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양지안과 얼랑선은 같은 사람인가요?
양지안과 얼랑선은 같은 사람인가요?
민속지식과 '서유기'에서 얼랑심과 양견은 같은 인물이다. 그러나 Erlang Shen과 그가 같은 사람이 되는 것 사이에는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Erlang Shen의 전설은 아마도 쓰촨성 Guanxian County (현재 Dujiangyan City)에서 시작되었으며 전설적인 "Li Bing 홍수 조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고대에 푸징(Pujing)에 큰 홍수가 났습니다. "야오(Yao) 시대에는 여전히 세계가 평화롭지 못했으며, 홍수가 전 세계에 넘쳐 홍수를 통제하려는 아버지의 야망을 물려받았습니다." , "그는 8 년 동안 밖에 머물면서 그의 문을 세 번 통과했습니다. "들어 가지 않으면"주하 강이 줄어들고 충칭 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 루한 강을 정복하고 배수됩니다. 사화이강을 장강에 부으면 중국이 그것을 얻어 먹을 수 있다." ("맹자 등원공") "우공"은 "민산이 강을 인도한다"고 했고, 순칭은 "강이 흐른다"고 말했다. 주산(朱山)에서 흘러나왔으며 그 근원이 있을 수 있다”고 하여 다유(大伯)가 흐르는 강의 발원지는 민강(Minjiang River)임을 분명히 지적했다. 다유는 중국 민족의 홍수 조절 영웅입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풍성해지고 발전하여 대중화되었으며, 모든 여성과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이들. 다유 외에도 지역의 홍수를 관리한 전설적인 영웅들이 많이 있는데, 쓰촨 서부의 리빙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사기: 강운하서』에는 “사천은 얼음을 방어하고 거품수 피해를 막기 위해 말뚝을 잘라 청두의 두 강을 건너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갯벌로서 루장강과 건장강을 통과하고 두 개의 지류가 현을 통과하며 민산에는 노송나무와 큰 대나무가 많아 세 현을 관개하고 논을 경작하는 데 사용된다. 비가 오면 수문이 막힌다. 그러므로 『기록』에는 “사람에게 물과 가뭄이 따르니 기근이 없으며 세상에서는 이를 천부라 부른다.”라고 되어 있다. 『화양국지·서지』) 이는 이빙의 홍수 조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지만, 『관습』 등의 책에서는 점차 그 설명에 많은 신화와 전설이 추가되었다. "청두 연대기"에서 인용된 "태평 광기" 291권의 "리빙"에도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빙은 용을 잡으러 물 속으로 들어갔고, 신룡은 얼음을 이기지 못하고 뛰어내려 강한 활과 화살로 무장한 수백 명의 용사들을 이끌고 나왔다. "나는 전에는 황소였고 이 강의 신도 황소였을 것이다. 나는 태백과 논쟁하는 훈련을 하겠다." 잠시 후 천둥과 바람이 불고 하늘이 떴다. 땅은 잔잔했다. 강에서는 황소 두 마리가 싸우고 있었는데, 용사들이 터널에서 그들을 쏘아 죽였다. 오늘은 더 이상 큰 파도가 공공 사원에 도달하기 위해 달려오고 있다. 봄과 겨울에는 투우 공연이 있고 강 남쪽에는 수천 채의 집이 있으며 가을에도 사원 안뜰 아래에 돌소가 있습니다. 얼음 신이 용으로 변해 다시 용과 싸웠고, 아래층 왼쪽 면자(Mianzi)와 통(Tong)에서 물이 표류했고, 모든 강과 강이 협곡에 넘쳐 수십 개의 카운티에 피해를 입혔지만 시슈는 무해했습니다. .”
리빙의 물 조절은 잘 계획되어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지만 결코 한 사람의 일이 아니었습니다. 도우미가 있어야 합니다. . 위에서 인용한 "청두 연대기"에서 인용한 리빙이 강의 신과 싸우기 위해 황소로 변신했다는 전설에도 화살을 들고 도움을 주는 전사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공과 그의 아들의 홍수 조절 기록"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공공 홍수 조절은 한 곳에 있지 않았고 그를 도운 사람도 한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Ruo Nan'an, Rongjing 및 기타 장소에서 그것을 맛 보았습니다. 따라서 이두이의 사건은 허위로 보도되었고, 동시에 약주와 마오랑도 절쉰을 대신했고, 얼랑은 특히 그 일을 잘했다. 그는 한창 때에도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자오를 죽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메이샨은 그의 친구 일곱 명에게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을 성자라고 부릅니다." 『관현문위』 5권)와 『사천명승기』 6권에 인용된 『고금지지기』에도 “이병이 아들 얼랑에게 돌 세 개를 만들라 시켰다. 사람들은 강을 이용해 강을 다스리고, 물괴물을 피하기 위해 오석코뿔소가 물거품을 피하기 위해 산을 자르고, 삼십육강을 건너고, 쓰촨성 서남부 수십개 현의 논에 물을 대던 흔적이 드물다. 현 서쪽의 33번 키 위어 케이블 다리에 있는 리빙 사원입니다. "리두이 정상에는 푸롱 사원이 있고 아래에는 깊은 탄이 있습니다. 얼랑이 그 안에 사악한 용을 가두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자물쇠입니다."( "Jing Frog Miscellaneous Notes"의 9 권) Li Bing과 그의 아들은 Shu의 홍수 통제에 기여했습니다. Li Bing은 "Sichuan의 Lord"로 존경 받고 그의 아들은 "Erlang God"으로 존경받습니다. "Sichuan Guanjiang의 Erlang Temple은 Li Bing이 떠났고 지금은 귀신과 요괴가 많이 있는데, 그는 그의 둘째 아들이다." ('주자위' 3권)
얼랑신 전설에 대한 기록은 이방신 이후에야 등장했다. 송나라 이전의 한나라와 당나라에서는 이빙의 아들 "얼랑"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으며, 리빙이 실제로 "얼랑"이라는 아들을 낳았는지 여부도 알 수 없습니다. 그의 아들 "Erlang"의 흔적. 그러나 관구 얼랑사는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얼랑신'에 대한 명성도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유용의 작품에는 '얼랑신'이라는 시도 있다. 북송시대의 유명한 시인.
Zhou Mi의 "Old Martial Arts"에는 "Er Lang Xizhou", "Er Lang Shen은 Er Lang Shen으로 변합니다", "Er Lang Shen은 Er Lang Shen으로 변합니다"와 같은 제목도 있습니다. "Zhou Mi의 공식 버전" .
나중에 '가주 지사 조우'가 '사천성주'와 '얼랑신'의 자리를 두고 리빙과 그의 아들과 경쟁하러 왔다는 전설도 나왔다. 『방우성란』에는 “조우가 청성산으로 물러갔고, 수(隋) 당(唐)제가 가주(嘉州)의 부사가 되었는데, 그 때 연못 속에 늙은 용이 있어서 그를 해치고 있었다. 우는 수천 명의 군사를 이끌고 그곳으로 갔다. 유씨는 칼을 들고 물 속으로 들어갔다. 연못은 완전히 붉게 물들어 왼손에는 용의 머리를, 오른손에는 검을 들고 달려갔다. 어느 날 가주(嘉州)에 물이 솟아오르자 촉나라 사람들이 우(禹)가 구름과 안개 속에서 백마를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았다." 『가딩현기(嘉丁府史)』에는 사람들이 조우(趙祖)의 모습에 감사했다고 전해진다. 관강 어귀에 절을 지어 그를 숭배하는데, 흔히 "관구 얼랑(Guankou Erla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수 현 연대기(Changshu County Chronicles)"의 기록은 기본적으로 "8"(Fujian Tongzhi)의 통치 기간에도 동일하다고 말합니다. 송나라 진종(眞宗)은 혼란을 진압하기 위해 촉(興)에 들어가 얼랑신(浮浪衆)의 도움을 받았다. 이후 장용주는 쓰촨성 영주 조우(趙玉)에게 '청원묘도진군(靑源廟島眞君)'이라는 이름을 달라고 부탁했다. ""사천왕(Sichuan Lord)"은 원래 이빙(Li Bing)의 칭호였습니다. "관현원위(Guanxian Wenwei)" 제5권 "이공과 그의 아들의 홍수 조절(Li Gong and his Son's Flood Control)"에는 "(리빙)이 촉과 홍수 조절을 통제했기 때문에 이저우(Yizhou)가 천부(Tianfu)가 되었기 때문에 그는 쓰촨 군주(Sichuan Lord)라고 불렸습니다." 과거에." " 이제 Zhao Yu는 Sichuan의 영주라고도 불립니다. 전설에 두 명의 "Sichuan 영주"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 "Pengshui County Chronicle"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Sichuan 주의 사원은 Li Bing과 그의 아들을 숭배합니다. , 진수 현의 지사 또는 조우를 숭배한다고합니다. Kao Zhao와 Li는 홍수를 조절하여 Shu를 설득했으며 Sichuan의 영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Li는 1위이고 Zhao는 2위였으며 Li는 Shu 전체를 통치했고 Zhao는 Jiazhou에만 있었습니다. 더욱이 이지가 둑을 쌓기 위해 해변을 청소하는 일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었고, 조단이 도교를 사용하여 일시적인 재난을 피했다면 그는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천년 후." 이것은 절충안이지만 모두 두 전설의 순서, 유사점, 차이점을 말해 준다.
조우 사건과 유사한 기록은 '고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Xiangyang": "예명이 Yingyuan인 Jin 왕조의 Deng Xia는 당시 매우 용감하고 강력했습니다. 그는 당시 Xiangyang의 통치자였습니다. 도시 북쪽의 하수구에는 용이 있어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Xia는 검을 물에 담갔습니다. 용이 발을 감싸자 야는 검을 휘둘러 용을 베고 피를 흘리며 강을 붉게 물들였습니다. 이름이 Ri Zhan Jiao Zhu이기 때문에 Zhan Jiao Jin이라고도 불립니다. "Book Collection"은 "Zhejiang General Chronicle"을 인용하여 "Erlang Temple은 항저우 Zhongqingli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신의 성은 덩타이샤(Deng Taixia)로, 어려서부터 매우 용감하고 강력했습니다. 환문(桓文)은 장군으로 여겨져 여러 원정에 참여했으며, 최초의 장군이자 여러 현의 지사였으며 유명한 장군으로 지명되었습니다. 향양시 북쪽 물에는 용이 있어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야는 검을 물속으로 옮겼고, 용은 그의 발을 감쌌다. 야는 검을 휘두르며 용의 여러 부분을 잘라낸 뒤 병에 걸렸다. 마을 사람들은 덕이 있어서 절을 지어 그를 숭배하였고, 그가 이랑장군이 되었기 때문에 그를 얼랑신으로 존경하였다." 여기에 기록된 덩샤가 자오를 죽인 이야기는 "태평환우기"에도 같은 이야기가 인용되어 있다. Sheng Hongzhi의 "Jingzhou Ji" 따라서 전설적인 Erlang God은 또 다른 Deng Ya를 추가했습니다.
요약하면 Erlang God의 전설은 오랜 민속 역사에서 끊임없이 변화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름은 Li Bing의 둘째 아들일 수도 있고 Zhao Yu는 Deng Xia일 수도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음모는 전수됩니다. 그의 아들은 홍수 용을 죽이기 위해 물에 들어갔고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관구 얼랑 사원"이라는 사원을 짓고 신을 "관구"라고 명명했습니다. 얼랑신'과 '얼랑진군'은 후기 전설에 등장한다. 더 이상 변주가 많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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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랑심 전설은 원명 오페라에서 매우 풍부한 표현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명나라의 자주(舌官)에는 "서유기자주"(양동재 비판), "얼랑심이 술취하면 요술거울을 잠근다", "얼랑심이 원숭이왕을 잠근다" 등 4가지 종류가 있다. , 『관구얼랑이 건교를 죽인다』에는 관음보살이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하는 당승을 보호하기 위해 옥황상제에게 보고하고 보냈다고 나와 있다. 시방의 수호자'를 보내 그를 몰래 호위하게 했다. 네 번째 수호자는 '관구얼랑'이었다. "제4서 16장에는 주팔계가 흑풍산에서 괴물이 되어 민간인 소녀 배해당을 납치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나중에 손오공은 배해당을 구출하고 그녀에게 괴물의 자세한 내용을 물었습니다. 배해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괴물은 술에 취하면 얼랑과 마른 개를 두려워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주팔계는 다시 배해당을 찾아 당승을 붙잡았다. 손오공은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남중국해로 갔다. 그래서 관구얼랑은 관음보살의 명령에 따라 당승을 구하러 갔다. 그는 Zhu Bajie는 "얇은 개"를 출시했습니다. "Zhu Bajie가 잡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여기에서 Zhu Bajie를 사로잡은 'Xin Dog'의 '진정한 정체성'에 대한 구체적인 이미지는 극중에서 설명되지 않지만 이후의 'The Romance of the Gods'에서는 Erlang Shen의 포효하는 개 'Xi Yao'의 이름이 설명됩니다. 설명은 이렇습니다: "요정개는 날씬한 허리를 갖고 흰 코끼리 모양을 하고 부엉이처럼 힘이 세도록 재배되었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극도로 사나운 으르렁거리는 개의 '진정한 모습'일 것입니다.
『서유기』(악초, 메추라기)에는 얼랑신의 장엄한 모습을 묘사한 장면이 있다: “나는 해와 달이 지고 지고, 산과 강의 변화를 보았다. 입으로 힘을 보여 주었고 야오야 장군의 성이 드러났습니다. 황금 머리의 노예는 얇은 개를 들고 활과 석궁을 들고 있습니다. 구름더미 옆에 있는 진장 강의 머리입니다." 이것은 원래 원명 오페라에 묘사된 얼랑심(Erlang Shen)의 이미지이지만 그의 성 리(Li)나 조(Zhao)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후 드라마 "얼랑심 술취함과 마법거울의 자물쇠 사격", "관구얼랑 건교를 참수", "얼랑심이 원숭이 왕을 잠그다" 등의 드라마에서 얼랑심은 직접적으로 자저우(蘇州)현 조우(趙玉). "얼랑신이 술에 취해 잠긴 마술거울을 쏘다"의 첫 번째 장에서 얼랑신이 나타나 이렇게 말합니다. Lingyuan Jiazhou에는 두 개의 강이 있는데 강에는 문제를 일으키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강력한 용이 있습니다. Jiazhou의 장로들은 내가 직접 칼을 들고 물에 들어가서 머리를 잡았다 고 말했습니다. 왼손에 건교를 들고 오른손에 검을 들고 물에서 나오니 이는 메이산의 칠성인이요. 관강은 나의 신과 함께 사찰을 세웠고, 나는 천부와 옥황상제로부터 선물을 받아 나의 신에게 관강구의 이랑신이자 청원묘도의 참주라는 칭호를 주었습니다. ", 전체 이야기는 Erlang Shen의 기원에 관한 것입니다. 설명은 Zhao Yu (Yu가 잘못 작성)가 먼저 승천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위에서 인용 한 "Erlang Shen Drunk and Shooting the Locked Magic Mirror"의 설명과 거의 동일합니다. 성인이 된 다음 메이산 칠성에게 내려와서 용을 죽이는 것뿐이다. Erlang Shen의 장군에는 "개를 이끄는" Guo Yazhi ( "ya"와 "압력", 같은 소리가 변경됨)가 있고 "칼을 잡는 유령"도 추가합니다. "얼랑신이 대현자기천을 봉쇄한다"의 얼랑신은 "원나라 태극권의 화신"인 "북극구마학원 원장"의 명을 받아 메이산 칠성군과 수많은 불로장생과 술을 훔친 제나라를 잡기 위해 화과산으로 향하는 천군. "서유기 Zaju"의 Zhu Bajie가 "Erlang과 훌륭한 개만 두려워합니다"와 마찬가지로 "Erlang Shensuo the Monkey King"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Qingyuan Miaodao의 Erlang Zhenjun만이 원숭이 왕을 이길 수 있습니다." Erlang Shen은 몬스터와 몬스터 포획을 전문으로하는 마스터입니다. 극에서는 손오공이 손오공이라고 명시적으로 밝히지 않지만,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손오공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나에게는 세 명의 신과 다섯 명의 자매가 있습니다. 언니는 거북산 해파리이고, 여동생은 철 같은 색 때문에 원숭이라고 불린다. "삼랑에서 장난치는 형제들"은 "서유기" 9화에서 손흥철(오공)이 자화자찬한 것과 거의 같다: "오형제자매가 다섯 명 있다." 『소성』에서는 큰 누나 리산 노무, 둘째 누나 우지계성무, 큰 형 기 대성자는 대성자, 작은 성자는 대성자, 셋째 형은 장난을 친다." 유일한 차이점은 "서유기"의 Sun Xingzhe가 Great Sage Qitian이고 Erlangshen 대신 그를 제압하는 것이 Nezha라는 것입니다. 드라마 '얼랑심소손오공'이 '서유기자거'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다. "Erlang Shen Suo Qitian Monkey King"은 Erlang Shen과 Meishan Seven Sage의 무용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변경하려면 Taishang Laojun의 King Kong Zhuo의 도움을 받아야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화과산의 세 성인 중 대현자 기요는 황금 비약과 불멸의 술을 훔치는 선두주자입니다. 그는 용감하고 다재다능하지만 일단 잡히면 무릎을 꿇고 자비를 구합니다. 오히려 맏형 통천의 이미지가 더 두드러지며, 이후 소설에서는 쇠막대를 사용하고 마력의 변화를 보이는 모습이 손오공과 유사점이 많다. 소설 '서유기'에 나오는 손오공은 화과산의 세 현자의 이미지를 융합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얼랑심취하고 요술경을 잠그다', '건교를 참수하는 관구얼랑', '손오공을 잠그는 얼랑심' 등의 드라마에서 얼랑의 이미지는 Shen은 더욱 구체적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는 "광대한 초자연적 힘과 다양한 변신"("Erlang Shen은 술에 취해 잠긴 마법의 거울을 쏜다"), "녹색 얼굴과 붉은 수염", "용 망아지에 걸터앉은 말, 황금 화살에 박힌 화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아리, 가사, 비단이 흐려지고 송이가 소나기 같고 가지가 기절합니다." "Erlang Guankou가 Jianjiao를 참수합니다") 그의 "삼각 두 칼날은 칼이 지나갈 때 바람처럼 날카 롭습니다"( "Erlang Divine Suo" 기천손오공')은 '날씬한 개'를 이끌고 포위망을 뚫고 황금탄환으로 마병들을 흩어버렸다'('얼랑신소손오공'). 명나라 이야기 소설 "세상을 깨우다"집에 송원 이야기 책이 있는데, "고대 송나라"의 무징에 청원 묘도의 얼랑 신을 모시는 얼랑 사가 있었다고 적혀 있으며, 북극의 축복성인도 대답한다. 사찰에 있는 얼랑상은 "금색 머리 스카프를 두르고 수놓은 수납복을 입고 허리에 난초 들옥 띠를 묶고 발에는 검은색 장화를 신고 있다"며 "새총을 들고 있다"고 한다. 이는 원명나라의 오페라에 나오는 얼랑의 이미지와 유사하다.
얼랑신(가주현 조우)의 전설과 형상은 원명, 명나라의 희곡과 설화소설에 비교적 고정적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민간 사찰에서 모시는 얼랑신상도 이를 바탕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원대, 명대 이후의 오페라와 소설에서 이랑신은 이빙의 둘째 아들로 쓰여진 적이 거의 없으며 유일한 예외는 양조관의 "관구"이다. 얼랑의 성녀 첫 등장' 드라마. 양조관(楊趙關)은 홍도(紅渡), 이름은 리후(求湖)로 강소성(江蘇省) 무석(無錫) 출신으로 청나라 건륭(乾隆) 때 쓰촨성 서부의 덩저우(鄧州)(현 덩라이현)의 지사를 지냈다. 그는 Zhuo Wenjun의 화장 건물이 있던 자리를 발견하고 Yinfeng Pavilion을 짓고 자신이 쓴 단편 극을 공연하고이 단편 극을 "Yinfeng Pavilion Zaju"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는 쓰촨성 서부 지역에 퍼진 얼랑심(Erlang Shen)의 전설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가 쓴 "Erlang Guankou의 첫 등장"은 "Erlang Shen"으로 약칭되고 제목은 "Li Lang의 Fa Subdus Zhu Po Long"입니다. Shu County의 Li Bing이 더미에서 파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 Long Po Longzi는 Li Bing을 자극하여 싸우게했습니다. Li Bing의 아들 Erlang은 독수리와 개를 사용하여 그를 도와 싸우고 마침내 Zhu Longpo의 어머니와 아들을 붙잡았습니다. 그는 Long Po를 Lidui 아래에 쇠사슬로 가두고 "나는 그가 강 모래 주위에 그의 깊이만큼 있기를 바랍니다. 그는 또한 용포에게 자(소용)에게 명령하여 "동쪽 제방을 공격하여 내강의 방향을 바꾸고 수천 마일의 황폐한 땅을 비옥한 밭으로 바꾸어 영원히 천국이 되게 했습니다." " 그리고 관개 농지. 극중에서는 얼랑이 용을 끊고 홍수를 다스리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촉족은 그를 사천성주로 존경하고 그를 '얼랑진군'으로 숭배했다. 이는 아마도 주희의 『주』에서 유래했을 것이다. 지 유 레이". 대본은 이얼랑이 용을 죽이는 일을 중심으로 하고 항상 물 관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인민을 이롭게 하며, 작가 양초관이 인민의 이익을 배려하는 좋은 의도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세
소설 '서유기'에 나오는 얼랑심은 조도 아니고 리도 아니다. 제6장에서 손오공은 천신들과 크게 소란을 피우고 화과산에서 이요왕의 천군 십만 명을 물리쳤으므로 관음보살은 얼랑신에게 이요왕을 도와줄 것을 권했다. 이 얼랑신은 "관저우 관강 하구에 살았던 옥황제의 조카 얼랑성주"입니다. 심지어 손오공도 "옥황제의 여동생 시시판이 강림하여 양준과 협력했던 때를 기억했습니다. , 사내아이를 낳고 도끼로 복숭아산을 베었다." 이 Erlang Shen. 그는 "양준의 아들"이기 때문에 물론 그의 성은 조(趙)도 아니고 조우(趙甲)도 아니다. "도끼는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복숭아 산을 자르고, 공은 손바닥과 봉황 두 마리에 맞았다", "마음이 너무 높아 하늘에있는 가족을 알아보지 못하고, 교만한 성격이 신에게 돌아와 관강에 산다." " (소설 "서유기"의 여섯 번째 장)은 분명히 또 다른 신화와 전설에서 나온 것입니다. 원나라 Zhong Sicheng의 "유령"은 원 왕조 Zhang Shiqi가 쓴 오페라 "Agarwood Splits Huashan"을 녹음했습니다. 명나라 초기 Zhu Quan의 "Taihe Zhengyin Pu"에는 고대 드라마 "거인 신 분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Huashan "은 원 왕조 Li Hao가 썼습니다. Yue"( "원 왕조의 선택 노래"는 "거인 정신이 화산 산을 쪼개다"라고 불리며 "Yiyuan Bibliography"는 "화산 침향을 쪼개는 것"이라고도 쓰여 있습니다. 어머니를 구하는 산') 제목을 보면 공연이 모두 같은 '산을 쪼개어 어머니를 구하는 것'으로 공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설적인 이야기... 청나라 피황 오페라 "연등"에서 침향이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는 이야기는 위에서 언급한 원나라 희곡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는 것"에서 진화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주인공의 이름("Agarwood")과 이야기의 제목("Split the Mountain to Save the Mother")이 정확히 같겠습니까? 『연등』에서 진샹의 어머니 결혼을 망친 완고한 삼촌은 얼랑신 양견이었다. 소설 『서유기』에서는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는 것이 얼랑신 양견이었다고 한다.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었다"는 전설은 취약한 유산에서 유래한다. 물론 우리는 얼랑심이 위에서 언급한 많은 원 드라마 "산을 나누어 어머니를 구한다"에 출연했다고 추측할 수 없습니다. 이 원 드라마는 오랫동안 유실되었으며 조사할 방법이 없습니다.
소설 '서유기' 속 얼랑심은 "외모가 정말 이상하고 옷차림도 우아하다. 외모가 정말 잘생겼고, 귀가 일그러지고 눈이 반짝반짝하다. 그는 세 개의 모자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 머리에 산봉황 모자를 쓰고, 연한 노란색 깃을 차고, 용양말을 안감에 넣은 금색 부츠, 팔보꽃이 달린 옥 허리띠, 허리에 초승달 모양의 새총, 세 꼭지 두 개를 차고 있다. - 손에 칼날이 달린 총이 들려 있어." (<서유기> 6장) "과거에 그는 자신의 힘으로 여섯 마리의 요괴를 죽였다. 그 천막 앞에는 메이산 형제와 1,200명의 풀머리 신도 있었다. 그는 엄청난 신통력을 가지고 있었고, 72번의 변신을 가졌습니다." "메이산 6형제-" 내강(Naikang), 장(Zhang), 야오(Yao), 리(Li)는 4명의 장군이고, 두 장군은 궈신(Guo Shen)과 지지안(Zhijian)입니다. 이 "Guo Shen Zhijian"은 "Guo Yazhi"라는 이름을 의미합니다. Erlang Shen은 Sun Wukong과 싸울 때 "신성한 힘을 발휘하고 변신했습니다." 그는 키가 엄청나게 커져 양손으로 꼭대기에 있는 봉우리처럼 보이는 세 꼭지와 양날의 마법 검을 들고 있었습니다. 화산산. 그는 녹색 얼굴, 송곳니, 붉은 머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얇은 개"를 놓아주고 손오공의 송아지를 물었고, 다시 넘어져 손오공을 잡을 기회를 잡았습니다. 이후 경전을 구하러 가는 길에 손오공 등은 사이국 금광사탑의 유물 보물을 훔쳐간 머리 9개 달린 곤충 괴물을 쫓다가 사냥을 마치고 돌아오는 괴물과 마주쳤다. 얼랑신과 메이산 여섯 형제 .
얼랑심은 남은 시간에 관계없이 불교로 개종하고 경전을 배운 손오공을 도왔다. 그는 "금활을 가져다가 은탄을 장전하고 활이 올라가면 쏘기 시작했다." 벌레의 머리는 물려서 피가 흘렀고, 괴물은 고통 속에 도망쳤다.”(<서유기> 63장) 이 소설에 나오는 얼랑신의 성은 양(楊)이지만, 그의 외모, 새총, 삼각 양날검, 독수리 개, 심지어 의형제(메이산 칠현)까지 모두 얼랑신 조우의 것인 것 같습니다. 이는 소설 '서유기'와 원명 오페라에 등장하는 얼랑심 전설의 긴밀한 관계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소설 '서유기'와 비슷한 시기에 쓰여진 신과 악마에 관한 또 다른 소설 '신들의 낭만' 역시 양젠의 모습을 그린다. 그러나 그가 관구 얼랑의 신이라는 말은 한 번도 없었고 (책에는 "관구 얼랑의 신"이라는 단어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Yang Jian은 Yuquan Mountain Jinxia Cave의 실제 인물 Yuding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주인으로부터 산 아래로 내려가 Jiang Ziya가 Yin Xingzhou를 파괴하는 것을 도우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삼각 양날 검을 휘두르며 "밝은 거위 노란색" 전투복을 입고 "몸 전체에 황금빛 빛"을 가지고 있으며 "삼매의 불눈, 광채를 보여 낮처럼 빛난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얇은 허리" 포효하는 야오 개는 원래 모습이 "흰 코끼리 모양"이며 "9 가지 변신 원공, 72 가지 변신, 무한한 경이로운 방법을 수행하여 육체가 성인이되었고 그는 청원묘도진주로 인봉되었습니다." '신들의 낭만'에 등장하는 양견의 이미지와 능력은 원 드라마의 얼랑심, 소설 '서유기'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제목도 '청원묘도진군'이다. 『신들의 낭만』과 『서유기』는 모두 민속문학을 바탕으로 전개되었으며, 동시에 두 책의 저자가 살았던 바로 그 시기부터 문인들이 가공하여 창작한 것이다. 집필 여부는 알 수 없고, 누가 먼저 나왔는지 아직 불분명해 논란이 있어 두 책 사이의 일부 설화나 내용이 서로 침투해 연관되거나 표절까지 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Qingyuan Miaodao True Monarch"인 Yang Jian의 이야기가 그러한 예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얼랑심(Erlang Shen)의 전설이 널리 유포되었다. 물론 한 가지 버전만 있을 수는 없고, 세부 사항도 동일하다. "서유기"의 저자 (최종 저자) Wu Chengen은 한때 "얼랑이 산을 찾는 그림"을보고 "서문으로 얼랑이 산을 찾는 그림"을 썼습니다.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얼랑이 산 두루마리를 찾아 우리 고향의 역사가 오공의 유품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잃어버린 지 50년이 되었는데, 이제 그의 후손인 손자 관전자가 천지의 집에서 다시 찾았습니다. 리 공. 녹색 펠트가 반환되었을 때 검이 겹쳐서 정말 이상했습니다. "사물"은 "얼랑 산을 찾는다"가 오랜 역사와 소중함을 보여줍니다. "얼랑 산을 찾는다"에 묘사된 얼랑 신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은 모두 아름답고 청원 공, 지휘 본부는 신풍을 따르고 별은 날고 번개는 모두 산을 만들기 위해 검색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유명한 독수리와 개들이 갉아먹고, 장검은 서리와 눈으로 빛나고, 늙은 원숭이는 빈 술 속에서 피를 흘리며 울부짖는다. 바다는 여섯 짐승을 휘젓는다. 녹색 전선은 야생 용을 잘라 내고, 황금 자물쇠는 맹수처럼 몬스터를 사냥하며, 불은 항상 안전하다. 이빨과 발톱이 있으면 감히 질주합니다." ('심양씨 원고' 제1권) '얼랑의 서문이 있는 산그림과 노래'는 가경 18년(1539년)에 얼랑심이 청원공(청원묘도진군)을 지휘했을 때 쓴 것입니다. 마술병들이 칼과 칼을 휘두르며, 독수리와 개를 날리고, 마귀를 사로잡고 짐승을 쫓아내는 그의 영웅적 모습은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 “가슴에 있는 사악한 칼이 닳았으니, 그리고 증오를 진압하려는 욕망은 무력하다. 달을 구할 화살이 있다면, 태양의 활을 구할 수 있다니, 세상에 영웅이 없다고 어찌 말할 수 있겠는가?" 작가가 『서유기』에서 얼랑심의 위풍당당한 외모와 용맹함을 칭찬하는 어조로 묘사한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얼랑신의 소속이었던 양견은 실제로 역사 속에 존재했던 인물이다. 그는 북송시대 군사사절을 지낸 매우 강력한 내시였다. 그의 전기는 『역사』 468권에 기록되어 있다. 송나라의 것". 양견이 어떤 전설에서 나와 얼랑신이 되었는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피황 오페라 "연등"은 더 오래된 전설(원나라 자거)을 기반으로 하며, 이 역시 추적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서를 보여 주지만 극은 2010년에 마무리됩니다. 소설 '서유기'가 널리 유포된 이후 청나라에서는 극중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는' 진샹의 삼촌 양견이 우연히 '서유기'에서 태어났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서쪽으로의 여행' 또는 '신들의 로맨스'. 부정적.
소설 '서유기'에서 얼랑심은 옥황상제의 '조카'이자 '양준의 아들'이다. 그 유래를 조사해 보면 "산을 쪼개어 어머니를 구한다"는 전설 외에 추적할 수 있는 또 다른 단서가 있는데, 바로 "청원 묘도가 성자와 참주 이딩진인을 드러내어 나라를 보호하고 복을 준다"는 것이다. 명나라 가경시대의 '백성충효 얼랑보전(이하 얼랑보전)'과 '진공보전 해소'.
전자는 Liu Yinbai의 기사 "원, 명, 청 왕조의 서유기와 보물량"(1988년 "문원" 3호 참조)에서 자세히 논의되었으며, 후자는 Hu Shi의 기사에서 자세히 논의되었습니다. "샤오시 진공권 후기"(상해고서출판사, 1988년판 "후시" "고전문학집" 참조)에는 다소 상세한 서문이 있습니다. "얼랑보전"은 상하 2권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권의 끝에는 "명나라 가경 34년 런수 9월 1일에 만들어졌다"라고 서명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서유기』가 처음 출판된 만리 20년(서기 1592년)보다 빠른 가경 34년, 즉 서기 1555년, 약의 오승근은 『서유기』를 집필했습니다. 그는 말년에 집에 있었습니다(서기 1568년 성창성직을 떠난 후). 일반적으로 "서유기"가 쓰여지기 전에 "얼랑보전"이 쓰여졌다고 합니다. Wu Chengen은 젊었을 때 (가경 21년, 1542년) ""서유기"를 집필했거나 초안을 완성했다"는 진술에 따르면 (Su의 "Wu Chengen의 연대기" 참조) Xing), "얼랑보전"의 저자는 "서유기"의 초안이 10년 이상 후에 볼 수 있을 것이며 이에 따라 "얼랑보전"으로 다시 작성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얼랑보전이나 이를 바탕으로 한 얼랑신 설화는 오성근의 『서유기』의 얼랑신 묘사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Erlang Baojuan'은 주로 Erlang Zhenjun의 기원 역사를 이야기합니다. Erlang Shen의 아버지 Yang Tianyou는 하늘에서 온 '지구에 온 황금 소년'이자 취저우시의 학자였습니다. 그의 어머니 운화선녀는 옛 연인을 사랑하여 땅에 내려와 양천우와 몰래 결혼했고, 얼랑진군을 낳았으나 그가 천리를 어겨 화과산 손흥지에게 갇히게 되었다. 태산(泰山) 아래서 부서졌느니라. 나중에 얼랑신(Erlang Shen)은 하늘에 있는 투우궁 서왕모(西王母)의 지시를 받아 "산을 나르고 태양을 쫓으라"고 산을 쪼개어 어머니 운화선녀를 구출했지만 대신 태산을 이용해 태양을 제압했다. 싱저. "Erlang Baojuan"은 Erlang God의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산을 깨는 도끼, 양날의 검, 은탄과 금활, 하늘로 올라가는 모자, 구름 위의 신발, 하늘을 난다. 구름과 안개를 타고, 마귀를 죽이는 칼이 있고, 마귀처럼 생긴 거울에는 항복한 세 명의 산모가 있습니다. 위에는 세 개의 빛이 있고, 팔보 옷은 네 개의 띠가 있고, 노란색 옷에는 보라색 안개가 솟아 오르는 여덟 개의 발톱이 있습니다. for Guizhuo". No. 10) "Erlang은 변신하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8개의 성스러운 보물이 그를 따라다닙니다. 내가 나갈 때 먼저 이빨을 수집하고 나중에 7개를 수집합니다. 성자는 수호자이고 백마와 백개는 선례가 있습니다 ... 메이 산 기 당신은 신성한 사람이고 당신은 형제로 숭배받을 것이며 장군이 당신을 따르고 지원하며 하늘과 땅이 함께 신성해질 것입니다. "("Erlang Baojuan. Xin Yufu Fudo No. 11" 참조) "Erlang Baojuan"에 묘사된 Erlang God의 이미지는 "Journey to the West"에 나오는 Erlang God의 이미지와 매우 유사합니다. 궈'이다. '압직'의 다른 글자는 원명대 이후 이랑신의 자거와 동일하며, '백견신애'는 '원래의 모습'과 '원형'과 같은 유래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들의 낭만> 속 '시개'의 흰 코끼리' . Hu Shi는 또한 "Erlang Baojuan"이 "서유기"가 작성되기 전 Wu Chengen의 작품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Erlang Baojuan"에서 당승의 불교 경전 이야기를 읽고 "당시 불교 경전 이야기는 여전히 존재합니다"라고 믿었습니다. 예를 들어 Erlang은 어머니를 구하고 여행자를 산 아래에 고정시킵니다. 이는 전통적인 전설에 얽매이지 않으며 후기 Wu Chengen의 작업과 완전히 다릅니다. 불경의 이야기가 이러한 자유로움을 갖고 있다는 것은 가경 이후에야 통일된 구조를 자유롭게 변형하기가 쉽지 않다." "후기 "서시진공보물 두루마리", "후시의 고전문학 연구집" 참조).
결론: 소설 '서유기' 속 얼랑신은 '용을 잘라 제어하는 촉현장 이병'의 아들 관얼랑의 원형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홍수'로 백성을 이롭게 하고, 원명극에서 가주부사 조우를 '참수'하는 일도 있습니다. 가오의 물 조절 업적은 두 신 '청원묘도진군'의 형상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는 진상왕의 그림자나 원자거의 얼랑신, 원명대 민중 랩 문학인 '보전', 그리고 양견의 반영이다. "신들의 로맨스"에서 Yuquan Mountain의 Wang Dingzhenren의 제자. 요컨대 『서유기』의 얼랑신은 한나라와 당나라 이후 민간 설화와 각종 문학 작품에 전해지는 얼랑신 전설을 오승근이 융합한 작품으로, 그가 민속을 중시하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문학적이며 다른 사람의 장점을 끌어내고 그의 예술적 재능을 통합하는 데 능숙합니다. Erlang Shen의 이미지를 통해 "악을 죽이는 것"과 "악마를 달래는 것"의 야망을 표현하는 독특한 독창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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