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교육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교육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교육은 먼저 인간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고, 그 다음에는 인재가 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하지만. . .

후난 화이화 운동장에서 시체 매장 사건이 발생하면서 새로운 상황이 발생하고 교육이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서론

오늘 관련 언론 보도에 따르면 후난 성 화 이화 신화의 한 중학교 운동장에 묻힌 시체 사건을 추적 한 후 새로운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교장의 조카가 사람을 죽인 뒤 운동장에 시신을 묻은 사실을 인정해 교육이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무슨 일이야?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야기 복원

가족들은 뭐라고 말했나요?

덩샤오핑은 거의 16년 전인 53세였던 2002년 1월 22일 실종됐다. 가족들은 덩샤오핑이 주로 학교 프로젝트의 품질 감독 및 관리를 담당했지만 건설 중 품질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덩샤오핑이 서명을 거부하고 이의를 제기했다고 말했습니다. 후속 조사

경찰의 끊임없는 조사 끝에 사건의 진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범인인 두씨는 당시 교장 황빙송의 조카였다. 조카 Du에게 학교 운동장 트랙 프로젝트를 계약했습니다. 사건 이후 황교장도 조사를 위해 연행됐다. (위 사진 속 남자는 황씨다) 개인적인 의견

위의 뉴스를 읽으신 후 모든 분들이 이에 대해 더 명확하게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모든 일이 캠퍼스에서 일어나는 것 같아요! 캠퍼스는 어디에 있나요? 아이들이 자라는 곳에서는 양 당사자가 캠퍼스에서 아무리 오랫동안 일했더라도 모든 것이 아이들을 위한 것이므로 아이들의 성장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범죄 피의자 Du도 일부 사람들의 분위기에 오염되고 문화의 영향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게다가 조카에게 학생 성장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계약하는 것은 '친척을 피하지 않고 재능을 키우는 것'인가?

이를 통해 우리는 교육이 사람들에게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이상 "어려서 바늘을 훔치고, 커서 금을 훔치는" 문제가 아닙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 학교와 가족들은 아이들을 긴급하게 교육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는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교육에 있어서 학교 교사는 아이들을 교육할 책임이 있고, 부모도 롤모델로서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조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에게 이와 같은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지도와 교육이 필요합니다.

일상질문: 교내에서 이런 사례가 발생하는 것이 교육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학생들이 영향을 받나요? 왜?

재능도 어렵고, 인간도 어렵고, 좋은 사람도 더 어렵다!

교육 : 교육과 교육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 둘은 서로 보완하여 완벽한 교육을 이룬다.

가르침은 교과 및 기타 지식을 배우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교육은 아이들이 성장하고 사람이 되는 과정에서 갖는 의심을 의미하며, 이를 우리는 가족 교육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의 교과지식 학습에만 관심을 기울이면, 아이의 능력을 인격체로서 지도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교육은 불완전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고, 고학력자가 노인을 씹어먹는 경우도 많고, 인생 목표를 잃고 누구를 위해 살아야 할지 모르는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학생들도 많다. 그리고 자살을 선택합니다.

그러므로 최고의 교육은 완전한 홈스쿨링이어야 한다. 학교는 지식과 사상을 물려받고, 가족은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우리는 축복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항상 축복받은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양을 가슴에 무릎꿇고 까마귀에게 먹이를 준 우화는 우리에게 감사하는 법과 감사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선함은 선함에서 나오므로 근면함, 친절함, 친절함을 가르친다. 선(善)은 청동비문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는데, 본래 뜻은 양처럼 상서롭고 아름다운 뜻이다. 아름다움." 이타적인 측면에서 보면 다정한, 잘하는, 칭찬하는, 편한 등의 의미로 확장됩니다. "양"이라는 단어는 "양"을 의미하고 "두 단어"는 소리를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양"이 유순하고 아름다운 성격을 의미하므로 "shan"의 원래 의미는 "좋다", "좋다"입니다. ", "길들인다". "좋은"은 나중에 "친절한", "잘하는", "승인", "쉬운", "익숙한"등의 의미를 확장했습니다.

양이라는 단어가 항상 언급되는 이유는 양이라는 단어가 분해되면 모두를 의미하는 두 사람의 문자이며 양이라는 단어와도 연결되어 태양이 빛난다는 것입니다. 땅과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태양보다 더 큰 천체는 우주이고, 우주보다 더 큰 것은 만물을 운행하는 법칙이며, 노자의 '천도'는 성공과 건강에 이르는 길이다. 실생활에서 성공하려면 '성공'의 '도'에 부합해야 하며, 이 '도'의 본질은 '천도'이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려면 사람도 '천도'에 부합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음양균형'의 원리를 따라야 합니다. 인체가 '음양의 균형'을 파괴하면 문제가 발생하고 건강을 잃게 됩니다. 사실 모든 학문에서 드러나는 법칙은 궁극적으로 자연법칙의 발현이다. '천도'를 따르고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살아가며 성장하는 것이 성자가 되는 길이다. 실생활에서는 '인류'가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인류"는 자연의 의지에 어긋나며 그 궤적은 "충분히 잃으면 충분할 것입니다"입니다. 이 경우 자연의 균형은 깨질 것이며, 저항할 수 없는 자연의 힘에 의해 필연적으로 반동을 일으키고 결국 파괴될 것입니다. 마르크스는 이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갖고 있었으며, '인류'에 기초한 자본주의는 결국 '천도'에 기초한 공산주의로 대체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노자는 '천도'가 근본도요 영원한 도라고 지적했다. '천도'를 따라야만 우리는 멀리, 오랫동안 갈 수 있고, 궁극적으로 완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눈앞의 작은 이익만 보고 그것을 '인간성'으로 실현하면 단기간에 뭔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궁극적으로 냄비 속의 섬광이며 곧 사라지고 "천법"의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손실을 보상한다"는 노자의 원칙을 따르면 우리는 점점 더 멀리 갈 수 있고, 더 순조롭게 나아갈 수 있으며, 마침내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자원한다는 것은 기꺼이 베풀고 인색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주역』에 나오는 이 말은 “포기하면 얻을 것이요, 포기하지 않으면 얻을 것이요, 큰 것을 버리면 큰 것을 얻을 것이요, 작은 것을 포기하면 작은 것을 얻게 될 것이다." 인내는 삶에 있어서의 일종의 지혜이자 태도이며, 무엇을 얻었는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영역을 넘어서는 감정과 지혜입니다. 세련된 맛과 대중적인 맛을 동시에 감상하고 마음을 계몽하는 일종의 '생활선'이기도 하다. 기꺼이 한다는 것은 삶의 철학일 뿐만 아니라 일을 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주는 것과 얻는 것은 물과 불, 하늘과 땅, 음과 양이 서로 상반되고 상생하는 모순된 개념으로서 하늘과 땅, 세상과 마음 속에 존재한다. , 그리고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모든 메커니즘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모든 것을 기꺼이 포기할 때에만 우리는 조화와 단결을 이룰 수 있습니다. 주고받는 메커니즘과 규모를 진정으로 이해한다면 인생의 열쇠와 성공의 기회를 파악하게 될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백년의 인생은 반복일 뿐입니다. 나는 생각한다: 교육의 핵심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육체적으로 전인적인 발전을 이루는 것이 교육받은 사람의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교육 문제에 대해 높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읽어보세요!

핵심이 없는 교육은 공허한 말일 뿐입니다! 비과학적인 교육정책은 교육의 진정한 목적을 잃게 될 것입니다! 교육의 목표는 다양하지만 교육의 진짜 핵심은 반드시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국심'이라는 교육핵심은 애국심의 몇 가지 주요 원리만을 사용해서는 애국교육의 진정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대신, 우리는 사람들의 마음의 결속력과 창의성을 활용하여 애국적인 감정을 조성하여 "애국 교육"의 진정한 핵심을 얻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응집력과 창의성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형성됩니다! !

저는 교육의 핵심은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소위 가르치는 것은 설교하고, 과학과 문화 지식을 전하며, 국가 건설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적 교육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소위 교육하는 사람은 학생들의 올바른 사상과 도덕성을 기르고,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 세계관을 확립하는 것인데, 이는 도덕 교육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육의 핵심은 도덕성, 지성, 체력의 종합적 발전을 갖춘 사회주의 건설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 핵심에서 벗어나 덕보다 재능을 강조한다면 우리 학교는 이상과 신념도 없고 애국심도 없고 국가적 책임도 없고 사회도덕도 없는 세련된 이기주의자만 양성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사회주의교육의 핵심에서 벗어나 국가와 민족에 해를 끼치게 되며 우리 교육은 실패하게 됩니다. '교육'이라는 단어를 보면 교육의 핵심 내용은 주로 '가르치는 것'과 '교육'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것”의 내용은 주로 (1) 기술 전수, (2) 문화 전수를 포함합니다. '교육'의 내용은 주로 (1) 인간 본성의 교육, (2) 마음의 각성을 포함합니다. '교육'의 정의

교육 분야에서는 '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있는데, 이는 보는 사람과 현자에 따라 다르다고 할 수 있다.

(2) 좁은 의미에서는 개인의 영적 승화를 가리킨다. 이 정의는 개인 발달에 대한 사회적 요인의 영향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교육은 사회적입니다.

(3) 보다 좁은 의미에서는 주로 학교교육을 말하며, 이는 특정 사회의 요구에 따라 교육자가 교육받는 사람의 심신에 목적적, 계획적, 조직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또는 계급을 특정 사회나 계급이 요구하는 인간 활동으로 육성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교육은 지배계급을 섬기는 것입니다. '교육'의 핵심

교육의 핵심 내용은 크게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가르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교육'입니다. Xu Shen은 "Shuowen Jiezi"에서 "가르치는 것은 윗사람이 주는 것을 의미하고 후손이 효과를 발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교육의 본질은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고 어려운 사람을 구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교육의 내용을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교육하는 것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교육법'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도덕적 품성을 함양하는 원칙을 견지하고, 교양인에 대한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 교육을 강화하며, 사회성을 강화해야 합니다. 책임감, 혁신정신, 실천력. 국가는 애국주의, 집단주의,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이상, 도덕, 규율, 법치, 국방, 민족 단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의 핵심 중 하나: 기술 교육

고대 선사시대에는 인간의 주된 활동은 생존을 위한 것이었다. 당시에는 수업도 없고 글도 없고 소통만이 있었다. 사람 사이의 의사소통은 몸짓과 언어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가장 많이 가르치는 것은 기술 전수입니다. 예를 들어, 노인들은 젊은 세대에게 돌 도구를 사용하여 불을 피우는 방법, 대나무 가지를 사용하여 물고기를 찌르는 방법, 돌 도구를 사용하여 나무를 자르는 방법 등을 가르칩니다.

인류의 오랜 진화와 발전의 역사 속에서 교육 콘텐츠 중 하나로 '기술을 가르치는 것'은 한 번도 중단된 적이 없다.

현대 사회에서는 '교육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와 이란은 한때 직업학교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우리나라는 일반 대학보다 중등 및 고등 직업 학교가 더 많아 직업 교육이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교육'의 두 번째 핵심: 문화의 계승

글쓰기의 등장은 학교 교육의 내용과 조건을 제공했고, 인간 교육의 역사도 시작됐다.

글쓰기의 출현으로 교육은 인류 문화를 계승하는 사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교육'의 세 번째 핵심: 인간 본성의 계몽

전설적인 고대 교육 역시 당시 지역 씨족 문화의 주요 특징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이들 간의 지식과 문화 소통의 주요 형태도 반영했습니다. 클랜 부족 및 클랜 내. 이러한 교류 방식은 고대의 이른바 '계몽'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하 중하류의 중원 문화를 다른 오랑캐들에게 전파·전파하는 것뿐만 아니라 복종도 포함했다. 주변의 소수민족을 중국민족으로 귀화시키는 것.

인성 교육 측면에서 중화 민족은 세계의 선두에 있습니다. 황하 중하류는 세계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이며 『도덕경』과 『논어』는 교육의 고전이다.

현대 사회에서 교육의 핵심은 인간 본성에 대한 교육이 결코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도덕교육은 '규율'에서 '계몽'으로 옮겨가고 있는데, 이는 교육이 '물질성'에서 진정한 '인간성'으로 회귀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교육이 그 근원으로 되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사람들에게 친절함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친절함은 교육의 본질이자 교육의 피할 수 없는 책임입니다.

인간 본성으로 돌아가는 좋은 교육을 추구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교육의 본래적이고 올바른 목적이며, 교육의 핵심 내용 중 하나입니다. '교육'의 네 번째 핵심: 마음의 각성

모든 사람은 우주와 인류의 지혜의 결정체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풍부한 마음과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 핵심업무는 사람들의 마음을 일깨우는 것뿐이다. 결론

교육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며, 사람을 교육하는 것은 먼저 마음을 교육하는 것이므로 인간의 본성에 대한 교육과 마음의 각성은 교육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내용이다.

사랑하는 교육자와 학부모 여러분, 교육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학생(자녀)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교육의 핵심을 알고 계시나요? 당신이 그것을 했나요? 우리 모두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육할 때, 다른 사람을 게으르게 하거나 다른 사람의 삶을 파괴하지 않도록 기억하십시오.

내 뒤의 벽에는 캠퍼스 문화 "교육의 진정한 의미"가 걸려 있습니다. 1. 교육은 바구니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등불을 밝히는 것입니다

교육의 본질은 절대적입니다. 학생들의 두뇌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여는 것입니다.

학생의 두뇌를 채우는 것이 전통적인 교육 방식입니다. 전통적인 교육 방식은 언제나 그 가치와 의의를 갖고 있지만, 기술 혁신 분야에서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교육을 개혁해야 한다. 그러나 개혁은 전통을 완전히 버리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세뇌 없이는 지식의 축적과 비축이 없기 때문에 주입해야 할 것을 주입해야 합니다. 지식의 축적과 비축이 없는 사람이 마음을 열어도, 그는 어떻게 혁신할 수 있나요? 그러므로 학생들의 마음을 여는 일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과 동시에 이루어져야 아이들이 지식을 축적하고 저장하면서 영혼의 창을 열 수 있다. 2. 교육이 학생들에게 주는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이 아니라, 지식에 대한 열정, 성장에 대한 자신감, 생명에 대한 경외심, 더 나은 삶에 대한 갈망이다.

사랑과 열정만이 더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심은 상식이 된 최고의 스승이다. 왜 지금 일부 수련생들은 공부를 좋아하지 않고, 지식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없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없는가? 그것은 바로 그들의 내면의 빛이 아직 켜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왜 어떤 학생들은 사소한 일 때문에 학교 괴롭힘을 당하는 걸까요? 왜 어떤 학생들은 사소한 일 때문에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걸까요? 생명을 존중하는 방법을 모르고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오늘날 우리 교육은 전통 교육을 잘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마음을 밝게 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다.

인간의 가치관 형성은 인간의 주관적 의식에 달려 있고, 객관적인 요인의 영향도 받는다. 개인적 가치관이란 개인이 주변에 있는 객관적인 사물(사람, 사물, 사물을 포함)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개인의 전반적인 평가와 전반적인 견해를 말합니다. 가치와 가치 체계는 인간 행동을 결정하는 심리적 기반입니다.

개인적인 가치는 숨겨져 있습니다

홍보 및 관리 요구를 위해 기업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공개하고 모든 기회와 기회를 활용하여 이를 광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반대로 기업의 직원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솔선적으로 드러내지 않으며, 타인의 가치를 고의적으로 이해하려고 서두르지도 않습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개인적인 가치는 개인의 '프라이버시'이며, 자기 보호를 위해 직원은 조직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이를 공개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둘째, 개인의 가치관은 잠재의식 속에 내면화되어 의식수준의 언어와 말로 쉽게 표현되지 않습니다. 특정 상황(재난 등)에서만 노출됩니다.

개인의 가치관은 다르다

"한 종류의 쌀이 수천 명을 먹인다"는 말처럼 사람의 차이는 주로 사상적 개념에 있습니다. 그들의 가치. 사람의 사상영역과 취향은 다양한 가치관에 따라 측량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가치관은 안정적이다

사람의 가치관 형성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인지-자기평가-선택-강화-'의 과정이 필요하다. 내면화' 과정을 거친다. 일정한 가치가 한번 형성되면 바꾸기 어렵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이 17세가 되면 기본적으로 마음이 성숙해지고 세계관이 기본적으로 형성됩니다. 즉, 기본적으로 안정된 값이 형성되어 있는 것이다.

개인적인 가치는 가변적입니다.

가치의 안정성은 상대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리고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특히 어떤 사건을 겪은 후에는 변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모든 사람의 성장과정은 가치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자기교정하는 과정이다. 교육 및 도덕 교육

교육의 형태에는 사회 교육, 학교 교육, 가족 교육이 포함됩니다. 교육 내용에는 도덕교육, 지적교육, 체육교육, 미적교육, 노동교육 등이 있다. 도덕교육은 교육의 한 측면일 뿐이다. 개인의 도덕적 문제를 교육 탓으로 돌리는 것은 잘못된 견해이다. 도덕적 문제가 학교 교육에 있다고 비난하는 것은 더욱 일방적이다.

지적 교육과 도덕 교육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사람의 학문적 자격이 높을수록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더 발전된 기술을 습득할수록 도덕적 자질이 높아집니다. 지적교육의 향상은 도덕교육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그러나 개인의 도덕성과 가치관의 형성은 개인의 주관적 주도성에 달려 있으며 다양한 목적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요인. 단순히 개인의 도덕적 문제를 학교교육의 실패 탓으로 돌리는 것도 옳지 않으며, 지식을 습득하고 도덕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모순으로 보는 것도 옳지 않습니다. 도덕교육과 지적교육은 모순되지 않는다.

지식과 기술이 향상된다고 해서 반드시 도덕적 질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다. 질문자가 지적 교육과 도덕 교육을 모순으로 간주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지식과 기술의 향상이 개인의 도덕적 자질 향상을 촉진하지 못한다고 해서 지식과 기술의 교육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단지 개인의 자질과 도덕적 문제 때문에 학교의 지식, 기술, 도덕적 자질 교육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학교 교육은 매우 필요합니다.

학교교육은 학교교육을 포기하기보다는 사회교육과 가정교육을 병행하여 개인의 교육의 질을 높여야 한다. 사회적 가치와 개인적 가치의 통일은 학교 교육에 의거할 수 없고, 사회적 정신적 문명의 건설과 개인의 도덕적 자질 향상도 학교 교육에 의거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정신적 문명 건설을 공동으로 촉진하고 사회 구성원들의 개인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학교 교육은 문화적 지식과 노동 기술에만 의존하기보다는 개인의 사회적 성과와 도덕적 행동을 추가 교육 평가 범위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교육의 핵심은 사물을 다루는 방법을 아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습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수학 수업을 들을 때 수학 교사는 학생들에게 공식, 정리, 해법을 가르칩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수학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과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과목의 교사들도 학생들에게 사물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자신의 기분과 감정에 대처하는 방법을 가르치십시오. 아이가 우울함을 느낄 때 부모는 아이를 맹목적으로 비난하기보다는 긍정적이고 올바른 지도를 해줘야 한다. 아이가 청소년기에 감정 조절을 못하고 과도한 행동을 할 때, 부모는 잘못된 교육 방식이 아니라 아이를 올바르게 지도해야 한다.

결국 분석해보면 수학 문제든, 중국어 문제든, 기분이 좋든 나쁘든 모두 사물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우리의 교육도 바로 이와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사물을 피하는 대신 올바르게 처리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의 교육과 가정에서의 교육은 모두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려면 둘 중 하나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먼저 선생님 이야기를 해보자. 옛말처럼 선생님은 사람을 가르치고 의문을 풀어준다. 이는 교사의 사명을 말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받아들이는 것인데, 고대인의 말로 설명하면 학생의 의무도 정통을 계승하고 그 사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도덕을 세우는 것과 말과 공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스승의 지도와 감동을 통해 객관적인 법칙을 이해하는 능력이 높아지는 것인데, 이것을 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을 분명히 본다고 한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교육의 핵심은 무엇인가? 아마도 소크라테스는 더 정확하게 말했을 것이다. 너 자신을 알라! 이해하는 방법? 위의 문단을 종합해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교육의 핵심은 일종의 각성, 즉 교사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도록 돕는 과정이어야 합니다. 많은 지식을 주입하는 과정.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해결한 후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려는 내재적 동기를 일깨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사의 주된 임무이며, 그 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이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고 싶은지 생각하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가다. !

그러므로 교육의 본질은 학생을 양성하는 것, 혹은 학생들이 궁극적인 질문에 스스로 답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지도하는 것입니다! 지식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의 목적은 이 궁극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데 필요한 경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교육의 핵심은 아이들의 평생 행복의 기반을 마련하고 국가의 미래를 위한 토양을 가꾸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육체적으로, 예술적으로, 육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도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교육은 점수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으며, 어떤 식으로든 실용적일 수 없습니다. 일이 끝나기도 전에 몸이 먼저 피곤해진다. 오늘날의 학생들은 일년 내내 열심히 공부하여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치고 조기 늙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초등학생들이 근시가 되어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강한 신체와 강한 의지를 갖고 있지 않으며, 혁신의식도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