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현재 고수익 산업으로 꼽히는 산업은 무엇인가요?

현재 고수익 산업으로 꼽히는 산업은 무엇인가요?

10대 수익성 산업 1. 에너지:

2005년 에너지와 관련된 모든 것은 막대한 이익이나 가격 인상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석유와 석탄 가격이 오르고 매년 발생하는 대규모 '전력 부족'으로 인해 베이징 주민들의 전기 소비량이 0.44위안에서 0.48위안으로 늘어났습니다.

우리는 거의 매일 모든 규모의 탄광에서 발생한 광산 재해 소식을 듣습니다. 정부-석탄 유착을 거듭 금지하는 배경에는 막대한 이윤 지원이 있다.

올해 가장 부유한 순위에 오른 또 다른 새로운 세력은 탕산(Tangshan)이나 산시(Shanxi)와 같은 에너지 생산 지역 출신의 탄광 사장들이다. 내년에는 우리나라의 전력 공급이 수요를 초과할 것이라는 다양한 보고가 있지만, 이는 에너지를 이익 상위권에 올리려는 우리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석탄 사장의 허머스 공동구매 진실)

언젠가 에너지 산업이 막대한 흑자 시대에서 사라질 수 있을지, 2005년만 봐도 암울하다.

2. 의약품과 의료

제조비에 대한 의약품 소매가의 비율에 따르면 많은 의약품의 소매가가 생산비의 3배 이상인 것으로 보인다. 마약은 영리산업에 포함되어 전혀 불공평하지 않습니다. 의약품의 높은 가격은 제약회사에게 가상현실이고, 그 가격차이의 대부분은 생산회사의 손익계산서에 포함되지 않는다. 관계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기업들은 약품 공장에서 소비자에게 최종 배송될 때까지 약품 수익의 약 15%만 벌고 있으며, 나머지는 유통 분야에서 발생해 대부분의 수익이 병원에 들어가고 있다. 이런 현상을 인위적으로 높은 약가라고 부른다. 약값은 얼마나 높나요? '알뜰약품'의 판매량을 살펴보자. 허페이 사람들은 대형 약국에 의존하고 있으며 평균 의약품 가격은 45% 감소했으며 약국은 여전히 ​​수익성이 높습니다.

적법한 이익이 보호되지 않으면 이익이 우회적으로 숨어있을 수 있으며, 그 금액은 합법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클 수도 있습니다. 몇 년 전 지방자치단체가 대부분의 병원에 대한 재정 지원을 포기하고 소수 병원에 대한 재정 지원을 삭감하기로 결심했을 때 소위 '막대한 이익'은 이미 업계 내에서 정당화되고 정당화됐다.

3. 초중등 교육

일부 교육 전문가들의 보수적인 추정에 따르면, 10년간 임의 교육비로 인해 초중등 학교에서 2000억 위안 이상이 빠져나갔습니다. 학교 학생.

초중등 교육의 부당한 이익은 우리가 보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초등 및 중등 교육은 공공 복지 사업이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학교가 전액 자금을 지원받는 공공기관입니다. 공익단체이기 때문에 이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초중등교육은 수익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교육이 이익을 얻는 산업이 된 것이 국가적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이 산업의 막대한 이익은 임의적인 비용 청구에서 비롯됩니다. 본질적으로 교육에 대한 임의적인 비용은 결국 "사적 이익을 위해 공권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아이들의 돈을 벌기가 항상 너무 쉽습니다. 자녀 교육은 많은 가족에게 가장 큰 소비자 지출이 되었습니다. 초중등 교육 외에도 유치원조차도 매우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부 학부모들은 초·중등학생이 대학생보다 돈을 더 많이 쓴다고 불평한다.

4. 장례

누구나 언급하기가 금기시되는 산업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때때로 필연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처리해야 합니다. 이 산업에 대한 가장 큰 소식은 수년 동안 수익 창출 산업 순위에서 매우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 이익률이 높을까요? 중국인은 효도를 존중하는 나라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을 떠났을 때 마지막 이별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영광스러운 방법으로 보내려고 합니다. 이는 업계가 터무니없는 가격을 청구하는 습관을 낳는 데 일조했습니다.

몇십 위안짜리 항아리가 3~4천 위안 이상에 팔릴 수 있다. 친척의 사망으로 인해 수만 달러가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장례 산업의 일반적인 이익은 약 300%를 보장할 수 있으며 심지어 1000% 또는 심지어 2000%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5. 교재 출판

올해 7월 신화통신은 '출판과 배포에 있어 수많은 공직자 학대의 깊이'라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 출판 및 유통 산업의 부패 사슬을 버리십시오.

교재출판산업의 막대한 이익은 주로 우리나라가 늘 시행해온 고도의 행정독점교재 출판유통 시스템과 관련이 있다. 교육출판사는 출판을 독점하고, 신화서점은 유통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중국교육네트워크 총책임자이자 중국교육자협회 전무이사인 마잔펑 씨는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교과서의 출판과 배포가 항상 출판사 출판의 독점 운영 메커니즘에 기초해 왔다고 믿습니다. 출판관리부에서 지정하고 신화서점에서 유통하는 교과서산업은 기본적으로 독점산업이다.

우리나라는 2002년부터 초중등 교과서 유통 개혁을 시작하여 신화서점에만 의존하지 않고 경쟁 메커니즘을 도입했지만, 신화서점의 독점은 단기적으로는 여전히 깨지기 어려울 것입니다. 교과서 배포는 수년 동안 신화서점의 각급 '수익소'였습니다.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현재 대부분의 성에서 신화서점 수익의 70% 이상이 교과서 유통에 의존하고 있으며, 많은 풀뿌리 신화서점에서는 이 비율이 90% 이상에 달합니다.

6. 성형수술

기자는 하악각연삭 28,000위안, 관자놀이 충전 18,000위안, 상하절단 11,000위안 등 엄청난 성형수술 비용을 보았다. 입술, 코성형 5,500~28,000위안...미용사는 기자의 얼굴을 대략 살펴본 후 재빨리 안면성형 전체 비용을 계산해 보니 ***120,000위안이었다. 수십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이 수술은 코성형 같은 간단한 수술은 물론이고 몇 시간이면 끝낼 수 있지만, 수술 비용은 거의 1만 위안에 이른다. 나중에 그 미용사는 기자들에게 매일 평균 적어도 1~2명이 10만 위안이 넘는 안면 성형 수술을 받는다고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7. 고속도로

운송산업의 막대한 이익은 전형적인 사례와 특이한 현상에서 명확히 드러날 수 있다. 올해 3월 16일, 전 베이징시 교통국 부국장 비위시(磐玉熙)는 뇌물 수수와 국유 자산의 비밀 분할 혐의로 사형 유예와 함께 사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1997년 이후 해임된 17번째 커뮤니케이션 이사가 됐다. 이 긴 장관 목록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반부패 단체인 "투명성 국제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가 최근 발표한 "2005년 세계 부패 보고서"의 중국 부분에서 선호되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교통은 개방됐는데 감독은 해고됐다'는 현상이 중국 반부패 분야의 주요 특징이 됐다. 허난성 운수국의 계승. 교통체계가 '부패위기지역'이 된 것은 아마도 고속도로를 비롯한 교통산업에서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8. 케이블 TV

“너무 많은 가족, 너무 많은 TV가 모두 한 회사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케이블 TV의 발전을 우려해 온 전문가가 말했습니다. 시청료 조정 후 베이징의 한 도시는 매년 'Gehua Cable'에 1억 4천만 위안의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 산업에 관해서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독점에 의해 발생합니다. 인구 1천만이 넘는 거대 도시 베이징에는 독점자 중의 독점자라고 할 수 있는 케이블TV 사업자가 딱 한 명 있다.

9. 부동산

국가통계국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국 상업용 주택 평균 매매가격은 2,996위안/제곱미터에 달했다. 지난해 2,525위안/제곱미터와 동일하며 전년도에 비해 가격이 18.7% 상승했다. 부동산 개발 역시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1~8월 전국 부동산 개발 투자액은 8900억 위안을 넘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일부 학자들은 부동산 개발업자들이 정상적인 시장 경쟁이나 개인의 시장 역량과 시장 지혜에 의존한 것이 아니라, 정부 권력을 이용해 토지를 통제함으로써 단기적으로 부자가 되었다고 분석했다. 소외된 도시 집단과 농부들의 자원 약탈. 나는 이것이 부동산 개발업자들의 갑작스런 부의 본질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을 가장하여 시장 가격에 팔지만 계획의 혜택을 누리는 것입니다.

10. 온라인 게임

11월 28일, 피처럼 붉은 8명의 캐릭터 '열혈전설 영원히 자유'가 플레이어 '쉬안위안 검객'의 눈에 들어왔지만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요즘 '레전드'에 매달 수천 위안을 투자하는 것에 비하면 한 달에 35위안이라는 카드 수수료를 없애는 것은 정말 아무것도 아닙니다!"

'열혈전설'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2016년 Shanda CEO Chen Tianqiao는 'World of Warcraft'가 등장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Hurun의 '중국 최고 부자 목록' 1위로 올라섰고 Ninetowns Company는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중국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CNNIC)에 따르면 2005년 4월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는 1억 명을 넘어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를 기록했다. 그 중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는 약 2천만 명에 이른다. 이 같은 엄청난 숫자는 온라인 게임 수익성의 가장 견고한 기반이다. 이 때문에 샨다는 온라인 게임으로 많은 돈을 벌어들인 후, 게임의 '인기'를 되찾기 위해 '레전드'의 '무료'를 희생하는 일도 서슴지 않았다.

업계 관계자들은 온라인 게임 산업의 매출총이익률이 50% 이상으로 높으며, 최고치는 75%에 달하고, 순이익률도 25~50%에 달한다고 전한다. .

주된 이유는 제조업체가 공장, 창고, 제조가 필요 없이 온라인 게임 관리를 유지하고 업그레이드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비용이 크게 절감된다는 것입니다. 반면, 온라인 게임은 게임 코드가 보안성이 높은 서버에 저장되고 전문 기관에 의해 관리되기 때문에 다른 제품, 특히 독립형 게임에 비해 게임의 외부 세계 복제 가능성이 크게 감소합니다. . 이에 대형 게임 제조사들이 몰려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