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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시리즈의 원점! !

TV 드라마는 처음에는 비누 판매를 위한 광고였기 때문에 연속극으로 불렸던 것 같지만, 나중에는 지금의 중국 TV 이벤트처럼 연속극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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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8

5월 1일, 베이징 TV 방송국은 TV 프로그램을 시범 방송했습니다.

6월 1일, 한 기자가 촬영한 뉴스 영상이 처음으로 방송됐다. '중국공산당 중앙기관 간행물인 '붉은 깃발' 잡지 창간'. 이번 소식은 16mm 필름 리버설 필름으로 촬영되었습니다.

6월 15일, 우리나라 첫 드라마 '야채한입'이 방송되며 중국 드라마의 서막을 알렸다. 이후 중국 TV드라마는 흑백과 생방송의 초기 8년을 거쳤다.

6월 19일, 베이징 TV는 바이이 남자 여자 농구팀과 베이징 남자 여자 농구팀의 친선 경기를 처음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중국.

10월 1일과 12월 20일에는 상하이 TV국과 하얼빈 TV국이 차례로 나왔다. 이들은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TV 방송국입니다.

1973년 5월 1일, 베이징 TV 방송국은 수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컬러 TV 시범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1979년 1월 28일, 상하이 TV 방송국은 중국 본토 최초의 상업 광고인 '인삼 구이 영양주'를 방송했습니다. 16mm 컬러 필름으로 촬영되었으며 길이는 1분 30초입니다.

1980년 7월 12일 CCTV는 뉴스 해설 칼럼 '관찰과 사고'를 론칭했고, 방샤오는 중국 최초의 TV 진행자로 TV 화면에 등장했다. 포커스 인터뷰(Focus Interview)의 전신이다.

1983년 춘제 기간 중 CCTV는 공식적으로 춘제 갈라를 시작했다. 그 이후로 섣달 그믐날 춘절 갈라쇼를 관람하는 것이 중국의 새로운 민속 풍습이 되었습니다.

1990년 4월 18일, 중국 최초의 지방 케이블 TV 방송국인 후난 케이블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국이 시험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케이블 TV 방송국의 설립으로 무선 TV의 지배력이 무너졌습니다.

1994년 10월 1일 상하이 동방명주 TV타워가 완공되었으며 높이는 460m로 캐나다 토론토 TV타워(553.3m), 모스크바 오스타니노 TV타워에 이어 두 번째다. 러시아(533.3미터). 설득력 있는 기법이자 선전 개념인 '오락을 통한 교육'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천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나, 오락 교육 이론으로 활용되어 대중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진출한 것은 최근 수십 년에 불과하다. 동시에, 유럽과 미국, 라틴 아메리카 등의 선진국에서는 오랫동안 오락 및 교육 TV 드라마가 사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TV 드라마의 중요한 형태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경제적 측면에서도 눈길을 끌며 관련 기획과 제작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지만 교육,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영향 평가 측면에서는 비교적 완전한 엔터테인먼트 교육 이론과 체계적인 운영 방식이 형성되어 있다. . 현대 서양 예능 교육 이론의 출발점을 추적할 때 페루 TV 시리즈 '심플 마리아'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1969년 페루 TV 시리즈 '심플 마리아(Simple Maria)'가 라틴 아메리카에서 방송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연극은 가난한 시골 소녀가 개인적인 투쟁을 통해 유명 패션 매장의 주인이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리아는 안데스 산맥의 고향에서 수도 리마의 부유한 가문의 하녀로 일하기 위해 왔지만 부자의 유혹에 빠져 버려졌다. 임신한 마리아가 해고된 후, 그녀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야간학교에 다니면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성인 학교에서 교사인 에스테반의 어머니는 마리아에게 재봉 기술을 가르쳤고, 그 결과 마리아는 지역 봉제 가게에서 일자리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근면함과 지성으로 마리아는 한걸음 한걸음 성공의 사다리를 올랐고 마침내 파리로 가서 유명 패션 디자이너가 되었고 파리에 자신의 패션 매장을 열었습니다. 20년이 넘는 장거리 연애 끝에 마리아는 마침내 자신을 도와주던 선생님 이스테반과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총 448부작으로 각 회당 1시간 분량으로,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5개 버전이 방송됐다. 페루에서는 평균 시청률이 85회(일부 회차는 100회에 달함), 멕시코에서는 56회(멕시코가 가장 인기가 높았다)를 기록했다. 당시 웰컴 TV 시리즈의 시청률은 35), 마리아와 이스테반이 결혼하는 마지막 에피소드의 피날레는 심지어 축구 월드컵 결승전 시청률을 넘어섰다. 수년 동안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TV 시리즈로 여겨져 왔습니다. "심플 마리아"의 방송은 청중에게 예상치 못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영화가 어디에서 방송되든 하녀들은 마리아를 흉내 내고 주인에게 저녁 시간에 읽고 쓰기 수업에 참석하고 바느질 배우기에 관심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남미 국가에서는 성인 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많은 도시 사람들도 시골 가정부들의 어려움을 알고 공감하며 그들을 마리아라고 부릅니다. 마리아가 한때 사용했던 '싱어' 브랜드 재봉틀도 매진됐다. 이 TV 시리즈의 또 다른 의도하지 않은 결과는 예능 교육 이론과 예능 교육 TV 시리즈의 출현이다. 멕시코 국영 TV 네트워크 Tevlvisa의 이사인 Sabido는 이 쇼의 강력한 효과를 보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TV 광고가 우리에게 코카콜라를 마시도록 설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터무니없다. 그러나 후속 드라마는 우리를 교육할 수 없다. TV가 우리에게 소비자 행동을 가르칠 수 있다면 사회적 행동도 교육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1970년부터 1974년까지 5년에 걸쳐 Sabido는 그의 여동생(Televisa의 교사이자 TV 프로듀서) 및 여러 동료와 함께 교육 기반 Ben의 상업 연속극을 디자인하기 위한 이론 기반 방법론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연구팀은 이 쇼가 큰 성공을 거둔 신비한 이유를 밝혀내기 위해 페루 버전의 Simple Maria를 장면별로 분석하는 데 2년을 보냈습니다. 1974년에 그들은 예능 및 교육 TV 시리즈 제작 방법을 요약하고 1975년부터 1982년까지 7개의 예능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하나는 매년 Tevvisa에서 방송되었으며 각각은 성인 교육, 출산 계획과 같은 개발 주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여성 평등, 아동 발달 등 그의 각 TV 시리즈는 높은 시청률과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분명한 교육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 번째 시리즈인 "Ven Conmigo"(Ven Conmigo)에서는 1975년에 840,000명의 성인이 문맹 퇴치 학교에 입학했으며 두 번째 TV 시리즈인 "Acompfdiame"(Acompfdiame)에서는 560,000명의 멕시코인이 가족 계획 클리닉에 입학하도록 장려했습니다. 1977년부터 1986년까지 Sabido의 재미있는 교육 드라마가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의 인구 증가율은 34% 감소하여 멕시코는 1986년 UN 인구 상을 받았습니다. 멕시코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대표인 도넬리(Donnelly)는 “멕시코에서는 어디를 가더라도 사람들에게 가족계획에 대해 어디서 배웠는지, 가족계획을 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대답은 ‘아니오’이다”라고 말했다. 하나는 Televisa에서 방송하는 TV 시리즈 때문입니다." Sabido의 성공은 많은 국제기구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국제기구의 자금 지원으로 엔터테인먼트 교육 드라마 제작 '기술'은 1984년 인도, 1986년 케냐와 필리핀, 1987년 이후 나이지리아, 탄자니아, 방글라데시로 확산됐다. 인도는 여성의 지위와 가족 화합에 초점을 맞춘 교육 연속극 "We the People"(Hum Log, 1984)과 "Hum Raahi"(1992)를 출시했으며, 케냐는 가족 계획 TV 시리즈 "Let's Talk"(Tushauriane, 1986)를 출시했습니다. ),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가정폭력과 여성평등에 반대하는 라디오 드라마 '소울시티'를 시작했고, 필리핀에서는 록음악 운동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성책임 인식을 고취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교육은 TV 시리즈에서 라디오 드라마, 영화, 연극, 사진소설, 유머북 등 다양한 매체 형태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연구 발전에 있어 엔터테인먼트 교육 전략을 창출했으며 50개국 이상에서 추진되었습니다. 전세계.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도 오락·교육 드라마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사회경제적 발전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도덕성, 문화, 인종 등 사회 문제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1983년 일본 NHK는 일본의 지나치게 버릇없는 현대 젊은이들에게 기성세대의 희생을 알리기 위해 TV 시리즈 '오싱(Oshin)'을 방송했다. 이 연극은 아신이 장수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고난을 기록하고 그의 인내와 인내를 보여줍니다. 일본에서는 시청률이 65점을 기록했다. 이 작품은 사랑, 용서, 희생, 인내 등의 주제를 강조하며 세계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영화는 47개국에서 상영되며 전 세계를 휩쓴 '액신 회오리바람'을 일으켰다. 태국 시청률은 81회에 이르렀고, 1985년 중국, 이란, 멕시코에서 방송된 시청률은 89회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많은 시청자들이 이 TV 시리즈를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는 1977년 ABC가 방송한 8부작 시리즈 '루츠(Roots)'가 노예제도 하에 있던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자유를 위한 투쟁을 다루며 시청자 수가 1억 2천만 명에 달해 1970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TV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CBS의 "가족의 모든 사람들(All People in the Family)"은 유머를 사용하여 인종 편견을 다루고 인종 화합을 촉진하며 5천만 명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1988년 텔레비전 영화 'The Day After'는 핵전쟁에 대한 미국 국민의 반대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헌신적인 "할리우드 로비스트" 그룹이 미국에서도 등장하여 할리우드에서 행사를 조직하여 영화 및 TV 제작자들이 사회 교육 문제를 작품에 포함하도록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예능과 교육드라마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