 붉은 옷을 입은 어린 소녀도 이 구성에 포함된다. 흑백의 세계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공기를 마시면 인생의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영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이 영화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영화 초반에는 기차역에서 등록 장면이 등장하는데, 처음에는 테이블과 잉크병, 그리고 카메라 앞에는 사방이 조용했고, 한 팀의 사람들이 자리에 앉아 고개를 들고 "이름"을 외쳤습니다. 카메라는 갑자기 수백 명의 군중으로 바뀌었습니다. 유대인의 목소리가 그의 이름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이 장면 세트는 시각 및 청각에 큰 영향을 미쳐 우리가 그 불안한 시대로 돌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쉰들러와 독일군 장교의 관계는 영화가 영화 언어를 사용하는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다. 쉰들러가 호텔을 나가는 순간부터 독일군과의 격렬한 싸움까지 영화는 단 5분밖에 걸리지 않았고, 모든 것은 이렇다. 추는 분명히 설명했다. 여기서는 몽타주 기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동시에 배경 음악도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바뀌고 캐릭터의 감정은 카니발에 건배할 때까지 계속 높아지다가 점원이 이름을 알리면 갑자기 멈춥니다. “오스카 쉰들러.” 이 과정은 영화언어의 특징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으며, 사물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어 다른 어떤 예술적 기법으로도 대체하기 어려운 영화언어 활용의 영원한 고전이 될 만하다.

이러한 수준 높은 영화 언어의 사용은 영화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스필버그의 영화는 분명히 더 높은 출발점에서 관객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 역시 이 영화를 볼 때마다 눈에 띈다. 보고 있으면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스필버그의 카메라 같은 눈을 통해 이 이야기를 봅니다.

둘째, 영화 언어의 틀을 제거한 후, 이 영화의 줄거리의 탁월함을 살펴보자. 이 영화의 배경은 독일 나치에 의한 유대인 학살이다. 즉, 영화는 흑백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단조롭고 평면적인 렌즈 속에 살벌한 장면들이 많이 숨겨져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영화의 공포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 오히려 영화에 심리적인 힘을 부여한다. 인간의 억압은 무엇보다도 피비린내 나는 일입니다. 독일인들이 유태인들을 어떻게 대했는지에 대해서는 외팔이 없는 노인, 여성 엔지니어, 마구간에 있는 어린 소년, 유일하게 유색 인종인 어린 소녀 등 여러 인물의 죽음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들의 경험은 유대인들이 커밍아웃했을 때 개미처럼 쉽게 죽임을 당하는 상황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원래 살아있던 사람이 너무나 쉽게 죽는 장면이 우리에게 주는 충격은 확실히 유혈사태와 울음, 학살의 장면과 다름없으며, 우리의 심리적 안전방어망을 끊임없이 무너뜨리고 마침내 우리는 쉰들러 리스트에 빠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

쉰들러의 성격을 형상화한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진부한 표현에 빠지지 않는다. 쉰들러는 전쟁 중에 쾌락에 탐욕스럽고 사색적인 인물로 극에 등장한다. 처음에는 누가 옳고 그른지 신경 쓰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지에만 관심이 있었지만 그 유대인들과 어울리면서 점차 그들에 대한 감정을 갖게되었습니다. 실수로 기차에 실렸을 때, 외팔이 달린 유대인 노인이 총에 맞아 죽었을 때, 기차에 탄 유대인들이 더위와 갈증에 시달렸을 때, 음모가 계속 진행되면서 어린 소녀의 시신이 영안실에 나타났을 때 , 우리는 그것을 쉰들러와 함께 경험했습니다. 결국 독일은 패배했고 쉰들러는 반지를 손에 쥐고 통곡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것.

영화의 또 다른 특징은 그런 시대의 이야기 속에 쉰들러가 유대인 사업가들과 흥정을 하는 장면, 여성 타이피스트를 모집하는 장면, 부모를 원하는 여자를 만나는 장면 등 보는 이들을 미소짓게 만드는 장면이 끊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쉰들러의 공장에 들어가기 위해, 닭고기를 훔친 독일인들에게 "보고하는" 어린 소년 등. 이러한 절묘한 디테일과 스필버그의 서스펜스 활용이 결합되어 영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스필버그는 뛰어난 스토리텔러로서 지루할 수도 있는 영화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위의 의견이 사실인 것 같지만, 이러한 기술이 의도적으로 고안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천연' 영화감독인 스필버그의 창의적인 열정이 자연스럽게 터져 나온 제품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그는 이전 영화예술의 경험을 흡수하는 과정에서 더 높은 미학적 기준과 미학적 추구를 형성해 나갔고, 이를 바탕으로 이성과 열정이 넘치는 고전적 작품이다.

또한 이 영화의 사운드 트랙은 최근 몇 년 동안 강력한 매력을 지닌 보기 드문 음악 중 하나라는 점을 언급해야 합니다. 저자 존 윌리엄스는 유대인 민족 음악의 멜로디적 특성을 그의 작품에 흡수했습니다. <창작>은 바이올린 독주를 통해 주제를 부각시키며, 잔혹한 전쟁의 그늘 아래 있는 유대인들의 황폐한 심경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는 이 작품도 이 영화처럼 음악의 궁전에서 영원한 고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