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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메이 화교 고향의 역사, 문화, 교육 발전 및 투자 의의
지메이에서는 매년 음력 1월 6일부터 15일까지 사찰 박람회가 열립니다. 예를 들어 음력 1월 6일에는 Suncuo Temple Fair가 열립니다. 음력 1월, 송나라 신종황제가 하사한 '진실한 스승' 유명한 의사 손희영의 좌상이 행진을 위해 거행됩니다. 또한 음력 8일에는 오씨(吳氏)와 리씨(吳氏)의 사당회가 열리고, 음력 1월 15일에는 장씨(張氏)의 24개 사찰회가 열립니다.
그러나 화교의 고향인 지메이타이샤에서는 음력 1월 15일 하루 종일 진행되는 등불 축제 종교 및 민속 사찰 축제가 가장 규모가 크다. 지메이의 거리와 골목길, 폭죽 소리가 시끄럽고 짙은 연기가 숨을 막힐 정도로 장관을 이루는 장면과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은 정말 드물다. 국내외 사람들과 지역 주민들은 조상인 "개복왕"인 "춘링공" 왕심지와 "진시의 조상"인 천문루이를 숭배하며 나라와 인민의 좋은 날씨와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세시.
역사적 기원
왕심지(Wang Shenzhi): 역사 기록에 따르면 왕심지는 원래 당경복 원년에 군대를 이끌고 복주를 공격한 사람이었다. 그의 형제 왕차오(Wang Chao)가 복건성 전체를 진정시켰다. 왕심지는 29년 동안 복건성의 군사정권을 맡아 역사를 거울로 삼고 인민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호국민생, 방만한 정책, 낮은 세금을 내세웠다. 농민을 격려하여 인재를 선발하고 개방을 확대하였으며, 특히 10대에 여덟 성씨가 왕을 따라 복건성으로 이주하여 중원에서 이주한 또 다른 절정이었다. '영가의 난' 이후 중원을 남쪽으로 이주한 중원 사람들은 북쪽에서 새로운 문화와 신기술을 가져와 복건의 경제와 문화 발전을 촉진시켰습니다. 오대십국의 분쟁으로 전쟁을 겪었지만, 정치, 경제, 문화가 급속도로 발전하여 양송(宋宋) 이후 처음으로 30년 동안 지속적인 안정과 번영을 유지했습니다. 번영하는 곳이 되기 위한 견고한 기반. 이로써 왕신지는 복건성 역사상 뛰어난 정치적 업적과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몇 안 되는 왕 중 한 명이 되었으며, "개복건왕"으로 알려졌습니다. 송나라의 태조는 "복건성 팔조"라는 제목의 수평 명판을 하사했습니다.
왕심지는 복건성을 다스리며 복건성 남부의 샤먼, 장저우, 취안저우 등 해안 지역의 발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동안저택이 개발될 때 동안에 머물면서 순위(지금의 지메이)와 가허도(현 샤먼)에 직접 갔다가 나중에 병에 걸려 동안 북진산에서 사망했다. 당나라 말기와 송나라 초에 복건성 남부 지역 주민들은 북진산에 광리사를 짓고 황금신체를 조각하여 '복건성을 연 왕'을 숭배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샤먼, 장저우, 취안저우의 많은 사람들이 정성공을 따라 대만을 되찾았고 본토에서 왕심지의 동상과 향을 가져왔습니다. 바다를 건너 다른 곳, 주로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으로 이주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개복건의 왕"인 왕심지를 모시고 있습니다. 천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왕심지의 후손들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지만 모두 조상의 공덕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Jimei는 당시 Tong'an 현에 속해 있었으며 Chen 가족은 조상의 집에 Wang Shenzhi Temple을 짓고 Beichen Mountain에서 향을 가져와 그를 'Ship Linggong'으로 존경했습니다. Beichen Mountain의 분로 ". . 화교의 고향에 있는 지메이타이샤(Jimei Grand Shrine)는 수백 년 동안 이 조상을 모시고 있습니다. 1913년 Tan Kah Kee 선생이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난양에서 고향인 Jimei Grand Shrine으로 돌아왔을 때 Tan Kah Kee는 이곳의 "개민왕"을 그리워하고 진씨 가문의 사당을 확장하여 숭배하기 위해 건축을 했습니다. "카이민의 왕". 현재 동남아시아, 홍콩, 마카오, 대만, 남부 푸젠성 전역에 "복건성 왕"을 모시는 사원이 수천 개 이상 있으며, 왕심지는 복건성과 대만 문화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한 푸젠성과 샤먼의 종교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매년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에는 성대한 제사 행사가 거행됩니다. 이는 복건성 왕심지 왕의 복건 발전 공로에 감사할 뿐만 아니라, 좋은 날씨와 평화, 길상을 기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내년에.
진원루이(陳文瑞): 지메이대묘 제2실에서 태어났다. 별명은 구관(九關), 별명은 잉추이(寧組), 예명은 문루이(文夏)였다. 1573년 명나라 신종 만력(萬利) 때 태어났고,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으며, 매우 똑똑하고 차분했으며, 어렸을 때부터 형과 함께 농사를 쉬는 일이 거의 없었다. 그녀의 사랑하는 어머니는 아버지가 배우고 싶어하고 큰 야망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여 아버지를 사립학교에 보내 공부하게 했습니다. 명나라 만력무오분(1618년)에 대국장방(大國長房)이 과거에 급제하고, 내일 기의초우분(서기 1625년)에 진시(玉皇)에서 과거에 합격하여 소주(蘇州) 오현(吳縣)의 부사로 임명되었다. 장쑤성. 늦게 꽃을 피우는 그는 51세였습니다. 그는 Jimei Dashe 고등학교에서 최초로 Jinshi가 된 사람이 되었으며 "조상 Jinshi"라고 불렸습니다.
각 분향소에 30분간 머물면서 인근 사람들이 예배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십시오.
('개복건왕' 왕심지와 그의 아내 왕심지, 왕심지의 여동생의 좌상)
불상을 들고 있는 사람은 틀림없이 강한 사람임에 틀림없다 Chen's Grand Shrine 그냥 남자아이를 낳으세요. 그리고 모든 사람이 그 큰 깃발을 들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기수는 전년도에 막 결혼했거나 전년도에 남자아이를 낳은 청년이어야 합니다.
행렬이 진행되는 동안 예배소에 도착할 때마다 여러 차례 동상을 들고 좌우로 휘두르며 가는 곳마다 인파가 붐비고 폭죽 소리가 들렸다. 귀청이 터질 듯한 소리가 현장을 매우 생생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이 신들이 1년 365일 절에 머무르며 1년에 한 번도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신이 나서 손발을 짚으며 춤을 추는데, 가마꾼들이 들 수 없을 정도로 춤을 춘다고 한다. 뒤쪽에.
오늘의 퍼레이드가 끝난 후 '복건왕' 왕심지 등 신들은 지메이대묘 진씨종사당 앞 광장으로 돌아와 지메이로부터 진씨 가문의 친척들을 영접했다. 그리고 국내외의 마을주민들과 지역주민들도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용과 사자춤, 게지(Gezi) 오페라, 인형극 등 다양한 민속 활동도 진행되어 지메이에서 일년 중 가장 바쁜 날이 됩니다. 음력 1월 16일에는 종묘 광장에서 '포성 공격' 활동도 하는데, 음력 1월 15일만큼 활기가 없다.
노인들에 따르면 이러한 등불 축제의 종교 풍습은 고대부터 이어졌으나 문화대혁명을 거치면서 중단되었고 일부 조상 명패가 파괴됐다고 한다. 개혁 개방 이후 복원되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정부는 이를 미신적 행위로 간주하여 금지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1년 만에 등불 축제 퍼레이드가 열리는 날, 불상이 옮겨지는 것을 막기 위해 경찰이 출동했고, 동시에 불상을 운반하는 데 사용된 긴 막대기는 주민 위원회에 의해 압수되었습니다. 그날 아침 퍼레이드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주민들의 독실한 신앙은 막을 수 없었다. 그들은 노인을 주민위원회에 보내 긴 막대기를 회수했고, 오후에는 저항에도 불구하고 불상을 옮겨갔다. 지난해 춘절을 전후해 이런 활동이 다시 허용됐는데, 그해 행사는 유난히 웅장하고 활기가 넘쳤다.
오늘 지메이타이샤의 남성, 여성, 어린이들은 이 활동에 매우 열성적입니다. 금지된 해에 지역에서 교통사고 등 불길한 일이 일어나 지역 주민들이 이 활동을 굳게 믿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매년 지메이에서 열리는 등불 축제는 매우 활기찬 풍습이 되었습니다.
캐릭터 상세 링크 1:
"개민왕" 왕심지 ④
("개복건왕" 왕심지(862-925 AD) )
(샤먼 북진산에 있는 복건의 시조 왕심지의 동상)
'복건의 왕' 왕심지(서기 862~925년)는 복건 시대에 많은 업적을 쌓았으며 후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복건 왕자의 후손들로부터 존경과 자부심을 느꼈으며 복건 왕자의 조상이었습니다. 2007년 2월 4일, 대만 해협 양측이 공동으로 조직한 최초의 문화 연구 기관인 복건성-대만 왕심지 연구 협회가 푸저우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세계는 산서성 태원 왕가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민왕의 상황과 관련하여 다음 문서는 향후 편집을 위해 나열되며 동시에 이 플랫폼은 민왕의 조상을 홍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조상에 대한 생각을 표현합니다. 민왕 가문의 후손 대부분은 민의 창시자인 왕심지(王沈智)의 넷째 아들인 왕옌정(王燕章)의 후손이다.
관련 문서 (1)
'개민왕'의 인물
왕심지(862~925), 이름은 신동, 향청, 백마산랑 허난성 광저우 구스시에서 태어났다. 광기 원년(885년)부터 복건성으로 들어가 죽을 때까지 복건성에서 32년을 포함해 복건성에서 지내며 고시부 상수 위우준류(富吳吉伯) 부사를 역임했다. 처벌, Weiwu Jun의 Jiedushi, Shumen의 Tongzhong Ping Zhangshi, 검사의 Youpu She, 검사의 Sikong, 특별 검사의 Situ, 검사의 Taibao, 검사의 Taibao, 주지사의 Zhongshu Ling, Shi 복건성, 민왕 등
Wang Shenzhi는 사회 보장과 안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광기 2년(886년) 8월, 왕심지의 형제들이 군대를 이끌고 천주를 공격하여 부패하고 법을 왜곡하며 온갖 악을 행한 천주 암살자 요연약을 죽였다. Fuzhou의 Fujian 관찰은 Chen Yan이 Wang 형제를 인정하고 Tang 법원에 Quanzhou의 주지사로 임명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대순 2년(891년) 진언이 병으로 죽자 처남 범회가 복주에 머물었다고 한다. 형복 원년(892년), 왕신치 형제는 복건 통일을 위해 치밀한 준비를 하였고, 1년 3개월의 치열한 전투 끝에 형복 2년(893년) 5월 21일 마침내 복주성을 함락시켰다.
왕 형제는 도시에 들어간 후 개인적으로 '진연을 사복에 묻어주고' '그의 가족을 세심하게 돌보아' 안정적인 상황을 이뤘다. 나중에 왕 형제는 유흥천(劉興泉)을 모시는 절을 지어 백성들의 마음을 크게 사로잡고 군대를 놀라게 하였으며, 건주의 서계반(徐泉番)과 정주(寧州)의 종전목(忠泉穆) 등 흩어진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였다. 산간지역, 해안지역 등의 군대가 차례로 항복하여 복건성 전체가 통일되었습니다. Wang Shenzhi는 Fujian의 사회 질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으며 Fujian의 경제 및 문화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Wang Shenzhi는 경제 발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주요 표현은 첫째, 수륙 및 육상 운송의 발전입니다. 천부 원년(901), 나성을 건설할 때 도시 해자를 파고 취사교, 징통문 등을 건설했다. 천우 3년(906), 왕신지는 복주정계(지금의 동계구 북쪽)에 마오잉교 남쪽에 진주문과 남관교(지금의 안태교)를 건설하고 오교포로 강을 열어 조수를 우회시켰다. 사하교(구불멸교라고도 함)는 후량개평 2년(908년)에 건설되었습니다. 둘째, 대내외 무역을 확대한다. 그가 집권하면서 물품의 원활한 흐름을 촉진하고 산지와 해안 도시의 물품 교류를 보장하기 위해 민강 유역의 검문소를 폐지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역사상 "간탕 항구"로 알려진 황치 반도에 대외 무역항을 열었습니다. 이후 푸저우와 북한, 인도, 수마트라의 스리비자야 등 여러 나라 사이에 사신과 출장이 자주 있었고, 푸저우 등지에서 경제, 문화, 기타 무역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수출품에는 상아, 코뿔소 뿔, 진주, 향약 등이 포함됩니다. 셋째, 농업생산의 발전을 중시한다. 그는 생산 경험이 있는 안인우(黃仁夫)를 농업 경영에 임명하고 유능한 관리들을 파견하여 “현과 현을 순회하여 농민과 뽕나무 농부들을 가르치게” 하였다. , 그들에게 합리적인 조치를 제공하고 황무지를 개척하고 토지를 경작하며 생산을 개발하도록 장려했습니다. 농민의 세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그는 경작되는 모든 "공유지"에 "십일조"를 지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농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세금', '전쟁을 피하기 위해' 등의 조치를 취했다. 또한 농민들에게 차나무 심기를 장려했다. 그는 농민들의 경제적 소득을 높이기 위해 차를 대량으로 생산, 수출했으며, 푸저우 서호(Fuzhou West Lake) 준설, 원래 20마일 서호를 40마일로 확장, 민현(Min County) 및 후관현(Houguan County)의 사람들의 논에 관개하는 등 수자원 보호 건설 푸칭(Fuqing) 방조제는 조수로부터 들판을 보호하고 수천 에이커의 민간 땅에 물을 공급합니다. 전지. 넷째, 수공업을 발전시킨다. 예를 들어, 복건성 북부 산간 지역에는 공식 차 공장 38개와 개인 차 공장 1,336개를 포함하여 많은 차 공장이 있습니다. 푸저우 남서쪽에 왕심지는 주조용 용광로 13개를 건설했습니다. Jianyang에서는 도자기 산업도 상대적으로 발전했습니다. 납화와 구리화를 주조하기 위해 Tingzhou에 납 농장을 설립하십시오. 나중에는 500개의 비문을 핵심으로 하는 대형 철화를 주조했습니다. 그 당시 수공예품 생산이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Wang Shenzhi 재임 기간 동안 Fujian의 경제 건설은 크게 발전했으며 "좋은 시대와 좋은 해, 가족에게 충분한 돈"이라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Wang Shenzhi는 문화 및 교육 사업의 발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인재 활용을 매우 중시했으며, 복건성에 도착한 후 많은 중부 평야 출신의 피난민들을 특히 소중히 여기고 인재 모집 연구소와 같은 기관을 설립하여 그들을 수용했습니다. 그는 "푸저우에 4개의 학교(고등 교육 기관)를 건설하여 중부 복건의 뛰어난 사람들을 가르치자"는 Weng Chengzan의 제안을 채택하고 황도와 같은 유명 인물을 선택하여 "4개 학교의 박사"로 봉사했습니다. Wang Shenzhi의 주도하에 외딴 마을에 현 학교, 카운티 학교, 사립 학교가있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교사로부터 배웠고 노인들은 자신의 나라를 세웠습니다."
Wang Shenzhi는 책 검색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천우 원년(904)에 왕심지는 많은 지식인을 조직하여 각 가문의 유서를 수집하고 이를 당나라 정부에 헌정하여 사료를 풍부하게 하였느니라. 서인 등을 위해 조국의 문화유산을 구하고 보존하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왕심지는 집권 당시 260개의 사찰과 6개의 탑을 건립하고 복원했으며, 이들 사찰과 탑 중 일부는 후세를 위한 귀중한 문화 유물을 남겼으며, 이는 또한 관광 자원 중 하나입니다. .
왕심지는 당나라 말기와 오대 시대에 복건성의 사회 안정, 안정, 경제 및 문화 건설과 발전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고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관련 문서(2)
복건성과 대만이 '개복건왕' 왕심지(王沈地)를 기념하기 위해 공동 연구회를 설립했다
2007-02-03
신화넷, 푸저우, 2월 3일 (멍자오리 기자) 대만해협 양안이 공동으로 조직한 최초의 문화연구기관인 푸젠성-대만왕심지연구협회가 최근 설립됐다. 이는 복건성과 대만의 서민들이 협력하여 공장을 설립하는 것에서 공동으로 문화 연구 기관을 설립하는 것으로 확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만 유명 기업가 왕젠쿤(Wang Jiankun)이 대만 타오위안현 왕족협회 북지부 회장 왕진롱(Wang Jinrong)과 국립대 교수 왕다천(Wang Dachen)이 초대 부사장을 맡고 있다. 쳉쿵대학교는 오랫동안 명예회장과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
복건성 및 대만 왕심지 연구회 왕다승 회장은 연구회가 조상의 미덕을 계승하고, 씨족간 우호를 구축하며, 복건성과 대만의 민속 문화 교류를 강화하고, " 복건왕황금신체'를 금문과 대만을 순찰하고, 대만해협 양안 인민의 안녕과 안녕을 기원하며, 복건성과 대만 및 국내와 국내의 200만 명이 넘는 후손들을 하나로 묶어줄 것이다. 해외에서 Wang Shenzhi의 "유덕한 정부와 인민을 이롭게 하는" 역사적 업적을 공동으로 홍보합니다.
왕심지는 오대 복건성 왕으로 하남성 구시 출신이다. 오대(五代)의 혼란 속에서 그는 복건성 환경과 인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채택하고 경제, 문화, 교육 발전에 힘써 '복건개왕'으로 알려졌습니다.
왕심지는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 “밀폐된 황제보다는 차라리 공개사신이 되는 것이 낫다”고 주장했다. 대만 해협 양쪽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으며 그의 후손들도 자랑스러워했습니다.
Wang Shenzhi와 그의 형제 Wang Chao와 Wang Shenwen의 후손은 나중에 Fujian에서 대만으로 이주한 다음 Fujian에서 대만으로 이주했습니다. 현재 대만에 500,000 명 이상이 있습니다.
Wang Dasheng은 연구 협회가 복건성 왕릉과 복건성 왕 기념관에 대한 지원 프로젝트 건설을 완료하고 왕심지의 거대한 동상을 건립하며, 연꽃 용흥사(Lotus Yongxing Temple)를 재건하세요.
관련 문서(3)
연장현 기록 보관소는 '개민왕' 왕심지의 초상화가 포함된 100년 된 왕씨 계보를 수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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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9월 21일 동남특급
어제 제1회 대만 해협 인민 포럼과 복건성 및 대만 족보 전시회가 푸저우에서 열렸습니다. 대만 해협의 측면을 모아서 공개했습니다.
전시회에서 대만 복주 등지에서 온 왕심지의 후손들은 자신의 족보를 보지 못해 조금 아쉬워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을 알게 된 후 성기록원은 연강현기록원이 수집한 왕씨의 계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연장현 기록 보관소 정 소장은 이 족보집이 수백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개민왕' 왕신지(王沈臣)부터 조선 왕씨 가문의 후손까지의 계보를 기록한 것이라고 말했다. 청나라 말기와 중화민국 초기. 표지를 열면 친절한 눈썹과 친절한 눈빛, 남다른 태도를 지닌 왕심지의 초상화도 볼 수 있다. 원저우 출신의 왕씨는 "왕심지의 초상화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정 감독은 “이 족보의 소중함은 왕심지(王扇智) 민족의 계승을 대대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대만의 한 노인은 이러한 전기와 서문의 대부분이 대만 왕씨 가문의 족보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왕심지의 족보에는 왕씨 후손들의 짧은 생애와 업적도 기록되어 있다. 어떤 후손이 선한 관리가 되거나 다른 일당에게 이익이 되는 선한 일을 했다면, 그 사람의 가장 큰 업적이 족보에 기록될 것입니다. 봉건 이념의 영향으로 여성이 계보에 포함될 수 없다는 점은 안타깝다.
이 계보는 '문화대혁명' 때 '4대 옛 것' 중 하나로 거의 소실될 뻔했는데, 다행히 군당 간부들이 그 가치를 발견하고 기록 보관소에 수리를 의뢰했다. “우리 도서관에 있는 가장 귀중한 족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정 큐레이터는 신이 나서 말했다.
“대만에서 전해지는 왕씨 가문의 족보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다. . 대만 동포 왕이회씨는 “현재 대만 왕씨는 족보를 개편하는 데 기본적으로 20년을 소비하고 있다. "이제 이 족보를 보고 왕이휘 선생은 "정말 보물이다"라고 여러 번 말했습니다.
성 기록 보관소 직원인 장샤오(Xiao Zhang)는 이들 왕 씨족 구성원들을 다른 세트장으로 안내했습니다. 다섯 권의 왕 족보 책. "이 족보도 매우 드물다. 여기에는 고대인이 쓴 왕심지의 전기가 포함되어 있다. 장샤오(張張)는 “이 왕가계보를 포함해 상건림(商建寧)가문, 염문사가문, 북송의 유명한 관료 이강(河河) 등의 가계도가 모두 계보의 보물이다”고 말했다. ”
왕 씨는 이 족보를 현장에서 살펴보고 싶지만 전시 여건이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
기록원 직원은 이들 대만 손님들이 자신의 족보를 대만으로 가져오고자 한다면 기록원에 가서 사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왕심지의 후손인 왕리화 여사는 현재 푸저우 왕가의 후손들이 복주 왕가계도를 최대한 복원하고 보호하려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다수의 왕씨 족보가 역사적 재난으로 유실됐는데, 현재 남아 있는 왕씨 족보를 살리고 개편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왕진웬 기자/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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