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문수리보살이 거지로 변하여 두 번이나 서윤노승을 구출했다

문수리보살이 거지로 변하여 두 번이나 서윤노승을 구출했다

서운선사(1840~1959)는 조동을 가르치고 임제의 후계자로 운문을 부흥시키고 법안을 지지하며 5종의 선승이었다. Xuyun 선사의 삶은 매우 전설적이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고난과 수많은 전설적인(기적적인) 사건을 경험했습니다. 쉬운 선사는 어머니의 은혜를 갚기 위해 보타산에서 우타이산으로 3단계 순례를 떠났다가 두 번이나 생사의 위기에 처했다가 문수사리보살의 화신으로 구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후세에 의해 널리 불려졌으며, 『윤대사행』, 『서운대사연기』 등의 작품에도 기록되어 있다.

오대에게 삼걸음 일배, 배고픔과 추위로 죽어갈 때 거지가 그를 구하러 왔다

노승은 집을 떠나 복주 구산으로 피신했다. 청나라 함풍 8년(오무19년) 옹천사에서는 항상 노인이 머리를 삭발하는 제사를 지냈고 이듬해 구산의 묘련스님으로부터 계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 노승은 아내와 헤어지고 어느덧 20년이 넘었다. 나는 도교 생활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채 하루 종일 바람에 떠돌고 있다는 생각에 부끄러워서 부모님의 수고에 보답하기 위해 우타이에게 경의를 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청나라 광서제 8년(인무제 43년) 7월 1일, 절강성 푸퉈의 법화사(법화사)에서 분향하고 사람들이 제사를 지냈다. 당시 향로는 벤진, 치우닝, 산야, 절성선인이었다. 바다를 건넌 후 우리는 매일 여행을 많이 하지 않고 후저우, 소주, 창저우 등지에 들렀다가 도중에 모두 돌아섰고, 늙은 스님은 홀로 참배하러 나갔습니다. Niutou Rong Zu Pagoda를 숭배하고 강을 건너 새해 Pukou의 Lion Mountain Temple에 들렀습니다. 이듬해 사자바위에서 출발해 강소 북부에서 허난성으로 들어와 풍양, 하오저우, 하오링, 송산, 소림사를 거쳐 낙양 백마사까지 새벽에 걸으며 어두운 바람 속에서 하룻밤을 지냈다. 나는 이렇게 걷고, 이렇게 예배하고, 온 마음을 다해 생각했습니다. 보살의 성호, 고통, 행복, 배고픔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10월에는 황하 철서도에 도착해 광무릉을 지나 설날 첫날 호텔에 묵고 설 둘째날 강을 건너, 너무 늦어서 주변에 아무도 없었습니다. 오두막에는 사람이 살고 있지 않았습니다. 늙은 스님은 쉬고 앉았습니다. 밤에는 폭설과 찬 공기가 찾아왔습니다. 다음 날 아침에 올려다보니 유리의 세계로 변해 있었다. 눈은 몇 피트나 쌓여서 갈 길이 없고 지나가는 사람도 없고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었다. . 오두막에는 난간이 없었기 때문에 늙은 스님은 배고픔과 추위에 괴로워하며 먼저 그곳에 앉아 부처님의 명호를 염불한 뒤 구석에 웅크려 앉았습니다. 눈이 무거울수록, 추위가 더욱 심해져서 배고프고, 죽어가는 것 같지만 정념은 결코 잊지 않습니다. 하루, 이틀, 사흘 동안 눈도 많이 내리고, 너무 춥고, 배가 고파서 점점 혼수상태에 빠졌어요. 음력 6일 오후가 되자 눈이 그치고, 해의 그림자도 조금 보이긴 했지만 너무 아파서 일어날 수가 없었다. 음력 칠석날 한 거지가 와서 눈더미 속에 병들어 말을 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동상에 걸린 줄 알고 눈을 옆으로 치우고 헛간에서 풀과 함께 누런 죽을 끓였습니다. 늙은 스님이 그것을 먹은 후에는 따뜻함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눈 속에서 얼어 죽게 될 것입니다. 늙은 스님은 그 걸인에게 그의 이름을 물었고 그에게 "원지"라고 말했습니다.

폐허가 된 사찰에 갇혀 중병에 걸려 또다시 죽음을 기다리던 보살이 구하러 왔다

절기 둘째 날 청나라 광서제 10년 음력 1월(가신은 45세) 같은 날 노승이 홍복사에서 출발하여 향을 지내다가 회청저택에 도착하지 않았다. 샤오난하이에서 하룻밤을 묵을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밖에 나가서 길가에서 잠을 자야 했습니다. 그날 밤, 저는 설날 넷째날에도 심한 복통을 겪었고, 아침에는 계속 기도를 했고, 저녁에는 감기에 걸렸습니다. 저는 음력 5월 5일에 이질에 걸려서 매일 기도를 해야 했습니다. 13일 우리가 황산능선에 도착했을 때 산꼭대기에는 폐허가 된 절만 있었고 쉴 곳도 없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더 이상 쉴 수 없었고 먹거나 마시지도 않았습니다. 밤낮으로 움직일 수 없었고 행인도 없어 눈을 감고 죽음을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15일 늦은 밤, 서쪽 담벼락 아래서 누군가가 불을 피우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처음에는 조폭인 줄 알고 자세히 살펴보니 웬지였다. "원씨." 웬지 씨가 불을 밝히러 와서 노승을 가리켰습니다. "스승님, 왜 아직도 여기에 계시나요?" 노승이 웬지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하나씩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그날 밤 문기는 노승 옆에 앉아 그에게 물 한 잔을 더 가져다주었다.

16일 웬지는 노스님의 더러워진 옷을 갈아입고 세탁한 뒤 약 한 컵을 건넸다. 17일, 노란죽 두 그릇을 먹은 뒤, 땀이 많이 나고 몸 안팎이 가벼워졌습니다. 18일에는 상태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노스님은 웬지 씨에게 "두 번 모두 위험할 때 구해주셨다. 정말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라에 가셨을 때부터 지금까지 저에게 경의를 표하고 계시는 것 같군요." 많지 않아 언제 기도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건강이 좋지 않으셔서 힘드실 것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기도할 필요는 없으며 경의를 표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노스님이 대답했습니다. "당신의 친절은 감사합니다. 그러나 나는 어머니를 보지 못하고 태어났습니다. 어머니는 나를 낳기 위해 죽었습니다. 아버지는 나에게 아들이 하나 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나는 아버지에게서 도망쳤습니다. 아버지는 나와 그의 인생은 짧았습니다.” 왕지야, 나는 수십 년 동안 이 뜻을 고수해 왔습니다. 이로써 나는 산에 가서 보살께 축복을 구할 것을 맹세합니다. 부모님이 해탈되기를 바랍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나는 성스러운 영역에 도달할 때까지 감히 나의 서원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실하고 효심이 깊으니 우타이에 돌아가면 급하게 할 일이 없으니 가서 경의를 표하면 마음이 편해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의 공덕은 헤아릴 수 없을 것입니다. 내가 오대에 올 때, 이 공덕의 절반은 부모님께 보리를 조기 성취하도록 바치고 나머지 절반은 당신께 드려 당신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 알았지?" 웬지는 "감히 심각하게 받아들일 수는 없다. 당신은 샤오시이고 나는 그냥 지나갈 뿐이니 감사함을 표현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녀의 병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문수사리보살이 나타나 노스님의 마음을 찾아 노승을 구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이후 서윤 노사는 마침내 오태산에 도착했지만 모두가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문지'라는 인물을 찾을 수 없었다. : "이 '원지'는 사실 문수보살의 화신입니다." 그때부터 쉬윤은 자신을 두 번이나 구하러 온 것이 보살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