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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오동나무 열세 그루' 주요 내용
이 영화는 허 다차오의 소설 '칼과 칼'을 각색한 작품으로, 허 다차오의 '잔혹한 청춘 시리즈' 중 젊은 독자들에게 가장 호평을 받은 소설이다. 이 이야기는 작은 마을 소녀 허펑(He Feng)과 여러 소년들 사이의 형언할 수 없는 감정과 그녀가 18세였던 여름에 일어난 청춘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허펑은 중학교 때 무시당하는 '문제생'이다. '생머리'에 가죽 재킷과 마린부츠를 신고, 마스코트는 두 자루의 칼이다. 칼과 칼은 젊음을 어두운 색으로 물들인다. 겉보기에 평온했던 고등학교 2학년 1반의 평온함은 전학생 Bao Jingsheng과 Jin Gui의 등장으로 깨졌습니다. 부잣집 아이 알리는 마치 왕좌를 놓고 경쟁하는 영웅들의 무리처럼 긴장감과 대립으로 가득 찬 양이 됐다. He Feng과 그의 동료들, 매력적이고 신비로운 Zhu Zhu, 혼혈이고 천재적인 Eva, 강하고 우울한 Tao Tao, 건장하고 거친 Bao Jingsheng, 그리고 인디언처럼 단순한 마음의 Jin Gui. , 나는 기쁨과 고통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한 문장 코멘트
몇몇 젊은 배우들은 모두 처음으로 연기를 잘했습니다. 최근 최고의 영화입니다! ——서징레이
25만 단어 분량의 소설이 100분짜리 영화로 각색된 것은 불가피하지만, 영화의 정신적 맥락은 소설과 일치한다. ——He Dacao
제작 비하인드
감독 소개
이 영화의 감독인 Lu Le는 사진 작가로 태어나 Hou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영화 '사냥터' 촬영 중인 용. Lu Le는 "사냥터"를 촬영한 후 운 좋게도 네덜란드의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거장 Ivens의 선택을 받아 "Wind(다큐멘터리)"의 사진작가 중 한 명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1985년 이후 루러는 영화 '정토', '천공보살' 등의 사진작가로 활동했고, 파리인류학전시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다큐멘터리 '누장, 잃어버린 협곡'의 감독과 사진작가를 역임했다. 영화제.
1992년 Lu Le는 영화 'Painted Soul'의 사진작가로 활동했습니다. 이 영화는 모델링과 조명 측면에서 새로운 추구와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1993년과 1995년에 Lu Le는 각각 Zhang Yimou의 두 편의 영화 "Alive"와 "Shake, Shake, Shake to Grandma Bridge"의 촬영 감독을 맡았습니다. 칸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기술상을 수상하고 할리우드에 진출하여 아카데미 최우수 촬영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1996년 영화 'Let's Talk'의 사진작가로서 장이머우와 세 번째로 협업한 루러는 이번 영화에서도 렌즈를 이용해 이야기를 따라가는 평소의 사진 스타일을 이어갔다. 렌즈의 용도 변화는 극단에 이르렀고 사회에서 거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고 할 수 있다. 루러는 자신의 첫 번째 진정한 '지상영화' '미인풀'을 촬영하기 전에 영화 '조자씨'를 단독으로 연출했다. 비록 이 영화가 국내 관객을 만날 기회는 없었지만, 루러의 감독 경력에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의 기초.
오동나무 이야기
'오동나무 열세 그루'는 소설가 허 다차오(He Dacao)의 소설 '칼과 칼'을 각색한 작품입니다. 이 소설은 비평가들로부터 "호밀밭의 파수꾼"의 중국판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1980년대 태어난 중학생들의 삶과 정신세계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여주인공 '풍자'의 첫 번째 시선으로 '포스트 80년대' 세대의 감성적인 자서전을 펼쳐진다. 영화 전체는 중학생의 시선으로 펼쳐진다. '나'는 모범생이 아닌 18세 소녀다. 칼은 '나의' 생일 선물이자 '나의' 마스코트다. "나"는 사막의 영웅 Maimed에 관한 만화를 읽으면서 자랐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강하지 않아서 엄마는 다른 사람과 함께 가출을 하게 되었는데, 한부모 가정의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나'는 쿨한 척 하기가 더욱 힘들었다...
루러 감독은 류신이 연기한 여주인공 '풍자'에 대해 "그녀는 독보적인 여고생이다. 옷차림부터 언행까지 소녀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 그녀는 매우 대안적이고 현실적인 면이 많다. 요즘 중학교 캠퍼스 비교. 그러나 그녀의 마음은 매우 깨끗합니다. 아랍 전사 마이메드에 대한 그리움은 그녀의 마음 속에 항상 깨끗하고 밝은 자리를 유지하게 만들었습니다.
루러는 감독의 설명에서 우리가 손을 흔들며 '청춘'이라는 단어를 외우면 정말 해맑고 아름다운 단어가 될 수 있다고 썼다. 그러나 강렬한 햇빛과 함께 가장 어두운 그림자도 찾아옵니다. 우리가 겪었던 청춘을 되돌아보면 청춘의 동의어는 혼란과 반항이다.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 오후, 혼자 캠퍼스를 걸으며 느꼈던 우울함과 무력감마저도 선명하게 기억난다...
원작가 허 다카오가 창작진을 칭찬했다
소설 원작 작가 허다조는 '오동나무 열세 그루'의 각본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내 원작은 여자의 일인칭으로 썼지만 나는 남자 작가이고 남자의 관점에서 글을 쓴다"고 말했다. 루 상하이 연극 아카데미를 졸업한 시나리오 작가인 류잉을 여성으로 각색하도록 초대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보완책입니다." 허 다카오가 감동적으로 말했다. 100분짜리 영화로 각색된 건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고, 원작에 비해 영화가 많이 바뀌긴 했지만, 영화를 보면서 느낀 건 정신과 기질, 그리고. 소설의 맥락은 그대로 유지됐다. 보면서 감동도 많이 받았고, 복잡한 감정도 많이 느꼈어요. 2002년의 무더웠던 여름이 떠올랐어요. Lu Le는 매우 훌륭한 감독입니다. 그는 매우 소박하고 절제되어 있지만 일단 행동을 취하면 배우들에 대한 그의 자연스러운 영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
도쿄 영화제 수상에 대해 허 다카오는 루러 감독뿐만 아니라 영화 속 비전문 배우들, 특히 역을 맡은 후난 소녀 리우 덕분이라고 믿는다. 여주인공 허다카오는 류신을 매우 존경한다. ”
하이라이트
·이 영화는 제19회 도쿄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다. 루러 감독은 수상 후 “어린이의 세계와 어른의 세계는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고립되어 있다. 이것이 그들의 성장 비결이다. 이번 영화제 심사위원들은 현대 청년들의 삶을 반영한 이 영화를 높이 평가했다. 원작자가 밝힌 이 영화는 원래 '나이프 앤 나이프'라는 이름으로 심사를 위해 제출됐으나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다.
·Lv. 르: 원작 편집본과 비교했을 때 극장에서 본 버전은 16군데가 조정됐다. 나중에 조정한 건 더 나쁜 조정이 아니라,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가정폭력이 매우 노골적으로 드러났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부모들은 체벌이 너무 심해서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학교에서 교사와 학생 사이의 성적 취향과 성적 관계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소녀들이 학교에서 남자 교사로부터 강렬하거나 미묘한, 손을 잡거나 허리를 껴안거나 더 친밀한 힌트를 받았습니다. , 또 다른 하나는 사회적 폭력을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수업 시간에 자고, 노트를 전달하고, 선생님을 괴롭히고, 집에 가기 싫은 길에서 놀고, 다른 사람과 어울립니다. 남자 동창들, 시험 싫어... 이것들 없이 청춘을 보냈다면 이제 인성 결함이 있는 게 아닌가 싶다. 르의 <열세> <오동나무>는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는 매우 단순하고 단순한 언어를 사용해 어린 소녀의 어린 시절의 기억을 전개한다. 영화 초반의 서사적 스타일은 왕취난의 <투야의 결혼>과 유사하다. 늘 긴장감 넘치는 갈등을 복선으로 내세우고, 이후 전개를 자세히 설명한다. 안타깝게도 이런 패턴의 영화가 너무 많으면 나처럼 까다로운 관객에게는 새로울 것이 없을 것이다.
업계에서는 Lu Le를 "루 삼촌"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좋은 노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번 잡지에서 Lu Le를 인터뷰했을 때, 우리는 베이징 여성 거리에 앉아 있었습니다. , 그날 오후의 태양은 매우 따뜻했습니다. 그는 태양을 바라보며 내 반대편에 앉아 있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수년 동안 입었던 주황색 다운 재킷을 입고 있었고, 서클에 있는 가장 평범한 베이징 지프를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수년간 영화를 만든 후에도 Lu Le는 여전히 부유층에 속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의 두 가지 세부 사항을 보면 Lu Le가 자리에 앉자마자 그 소문은 사실이 될 것입니다. 그는 우리에게 제도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때때로 그는 어린아이처럼 당신의 말을 매우 주의 깊게 듣고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4~5초 동안 머뭇거릴 것입니다.
전체 인터뷰 과정에서 우리는 때때로 두 편집자와 나의 웃음을들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u Le는 우리의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 그에 대해 내가 더 많이 들었던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중국 본토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숙련된 사진가 중 한 명이며 업계에서 가장 친절하고 대하기 쉬운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동시에 그는 가장 개인적인 감정적 좌절을 겪은 영화 감독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열세 오동나무'에 대한 기대는 늘 컸지만, 아쉽게도 영화를 보기 전에 허다카오의 원작 소설 '칼과 칼'을 먼저 읽었어야 했다. 원작에서 아랍 전사 Maimed의 이미지는 He Feng의 마음 속에서 완벽함을 나타내며 항상 그녀의 성장을 옹호하고 이끌어 왔다고 말하는 누군가의 댓글을 봤습니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현실감 넘치는 청춘소설에 낙타를 탄 아랍인의 갑작스러운 침입은 가혹하고 황당한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텍스트에서 Maimed는 영웅적인 전사이자 아름다움의 구현이지만 이미지로 구현되면 모든 것이 변합니다. 이런 느낌을 주는 것도 아빠 왜펑이 치마를 사는 장면인데, 그 황당함이 영화 전체를 망쳐버릴 것 같다.
저는 현대 중국 문학과 예술 작품에 일종의 우아한 유머가 부족하다고 늘 느껴왔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른바 우아한 유머는 마르케스가 <백일백>에서 극단으로 끌어올린 마술적 사실주의와 같습니다. 고독의 세월" . Yu Hua는 항상 Ma 선생님을 존경했고 Baldy Li는 여자의 엉덩이를 보기 위해 화장실에 갈 때 그의 소설에 자주 등장합니다. 그러나 이야기는 잘못되어 자신의 오락을 위한 쓰레기 더미가 됩니다. '오동나무 열세 그루'가 아랍 전사에 대한 어린 소녀 허펑의 환상을 제대로 감당할 수 있다면, '판의 미로'의 또 다른 중국판을 파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열제도, 영화의 투자비용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전적으로 감독 탓으로 돌릴 수는 없다.
'오동나무 열세그루'는 청춘의 경험을 겪는 아이들의 모습을 공감자의 시선으로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밍: 선생님과 동급생, 학교와 사회... 모든 것이 예전과 똑같고, 아이들에 대한 억압도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 교사들은 여전히 경건한 모습을 보이며 인생의 전환기를 이용하여 대학 입시의 중요성을 자주 설명했고, 학교에서는 여전히 정육점 칼을 휘두르며 '퇴학', '보호관찰' 등의 형벌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마구 약탈했습니다. 그들은 사회에 대한 깊은 신뢰와 안정감을 갖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남자의 눈빛, 선생님의 말, 같은 테이블에 있는 친구의 작은 보고... 모두 당신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황진전이라는 소녀가 말한 것이 옳습니다. 각설탕처럼 달콤하고 깨지기 쉬우며 각이 져 있습니다.
여기서 <맑은 날>과 <오동나무 열세 그루>를 비교하는 것은 불친절한 일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저는 직설적이고 경쾌한 장원의 영화 언어를 더 좋아합니다. 그와 왕숴의 기억 속에서는 청춘이 밝은 것 같아요. 가장 어두운 시대, 현실은 희망과 환상으로 녹아버릴 수 있다.
청춘들이 이런거면 참 좋겠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