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제68회 칸국제영화제 기본소개

제68회 칸국제영화제 기본소개

허우 샤오시엔은 황금종려상을 잃은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습니다. 제작자는 경쟁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끝냈습니다.

허우 샤오시엔은 칸 영화제 후보에 여러 번 올랐지만 과거 그는 1993년 "인생의 꿈"으로만 심사위원상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해 천카이거의 "패왕별희"는 현재까지 유일한 중국어 영화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왕가위, 에드워드 양에 이어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한 세 번째 중국어 감독이 됐다. 15년 전을 되돌아보면, 에드워드 양이 '이이'로 이 상을 받았습니다. 대만의 '후양' 쌍둥이 스타가 세상을 떠났지만, 허우 샤오시엔은 아직 이 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칸에서.

올해 경쟁작 중 가장 놀랐던 작품은 허우샤오시엔 감독의 '암살자'다. 미국의 한 매체에 따르면 이 영화는 스크린(SCREEN) 매거진 심사점수에서 올해 경쟁영화 중 가장 높은 점수인 3.5점을 받았다. 프랑스, 독일, 아르헨티나 등 7개 상영관과 매체의 경쟁 영화 종합 점수 순위에서도 '암살자'가 이번 경쟁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영화라고 할 수 있다. 허우샤오시엔은 10년 넘게 <자객>을 준비해왔다. 이 영화는 2007년 <빨간 풍선> 이후 8년 만의 장편영화이기도 하다. 중국영화 사상 가장 기대되는 예술영화이기도 하다. 올해 업계. 이 영화는 9천만 위안을 투자해 허우 샤오시엔의 영화 제작비 기록을 깨뜨렸다. 허우 샤오시엔이 수상을 했을 때, 그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며, 특히 <섭은낭>을 만들기 위해 많은 돈을 모으는 것이 더욱 어려웠다고 말했다.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가 영화를 이해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허우샤오시엔은 문화가 깊은 수준에 이르면 인간 존재와 삶의 모든 것이 끝난다고 말했다. 때가 되면 문화가 되고, 모든 나라와 장소를 이해해야 합니다. 모든 문화의 차이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의 삶의 특성이 형성되고 모양이 형성되고 볼 수 있고 설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화가 세계 어느 곳에서나 촬영되는 한, 사람에 관한 이야기라면 온 세상이 다 이해할 것이다.

황제상 수상 실패에 대해 허우 샤오시엔은 무엇을 했는지, 무엇을 찍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가 제일 잘 압니다. 제가 여기 오래 있었는데 제 영화가 여러 곳에서 경쟁을 펼쳤어요. 진짜 창작자가 경쟁을 생각하면 끝이에요”라고 말했다. 이 영화가 상을 받지 못하면 횃불과 함께 심사위원들에게 던져질 것입니다.” 그는 이 정도의 평가면 충분하다고 믿습니다.

수년 뒤에 '섭은낭'이 개봉한 이유에 대해 허우샤오시엔은 7~8년 동안 금마상 시상식과 금마장 영화제 회장을 맡으며 바쁘게 지냈다고 말했다. ,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중국 언론은 허우 샤오시엔에 대해 불만을 느꼈다: 당나라의 고대 매력은 이민자 갱단에게 사라졌다

시상 후 중국어 언론인들은 허우 샤오시엔에 대해 불만을 느꼈다. Hsiao-hsien은 대상을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자크 오디아르는 양식화된 장르영화 촬영에 능하고 '예언자'로 칸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프랑스 일류 감독이지만, '방황하는 뒤팽'은 그의 감독 경력 중 가장 강력한 작품은 아니다. 올해 프로그램 점수는 '어새신 니에 인낭'에 1점(2.5점) 뒤쳐져 있다. 영화는 프랑스로 밀입국해 평범한 삶을 살고 싶었지만 여전히 지역 갱단의 투쟁에 가담하고 있던 타밀 타이거스 일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민과 갱단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현실적 비판적 표현이자 장르이다. 기괴한 줄거리와 전체적인 완성도는 이번 경쟁작들 중 상대적으로 앞서지만, 오디아의 최강작인 '잊혀진 내 마음의 리듬', '예언자'만큼은 아니다. 특히 영화는 원래 긴장감 넘치는 리듬을 유지하며 어두운 이야기를 전개했지만, 남자 주인공이 살인을 저지르고 조폭 집단을 소탕한 후,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최종 결말이 밝혀졌다. . 어색한 느낌이 들고 전체적인 예술 스타일과도 맞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Jacques Audiard의 설명은 영화가 결국 희망을 가져다주기를 바란다는 것인데, 사실 별로 설득력이 없다.

주로 유럽인과 미국인 심사위원들이 <방황하는 뒤팽>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고 할 수 있고, <암살자>처럼 양식화와 문화적 특성을 모두 갖춘 걸작을 마주할 때 , 이렇게 짧은 시간에 '불분명한 인식'이라는 느낌을 갖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외신들은 '사울의 아들'까지 칭찬했고, 블란쳇은 영화에 출연하지 않은 뒤 질문을 받았다

외신기자들은 주로 대상을 수상한 '사울의 아들'에 대한 불만을 느꼈다. 심사위원상은 이 영화가 좀 더 양식화되어 있고 양식화된 프레젠테이션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수상 경력에 빛나는 데뷔작과 코헨 자신의 유대인 정체성에 대한 논란으로 인해 '사울의 아들'은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판사들과 함께한 기적.

또 다른 주요 논란은 여우주연상 병치에서 비롯된다. 원작 언론에서는 수상자는 '캐롤'의 케이트 블란쳇이 되어야 하거나 두 사람이 공동 수상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영화에서 게이 커플을 아주 섬세하게 연기했어요. 하지만 이 상은 루니 마라만이 수상했고, 또 다른 프랑스 영화 '마이 킹'의 여주인공 에마뉘엘 베켓과 동률을 이루었다. 베켓은 최근 개봉작 중 가장 취약하다는 의혹을 받았던 올해 개봉작 '톨 헤드'의 감독이기도 하다. 그녀에게 주어진 박수는 남우주연상 빈센트 린튼만큼 좋지는 않았다.

상 후보에 오른 프랑스 영화 5편 중 3편이 '가정 연결' 논란을 촉발했다

올해 칸 경쟁작 선정에는 영화 개봉부터 의문이 제기됐다. 한편, 아피찻퐁, 가와세 나오미, 구로사와 기요시, 만도자 등 본격 경쟁 유닛에 들어갈 만큼 실력이 좋았던 이들은 영화 개봉 이후 '주목받는 존재' 유닛으로 '다운그레이드'됐다. 대부분의 동영상이 품질이 좋지 않은 것은 분명합니다. 몇몇 신인의 경쟁 부문 활약은 그다지 이변이 아닐 수 없었고, 심지어 경쟁 부문에 진출한 유명 감독들조차 형편없는 작품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올해 본경쟁 부문에는 프랑스 영화 5편이 후보에 올랐는데, 품질이 좋았던 '방랑자 뒤팽'과 스티븐 부시 감독의 '시장법', 마이완 감독의 '시장법'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평가는 매우 보통이었다. 나의 왕', 기욤 니콜레르의 '사랑의 계곡', 발레리 덴제리의 '마가렛과 줄리앙'은 모두 '연결된 가정' 후보에 올랐다는 이유로 언론의 혹평을 받았고, 대부분은 칸 공식 파트너사인 'CANAL+'가 제작했다. 결국 프랑스인은 황금종려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해 칸 경쟁에서 프랑스 영화가 수상하지 못한 만큼 올해 성적도 일종의 보상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