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초자의 장과 문장의 서문" 전문 번역
"초자의 장과 문장의 서문" 전문 번역
번역:
과거에 공자(孔子)는 성군(聖人)이요 동족보다 뛰어나고 높은 데서 태어났다. 노래'와 '상서'를 만들고, '리'와 '월'을 '아정'으로 만들고, '봄과 가을'을 만들어 후대 통치자들이 따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자(孔子)에게는 삼천 명의 제자가 있었는데, 그들 모두는 스승이 육경(六典)을 설명하는 내용의 미묘함과 큰 의미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공자가 죽은 뒤에는 큰 의가 어지러워졌고 교묘한 말이 전해지지 않았다. 당시 군주는 어리둥절하고 정국은 어지러웠으나 그의 충성의 말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분노가 가슴을 가득 채웠고 때로는 터져나오기도 하여 『구송』 외 25편을 지었다. 초나라 사람들은 굴원의 고상한 인품과 뛰어난 문학적 재능에 감동하여 그의 작품을 널리 퍼뜨렸다.
원문:
과거에 공자는 지혜로운 성자였고 남들과 다르기 위해 태어났다 》. 그에게는 삼천 명의 제자가 있지만 그는 깨달음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굴원은 충성심 때문에 조롱을 당했고, 슬프고 사려 깊었다. 그는 시인의 뜻에 의지하여 위로는 풍자하고 훈계하고 아래로는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쓴 『이사오』를 썼다. 당시 은밀한 소란에 직면하여 어떠한 자비도 베풀지 못하고 크게 노하여 『구가』를 다음 25장으로 지었다. 초나라 사람들은 그들의 의로움과 문학적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 가르쳤습니다.
이 글은 동한 왕이(王毅)의 『초자(楚施) 서문』의 확장 정보에서 나온 것입니다
작성 배경:
"Chu Ci의 장과 문장의 서문"은 "Chu Ci"입니다. 동한의 문인 왕이(王毅)가 주석을 달았습니다. 『초자』는 원래 16권으로 편찬되었으며, 왕이정은 자신의 저서인 『구사상』 1권을 추가하여 17권으로 개작하였다. 이 책에는 『추자』의 각 장에 대한 텍스트 주석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장의 창작 기원과 작가의 경험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Chu Ci"의 주석이 달린 최초의 완전한 버전입니다. 그는 『이사오』에 대해 “의리를 맞추려면 좋은 새와 약초를 사용하고, 비방과 아첨을 맞추려면 나쁜 새와 냄새나는 것을 사용한다”고 논평했다.
'Chu Ci Zhang Ju'의 각 장 앞에 서문이 있고, 'Li Sao'와 'Tian Wen'의 끝 부분에도 서문이 있습니다. 이 서문의 내용은 각 글의 저자와 집필 시기를 설명하고, 제목의 의미와 저자의 창작 의도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서문은 "Chu Ci"에 대한 Wang Yi의 이론적 이해를 구현합니다. 왕이는 한대 유교경전의 연구방법을 활용하여 초자를 연구하였고, 굴원의 독특한 인품과 정신, 시예술을 유교화하였다.
'추치'라는 말이 언제부터 유래됐는지 모르겠어요. 『사기』는 이미 장당 전기에서 언급한 바 있으며, 늦어도 한나라 초기에는 존재했을지도 모른다. 유향은 한나라의 황제가 되자 고서를 편찬하고 굴원, 송우 등의 작품을 모아 책으로 엮어 '초자'라 이름 붙였다. 수집.
한나라에서는 '초자'를 일반적으로 푸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다지 적절하지 않습니다. "Chu Ci"와 Han Fu의 장르는 완전히 다릅니다. 전자는 시이고 후자는 운율 산문입니다. 구문 형식, 구조 구성 및 운율 규칙은 두 가지 범주입니다. 음악의 관계를 살펴보면 노래 없이 모두 낭송하고 있지만 한복과 음악의 거리는 <추자>보다 멀다.
그래서 사마천은 "굴원이 죽은 뒤 초나라에는 송우, 당락, 경채의 제자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어법에 능하고 시로 유명했다." 굴원의 기록·전기') Ci와 Fu에는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푸(Han Fu)는 초자(Chu Ci)의 영향을 직접 받아 발전한 문체이기 때문에 한나라 사람들은 보통 자푸(Ci Fu)를 함께 지칭하고, 굴(Quec)과 송(Song)의 시를 무청(Mucheng)과 사마향여(Sima Xiangru)의 푸(Fu)와 동일시한다. 그 결과 Ci와 Fu의 개념이 혼란스러워졌고, 이때부터 Qu Yuan의 작품은 물론이고 모든 Chu Ci도 Fu라고 불렸습니다.
사실 둘은 서로 다른 스타일이므로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 후대의 경우 "Li Sao"는 "Chu Ci"를 나타내며 "Sao"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Wen Xin Diao Long"에는 "Bian Sao"라는 장이 있고 "Selected Works"에는 "Sao"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 이는 후세가 『시경』을 『풍』이라 부르는 것과 같은 것으로 그 명칭이 현실과 일치하지 않지만 초자와 한복의 두 문체를 구별하기 위한 것이다.
저자 소개:
왕이(생년월일 미상), 예명 수시(Shushi)는 난쥔(Nanjun) 이청(현재 후베이성 샹양 이청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동한시대의 유명한 작가. 그는 Yuzhou의 주지사와 Yuzhang의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Chu Ci"는 "Chu Ci"의 최초의 완전한 주석 버전이며 후대 Chu Ci 학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21편의 시, 시, 시, 수필 등을 썼고, 『한시』에는 123편의 시가 있는데, 현재는 대부분 소실되었으며, 굴원을 애도하며 지은 『구상』만이 남아 있다. 명나라는 『왕수시전』을 편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