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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양민의 평가

유명 서예이론 평론가이자 중국서예협회 서신위원회 부주임인 왕지안은 리양민에 대한 인상을 갖고 있다

양민의 서예와 전각 작품을 읽은 적이 있다. 몇 년 전, 고대에는 그의 예술 정신, 필치 조절, 형태 파악, 취향 이해 등이 모두 제자리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지난 2년 동안 그는 후난(湖南), 산둥(山东) 등지에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한다. 아마도 그의 작품은 질적으로도 비약해 절묘한 작품으로 전시될 수 있었을 것이다. 이번에 그는 최근에 제작된 서예와 조각 작품을 가져왔는데, 특히 그의 서예는 역동적이고 변화무쌍하며, 자세가 엄숙하고 법에 있어서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있다. 작품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과 한 인장의 안정감과 단순함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인장의 많은 미적 요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리양민은 황토에서 태어나 위강 유역에서 자랐으며, 어린 시절부터 삼진의 문화적 기원을 접하면서 깊은 사랑에 빠졌다. 서예와 인감 자르기 기술. 황토 사람들 특유의 끈기와 자부심으로 그는 어릴 때부터 배우고 싶다는 마음으로 미술에 참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군사 캠프에 들어가 베이징으로 왔습니다. 베이징은 나라의 문화 중심지이고 유명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는 마치 물 속의 물고기와 같았고 스승 밑에서 공부하여 점차 올바른 길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인민해방군 미술학원에 입학한 이후에는 고대 서예이론, 서예사, 미학 등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이 더 많아졌고, 이는 점차 그의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키고 시야를 넓혀 자신의 발전에 좋은 기반을 마련했다. 기회. 그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서서 과거와 현재를 관찰하고 예술의 발전 법칙에 대해 생각하며 자신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양민의 서예 창작은 주로 가금 전서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서체 중 소11전서 앞의 서체만이 전각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수년 전 그는 서체, 필기체, 관체, 전서, 성체를 모두 정복했으며, 독특한 미학과 개성을 갖춘 걸작을 생산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다양한 서체에 상당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동시적이고 광범위한 접근법은 다소 광범위해 보이지만 양족은 서북인 특유의 강인함을 고집하며 음상 갑골, 2주간의 청동문, 한과 ​​위비, 진과 당의 필기체 서예.

양민의 다양한 전통 서예 컬렉션은 그의 창작을 위해 풍부한 축적을 쌓아왔습니다. 그는 "책은 인쇄에서 나오고, 인쇄는 책에서 나온다"는 등시루의 예술적 명제를 믿었다. 서예와 판화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기 위해 서예를 사용하여 인감을 촉촉하게 하고 인장을 사용하여 서예를 보완하므로 서체를 고대 계열의 가, 진, 전서에 맞추었다. 그는 "돌고래 비문", "태산 조각 돌", "원안비"와 3대에 걸친 청동 비문과 갑골 조각을 밤낮으로 감상하며 보냈습니다. 우리는 그의 글을 통해 그가 처음에 자신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확립한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의 작은 전각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그의 갑골문은 고대 스타일입니다. 특히 청동문의 창작은 시각적 감각이 강하며, 붓터치를 중심으로 하여 관을 비틀어 프레스를 들어올리기도 하고, 때로는 측면 동작을 사용하여 차분하고 엄숙하며, 고풍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움직임의 감각. 흥미로운 삶의 리듬. Cai Yong은 "서예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질병이고 다른 하나는 떫은맛입니다. 질병과 떫은맛의 두 가지 방법이 서예를 훌륭하게 만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펜의 절묘한 사용이 캘리그라피에 바람과 기운의 미적 느낌을 불어넣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구조, 질서 있는 팽창과 수축, 무게와 무게를 반영하는 것, 트렌드를 따르는 형태는 조화롭고 통일된 형식미를 만들어낸다. 그의 지향적 사고가 과거의 계승과 혁신의 궤적에 기초하고 있음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므로, 그는 '신고전주의' 문체를 옹호하며 전통의 비옥한 토양에 뿌리내리고자 하는 미적 이상을 보여주며 자신만의 표현을 표현한다. 개성과 시대의 정취를 보여줍니다.

양민은 수년 동안 인장 관리에 있어 '진한고도'를 따라왔기 때문에 진한 왕조를 충실히 모사하고 인장 이론을 연구하며 고대 문자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다짐했다. ; 손에 굳은살이 묻어 있어야만 창조의 폭발적인 힘을 이해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전각 예술은 서예와 다르지 않으며, 계승과 혁신의 법칙을 바탕으로 생존과 발전을 추구한다. 이것이 바로 양족의 모습입니다. 그는 유행을 쫓지 않고, 현실적이고 전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의 인장 커팅은 형태감이 강하지도 않고 자유분방하고 성급하지도 않지만 심오한 전통적 함의를 보여주며 그 자신의 승인 추구를 표현한다. 그러므로 양민의 작품은 진·한대의 작품과 다르지만 그 의미는 있지만 겉모습은 그렇지 않다.

그의 칼솜씨는 때로는 대담하고 때로는 간결하고 생동감 넘친다. 그는 펀칭과 커팅을 ​​모두 사용하며 남들과는 다른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20여년 동안 연못 근처에 돌을 갈고 예술에 전념한 끝에 어느덧 서른을 넘긴 양떼들이 이제 추수철을 맞이하고 있다. 비록 그의 작품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이는 결국 이 시대 그의 예술적 탐구의 결과를 요약한 것이며 그의 전임자, Fang 가족 및 동료들로부터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양과 민간인이 주최하는 전시회의 주된 목적은 아무것도 알리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예술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고난과 명예에 크게 관심이 없지만 삶을 경험하고 그 속에서 개성의 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형성하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를 완성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