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신중국 호남부녀 8천명은 왜 천산으로 갔는가?
신중국 호남부녀 8천명은 왜 천산으로 갔는가?
특수군: 신중국 후난 여성 8천 명은 왜 천산으로 갔는가?
수년에 걸쳐 사람들이 들었던 가장 일반적인 말은 고상한 이상으로 가득 찬 젊은 여군이 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꿈도 꾸지 못했던 먼 곳인 신장에 왔다는 것입니다. 신장에 주둔하는 군대의 장교와 군인들의 결혼 문제. 하지만 어떤 연대기에서도, 심지어 연대 연대기에서도 이런 내용을 찾을 수 없습니다.
1950년 2월, 마오쩌둥은 신장에 주둔한 군대에게 전투 무기를 보존하고 생산과 건설을 위한 무기를 수거하라고 명령했다. 이 명령은 전쟁의 종식을 선언하고, 칼을 보습으로 바꾸려는 인류의 꿈을 실현했으며, 또한 신장에 주둔한 군대의 운명을 결정했습니다.
정말로 역사의 전환점이 시작되었고, 피와 불의 세월이 드디어 끝났다. 영웅적인 시절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상실감을 느끼고, 평화로운 시절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행복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명령에 복종하는 것은 군인의 의무이다. 기분이 어떻든 방어사단 하나를 유지하는 것 외에 다른 부대는 한 손에는 총을, 다른 한 손에는 삽을 들고 천지의 적이 되는 새로운 전장을 향해 빠르게 진군하고 있다.
신장에는 3개의 산이 있는데, 남쪽에 곤륜산맥, 중앙에 천산산맥, 북쪽에 알타이산맥이 있다. 천산산맥의 남쪽은 흔히 신장남부로 알려져 있고, 천산산맥의 북쪽은 흔히 신장북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 개의 산이 감싸고 있는 두 개의 거대한 분지, 즉 신장 남부의 타림 분지와 분지 바닥의 광활한 타클라마칸 사막이 있습니다. 신장 북부는 중가르 분지(Junggar Basin)이고, 분지의 바닥은 가파른 구르반퉁구트 사막(Gurbantunggut Desert)이다. 유사는 서부 지역의 36개 국가를 묻어 한때 유명했던 수많은 상업 항구를 덮었습니다. 많은 오래된 도시가 긴 황사에 반쯤 묻혀 있어 몇 개의 성벽과 성벽만 남아 있습니다. 미래 세대의. 수많은 왕조를 거치며 번성했던 실크로드도 사람의 흔적 없이 폐허로 끝났습니다. 길이 2,700㎞가 넘는 중국 내륙에서 가장 긴 강인 타림강마저 타클라마칸 사막에서 소리 없이 사라졌다. 중국 4대 관개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마나스 강은 구르반퉁구트 사막에 가까워지자 구름처럼 사라졌다.
사실 이 싸움은 더 어렵고 오래 걸리는 싸움이다. 3대 전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되찾고 있는 곳은 척박한 땅, 고비사막, 알칼리성 늪지대이기 때문이다. 수천년 동안 그곳에서 식량을 재배하는 꿈을 꾸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신장에 주둔한 군대는 즉각 스타일을 바꿨다. 갑자기 전투 지도가 생산 지도로 바뀌고, 포병 조준경이 검문소로 바뀌고, 군마가 쟁기마로 바뀌고, 등자가 쟁기로 바뀌었습니다. 온 군대가 산과 강을 삼키는 위력으로 두 사막을 공격했다.
제2군구 TV드라마팀은 동쪽으로는 밀라노, 서쪽으로는 카슈가르, 남쪽으로는 치에모와 호탄, 남쪽으로는 천산산 남쪽 기슭을 거쳐 타림분지로 급습했다. 북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타림 분지(Tarim Basin)에 대규모 공격을 가했다. 제6군과 제22군은 중가르 분지와 일리·투하 분지 주변에 전장을 구축했다.
당시 중국 군인의 대부분은 군복을 입은 농부들이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단지 땅과 충분한 식량을 얻기 위해 혁명에 참여했습니다. 황무지를 개간하고 농사짓는 일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변화무쌍한 기후, 지독한 폭풍, 치명적인 더위와 추위, 땅 자체의 사막화와 염분화 등은 모두 그들이 이전에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것들이다. 그러나 군인들은 이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삶의 본능에서 나오는 또 다른 내면의 욕망이다. 그것은 그 어떤 적보다 강력하며 스스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여성과 생식.
전쟁 기간 동안 우리 군인들은 가족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강산은 패했고 우리는 신장까지 계속 싸웠습니다. 자, 이제 신장이 해방되었으니 집에 가서 결혼해서 아이를 낳자. 전혀 너무 많지 않습니다. 여기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농사를 짓자. 그러나 우리가 평생 여기서 농사를 지으며 끝까지 독신으로 남을 수는 없다. 한 노병 간척병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해방 당시 신장에는 30만 명의 한 인재가 있었다. 소수민족의 풍습을 존중하기 위해 군대는 한족 군인이 소수민족 여성과 결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왕헌안과 같은 의사결정자들 앞에는 매우 긴급한 문제가 놓여 있다.
왕진 장군은 전투가 끝나면 장병들이 집으로 돌아가 평화로운 삶을 살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내가 고향에 돌아가면 이곳 땅을 경작하지 않겠다.
결국 그는 아내도 얻지 못하고 사기도 안정되지 않게 된다. 그가 보기에 북부 고비사막에서 그와 함께 싸우기 위해 목숨을 걸었던 군인들은 고난과 역경을 겪었다. 나는 살 집도 없이 노숙자가 되었고, 큰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또한 미안했다.
왕진 장군은 새로 탄생한 신중국이 여성해방, 성평등, 결혼자치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 광대한 영토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위해 그는 여러 세대에 걸쳐 시행해 온 정책, 즉 국경을 지키기 위해 간척에 의존해야 하는 정책을 채택해야 했습니다. 한 왕조에서 이전 왕조의 종말로 상황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정착민들이 여기에 뿌리를 내리고 후손들이 이곳을 고향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시 신장의 한족은 신장에 주둔하고 있던 20만명의 장교와 군인들의 결혼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남자와 여자만이 가정을 이룰 수 있고, 가정만이 아이를 가질 수 있고, 아이만이 국경에 뿌리를 내릴 수 있고, 그래야만 국경을 수호한다는 전략적 목표가 실현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여군 모집을 중요한 과제로 여기고 신속하게 실행에 나섰습니다. 그가 처음으로 전화한 사람은 후난 출신의 여군이었다. 5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8,000명이 넘는 소녀들로 구성된 10개 이상의 무리가 서쪽으로 길고, 멀고, 위험하고 꿈같은 길을 떠났습니다.
수년에 걸쳐 사람들이 들었던 가장 일반적인 말은 고상한 이상으로 가득 찬 젊은 여군이 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꿈도 꾸지 못했던 먼 곳인 신장에 왔다는 것입니다. 신장에 주둔하는 군대의 장교와 군인들의 결혼 문제. 하지만 어떤 연대기에서도, 심지어 연대 연대기에서도 이런 내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농시부(Nongshi Division)의 "입대하여 후난성 신장으로 진군한 여군 목록"에 나열된 70명 외에 내가 수집한 두껍고 큰 형식의 호화로운 양장본 12개 사단 및 연대 연대기 중 하나입니다. 연대기" 여군의 이름, 나이, 출신지, 입대 시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연대기의 대부분에는 특정 연도, 호남 여군이 우리 사단에 몇 명이나 왔는지 등의 내용만 기록되어 있다. . 이 문장 뒤에 오는 모든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아직 소식이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부 친척을 제외하고는 그들이 어디로 갔는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신비롭게 사라진 것 같으며, 오히려 시간이 지나 그 흔적이 완전히 지워진 것 같습니다.
들어본 사람도 많을 텐데
이 모든 것이 전설이라 할지라도 그 가치는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사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약한 신사인 강두왕의 딸이 한나라 무제에게 공주로 임명되었을 때 장씨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2000여년 전 한무제에게 세상에는 평화가 있다고 말했다. 비록 아들이 후회 없이 죽었으나 서역의 안정과 공고함은 여성과 관련이 있다.
떠나면서 한나라 무제는 시준에게 비파를 주면서 “즉각적인 기쁨이 나의 향수병을 달래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중에 그녀는 이 비파를 사용하여 씁쓸함과 향수를 담은 독특한 노래인 "노란 새의 노래"를 연주하고 불렀습니다. 그녀는 "창투에 남아서 마음이 아프다. 오리올을 위해 기꺼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안타까움을 노래했다. 왜냐하면 시준은 약하고, 다른 곳에 사는 것이 익숙하지 않고, 말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게다가 그녀는 향수병에 걸렸고, 슬프고, 외로웠으며, 이미 불치병에 걸렸습니다. 오순은 5년 뒤 타국에서 세상을 떠났다.
서군공주가 죽은 뒤, 한나라 무제는 오순의 요청에 따라 초유수왕의 손녀를 공주로 삼고 오순의 어머니인 유지공주와 결혼했다. Youjie 공주는 낙관적이고 쾌활합니다. 그녀는 Wanli에서 Wusunhou까지 여행했고 빠르게 초원 생활에 적응했습니다. 그녀는 Wusun에서 50년 동안 살았습니다. Wusun 관습에 따라 그녀는 Wusun 왕 Xu Mi, Weng Guimi 및 Mu Demi와 결혼했습니다. 그는 30년 이상 Weng Guimi와 함께 살았고 Weng Guimi가 Wusun을 통치하도록 도왔으며 Wusun을 서부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왕국으로 만들었습니다. 기원전 70년, 옹귀미는 서한에서 기병 5만 명과 병력 15만 명을 보내 흉노를 공격해 승리를 거두었고, 그 후 흉노는 서역에서 황폐화되었다. 동시에 서한과 오손동맹의 영향력을 서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자신의 신임과 재능을 겸비한 풍자한제를 공주의 특사로 보내 각 나라에 포상하고 한나라를 건전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강하다.
나중에 공주의 큰 아들 원귀미가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손자가 됐다. 그의 아들이 사기(Shaqi)의 왕이 되어 이만 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그의 아들 Sandasheng은 Wusunzuo 장군이되었고 그의 큰 형 Shi는 Qiuci 왕과 결혼했으며 그의 딸 Su Guang은 Wu 후작의 아내였습니다. 그들은 후궁 유씨의 지시를 따랐을 뿐만 아니라, 한나라와 오손의 관계를 유지하여 오손이 500년 이상 일리에서 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한징을 사냥해 말의 이웃을 훔쳐라. 시준과 유지에가 수천 마일에 달하는 고대 도로를 어떻게 여행했는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제 나는 외국 생활의 성공과 실패를 통해 열정적인 남자들의 감동적인 시만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 2000여년이 흐른 뒤 수많은 여군들이 천산산맥 남북으로 몰려들었다.
독립훈장 수상자이자 전 신장군구 정치부위원 장밍루(張Mingru) 장군은 저서 '신장에서 중국인민해방군 20만 장병의 뿌리를 내리다'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p>
신장으로 가는 길에는 산시(陝西), 간쑤(甘肃), 신장(新疆) 등에서 모집된 1만여 명의 교육청년 가운데 1천여 명이 넘는 여성 지식인이 있다. 1950년에는 쓰촨성에서 한 무리의 여학생들이 왔고, 1951년에는 화동군구에서 한 무리의 여성 의료인들이 전근되었다. 1951년에는 후난성에서 3,000명 이상의 젊은 여성 지식인이 모집되었습니다. 그 후, 베이징, 텐진, 상하이 등 여러 도시에서 젊은 여성들의 집단이 왔고, 군대와 현지 대학 졸업생들도 자발적으로 신장으로 왔습니다. 1952년 초부터 1954년까지 산둥성 옛 지역에는 수많은 젊은 여성들이 동원되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매년 군부대에서 입대하는 여성의 수는 1949년 1,127명, 1950년 1,298명, 1951년 3,862명, 1952년 11,723명, 1954년 4만명 이상이었다.
군단 6사단 16연대 정치부에서 발행한 '상반기 여성사업개요' 사본에서 이런 내용을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간부들과의 결혼을 두려워하는 조직은 결혼법에 따라 행동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백발의 여군이 나에게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누구라도 햇빛을 서쪽에 두고 갈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햇빛 너머의 황량함과 황폐함은 수천 년 동안 먼 이국 땅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여군들은 이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결혼 문제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희생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희생으로 새로운 신장을 얻었습니다.
후난성 여군은 신장 국경 수비대 중 특수팀이다. 그들은 이곳에 도착한 이후로 이 광활한 광야에서의 기쁨과 슬픔, 그들의 이상과 추구, 그들의 영광과 꿈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남자들이 하는 모든 일을 했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젊음과 사랑을 희생했습니다. 사랑만이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고, 사랑만이 시간을 보존할 수 있다면, 사랑을 희생한 그들의 생존은 남들보다 더 어렵고 혼란스럽다. 하지만 그들은 인간과 아내, 어머니의 끈기로 이 모든 것을 이겨냈습니다.
정말 내 영혼을 흔들었습니다. 이 머나먼 땅에서 이 여군들보다 더 많은 희생을 한 사람은 없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야말로 신장 광야의 1세대 어머니들이다.
그들이 키우는 것은 자손뿐만 아니라 더 넓은 것, 즉 사랑, 관용, 정의, 인내입니다.
'8천명의 후난 소녀 천산 등반'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