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그레이 첸의 언론 보도

그레이 첸의 언론 보도

광주 출신인 첸 그레이는 언론인, 광고회사 창업, 마케팅 디렉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을 거쳐 2006년 베이징에 와서 Box Creation Society를 결성했다. 직장인을 위한 만화인 장샤오허(Zhang Xiaohe)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평범한 하급 사무직 노동자 장샤오허(Zhang Xiaohe)와 현대 도시 사무실의 그의 동료 및 상사의 이야기는 수백만 사무직 팬인 '박스 프렌즈'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Chen Gray는 애니메이션보다 훨씬 오랫동안 광고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는 대학을 졸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10여년 전 광저우에서 자신의 광고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지난 9년 동안 회사는 두 번이나 부도 위기를 겪었습니다. 가장 고통스러운 기간 동안 오랫동안 현금 흐름이 없었습니다. 오랫동안 광고를 하다 보니 이 업계는 늘 남을 위한 웨딩드레스를 만드는 일이 될 뿐, 다음 가치를 쌓을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바이두는 2005년 상장 당시 50명의 억만장자가 탄생해 큰 자극을 받았다. "바이두는 좋다. 한 점만 찾으면 성공한다. 가치가 너무 크다. 이듬해 봄, 첸 그레이는 수년간 열심히 일했던 광고회사를 떠나 아내와 아이들을 떠났다." 광저우에서 혼자 베이징에 왔습니다. 베이징으로 가는 길에 그는 이미 문화적 창의성과 관련된 일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일을 잘 하지 못하고 항상 창의성을 다루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베이징에 도착한 그는 처음에 MS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1년 남짓 일한 후, 그 '박스' 안에서 자신만의 '박스'를 만드는 데 전념하기 시작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선택하는 것은 사실 그의 트릭입니다. 왜냐하면 만화 비용이 저렴하고 실질적인 제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만화가와 달리 Chen Gray는 "상자"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이미 시장 고려 사항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그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이 업계의 공백은 무엇인가였다. Zhu Deyong은 도시 사람들의 정서를 그리고 Jimmy의 만화는 현대인의 생활 조건을 더 잘 묘사하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중국 현지 풍미를 지닌 회사원 만화는 전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매일 상자 같은 사무실에 머물면서 돈 버는 삶을 살고 있는 그들. 회의도 상자고, 밥도 상자다... 그리하여 2007년 장샤오허(張曲河)가 탄생했다.

지금으로서는 아주 간단하게 얘기하지만 사각 상자형 머리에 눈썹, 완두콩 눈, 그리고 솔직한 이 평범해 보이는 학생 장샤오허는 많은 일을 겪었다. 거의 반년 동안 아이디어부터 최종 형태까지 작업했습니다. 처음에 Chen Gray의 팀은 작은 간호사, 도둑, 심지어 돼지까지 만드는 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Chen Gray는 심리학 전문가와 상담을 했고, 장샤오허는 직장인의 심리적 투사를 대표한다고 말했으며, 이는 그의 눈에 보이는 이 제품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동급생 장샤오허는 야근은 잘하지만 여자를 쫓거나 상사를 기쁘게 하는 것은 잘하지 못하지만 사랑, 돈, 삶이 상당히 부족하지만 이상과 열정이 있고, 사무직 근로자의 원래 생태학적 표현 중 하나가 될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장샤오허의 원형은 첸 그레이 옆에 있는 한 아이의 실제 생활에서 나왔습니다. 이 아이는 매일 밤 11시까지 야근을 하며 솔선하여 상사에게 전화해서 할 일이 없냐고 묻곤 했습니다. 그는 매우 귀엽고 정직한 사무직 노동자입니다. 그러나 장샤오허의 원형은 사우나에 끌려간 후 꽃개로 변했다. Chen Gray는 수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장샤오허(Zhang Xiaohe)가 숨겨져 있다고 믿습니다. 장샤오허의 이야기에는 직장생활에 대한 농담이 많이 나온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 널리 퍼지고 있는 타임워치 머신 관련 만화인데, 이 작품에서는 알람시계가 울리지 않고, 도로에 교통체증이 있고, 엘리베이터가 꽉 차 있는데...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타임카드 기계만 항상 정상입니다.

VC 가오는 상사에 대한 직장인들의 불만의 대상이다. 자신을 포함해 주변에 있는 상사 20명을 바탕으로 첸 그레이가 만든 작품이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인색함이다.

그는 사람들이 작품 뒤에 있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박스 만화는 직장의 음모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따뜻함과 감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나 후반에 팀이 서브 크리에이션을 할 때 받은 작품의 80%는 모두 상사를 혼내는 내용이었습니다.

Chen Gray의 관점에서 Zhang Xiaohe의 현재 성공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는 중국의 원래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지금까지 진정으로 성공한 작품은 단 하나 뿐이며 그것은 "Pleasant Goat and Big Big Wolf"입니다. 명성에만 국한되지 않고 비즈니스로부터의 피드백도 있습니다.

그는 상업적 가치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지만, 아무리 돈을 주더라도 만화에 광고를 삽입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세웠다. "저는 마케팅 분야 출신이고, 아무리 상업적인 콘텐츠라도 만화를 상자에 넣으면 작은 상자에 장기적으로 막대한 해를 끼칠 것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작은 현재 조용히 테스트 중인 게임은 아마도 장샤오허의 상업적 가치를 탐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것입니다. Chen Gray는 자신들이 만든 박스 세계가 동화적 풍미와 현대적인 색상을 갖춘 4프레임 만화를 새로운 세계로 발전시켰다고 믿습니다. 그는 현 상황에서 규칙을 깨고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동시에 박스팀이 국민의 마음을 더 잘 사로잡을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첸 그레이를 매우 행복하게 만드는 또 다른 점은 사람들이 장샤오허를 언급할 때 작가가 누구인지 묻지 않아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그는 장샤오허(Zhang Xiaohe)가 10억의 사업 가치를 창출하고 그 중 1억을 가지고 해변에 가서 일광욕을 할 수 있는 날을 고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