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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 전후 수세기 동안 아시아, 북아프리카, 유럽에는 한족, 파르티아, 쿠샨, 사산조 페르시아, 굽타 인도, 로마 등 강대국이 존재했다. 당시 중앙아시아를 관통해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교통고속도로가 있었다. 이는 이들 국가 간의 정치, 경제, 문화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량의 중국산 비단과 견직물이 서쪽으로 운송되었기 때문에 이 교통 고속도로는 19세기 유럽 학자들에 의해 '실크로드'로 불렸습니다. 나중에 그 이름은 일반적으로 받아 들여졌습니다. 실크로드가 지나가는 곳마다 눈 덮인 산, 끝없는 사막 빙퇴석, 소금 늪이 있습니다. 생산성과 교통이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서 고대 여러 나라의 노동자, 출장객, 사신, 승려들은 유사, 폭풍, 얼음, 눈의 위험을 용감히 이겨내고 교역로를 개척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실크로드와 중서 통신 기원전 4세기 그리스인 크테시아스는 중국을 비단의 나라라는 뜻의 '세레스'라고 불렀다. 이는 우리나라의 비단직물이 오랫동안 중요한 수출상품이었으며 실크로드가 시작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역사에 기록된 대규모 교류는 한대 장건이 서역으로 진출하면서 시작되었다. 장건은 기원전 138년 한나라 무제(吳皇)에 의해 월지(月治)에 사신으로 파견되었으나 흉노에게 억류되어 기원전 126년까지 돌아오지 못했다. 기원전 119년, 한나라 무제는 장건희(張伯熙)를 보내 일리강 유역의 오순(五孫)과 접촉하도록 했고, 대원(오늘의 페르가나 분지)과 강주(오늘의 발하쉬 호수와 아랄해 사이)에도 부사절을 보냈다. Yuezhi(Amu Darya 강 중류 및 상류), Bactria(박트리아), Parthia(파르티아), Shendu(Tianzhu) 국가. 사마천(Sima Qian)의 『역사·대완전기』는 그의 두 임무를 '비었다'고 표현하는데, 이는 그가 처음으로 전임자들이 개척한 적이 없는 길을 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나라 서한시대인 기원전 2세기부터 『한수지리』 기록에 따르면 실크로드에는 남북으로 두 개의 길이 있었다. 남쪽 경로는 중국 위먼(Yumen)과 양관(오늘의 둔황 서쪽)에서 시작하여 산산(지금의 신장의 루오창 지역)을 지나 강을 따라 남산(현재의 알틴산맥과 곤륜산맥) 북쪽으로 흘러 사처(지금의 알틴산맥과 곤륜산맥)에서 끝난다. 현재의 Shache, Xinjiang) 서쪽으로 Congling을 건너 Dayuezhi와 Anxi에 이릅니다. Dayuezhi에는 많은 가지 도로가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Guishui 강 (Amu Darya 강)을 건너고 Kangju 및 Amancai (아랄해와 카스피해 사이)와 연결되어 있으며 남쪽으로는 인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남서쪽으로는 Wuyishanli (Herat)에서 Tiaozhi (Krasene)까지의 도로 인 Jibin (현재의 Kashmir 지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서쪽으로는 Mulu, Hekatongpylos, Ecbatana 및 Ctesiphon으로 직접 건너 시리아로 연결됩니다. 바다를 건너 그리스와 로마에 이르고, 남쪽으로 다메섹과 두로를 거쳐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 이르렀습니다. 북로는 북산(현재의 산) 남쪽을 따라 처스천왕정(현재의 신장 투루판 서쪽)에서 시작하여 서쪽으로 타림 강을 따라 슈러(현재의 신장 카슈가르 시)에 이르고 서쪽으로 충링을 건너 다위안과 Kangxi와 Amancai는 카스피해와 흑해 북쪽의 초원을 통해 유럽과 연결됩니다. 장건은 첫 임무를 수행할 때 흉노에서 탈출하여 대원, 강주, 대월지를 거쳐 대하(大下)에 도착했다. 그는 돌아올 때 "(외에) 남산산맥에 합류"하여 남쪽을 점령했다. 도로. 북쪽과 남쪽 도로는 모두 천산산맥 남쪽에 있습니다.
또한 한나라 때 구체적으로 기록되지 않은 천산산맥 북쪽의 제3서쪽 무역로가 있었다. 이 통로는 천산산맥 북쪽 중가르분지에서 오순(吳孫)과 다완(大灣)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Zhang Qian의 두 번째 임무는 내륙에서 Wusun까지 Tianshan 산맥의 북쪽 통로를 통과했습니다. 그는 오순(吳孫)에서 대완(大灣), 강주(康州), 월지(月治), 대하(大下)에 부사를 파견하였다. 동한 때 반초는 서역을 맡았고, 서기 97년에 감영을 대진(로마)에 파견하여 파르티아(조지) 서쪽 경계에 있는 페르시아 만에 도착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바다를 건너려 했으나 파르티아 뱃사공들의 만류로 실패했다. 이곳은 한나라 시대 중국 사신들이 실크로드를 통해 도달한 가장 서쪽 지점이었습니다.
서기 3세기 이전에는 천산산맥 남쪽에 길이 두 개 있었는데, 남쪽 길이 더 번성했다. 서기 3세기부터 5세기까지 금조, 남조, 북조 시대에는 천산산맥 북쪽으로의 통행이 가장 번성했다.
'한수지리'에 따르면 한대에도 서쪽으로 해상 실크로드가 있었다고 한다. 서문(현재의 광동성 쉬원)과 허푸(현재의 광시성 허푸)에서 출발해 배가 여행했다. 약 5개월 후, 우리는 Du Yuan 왕국(지금의 베트남 다낭)에 도착했습니다. 우리는 Elumu 왕국(현재의 태국 Ratchaburi)에 도착하기 위해 또 4개월 동안 항해하여 Chenli 왕국에 도착했습니다. 지금은 미얀마의 타나 사린(Tanah Sarin)입니다. ; 우리는 열흘 넘게 걸어가서 푸간두루(Fugandulu) 지방(현재의 미얀마 피야(Pyay) 근처)에 도착했고, 황지(Huangzhi) 지방(현재의 인도 콘치 푸남(Konchi Poonam))까지 2개월 넘게 항해했습니다. Huangzhi 남쪽에는 이미 Changbuguo (오늘의 스리랑카)가 있었는데 "그 이후 중국어 번역가가 돌아 왔습니다."
성부어(成寶庭)는 서한 시대 중국 항해자들이 도달한 가장 먼 지점이었습니다. 『한슈지리』에 기록된 이 도로의 왕복 여행은 더 이상 육로로 이루어지지 않고 아마도 말라카 해협을 우회하여 총 항해 시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산 실크가 인도에 들어와 처음에는 Bali Chaig(현재의 Buroch 항구)와 Barbarican(현재 Karachi 근처)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두 항구에서 북쪽으로는 중앙아시아 육로 실크로드와 연결되고, 서쪽으로는 아라비아 해, 페르시아 만, 유프라테스 강을 거쳐 시리아와 팔레스타인 무역로와 연결된다. 지중해를 거쳐 로마로. 인도에서는 아라비아반도를 우회해 홍해를 거쳐 이집트 항구 알렉산드리아로 들어간 뒤 지중해를 거쳐 로마에 들어갈 수도 있다. 이 해상 실크로드는 육지 실크로드가 막힐 때 더욱 중요해집니다.
실크로드와 중서 무역 실크로드는 아시아와 유럽을 가로지르는 상업의 통로이자 동서양 국가 간의 정치, 경제, 문화 교류의 길이기도 했습니다. 당시에는 국제 무역의 커뮤니케이션이었습니다. 『후한서서역전』에는 “사신의 왕래는 끊임없이 왕래하며, 상인과 일당은 성 아래에 있다”고 되어 있다. 상인들의 지속적인 여행.
중국 실크는 실크로드의 주요 상품이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누에를 사육하고, 실을 엮고, 비단을 짜는 국가입니다.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노동자들은 이미 화려한 짙은 꽃무늬 비단과 화려한 자수를 엮었습니다. 나중에 실과 브로케이드가 발명되었습니다. 창사의 마왕퇴한묘에 보존된 정교한 비단 직물이 이를 입증하듯 한 왕조 시대에 비단 제조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중국 실크의 수출은 춘추전국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기원전 4세기에 그리스인들은 중국을 실크의 나라라고 불렀는데, 이는 아시아 상인들이 실크를 유럽으로 운송했음을 나타냅니다. 서한 왕조부터 남조와 북조에 이르기까지 중국 실크는 대량으로 서쪽으로 운송되었습니다. 경제적 교류를 보장하기 위해 한나라는 필요한 정치적 조치를 취하여 사절을 보내고 무역로를 개방하기 위해 우체국을 설립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비단은 고대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에서 보물로 여겨졌습니다. 한 왕조가 서부 지역을 통과한 후, 실크는 중앙아시아와 서아시아 전역에서 의류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특히 파르티아, 셀레우코스,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왕자와 첩들에게 해당되었습니다. 전국의 사찰에서도 장식용으로 비단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마 제국 시대 유럽에서는 중국산 실크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서로마의 중심인 로마시와 동부로마의 중심인 콘스탄티노플에서는 황제와 원로원 의원, 귀족 가문 모두가 중국 비단을 입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기독교 교회의 의복, 의복, 커튼, 제단 장식은 모두 실크로 만들어집니다. 국가 관리들은 특별한 형태의 비단 예복을 입었고, 세속 부유층은 일반적으로 일반 비단 예복을 입었습니다. 3세기 로마의 한 작가는 “비단 사람들은 귀한 꽃무늬 비단을 만들었고, 그 색은 들꽃처럼 아름다웠고, 그 재료는 거미줄처럼 가늘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비단을 대량으로 수출한 것 외에도 철기, 니켈, 귀금속, 동제품, 칠기, 살구, 사탕수수 등도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로마로 수출했다. 중국은 중앙아시아 서부에서 모직물, 유리, 보석, 향료 및 화장품을 수입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다완(Dawan)에서 수입한 피말(Blood Horse), 잠두콩, 석류, 사프란, 참깨 등입니다. 당근, 오이 등의 식물이 아시아 국가에 소개되었습니다. 또한 서부 지역과 이란에서 중국으로 하프, 비파, 筚篥 등의 악기와 회화, 조각, 문양 디자인 등의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파르티아와 로마의 모직물과 유리도 동쪽에서 왔습니다. 매년 다완에서 서쪽으로 여행하는 무역 사절이 10명이 넘었습니다. 그들은 소그디아, 박트리아, 인도, 파르티아까지 갔으며 심지어 더 서쪽으로갔습니다.
여러 나라의 중국산 비단과 물품을 판매하고 그에 따른 막대한 이익으로 인해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남유럽 국가들은 무역로를 통제하고 무역을 독점하기 위한 장기적인 투쟁을 벌이게 되었다. 중앙아시아는 실크로드의 중심지이며, 중앙아시아의 주요 중개인은 소그드인입니다. 소그디아는 말라칸다(현재의 사마르칸트)를 수도로 하고 있으며, 중국 역사 기록에서는 강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국제 무역으로 유명해 왔으며 운송 사업에서 막대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소그디아는 작고 약한 나라로 실크로드를 통제하거나 독점할 수 없었다. 알렉산더 제국이 분열된 후 박트리아와 파르티아가 독립할 때까지 실크로드는 셀레우코스 왕조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이 독점 소득은 셀레우코스의 재정과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파르티아 독립 이후 그들은 중앙아시아와 서아시아를 지배하고 실크로드의 대중교통을 독점했습니다. 이때 셀레우코스는 국제 무역 패권을 잃어 궁지에 몰린 상황이었다. 안시는 중계무역과 수출무역으로 막대한 이익을 얻었는데, 『후한서-서역전』에 따르면 그 이익은 10배에 이르렀다. 파르티아가 멸망한 후, 사산 왕조는 실크로드의 국제 무역을 통제하여 소그드 상인이 비단을 환적하는 것을 막고 로마 상인이 특허를 독점하려는 시도로 비단을 판매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그러나 동양 상품은 여전히 로마로 유입되었습니다. 로마인들은 매년 인도, 중국, 서아시아에서 많은 양의 상품을 수입했습니다.
이 품목들은 로마에서 인도보다 100배 더 비싼 가격에 팔렸습니다. 실크의 가격은 실제로 금의 무게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당시 국제 무역에 종사하는 상인들이 이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실크로드와 중외 우호 실크로드가 열린 이후 중국과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남유럽의 여러 민족 사이의 우호 교류가 계속되면서 점점 더 가까워졌다.
기원전 2세기에 장건은 첫 서역(기원전 138년~기원전 126년)에 나갔다. 한나라의 서부 지역 여러 나라의 상황. 기원전 121년과 기원전 119년에 화곡병과 위청이 흉노를 두 번 격파하고 하서회랑을 장악하고 흉노를 모비로 피난시켰다. 이때 장건은 두 번째 서역(기원전 119년~기원전 115년)에 사신을 이끌고 오순으로 가서 대원, 강거, 대월지, 하와 대완에 부사를 보냈다. 다른 나라를 방문했습니다. 한 사신이 파르티아에 도착하자 파르티아 왕은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장군 2만 명과 기병을 동쪽 국경으로 보냈다. 한 사신이 귀국하자 안안도 한나라 무제에게 큰 새알(타조 알)과 이현헌인(로마 곡예사)을 바쳤다. 다른 나라들도 사신을 파견해 서로 소통했고, 사절과 출장, 인적 교류를 통해 중국과 외국 사이의 우호 관계가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1세기 말 월지족은 실크로드를 통해 인도불교를 중국에 소개했다. 기록에 의하면, 기원전 2년에 "금로의사 금로의 제자가 대월지왕의 사신 이춘구로부터 불경을 받았다"("위록·서영전"). 한나라 장허 원년(87), 안희왕이 중국에 사신을 보내 사자와 부적을 바쳤다(후한서 서역전). 한나라 옹원제 13년(서기 101년) 파르티아왕 만곡이 중국에 사신을 보내 사자와 큰 새(파르티아 참새)를 바쳤다. 서기 148년, 파르티아의 저명한 승려 안칭(안칭, Shigao)이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중국에 왔습니다. 148년부터 171년까지 낙양에서 불경을 번역하였고, 불경 35권, 41권을 번역하였다. 그는 불교문화를 전파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번역문학의 발전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후 사신과 국민의 교류는 더욱 긴밀해졌다. 남북조부터 당나라까지 이란의 조로아스터교, 마니교, 기독교(네스토리아교)도 중국에 전해졌다. 서기 105년에 까이룬(Cai Lun)은 제지 기술을 향상시켰으며, 약 40~50년 후 소그드 상인들은 중국에서 만든 너덜너덜한 종이를 중앙아시아로 운송했습니다. 한나라 옹원제 12년(서기 100년), "서역의 맹기(마케도니아)와 돌레(트라키아)가 사신을 보내 포함시켰다"("후한서:화제연대기") , 이는 중국 역사의 역사적 기록입니다. 유럽과의 직접적인 접촉의 시작입니다. 동한 환(桓) 9년(서기 166년), 삼국시대 황무제 5년(서기 226년)에 로마 황제가 중국에 사신을 보내 상아 등 선물을 바쳤다. 로마 상인들은 Sun Quan을 만나기 위해 Jianye에 왔고 다른 활동은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중국과 유럽 국가 간의 상호 이해와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직접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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