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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은 누가 썼나요?
'도덕경', '노자', '오천어', '노자오천수필'로도 알려져 있는 '도덕경'은 진나라 이전 학자들이 쓴 작품입니다. 가문이 분열되기 이전의 고대 중국에서는 춘추시대에 노자이이(아마도 작가, 주석가, 필사자의 집합체)가 쓴 것으로 당시의 모든 학자들이 믿었으며, 중요한 문헌이었다. 도교 철학 사상의 원천.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원문은 '도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장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도경'으로 바뀌었습니다. 먼저 38장 이후에는 "De Jing"으로 81장으로 나뉜다. 이 책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완전한 철학 저서이다.
노자의 고전
"도덕경" "도덕경"
dàodé jīng "도덕경" [1], "도덕"이라고도 함 『경』, 『노자』, 『오천어』, 『노자오천수필』. 『도덕경』은 동주 춘추시대 수집가 노자(노단)가 지은 『여각부아장』 한고가 노자를 유인해 서쪽으로 여행하게 했다. 한곡관을 통과한 그는 그에게 5000자로 된 『상지경』, 즉 이 책을 쓰라고 권유했다. "역사적 기록·노자와 한비의 전기": 노자, 성은 리, 이름은 어, 예명은 보양, 노단이라고도 함. 그는 기원전 571년 음력 2월 15일에 태어났다. 그의 생일은 2월 15일, 초 주 구 현 이 향 쿠렌리, 현재 루이 태청공 진에 있는 경진에서 태어났다. 허난. 그는 5,000개 이상의 단어와 81장으로 구성된 『도덕경』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을 썼습니다. 그는 도교를 실천했고 장수, 아마도 160세 이상, 아니 200세 이상 살았을 것입니다. 공자(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와 동시에 공자보다 20세 이상 연상이다. 기원전 535년, 527년, 515년, 501년, 486년에 공자는 노자에게 "용과 같다"고 여러 번 하늘의 조언을 구했다. 오른쪽 사진은 회찬의 미세 각인 "도덕경" 전문입니다. 회찬의 미세 각인 "도덕경" 전문
작품 기본 정보
노자는 고대 중국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이자 철학자입니다. 전문가들의 광범위한 연구와 고고학 발굴 끝에 마침내 중국 고대 사상가 노자(老子)의 고향이 현재의 허난성 루이현(河伯縣)에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특정 이름에 대한 역사적 데이터도 상당히 불완전합니다. "관령 은희는 "내 아들이 숨어 있을 테니 나에게 책을 쓰라고 강요했다"고 말했다. "노자 도덕경의 초편지" 도우중량
1973년 두 권의 비단책 A, B가 출간됐다. 창사 마왕퇴 한무덤 3호에서 출토된 것으로, '노자'는 서한 초기 버전이고, '덕경'은 '도경' 이전 버전이다. 현재 사용 가능한 최초의 버전은 1993년 후베이성 징먼 궈뎬의 추 무덤에서 발굴된 죽편 "노자"입니다. 이 버전은 가장 원시적이고 단순합니다. 이번 판의 교정에 대해서는 Ding Si의 신작 "Guodian Chuzhu Shu Laozi의 교정"및 기타 도서를 참조하십시오.
도덕경은 종종 도교에 기인한다고 여겨집니다. 실제로 철학에서의 도교와 종교에서의 도교는 혼동될 수 없다. 그러나 『도덕경』은 도교의 기본 교리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도교에서는 중요한 고전으로 간주되며, 그 저자인 노자는 또한 도교에서는 청준신 중 하나인 도덕적 천주의 화신을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이라고도 합니다. 따라서 도교는 도교 사상을 흡수해야 하고 도교 사상은 도교를 완성해야 합니다. 동시에 위에서 언급한 철학은 도덕경(도덕경과 운명의 수양, 나라의 통치와 평화, 세계에서의 삶)의 전체 그림을 포괄할 수 없습니다.
도덕경은 서한 초기 등 중국 역사상 특정 왕조의 통치 전략이 된 '무위 통치'사상을 제시해 민중의 경제를 완화할 수 있다. 압력을 가해 초기 중국의 안정에 기여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역사적으로 『도덕경』에는 많은 주석가들이 있었고 심지어 몇몇 황제들도 주석을 달았습니다.
당진관 21년(647년) 《도덕경》이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되어 당개원 23년(735년)에 당현종이 직접 주석을 달았다. . 일본 사절 명대는 '노자경'과 노자의 '천준상'을 귀국하도록 초청했는데, 이는 일본 사회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도교는 주요 고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도덕경은 원래 진나라 이전의 도교의 걸작으로, 장링은 한나라 말기에 오곡을 창설하여 노자를 그의 조상으로 모시고 존경하였다. 그는 『노자오천서』를 정경으로 삼아 회개하는 도교를 가르치고, 『노자오천서』를 종교적인 관점에서 설명했다. 이는 이후 도교의 기본 고전이 되었습니다. 도덕경(Tao Te Ching)은 운문 속의 철학적 운문입니다. 『장자천하장』은 그 목적을 이렇게 요약하고 있다. “성(精)을 본질로 여기고, 물질을 거친 것으로 여기고, 축적을 결핍으로 여기고, 신들의 거처에서 혼자 산다.
... 그것은 끊임없는 무의 원칙에 기초하고 있으며 주요 원칙은 태이입니다. 겸손과 겸손으로 표현되며 그 현실은 공이 모든 것을 파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론은 일반적으로 천인합일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세상 만물의 근원이자 우주의 최고 원리인 도(道)를 탐구하여 이를 궁극적 목표로 삼고 인간의 도를 창안한다. 이른바 '사람은 땅의 이치를 따르고, 땅은 땅의 이치를 따른다'. 도는 땅에 기초를 두고 도의 근원과 성품을 탐구해야 하며, 도의 이치는 무(無)와 양면(兩象)으로 나뉘며, 도는 항상 없고, 이름도 없고, 형체도 없으며, 천지의 귀신보다 앞선다. 도는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의 시작으로서 항상 존재하고,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을 낳고, 무한한 쓰임새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이 서로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극단적으로 반전되어야하며 결국에는 돌아 가야합니다. 이것이 존재의 사용은 항상 무에서 태어나는 것입니다. 법의 수련은 자연스럽고 무위(無爲)해야 하며, 욕심이 없고 마음이 없어야 하며, 자기 자신을 보지 말고, 자만하지 말고, 끈질기게 일하지 말고, 성공에 연연하지 말아야 한다. 친절하고 검소하며 실용적이고 현란함을 피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일을 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르치고", 무기와 병사를 반납하고, 그렇지 않으면 싸움을 멀리해야 합니다. 덕을 존중하고, 구하기 힘든 물건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며, 원하는 것을 보지 않고, 사람들을 공허하고 무지하게 만들면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할 것입니다.
“그 반대입니다. 도의 운동이요, 약자는 도의 쓰임이다.” 그러므로 아는 사람은 겸손하고, 좌절할 때 분쟁을 해결하고, 빛으로 화합하고, 부드러움으로 강자를 이겨야 한다. 지식과 그 정치적, 윤리적 견해는 일반적으로 "Xuji, 조용하고 확고함", "기를 집중하여 부드러워짐", "신비를 제거", 조화로운 수련 방법 및 기타 수련 방법과 일치합니다. 또한 도교를 실천하여 일체감을 유지하고, 마음을 함께하고, 앉아서 잊어버리고, 기(氣)를 받아들이고, 불로초와 기타 수련 방법을 실천합니다. 예술의 기원은 "불멸"과 "죽음에서 살아남는 자"의 개념입니다. 불멸론. 도와 하나가 되는 철학적 근거 취안저우 청원산 노군석
'모든 경전의 왕'으로 알려진 마술서인 '도덕경'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고대 중국 철학, 과학, 정치 등에 있어 중국 민족의 성격 형성과 정치적 통일과 안정에 있어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했으며,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서양 학자들은 그 과학적 신비를 탐구하고, 인류 문명의 기원을 찾고, 고대 지혜의 기초를 탐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기원전 206년부터 서기 200년까지의 도교 고전으로서 일부 학자들은 도덕경을 81개의 장으로 나눈 것은 99개의 장이 통합되어 있다는 도교 사상을 반영하고 내용 구분이 무리라고 믿습니다. 위원이 처음으로 이 관습을 깨고 『도덕경』을 18장으로 나누어 상대적으로 각 장의 완전성을 유지한 것은 청나라 때였습니다. /16516.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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