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DVD 캠코더 사용에 대한 팁 공유

DVD 캠코더 사용에 대한 팁 공유

소개: DVD 캠코더 사용 팁을 공유합니다. 일부 카메라에는 프레임 축적(감도 향상이라고도 함)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의 각 프레임을 캡처할 때 CCD가 더 많은 전자를 축적할 수 있도록 스캔 속도를 줄여 저조도 환경에서 밝은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켜면 최소 조도 측정값을 기하학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DVD 카메라 사용 팁

전원이 켜져 있을 때 다음 방법을 통해 전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야외 촬영 시 LCD 백라이트를 꺼보세요. , 배터리 수명이 크게 향상됩니다.

2. 뷰파인더를 사용하여 촬영하세요. LCD 뷰파인더 촬영만큼 편리하지는 않지만 많은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촬영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DV 전원을 직접 꺼야 합니다. 왜냐하면 DVD 캠코더의 녹화 디스크도 대기 중에 고속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많은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DV 전원 공급 장치를 끄면 전력이 절약될 뿐만 아니라 DV의 열이 방출됩니다.

DVD 카메라 사용 시 주의할 점

1. DVD 카메라를 고온 환경(60도 이상, 150도 이상)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예를 들어 햇빛에 노출되거나 태양에 직접 노출되는 자동차의 경우입니다.

2. DVD 카메라가 젖지 않도록 하세요. DVD 카메라를 비, 바닷물 및 기타 습한 환경에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DVD 카메라의 오작동이나 습기나 물에 의한 오작동은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3. 온도가 갑자기 상승하면 DVD 카메라 내부에 결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DVD 캠코더를 추운 곳에서 따뜻한 곳으로 옮깁니다(예: 겨울에는 외부에서 내부로 이동).

-- DVD 캠코더를 추운 곳에서 따뜻한 곳으로 옮깁니다. 시원한 곳에서 따뜻한 곳으로 장소를 이동합니다(예: 여름에는 실내에서 실외로 이동). 캠코더의 기본 작동 방법 및 사용 기술

1. 기술 진보 보기 카메라 교체부터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가정용 등급, 전문가 등급, 방송용 등급의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 국의 최초의 카메라는 가정용 VHS 캠코더였습니다. 25년 전인 1984년이었습니다. 당시 TV 방송국에는 그러한 카메라가 한 대밖에 없었습니다. 품질도 최악이었습니다. 나중에 대형 1/2 비디오 테이프를 사용하는 두 대의 카메라인 Sony M3와 Toshiba C1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두 기기의 화질은 확실히 향상되었습니다. 이들은 방송 수준의 카메라였지만 카메라와 비디오 레코더는 분리되어 연결되었습니다. 케이블로 어깨에 비디오 카메라가 있고, 비디오 레코더 백팩은 어깨에 메거나 보조자가 들고 다녀야 하며, 사진 기자와 함께 이동하는 것이 매우 불편합니다. 카메라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 TV 방송국은 현재 일반적으로 비디오 카메라로 알려진 진정한 방송 수준의 캠코더를 구입했습니다. 당시 우리는 JVC Victory에서 두 대의 KY-19를 구입했습니다. SVHS 비디오 테이프를 사용하는 회사 및 KY-17. 과거 배낭형 카메라를 장착한 구식 카메라와 비교하면, 촬영할 때 더 이상 성가신 꼬리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빠릅니다. 그러나 초기 Sony와 Toshiba의 화질에 비해 화질은 크게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당시 JVC 카메라의 SVHS 표준의 결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BATCAM 카메라가 우리 TV 방송국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우리 카운티의 초기 BATCAM 카메라는 시청각 교육 센터에서 구입했으며 이후 우리 방송국에서는 BATCAM 비디오 테이프를 사용하여 세 대의 Sony BATCAM 캠코더를 구입했습니다. 모두 비디오 테이프 녹화 신호이므로 BATCAM 시스템의 이미지 품질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러나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디지털 카메라는 곧 오래된 BATCAM 카메라를 점차적으로 대체하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수집, 편집 및 방송, 특히 제작 및 방송에 있어서 선형 비디오 편집에서 비 비디오 편집으로 일련의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 선형 비디오 편집 선형 비디오 편집을 사용하면 비디오 자료를 즉시 호출할 수 있으므로 많은 외부 장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이미지 전송 및 사용 중에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거나 손상되지 않습니다.

작년에 구성된 P2 카드 카메라는 순수한 디지털 녹화를 향해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최대 비디오 캡처 속도와 이미지 품질 복원을 보장합니다. 불과 20년 만에 우리 사진가들의 손에 있는 카메라는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끊임없이 교체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진지하고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우리 손에 있는 기계를 이해하고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품질 사진.

2. 카메라 청소 및 관리

우리 카메라 기자들에게 카메라는 군인들의 손에 들려 있는 총과 같습니다. 우리 자신의 눈을 돌보십시오. 모든 카메라 기자가 카메라 기자가 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카메라를 청소하고 유지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먼저 청소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1993년 처음 카메라 기자로 일을 시작했을 때 내가 처음 배운 교훈은 기계 사용법이 아니라, 카메라 사용법을 알려주지 않았다. 하지만 그것을 잡았습니다. 브러쉬, 샤모아, 불고 공, 수건, 먼저 카메라를 청소하도록 데려가세요. 렌즈를 제외한 뻣뻣한 브러시를 사용하여 카메라의 모든 틈을 놓치지 않고 먼지를 제거한 다음 반쯤 마른 수건으로 카메라 전체를 닦으십시오. 카메라 렌즈는 카메라 전체에서 가장 섬세한 부분입니다. 단단한 브러시로는 청소할 수 없습니다. 먼저, 렌즈 주위의 렌즈 후드를 청소하십시오. 먼지를 제거하려면 반드시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하십시오.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하는 이유는 청소 영역이 렌즈에 너무 가까워 렌즈 손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렌즈. 렌즈 청소 시에는 빛을 향하여 렌즈 표면을 바라보고, 미세 먼지만 있을 경우에는 보통 블로어를 이용하여 닦아내거나, 얼룩이 있을 경우 샤모아나 렌즈 페이퍼를 이용해 렌즈를 한번에 닦아주시면 됩니다. 방향으로 돌리고 블로어를 사용하여 남아 있는 먼지나 섬유질을 날려 버리십시오. 뷰파인더를 청소할 때도 동일한 처리 방법을 사용합니다. 뷰파인더에 있는 눈 보호 고글은 별도로 제거하고 뻣뻣한 솔로 청소한 후 반건조 수건으로 깨끗하게 닦아야 합니다.

카메라 관리는 카메라 기자라면 누구나 갖춰야 할 좋은 습관이다. 면접을 마치고 돌아올 때에는 반드시 비디오테이프를 꺼내고 비디오테이프 문을 닫아야 하며, 당시 영상을 수집할 필요가 없더라도 카메라 내부의 기계장치가 작동할 수 있도록 비디오테이프를 꺼내야 합니다. 나머지. 그런 다음 전원을 끄고 배터리를 제거한 후 배터리를 충전하십시오. 카메라 배터리가 다 소모되지 않은 경우 먼저 방전한 다음 평소대로 충전해야 합니다. 충전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배터리를 제거하고 충전기를 꺼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 아직도 이 절차에 따라 카메라 배터리와 충전기를 취급할 수 있는 기자가 몇 명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장비 라이브러리에 있는 충전기는 종종 불이 켜져 있고, 다음 사용 전에 배터리가 오랫동안 충전기에 걸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모두가 직장에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카메라 배터리 관리에 주의하고 필요에 따라 충전 및 방전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십시오(니켈-카드뮴 배터리에는 메모리 기능이 있으며 방전 후 충전). 리튬 배터리에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배터리 충전 및 방전 과정에서 우리 기자들은 자동 화이트 밸런스 스위치, 녹화 채널 선택 스위치, 자동 촬영 스위치 등 카메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위치를 반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많은 경우 인터뷰 작업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급할 때 스위치를 올바른 위치로 되돌리면 배터리와 비디오테이프를 장착한 후 들고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뷰하러 나갈 때 실수가 적거나 없고 촬영 품질이 보장됩니다.

올바른 카메라 청소 및 관리 방법을 익히는 것은 카메라 기자라면 필수 코스이자, 카메라 기자라면 누구나 갖춰야 할 좋은 습관이기도 하다.

3. 카메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위치 사용

카메라에는 많은 스위치가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ony 600 시리즈 모델과 같은 대형 기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기껏해야 Panasonic 500MC P2는 기계 모델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위치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첫 번째. 컬러 필터 스위치의 주요 기능은 다양한 조명 조건에 따라 다양한 필터를 선택하는 동시에 카메라에 들어오는 빛의 강도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카메라 컬러필터 스위치가 1레벨 3200K, 2레벨 5600, 3레벨 560ND 필름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Sony 600이요. 5600 또는 3200을 선택한 후 첫 번째 스톱은 감쇠되지 않은 조명 조건에서 컬러 필터이며, 일반적인 조명 조건에서는 올바른 화이트 밸런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3개의 ND 필터는 강한 실외 조명 조건에서 사용되며 실내 촬영 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8, 1/16, 1/16과 같은 데이터는 ND 필름에 표시되지만 이 데이터가 알려주는 것은 이 컬러 필터를 사용하면 ND 필름 이후의 빛의 강도가 1/8, 1/16, 1/64 등 동시에 위상 측정기 사진이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워서는 안 됩니다. , 자동 조리개는 7-10 사이이며 촬영되는 사진의 밝기는 기본적으로 정상입니다. 둘째,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 촬영할 때 게인 스위치를 사용하여 밝기를 강제로 높일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수집한 레벨은 이미지 표면에 입자상 불순물이 있으며, 게인을 많이 추가할수록 밝기 레벨이 더 커지고 이미지 표면이 더 거칠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빛이 매우 약한 밤에 사용되며 컬러 필터는 레벨 1에 배치하고 화이트 밸런스는 3200에 배치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비디오/컬러 바 출력 스위치는 매우 간단하며 일반적으로 GAM 위치에 배치됩니다. 새로 사용한 비디오 테이프에 컬러 바를 기록해야 하거나 촬영 간격 프롬프트가 필요한 경우 스위치를 BASS 위치로 이동하여 컬러 바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넷째, 흑백 밸런스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블랙 밸런스를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할 경우에만 조정해야 합니다. 계절이나 기온이 크게 변합니다. 화이트 밸런스 스위치는 누구나 익숙합니다. 일반적으로 빛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고정된 피사체를 촬영할 때만 사용됩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면 최상의 색상 복원을 얻을 수 있거나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할 때 화이트 밸런스를 균일하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 각 카메라가 출력 비디오 색상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인터뷰하러 나갈 때 피사체가 바뀌고 카메라 위치가 움직이면 모두가 자동 화이트 밸런스를 사용합니다. 자동 화이트 밸런스의 단점은 화이트 밸런스가 자동으로 추적 및 조정될 때 편차가 발생하여 색상이 일관되지 않는다는 점이지만 기본적으로 촬영 효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섯째, 자동 화이트 밸런스 저장 선택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A 및 B 위치에서 5600 및 4000과 같이 두 가지 다른 색온도를 설정합니다. 가장 낮은 설정은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설정된 표준 3200K 색온도입니다. Panasonic 500의 최저 기어는 약간 다르기 때문에 3200과 5600 사이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비디오 레코더의 자동 및 수동 사운드 레벨 전환 및 채널 선택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위아래로 배열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자동 및 수동 사운드 레벨 전환 스위치가 수동으로 설정되며 자동 설정으로 인해 배경이 복잡해집니다. . 채널 선택 스위치는 숙련된 기자로서 항상 채널 1을 카메라 내장 마이크 위치로, 채널 2를 외부 마이크 위치로 설정하고 외부 마이크가 필요할 때는 직접 연결해 사용합니다. 2채널 셀렉터 스위치. 이러한 방식으로 이동 중에도 인터뷰 마이크가 고장나더라도 라이브 사운드를 정상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셔터 스위치(SHUTTER)와 같은 일반적이지 않은 스위치가 닫히도록 선택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자 셔터는 60HZ 모드로 설정되며 위의 조리개를 설정한 후에는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 렌즈 그립은 수동입니다. 자동 스위치(IRIS)는 자동 위치에 있습니다. 그립 아래의 줌 링 스위치 ZOOM은 SERVO 기계 제어 위치에 있습니다. 줌 링 스위치는 장시간 동안에만 수동 작동 위치에 있습니다. -거리 이동; 카메라 렌즈의 가장 뒤쪽 부분은 근접 초점 조정 링(MACRO)으로, 비교적 작은 물체를 촬영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초점을 조정하세요. 업 포커스 링은 주로 렌즈 장착 표면인 백 포커스를 조정하는 데 사용되는 플랜지 포커스 링입니다. 그 외에도 모니터링 볼륨을 조절하는 노브가 있고, 재생 중 카메라의 볼륨을 조절하는 노브는 비교적 간단하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4.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촬영 기법

카메라의 촬영 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촬영 방식은 밀기, 당기기, 흔들기, 이동 4가지가 있습니다. 카메라의 상대적인 움직임 피사체가 형성하는 각도에 따라 렌즈의 초점 거리에 따라 오버헤드 샷, 플랫 샷, 위쪽 샷으로 구분되며 장초점 렌즈, 표준 렌즈, 광각렌즈, 매크로렌즈.

우리가 밀고 당기는 것은 렌즈의 줌링을 통해 사진 속 피사체의 비율이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사진에서 비교적 멀리 있는 피사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점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렌즈를 밀어 넣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렌즈를 사용하면 사람들에게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표면에서 지점으로 이동하는 느낌을 주어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피사체를 관찰하거나 피사체의 국소적인 세부 사항까지 관찰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술은 사진에서 표현하고 강조하려는 캐릭터에 청중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풍경이나 디테일을 당기는 것은 전경의 피사체를 사진 속으로 최대한 끌어들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처음에 촬영된 피사체는 점차 사진에서 멀어져 점점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 기법은 일반적으로 관객에게 피사체의 위치, 피사체와 주변 인물과의 관계, 풍경을 이해하게 하고, 심지어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과 배경까지 설명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패닝 렌즈는 일반적으로 카메라 렌즈가 좌우 또는 상하로 흔들리는 것을 말하며 특히 광각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렌즈는 현재 장면을 기록할 수 없지만 패닝 렌즈를 사용하면 관객이 전체 장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넓은 영역을 촬영할 때 대규모 회의장, 목가적인 산, 호수 및 강과 같은 장면은 주로 더 큰 피사체에 사용되므로 뉴스 이벤트의 장면이나 환경을 처음부터 끝까지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푸시풀 패닝의 이동은 렌즈의 움직임을 의미합니다. 줌링이나 패닝 렌즈를 통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 기자의 움직임을 통해 관객은 그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피사체와 배경을 볼 수 있습니다(현장 강당에서 촬영). 또는 변화하는 피사체의 위치와 움직임 상태, 주변 환경의 변화(사람과 함께 촬영). 참고 사항:

세 가지 핵심 포인트: 첫 번째 핵심 포인트는 안정성입니다. '꾸준함'이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잡아야 하며, 렌즈의 흔들림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손바닥이 카메라 손잡이를 잡아야 합니다. 렌즈 내에서 촬영할 때는 숨을 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 의미는 카메라가 안정되어야 하고, 어깨를 으쓱하지 말고,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돌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정된 사진을 촬영하고 위상차 측정기 사진 주변과 피사체 사이의 대비에 항상 주의하십시오. 두 번째 포인트는 구성이다. 구도에 대한 가장 간단한 정의는 사진 속 피사체의 위치와 비율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한 사람을 촬영할 때 촬영되는 사람의 머리가 화면 상단 가장자리에 닿아서는 안 됩니다. 인물을 정면에서 촬영할 때 왼쪽과 오른쪽의 남은 공간은 비슷합니다. 옆에서 촬영할 경우, 캐릭터의 얼굴과 사진 프레임 사이의 거리가 몸의 뒷면과 사진 프레임 사이의 거리보다 커야 하며, 사진의 아래쪽 테두리가 사진 프레임보다 낮아서는 안 됩니다. 캐릭터 허리. 구도가 잘 잡힌 사진은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보이며, 피사체의 비율이 적당하여 어색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구도가 엄격하지 않고 너무 무작위적입니다. 좋은 구도를 갖고 싶다면 일상 촬영에서 더 많은 것을 탐구해야 합니다. 촬영 과정에서 진지하게 사진의 구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세 번째 중요한 점은 각도입니다. 좋은 각도는 청중에게 시각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좋은 앵글이란 사진가가 예리하게 생각하고 장면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을 의미하며, 단지 부지런한 눈과 빠른 발, 신중한 마음으로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 위치에 서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실현되는 것은 언제나 준비된 사진가의 몫일 것이다. 일반적인 카메라 오류 처리

다음은 두 가지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첫 번째는 가상 초점입니다. 소위 가상 초점은 렌즈를 확대하고 초점을 맞춘 후 렌즈가 당겨져 사진의 물체가 선명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 상황은 일반적으로 카메라 렌즈의 플랜지 초점 링이 잘못 정렬되어 발생합니다. 이 상황 기자를 만나면 당황하지 말고 물체를 렌즈에서 약 3m 떨어진 곳에 놓고 조리개를 수동 위치로 설정한 다음 렌즈를 당겨서 조정하세요. 플랜지 초점 링을 사용하여 사진을 선명하게 만든 다음 사진이 정상으로 돌아가고 더 이상 초점이 맞지 않을 때까지 위의 단계를 3~5회 반복합니다.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처리를 위해 저에게 다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의 실패는 서리입니다. 많은 사진기자들이 렌즈와 드럼에 성에를 겪은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온 환경에서 상대적으로 고온 환경으로 카메라 촬영 환경의 온도와 습도가 너무 많이 변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 더 높은 실외 온도에서 촬영하기 위해 에어컨이 설치된 차량이나 온도가 낮은 방에서 카메라를 꺼내고, 겨울에 카메라를 보통 주변 온도에서 더 따뜻한 방으로 옮긴 경우 또는 온실에서는 렌즈가 서리로 덥힐 것입니다. 피하는 방법: 무더운 여름에 인터뷰를 위해 먼 곳으로 갈 경우, 카메라가 에어컨이 설치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를 자동차 트렁크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전에 차를 타고 카메라 본체의 온도가 실외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도록 하십시오. 트렁크가 없는 경우 인터뷰 장소에 도착한 후 온도가 동일하도록 카메라를 촬영 환경에 두십시오. 주변 온도에 맞게 조절하고 벨트 수납공간을 열어 드럼에 성에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겨울철 카메라에 서리가 내리는 현상은 온실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온실은 온도가 높고 습도가 높기 때문에 서리가 특히 심각하고 완고합니다. 인터뷰 전에 렌즈 종이를 준비하고, 렌즈에 묻은 안개와 습기를 적시에 닦아내고, 동시에 빠르게 들어오고 나가고, 정확하고 빠르게 촬영하고, 몇 장을 찍은 다음 기계를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벨트 수납공간을 열어 성에 현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고온 다습한 환경은 카메라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촬영 과정에서 기기 보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은 비오는 날 야외 촬영 시 카메라에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카메라 비옷이나 기타 방수 조건이 없는 경우에는 주저하지 말고 셔츠를 벗어 카메라를 덮어야 합니다. 비에 직접 젖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