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불교에서 큰 집중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불교에서 큰 집중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질문 1: 실례합니다. 아미타불님, 안녕하세요. 이것은 불교 용어가 아닙니다. 출처를 표시해주세요.
"불교 사전" ------- 집중
산만하지 않은 정신 효과를 얻기 위해 대상에 마음을 집중하거나 평온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 반대로 마음이 산만한 상태를 산란이라 하고, 이 둘을 합하여 집중과 산란이라 한다. Ding은 원래 산스크리트어 삼매(samadhi, samadhi)를 무료로 번역한 것입니다. Kusha 종파와 Consciousness-Only Sect에서는 이를 다섯 가지 다른 영역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마음이 산만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수행과 그에 따른 특별한 정신 상태를 일반적으로 집중이라고 하며, 그 진행 정도는 다양합니다. 또한 사마타와 관찰의 차이로 인해 균일한지 고르지 않은지, 마음이 있는지 없는지 등으로 인해 네 가지 선정, 네 가지 무색 선정, 두 가지 무심 사이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집중 등은 선 집중의 일반적인 이름일 수도 있고, 마음의 단일성 성격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집중, 도덕, 지혜는 세 가지 학문 중 하나이며 불교 수행 방법의 개요입니다. 또한 팔정도의 바른 집중은 오근오력 중 하나이므로 삼매의 근본이라고도 하고 육바라밀(6도) 중 하나가 선정(Dhyana, 명상)이다. ).
정국 17의 의미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대지혜론(大智論) 제28장에 따르면, 선(禪)과 사선(禪) 둘 다 집중과 삼매라고 불립니다. 위빠사나의 십처(十居) 제11권에 따르면, 선(禪)은 네 가지 유형의 선, 네 가지 무형 집중, 네 가지 헤아릴 수 없는 마음 등을 가리킵니다. Chengwei Shi Lun Yi 램프 두루마리 5권에는 7개의 다른 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 Sanskrit samahita(외로 번역됨) 기다림, 즉 마음의 부유(불안)와 가라앉음(건조)에서 벗어나는 것은 육체적, 정신적 평화의 상태이며, 음(陰)은 자력으로 인한 의도(공덕 생성)를 의미합니다. 이 집중을 닦으면 모든 번뇌에서 벗어나 놀라운 공덕이 생기고 의식과 무의식의 집중에 이르게 되지만 삼매에서는 마음이 곧고 하나에 머물게 됩니다. 움직이지 않는 곳, 즉 마음이 동등한 위치에 있어 집중과 분산을 가져오지만, 마음의 상태에 국한되어 결국 마음의 부재로 이어지지는 않는다. 산스크리트어 사마빠띠(sama^patti)는 달성하기 위해 기다리는 것으로 번역됩니다. 이는 당신이 이 집중을 수행할 수 있다면 당신은 큰 밝음, 기쁨, 기쁨으로 어떤 얼룩도 퇴행도 없이 바로 당신 앞에 있게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몸과 마음의 평등을 이루었습니다. 그것은 단지 마음과 마음의 두 가지 상태에만 연결될 뿐, 산스크리트어 dhya^na로 번역됩니다. 고요함을 중시하는 관상은 마음의 안정과 사려(분별)의 뜻으로 마음, 마음, 유출, 유출 없음에 이를 수 있으나 집중에 국한된다. ***, 그리고 무형삼매를 통과하지 못한다. 산스크리트어 cittaika^grata^는 일념의 마음에 집중하고 그것을 부지런히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6) 사치.산스크리트어 s/amatha는 "멈추다"와 "긍정적인 감정"으로 번역됩니다. 즉, 혼돈의 생각을 멈추고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이는 마음의 순수한 집중에 국한됩니다. 7) 법을 경험하는 기쁨, 산스크리트어 dr!s!t!a-dharma-sukha-viha^ 라(ra)는 명상을 수행하고, 모든 미혹을 없애고, 몸과 마음이 평화롭고, 법의 기쁨을 경험하고 고요히 머무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세에서는 순수한 집중, 비탈진 집중 등을 통해 집중을 즐기는 기쁨입니다. .***의 4가지 기본 집중으로 제한됩니다.
집중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출생에 의한 집중. ***, 우***. (둘 다 집중의 기반) 전생의 선행의 힘에 의지하여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것입니다. (2) 집중을 이루는 것은 욕망의 영역(분산의 기반)에 태어나 수행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농도를 농도와 농도라고 하며 무색 농도에서는 농도와 농도에 따라 무색이라고 합니다. 수행 단계에서 집중은 두 가지 유형, 즉 마음 집중과 무심 집중으로 나눌 수 있으며, 4가지 무색 집중과 함께 8단계(8단계)로 결합됩니다. 즉, (1) 첫 번째 집중, (2) 두 번째 집중, (3) 세 번째 집중, (4) 네 번째 집중. 조용히 생각해보세요.
첫 번째 명상은 말을 제거할 수 있고, 두 번째 이상의 명상은 구함과 유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네 가지 명상은 연속적으로 걱정, 고통, 기쁨, 행복 및 기타 감정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명상 단계에서는 코와 혀의 식(舌識)이 없고, 두 번째 명상 단계에서는 위의 다섯 가지 식(五身)이 없습니다. 네 가지 무형 집중, 즉 다음과 같습니다. (1) 무한한 공간에 집중하면 안식(眼識)과 통합된 눈에 보이는 대응 색념과 귀, 코의 네 가지 의식과 통합된 보이지 않는 대응 색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혀, 몸, 그리고 의식과 통합된 보이지 않는 상응하는 색 생각은 교정되지 않은(표현이 없는) 색 생각을 볼 수 없고 무한한 공허한 생각에 들어갑니다. (2) 의식은 무한한 곳에 집중되어 외적인 공상태를 버리고 내면의 의식에만 의지하여 무한한 의식에 들어간다. (3) 무의 집중, 광범한 상황의 괴로움에 대한 불만, 의식의 소멸, 무... gt;
질문 2: 불교 명상이란 무엇입니까? p>
명상: 고대 우리나라의 건강 및 운동 방법. 눈을 감고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것을 조절하고 손을 일정한 위치에 놓고 아무 생각도 하지 마십시오.
명상은 '가부좌', '***'라고도 합니다. 도교의 기본 수행법. 이는 불교에서는 "명상" 또는 "명상"이라고 불리며 선불교에서는 필수 수행입니다. 가부좌는 자연연, 쌍연, 외연으로 나누어진다. 명상은 건강을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할 뿐만 아니라 지혜를 열어주고 지혜를 키워줍니다.
명상을 하기 위해 불교 신자가 될 필요는 없으며, 일반인도 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경락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술명상을 수련하는 방법은 책상다리를 하고 눈을 감고 앉는 것이다. 이것도 승려 수행의 방법이다. 명상에는 세 가지 기본 내용이 있습니다. 마음을 고요하게 유지하고, 호흡을 세고, 삶과 죽음의 장벽을 돌파하는 것입니다. 이는 정통 무술을 배우기 위한 세 가지 기본 조건이기도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무술이라도 야생 여우선(禪禪)으로밖에 볼 수 없습니다. 사람의 몸은 마음의 지배를 받습니다. 그의 마음은 왕과 같고 그의 손과 발은 신하와 같습니다. 왕이 단호하게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신하들은 지시를 따르고 원하는 대로 명령을 내릴 것입니다. 이것이 유교에서 말하는 하늘의 왕은 조용하고 만물은 그의 명령에 복종한다는 뜻이다. 어떤 사람들은 무술을 수련하고 평소에 모든 일을 침착하게 하는데, 한번 급하게 반응하면 즉시 숨이 차오르는 것을 느끼고 급하게 무술 실력을 발휘하지만 즉각적인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이것은 심장 에너지가 소진된다는 신호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움직이지 않으면 무술은 신격화되는 경지에 이를 것이다. 호흡수를 헤아리는 것은 본래 도교의 수련법이고 불교도 마찬가지이다. 무술을 배우는 초심자는 먼저 기맥을 진정시키고 기해에 직접 닿아 모든 생각을 제쳐두고 숨소리를 듣고 1에서 5에서 10까지의 숫자를 외워야 하지만 너무 세지는 마십시오. 혼란을 피하기 위해 많은. 호흡을 세는 것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호흡을 듣는 것입니다. 손바닥이 나오자마자 공기가 어깨와 겨드랑이에서 나와 손바닥 가장자리와 다섯 손가락 끝으로 직선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잘 들어보면 손가락 사이가 확장되고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팔과 손바닥. 숨을 세어보고 숨소리를 일정 수준까지 듣는 연습을 하면, 어떻게 뛰어도 숨이 가빠지거나 가빠지는 일이 없고, 실제로 내리는 것이 더 가벼워질 것입니다. 삶과 죽음의 경계는 모든 생명체의 열쇠입니다. 무술은 적을 물리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삶과 죽음의 경계를 먼저 무너뜨려야 한다. 적의 체력이 자신보다 강하더라도 두려움이 없을 것이다. 당첨권을 얻은 것처럼 침착하게 기다리며 약점을 활용하세요.
불교 명상 방법
심지법
앉을 때 금강선법을 사용합니다. 즉, 입술을 살짝 움직이면서 만트라를 외우지 않고 어떤 소리라도. 큰 소리로 주문을 외우면 기를 상하게 하고, 조용히 주문을 외우면 피를 상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법을 수행할 때 우리는 먼저 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몸을 손상시키지 않아야 하므로 명상과 수행 중에 몸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러나 씨앗이 휘젓을 때까지 앉아 있을 때, 마음이 상해서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을 때, 잠들 때까지 앉아 있다가 무작위 꿈을 꾸었을 때, 그 혼란스러운 생각을 없애기 위해 소리내어 주문을 외워야 하며, 삼매에 들어가기 전에 악마를 잠들게 하세요.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때에도 금강저수법을 사용하여 만트라를 암송할 수 있습니다.
만트라를 외우는 속도는 분당 10~12회다. 외울 때는 마음으로 들어야 합니다. 즉, 한 번에 한 단어씩 마음속으로 들어야 합니다. 입으로나 아무 생각 없이 외우지 말고 귀를 사용하여 몸에서 나오는 만트라 소리를 들어야 합니다. 마음을 분명히 듣고 망상을 잡을 수 있도록 움직이지 말고 점차 집중에 빠지십시오.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여섯 가지 감각 기관 중 마음 뿌리는 움직이는 데 익숙한 원숭이와 같아서 조용하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 그러나 그것을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움직이면 집중에 들어갈 수 없고 지혜를 키우며 깨달음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대세지보살은 우리가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여섯 뿌리를 모두 취하고 순결한 마음을 가지라”고 우리에게 가르친다. 즉,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에는 '아미타불'이라는 성명을 진심으로 사용하여 눈, 귀, 코, 혀, 몸, 마음을 사로잡고 움직이지 말라고 해야 무사히 삼매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여섯 가지 뿌리 가운데 마음과 귀가 가장 포착하기 어렵다. 눈의 뿌리는 눈을 감고 아무것도 보지 않으면 잡을 수 있고, 혀의 뿌리는 입으로 주문을 외우면 잡을 수 있고, 코의 뿌리는 냄새를 맡지 않고도 잡을 수 있다. 신체가 외부 환경에 닿지 않고도 신체의 뿌리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귀는 가장 예민합니다. 먼 곳의 소리도 들을 수 있고, 바깥의 소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음은 포착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무의식적으로 생각이 마음에서 튀어 나옵니다. 왜? 이는 평생 동안 지속된 습관이며, 일단 익숙해지면 멈출 수 없습니다. 이것을 불교 경전에서는 '마음챙김'이라고 합니다. 법상파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 정신 요소, 즉 의도, 접촉, 느낌, 생각, 생각 중 첫 번째입니다. 이는 여덟 가지 의식에 존재하며 항상 움직이며 물처럼 흐릅니다. “탄생과 죽음의 흐름.” 매우 미묘하지만 평상시에는 볼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법을 행하지 않고 명상을 하지 않으면 생각이 없다. 그러나 법을 행하고 명상을 하면 생각이 생긴다. 법을 행하기 때문인가?"라고 말한다. 안타깝지만 우리에게 생각이 있다는 것이요?"
아니요. 이는 당신이 일반적으로 주의가 산만해지고 자신의 생각이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단 마음이 조금 진정되면 생각이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망상적인 생각을 끝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유일한 방법은 귀를 사용하여 마음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진언을 외우는 것은 마음에서 한 마디로 이루어져야 합니다...gt;gt;
질문 3: 알려주세요: 불교에서 "세 경의"는 부처님을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까? 부처님 명호를 세 번 부르고 부처님 명호를 세 번 염송하는 것입니다.
질문 4: 불교의 수호성인은 무엇을 상징하는가? 그들은 여덟 수호신이라고도 불리는 "천생 부처님"이라고 불립니다! 탄트라불교의 태생불은 수천년 동안 사람들이 숭배해 온 친절하고 보호적인 신으로, 모든 생명체가 불운을 행운으로 바꾸고, 일을 원활하게 하고, 건강하고 안전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습니다. 사람의 운에는 기복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운명에 직면하면 사람들은 종종 무기력해 보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남자는 관음복을 입고 여자는 부처를 입는다"는 오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불경에 따르면 모든 사람에게는 태어날 때부터 보호하기 위해 보살이나 부처가 있고, 운명의 부처님과 결속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당신이 태어난 날은 "벤밍 부처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별자리마다 태생 부처님이 다르고, 별자리마다 성격이 다릅니다. 산불의 주요 목적은 삶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착용자는 돈을 절약하고 몸을 보호하며 평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생 년과 구년에는 관절을 열 수 있습니다. 덧없는 시간, 덧없는 한 해의 운세를 청산하고, 불운을 행운으로 바꾸고, 괴로움을 없애고 행복을 얻습니다.
쥐띠를 가진 사람들의 태생불은 천수관음보살이다.
천수천안관음보살, 천안천팔관음보살 등으로도 알려진 천수관음보살은 중국 민속신앙의 4대 보살 중 하나입니다. 천수관음보살은 아미타불의 왼쪽시자이며, 아미타불, 대세지보살(아미타불의 오른쪽시자)과 함께 서삼성이라 불린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천수관음보살의 천손은 중생을 보호하는 것을 뜻하고, 천안은 세상을 보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천수관음보살이 점차 모셔지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많은 사원의 주요 이미지로. 천수관음의 이미지는 종종 천개의 손을 상징하기 위해 42개의 손을 사용하며, 각 손에는 눈이 하나씩 있습니다.
천수관음보살은 관세음보살족의 덕신이다. '천'은 측량할 수 없고 완벽함을 의미하고, '천 개의 손'은 측량할 수 없는 대자비의 광대함을 나타내며, '천 개의 눈'은 지혜의 완전함과 방해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다라니경(Dharani Sutra)에 따르면, 천손천안 관세음보살은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고, 중생의 기회에 따라 오부오법에 응답하며, 모든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천손관음은 입으면 여러 가지 어려움을 묵묵히 축복해 주고, 행운이 따르게 되면 더욱 빛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운이 낮으면 다양한 장애물을 제거하고 다양한 재난을 해결하여 성공적으로 통과하고 평생의 행복, 평화 및 상서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경자년에 태어난 사람들이 천수관음보살불상을 입거나 예배할 수 있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천수관음보살 탄신일: 음력 2월 19일
별자리가 '소'와 '호'인 사람들은 자신의 성불을 공보살로 모십니다. .
공장보살(Voidgarbha Bodhisattva) 이름의 산스크리트어 소리는 AKASAGARBHA이고 그의 비밀 이름은 Vajra입니다. 공장보살(孔張菩薩)은 삼대보살(寶宗佛)이요 공덕(功功)이 광대하여 그 지혜(智慧)가 가히 없고 말로 다 할 수 없으며 그 기운은 바람과 같으니라. 모든 삼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중생을 위한 비길 데 없는 축복의 분야이며, 모든 인간과 하늘이 지원해야 하는 곳입니다.
모든 불자들은 계율의 도입을 통해 불교를 배우고, 계율의 탐구는 공장보살의 전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은 흠집이 없고 낮에도 쉽게 볼 수 있으며 꿈에서도 피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꿈에서 계율을 어기는 것은 보살 시험입니다. 꿈에서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때가 오면 계율은 완성됩니다. 공허의 만트라를 낭송하면 집중력을 높이고 기억력을 강화하며 정신적 낭송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공장보살은 이익과 행복을 주는 힘이 있다. "장"은 무한한 공덕과 지혜를 의미하고 "공"은 광대함을 의미합니다. "Dafang et al. Collection Sutra"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공공 장(Void Zang)은 도움이 필요한 모든 생명체에 해당합니다. , 그는 안도감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장보살은 중생을 제도하는 즐거움을 누리는 보살이다.
공공장보살은 정직과 부의 상징이다. 비어 있지 않고 비어 있지 않은 것은 불교 세계의 부의 신입니다. 그것을 착용하면 돈을 잃고 돈을 잃는 재난을 피하고 재정 경로를 방해하지 않으며 돈을 벌고 부를 축적 할 수 있습니다. 사방에서 고귀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고, 악당과 사람들의 부를 멀리하십시오.
그러므로 소의 해나 호랑이의 해에 태어난 사람들이 공족보살의 불상을 경건하게 입거나 예배할 수 있다면 재정이 풍부하고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토끼를 띠는 사람들의 탄생불은 문수사리보살이다.
Manjushri의 산스크리트어 소리는 Manjushri이며 이전에는 Manjushri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고대 번역: Miaode, Miaoshou, Pushou, 머리 보습, 머리 존중. Mahavama Sutra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Miaojixiang, Manjusri 또는 Manjusri는 훌륭함을 의미하고 Shri 또는 Shri는 미덕 또는 상서로움을 의미합니다. 줄여서 Manjusri라고 합니다. 문수수리보살은 석가모니부처의 좌익이며 석가모니의 대제자이다. 문수사리보살은 가장 총명하고 웅변이 뛰어난 보살이요, 부처님의 지혜를 상징하는 보살이요, 대지(大智)라 불리느니라.
달마왕이라고도 알려진 문수사리보살은 지혜의 상징으로 자색빛을 띠고 소년처럼 생겼다. 그는 오매듭 왕관을 쓰고 오른쪽에 금강검을 들고 있다. 손 (지혜의 힘을 나타냄) 그는 악마를 죽이고 악마를 파괴할 수 있으며, 왼손에 금강경 두루마리 보물을 들고 있습니다...gt;gt;
질문 5: 불교에서는 좋은 풍수가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어떻게 설명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큰 미덕이 아닙니다.
불교에서는 풍수가 아니라 선한 신의 보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왜 귀신과 신의 방해를 받는가?
지장보살 포럼의 많은 동수들은 귀신과 신, 귀신과 악몽과 같은 이상한 현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장아가마경"에는 부처님께서 비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단자와 브라마 질문이 있습니다. 모든 현자. 모든 남자와 여자가 먼저 태어난다면. 모두 유령과 신이 지키고 있습니다. 그가 죽고 싶을 때. 그는 유령과 신들을 보호하고 자신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다른 사람은 죽었습니다. 오늘날 귀신과 신의 감동을 받는 사람들이 왜 있습니까? 귀신과 신의 손길을 받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세존께서 이르시되 이단 범천이 와서 묻거든 모든 남자와 여자는 태어날 때에는 귀신의 보호를 받으며 죽으면 수호귀신이 그 정수를 흡수하나니 , 그리고 그 사람은 죽습니다. 그렇다면 왜 어떤 사람들은 귀신과 신의 방해를 받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까?)
이 질문에 답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세상은 불법적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견해. 열 가지 악행을 행하라. 인간세대도 그렇습니다. 수백 명은 아니더라도 귀를 지키는 신은 한 명뿐이다. 예를 들어, 소 떼. 양 떼. 수백, 수천명의 사람들이 무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도 마찬가지다. 불법적으로 행동합니다. 잘못된 견해. 열 가지 악행을 행하라. 인간세대도 그렇습니다. 수백, 수천이 있으면 귀를 지키는 신이 있다.
(그런 질문이 있으면 이렇게 대답해야 한다. 세상 사람들이 행실이 좋지 않고, 견해가 옳지 않고, 열 가지 악행을 저지른다면, 그런 수백 가지 중 하나만이 있을 뿐이다. 사람은 신의 보호를 받는 것과 같으니, 마치 한 사람이 수백, 수천 마리의 소와 양을 몰고 다니는 것과 같으니, 만일 당신이 열 가지 악업을 행하고 그릇된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그러한 사람은 수백 마리 중 한 사람뿐일 것입니다. 신의 보호를 받을 것이다.
)
선한 일을 실천하는 사람이 있다면. 참된 믿음을 보십시오. 열 가지 선행으로. 요점은 한 사람이 수백 명의 신의 보호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왕. 왕. 목사는 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도 마찬가지다. 선행을 실천하세요. 열 가지 선행으로. 이런 식으로 한 사람은 수십만의 신들의 보호를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는 귀신과 신의 감동을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귀신과 신의 손길을 받지 않는 사람이 있다
(만약 선한 법을 행하고 올바른 견해와 믿음을 가지고 십선을 지킨다면 백신의 보호를 받을 것이다. 왕과 마찬가지로 수백 명의 신하가 있기 때문에 십선을 행하는 사람은 수백 명의 신의 보호를 받는 반면, 십악을 행하는 사람은 보호를 받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장보살 포럼에 가보세요.
세존께서는 여기에서 우리가 귀신과 신에 의해 괴로움을 당하는 이유가 풍수 때문이 아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오계와 십선을 실천하지 않는 것은 우리가 올바른 견해와 믿음을 갖고 선행을 실천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닙니다. 반대로 십행을 실천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결하고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까요?)
질문 6: 불교 경전이란 무엇입니까? 다음은 불교에서 널리 통용되는 열반경(748권), 보살경(1,211권), 공장경(400권), 제1수랑가마경(1권 110권)이다. 『경』은 50권 1권, 『결정경』은 140권, 『보경』은 45권, 『화엄경』은 한 권이 500권, 『이진여경』이 90권이다. , 『대반야경』이 916권, 『대광경』이 300권, 『무명경』이 1,000권 110권, 『유마라키르티경』 170권, 『삼주경』이 1000권이다. " 170권, "금강경" 100권, "법구경" 1권, "불경" 1권 800권, "오용경" 1권 32권, 『보살경』 1권 116권, 『대경전』 1권 130권, 『모지경』 1권은 350권, 『법화경』 1권은 100권, 1권 『요가경』은 100권이고, 『보창경』은 1권이 220권이다. 10권, 『서경』(130권), 『상기경』(157권), 『불경』(잡경) 나라』(1950년), 『신심경』 경전 천권, 대지경 1천80권, 보능경 280권, 변경경 850권 정록경은 문경이 200권, 대공공경이 220권, 위엄경이 100권, 구타경이 200권이다.
질문 7: 나가삼매(Naga Samadhi)는 여러 선정, 4선, 8선의 집중입니다.
4선(catva^ri - dhya^na^ni)은 4선이라고도 합니다. 명상, *** 물론입니다. 즉 하늘의 사선(各禪)이다. *** 천상 사마디와 불멸의 삼매 *** 천상의 사무상 삼매가 합쳐져 팔심(八身)을 이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와 8을 결합하면 ***이 Wu***와 반대이면 ***는 "선"이고, ***와 Wu***를 비교하면 Wu***는 "삼매"입니다. 욕망하는 영역의 '흩어짐'은 색과 무색의 두 영역을 모두 '집중'이라고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의 4선정과 4무색불사정을 합하여 팔정이라 부른다. 더욱이 ***의 선정과 *** 없는 명상을 구별하면 ***의 명상은 "동일한 집중과 지혜"를 갖고 있는 반면, *** 없는 명상은 미묘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 집중력은 높아지고 지혜는 줄어든다." [요기의 지론 11권, 마하사마타 위빠사나 9권] ('Four Formless Concentrations' 1772, 'Four Zens' 1843 참조)
[불교 사전]
8가지 집중
집중이란 흩어진 마음을 모아 고요함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다. ***와 Wu ***는 각각 4가지 확실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8가지 확실성이라고 합니다. 즉, (1) 선 명상의 첫 번째 상태는 사람이 욕망의 영역에서 명상을 수행할 때 갑자기 몸과 마음이 응축되어 구름과 그림자처럼 움직이는 것을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내 몸의 모든 구멍이 들어오고 나가는 숨으로 가득 차 있음을 느낍니다. 들어갈 때에도 쌓이지 않고 나갈 때에도 흩어짐이 없습니다. 이것을 천정의 첫 번째 명상이라고 합니다.
(2) 제2선은 천상정이라, 제1선을 얻은 후 마음이 제1선에 지치고 알아차림과 관찰이 분산되어 마음이 집중에 빠져 맑아지고 고요해진다는 뜻이다. 그러면 인식과 통찰력이 사라집니다. 사람이 어두운 방에서 나와 해와 달의 빛을 맑고 선명한 시야로 보는 것처럼 승리와 집중의 기쁨을 가져다 주는 것을 제2선천정이라 한다. (3) 세 번째 선의 천상 집중은 이미 두 번째 선의 신적 집중을 얻었지만 두 번째 선에 지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쁨의 마음은 솟아오르지만 집중이 강하지 못하니 마음이 명상에 열중하기 때문에 기쁨의 마음이 풀리고 사라져서 집중에 들어가고 마음에서 끝없는 기쁨이 나온다. 행복의 법칙이 늘어나 몸에 가득 차는데, 행복이 세상에서 제일인 것을 삼선운명(三禪命)이라 한다. (4) 4선천정이란 3선천정을 얻은 후에 3선천의 음악이 마음을 어지럽히고 마음을 불순하게 만들어 혐오감과 초연함을 느끼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당신은 평화와 고요함을 발견하고, 들숨이 없고, 공허하고 고요하며, 마치 먼지가 없는 맑은 거울과 같고, 파도가 없는 맑은 물과 같으며, 맑고 빛나고, 모든 현상이 있고, 모든 미혹이 제거되고, 당신의 마음챙김이 확고한 것을 사선천정이라 합니다. (5) 하늘은 공허하다, 공허하다, 즉 공허하다. 이제 사선천정을 얻었으니 몸과 마음이 얽매이는 것에 지쳐 마음이 편치 못하여 힘을 더하여 내 몸이 나어(羅E)와 같은 것을 관찰하니 분명하다. 안팎이 공허하여 형체가 없고 마음이 맑고 맑아 마치 새가 새장에서 나오는 것 같이 자유롭고 편안함, 이를 공허함과 평온함이라고 합니다. (6) 의식은 천상의 집중에 위치한다. 천상의 집중에 도달하면 의식을 사용하여 공간에 스며들 수 있지만 공간은 끝이 없고 끝이 없기 때문에 집중이 다시 분산되어 공간을 버리게 된다고 합니다. 마음을 의식으로 돌리면 그 의식에 상응하게 됩니다. 마음은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이 삼매는 평화롭고 순수하며 고요하며, 천상의 의식삼매라고 불린다. (7) 무(無)의 자리는 천정(靈)이며, 위의 하늘과 분리된 의식의 자리이므로 무(無)의 자리라고 한다. 의식이 발견되는 곳은 삼매(삼매)의 상태이며, 현재, 과거, 미래의 삼생의 의식은 마음에 의해 제한되어 있으며, 측량할 수 없고 무한하며, 삼매에 의해서만 파괴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의지할 곳이 없으니 평안하겠습니까? 그런 다음 평정의 자리에서 무(無)에 마음을 집중하고, 부지런히 일하고, 마음을 청정하게 유지하고, 평화롭고 고요함을 느끼며,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것을 무(無)의 장소에 집중한다고 한다. (8) 무상(無象)과 무상(無想)의 자리는 본성이 정하는 바니 전의식의 자리는 생각이 있고, 아무것도 없는 자리는 무생각이라 한다. 이때 포기하기 전에 생각이 있으면 무생각이라 하고, 포기하기 전에 생각이 없으면 무생각이라 한다. 나는 이 천국에는 있을 곳이 없음을 알았으므로 이 곳은 취함과 같고 잠과 같으며 어둠과 같고 무지와 깨달음이 없고 사랑과 기쁨이 없는 곳임을 알기에 거기에 집중합니다. 아무것도 없고, 계속 생각하면 집중할 곳도 없고, 저절로 사라지고, 공덕이 계속 늘어나서, 갑자기 집중되고, 나타나지 않게 된다. 또는 무상, 완전히 조용하고, 순수하고, 활동적이지 않으며, 세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흠이 없는 것을 일컬음이라 하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안 하는지는 자연에 의해 결정됩니다. [구사륜 28권, 바라밀타법학 7권]
질문 8: 불교나 도교에서 성공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현재의 큰 성공에 대한 정의에 매우 역겨워하며 그렇지 않습니다. 매우 성공적입니다. 성공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을 놓고 편히 쉬십시오. 부처님도 화난 눈을 가진 금강저(Vajra)를 가지고 계십니다. 도는 지고한 존재의 진노를 갖고 있으면서도 순수함, 무위, 자유, 자연스러움도 갖고 있습니다. 사실, 그들은 다릅니다. 모든 고난에서 살아남으려면 먼저 자신을 돌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결국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우리 자신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좋은 삶을 살면 주변 사람들도 좋은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정신적으로 너무 부담 갖지 마세요.
질문 9: 불교란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방광의 정신력, 수랑가마 집중은 사선정보다 더한가? 수랑가마 집중은 어떻게 하면 수랑가마 집중이라고도 불린다. 이 집중은 부처님의 집중의 총칭이다. 우리 모두는 이단의 사선과 팔삼매, 성문의 소멸, 심지어 연꽃삼매, 바다물개삼매, 부처님의 명호와 같은 대승삼매와 같은 많은 삼매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삼매... 등등, 그럼 부처님은 어떤 삼매에 사시나요?
『수랑가마 경』 아난다는 부처님께 삼매에 대해 물었습니다.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삼매가 있고, 대불의 이름은 수랑가마 왕의 머리입니다.
이 수랑가마는 부처님의 대집합이요, 이 집중은 왕과 같고, 다른 집중은 왕이 오면 반드시 장관이 오느니라. 이 농도가 달성되면 모든 집중이 달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처님께서는 이 이름을 모든 것이 궁극적으로 견고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외부인의 사법팔삼매와 어떻게 비교될 수 있는가? 이것이 부처님의 삼매의 총칭이다.
슈랑마법에 들어가려면 우선 재가자라면 대단한 사람이 아니면 굉장히 어려울 것이다.
공적이 너무 크니까 이것이 부처님의 집중의 총칭이고, 이 집중이 모든 집중의 왕이기 때문에 이 집중을 닦아 달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선불교에서는 마음과 성품을 이해하기 어렵다고요? 너무 어렵습니다, 너무 어렵습니다. 육조의 내적 가르침을 이해한 후, 즉 깨달은 후, 그것이 수랑가마 집중을 닦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진정한 수련은 깨달음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여래께서 능감경에서 능감법의 기본 수행을 밝히신 후 전체 수행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셨습니다. 즉, [네 가지 순수하고 명확한 가르침](이것은 전자의 편의입니다) , 그리고 대승 보살(Mahayana Bodhisattva) 보리(菩提)에 이르는 참된 길(60명의 수행자).
[60]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단계 - 지지 원인 제거, 긍정적인 성격 파괴, 현재 카르마 위반(3)
2. 천회토(1)
3. 10가지 신앙 직위(10)
4. 10가지 생활 직위(10)
5. 10대 요소 직위( 10)
6. 10대 방향(10)
7. 4가지 플러스 포지션 - 웜(Warm), 딩(Ding), 지구력(Endurance), 세계 1위(4)
8 .십지(10)
9. 평등한 깨달음과 묘한 깨달음(2)
일반적으로 동교의 대승은 52층이 있는데 이 경은 수행하다 수행하는 동안 보살의 참된 위치(신앙의 위치)에 들어가기 위해 처음에 [삼단계]와 [지혜의 경지]를 추가했습니다. 둘째, 10바퀴를 돌린 후 땅에 들어가기 전에 [사양자세]를 더하라. 이는 [땅 앞]이 선자세이고, [십지]가 대승의 손자세이기 때문이다. 보살의 성소에 빨리 들어갈 수 있다는 것, 즉 집중적인 수행과 수행을 하면 쉽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나누어 보면
1. 본성 깨달음(앞)
본성은 진성(眞性), 즉 여래의 숨은 성품이다. [깨달음]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이해, 2. 행동, 3. 깨달음.
2. 마음의 계를 지키는 것 (초기 수행)
마음의 계를 지키는 사람은 부처님의 계를 지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처님께서는 이 경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 율장은 세 가지 결심을 실천하는 뜻을 설하니, 소위 마음을 잡는 것이 계(禪)이고, 선정이 계에서 생기고, 지혜가 선정에서 생기는 것을 학문이라 한다. 세 가지 비파괴 중. ] 통계는 마음의 계가 아닌 몸과 말의 계를 말하며, [부처의 계]는 정신의 계이므로 마음과 생각을 사로잡아 역겹고 추한 것을 가리킨다고 하였느니라. 더 이상 악한 생각이 일어날 수 없다. 이것을 마음의 계가 여래의 계라고 한다. 왜냐하면 당신이 [불심]을 닦고자 하기 때문에 속인의 계와 소나야나(신체와 말)만 지킬 수는 없고, 만일 이 계를 지키고 어기면 얼마나 많은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가지고 있으면 네가 하는 일이 성공할 것이다 - [전임자의 죽음](살인), [자리를 옮긴다](도둑질), [아마를 취함](부적절한 성행위), [전임자의 이해](거짓말), [삼키는 것] 불쾌함] (음주) 등 - 방계신, 마음에 악한 생각이 있고 메스꺼움이 일어나는 한 그것은 범죄이므로 정신 계율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부처님의 집중을 수행하려는 사람은 부처님의 마음의 계율을 지키고 살생, 도둑질, 색욕, 거짓말을 하려는 의도가 없도록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그래야만 부처님의 집중을 수행할 자격이 있습니다. 부처님 마음의 계율을 지키는 것과 관련하여 이 경에는 두 가지 주요 단위가 있습니다:
A. 네 가지 순수하고 깨끗한 가르침(자세한 내용은 경 제6권 참조)
그의 마음 죽이려는 의도가 없음 - ―살인하려는 의도가 없음
도둑질하려는 의도가 없음 - 도둑질하려는 의도가 있음
음욕을 품으려는 의도가 아님 - 음욕을 품으려는 의도가 아님
음욕을 부리다
의도는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거짓말을 할 의도가 없다
B. 세 가지 점진적인 단계(자세한 내용은 경전 7권 참조) )
그 뒷받침 원인을 제거 - 오독을 제거
勳의의 - 술, 고기, 성욕(정의로운 성교 포함)을 제거함
현재의 카르마에 어긋나서 여섯 가지 대상에 얽매이지 않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십시오.
이런 식으로 부처님의 계율을 지키면 몸은 세 가지 언어 카르마를 갖게 됩니다. 의미가 순수하고 자격이 충분하므로 큰 집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집중력(바른 행실)을 실천하라
이것이 소위 [전수련]이다. 언급된 [물질]은 본래의 물질과 매우 유사하므로, 우리는 이 본질을 의지하여 경번의 원인(즉 여래의 비밀 원인)을 수련하고 수랑가마 대왕을 더욱 연구할 수 있습니다. 집중. 둘째 형제는:
1)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참된 법, 최고의 법, 특히 참된 법을 믿고 이해합니다.
2) 청정계를 지킴 - 재가자를 위한 오계, 팔계, 비구를 위한 사미계, 비구계, 비구니계 외에 4가지 청정계와 3가지 계를 지켜야 한다. 이것이 승려와 평신도들이 하는 일입니다. ***순종하는 사람들,...gt;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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