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Liu Bang은 뱀을 죽이는 것 외에 얼마나 많은 신화를 스스로 만들어냈습니까?
Liu Bang은 뱀을 죽이는 것 외에 얼마나 많은 신화를 스스로 만들어냈습니까?
'사기'에는 유방에 관한 많은 신화가 기록되어 있다:
'역사기: 고조제기'의 시작부터 동서한의 건국까지 왕조는 신화의 시작인 것 같습니다. "유방 나는 꿈에서 망상의 가장자리에서 신들을 만났습니다. 천둥과 번개가 치는 어두웠습니다. 태공이 보니 용이 이미 임신 중임을 보고 그녀는 그를 낳았습니다. 가오즈를 낳다." 즉, 한나라의 시조 유방은 어머니의 꿈의 신에 의해 잉태되었고, '용'은 신의 대상이다. 법체계에 따르면 한나라의 고조제는 천자(天子)로서 신을 대신하여 행하는 자였다. 이것은 Liu Bang에 대한 첫 번째 신화입니다.
태사공의 이 서문장은 거의 24대 황제(특히 시조)의 탄생을 위한 모범적인 서문장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사마천은 그 직후 유방이 일어나서 "고조가 백뱀을 죽였다", "죽어 망당산 바위 사이에 숨었다", "항상 구름 가스가 있다"고 썼다. 그가 사는 곳보다 위에 있어." 이 두 이야기의 일반적인 생각은 유방이 홍제의 아들이었고, 운명을 완수하기 위해 백제의 아들(백사)을 죽였고, 유방이 도망친 망당산에서 그곳으로 갔다는 것이다. 구름(제국의 공기)이 그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추격자들은 화를 내며 옵니다.
고대 역사에서 매우 흥미로운 현상은 왕조의 시조가 서민 출신일 때마다 그들에게 부여되는 기원과 혁명 신화가 더 많다는 점이다. 이는 특히 Liu Yu(Liu Song)와 Zhu Yuanzhang(Ming 왕조)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또 다른 상황은 Wu Zetian과 같이 누군가가 비정상적으로 왕위를 계승하여 권력을 얻는 경우입니다. 역대 왕조의 황제들이 스스로를 신격화했다면 그들은 태어날 때부터 시작했을 것이고, 자신들을 신격화함으로써 자신들의 권력에 정당성과 정당성을 부여했을 것이다. Liu Bang의 탄생(꿈의 신에 의해 임신됨)을 신격화함으로써 Liu Bang에게 혈통의 정당성을 부여했습니다. 유방은 천신의 아들이기 때문에 그의 혈통은 이미 서주 이후의 혈족 귀족보다 높습니다. 그러자 한나라와 진나라가 '찬탈'하는 것이 아니라 운명에 복종하는 것(백뱀과 황권을 죽임)이었다.
그런데 유방을 신격화하면 한나라의 정통성 문제가 해결되는 걸까? 사실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반군을 신격화하고 '소문'을 만들어 반란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면 추종자들도 같은 방법으로 '소문'을 만들어 이론적 근거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한 말기에 황건의 난이 일어나 그 규모는 거의 한제국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이 봉기를 촉발한 것은 유방의 기원을 위조한 것보다 더 정교한 '소문'이었다: "하늘은 죽었고, 황천은 여기에 서 있으며, 가자 시대에 세상은 번영할 것이다." "신의 뜻"이 "창천"(한)에서 "황천"(황건)으로 변경되었다고 주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