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긴급요청: '칭찬해주세요' 영화 리뷰

긴급요청: '칭찬해주세요' 영화 리뷰

제가 이 영화를 보지 않은 이유는 보신 분들이 별 평이 없으셨기 때문이겠죠. 아마 그냥 보고 별 감흥이 없어서 별 감흥이 없으실 텐데요. . 무리한 사고방식으로 나는 항상 이 영화를 "정말 볼 가치가 없는" 영화 목록에 넣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면 상대적으로 형편없는 영화에 이렇게 좋은 배우들이 연기를 했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물론 이는 영화의 실력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어떻게 생각하고 그런 대본을 썼나요?

판웨이의 연기력은 말할 것도 없고 딱 한마디만 하면 대단하다! 특히 영화 초반의 클로즈업과 표정, 언어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처음 2분 만에 순진하고 솔직하며 약간은 '사용하기 어려운' 두뇌를 지닌 캐릭터 이미지가 탄생했다. 언어가 참 독특하고 캐릭터와 너무 잘 어울린다. 특히 '행복론'에는 "화장실에 가면 구덩이가 하나밖에 없다. 거기 쪼그려 앉으면 나보다 더 행복할 것 같다"는 말이 나온다. ? 저속한! 그러나 그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클래식, 절대 클래식. Fan Wei는 Yang Hongqi의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다른 배우들의 경우 왕지문의 연기는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다. 그는 극중 '다리' 역할을 맡아 영화의 내용을 연결해주는 핵심 인물이다. Chen Hao의 Ouyang Hua 역할은 별로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늙은 소가 어린 풀을 먹는 것"과 같은 느낌이 영화에서 Chen Hao의 "심쿵"과 큰 "대조"를 주는 것 같습니다. 더 걸'은 상대적으로 대중들에게 인상이 깊었는데, 이제는 갑자기 순진한 대학생 역을 맡아 한동안 시선을 돌릴 수 없게 만든다.

이 영화에 출연하는 배우들은 모두 중국에서 잘 알려진 이름들인데, 지금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대본이다. 영화 전반부를 보다가 끌렸던 이유는 양홍기가 거짓말을 한 것인지, 구양화가 거짓말을 한 것인지? 나는 항상 나중에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나쁜 점은 이 영화의 결말이 우여곡절이 없다는 것입니다. 판웨이가 실제로 양홍기를 캐릭터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입니다. 연기가 너무 좋아서 거짓말을 할 줄 몰랐어요. 밋밋한 결말은 평범한 영화를 만든다. 만약 반대의 경우, 양홍기가 거짓말을 했다면 매우 예상치 못한 일이겠지만, 영화 전체의 구조적 점수를 향상시킬 수는 없을 것입니다. Fan Wei의 역할은 놀랍고 모두를 속였습니다. 몇 마디 말로 설명할 수 있는 문제의 소위 '미스터리'를 밝히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평범한 영화는 사람들을 속였다고 울부짖게 만든다. 더욱 의아한 점은 영화의 결말이 영화의 전체적인 톤과 극도로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영화의 전편은 진정성과 단순함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지만, 결말은 갑자기 영화의 톤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품질" 날아가는 것은 항상 장아 스님에게 머리를 긁게 만듭니다. 이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아마도 시나리오 작가나 감독은 줄거리만으로는 영화가 실패할 것임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영화는 실패했다. 은혜를 구한 것은 배우들의 연기력만이 아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개꼬리'의 속편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영화 전체가 배우들의 연기력에 '지원'됐다고 할 수밖에 없다. "세이블"인지 아닌지.

여대생 어우양화가 비오는 밤에 강간을 당했는데, 도중에 양훙치에게 구출됐고, 상습적인 강간범은 범행에 실패했다. 양훙치 신부님이 죽어가는데, 그가 유일하게 후회하는 것은 정직하고 정직한 아들이 칭찬을 반도 받지 못한 것입니다. 이에 양홍기는 내일 저녁 약속을 잡은 구국거 기자에게 다가가 칭찬을 부탁했다.

선행을 한 것은 칭찬받아 마땅하지만 소녀의 순결에 대한 평판은 무너졌다. 그것은 한평생을 성실하고 바르게 살아오다 죽음을 앞둔 사람의 희망이기도 하고, 한창 전성기를 누리는 소녀의 미래이기도 하다. 이 사건은 구궈 기자의 가치관을 크게 흔들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사실을 신고하는 방법!

구 기자는 결국 탈출을 선택했지만 마음 한구석에는 걱정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 그는 익숙했던 일과 삶에서 벗어나 혼자 북쪽으로 왔고, 그곳에서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양훙치를 다시 한 번 만났다. 양훙치의 아버지는 인생에서 기적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좋은 일을 하면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고대 애국가가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을 뿐이었다.

카메라는 바로 눈앞에 있는 기성세대를 상징하는 마오쩌둥 기념관을 향해 패닝됐다.

질문이 정말 너무 심각하네요.

두 세대가 같은 시간과 공간에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생활 환경과 이해, 가치관과 관점은 전혀 다르다. 어떤 결정을 내리든 불공평합니다.

저우궈핑:

인류의 희로애락 가운데 나의 이야기가 지극히 평범하다는 것을 어떻게 모를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나는 내 이야기에 더 많은 기쁨과 슬픔을 쏟아 붓지 않을 수 없다.

나에게는 로미오보다 내 사랑의 우여곡절이 더 짜릿하고, 오이디푸스보다 내 아픔이 더 눈물이 난다.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로미오도, 오이디푸스도 아닌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사실 모두가 자신의 기쁨과 슬픔을 과소평가했다면 세상에 로미오와 오이디푸스는 없었을 것이다.

그럼 놔주고 놔주세요

"칭찬해주세요"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행복은 내가 배고플 때 다른 사람이 고기빵을 손에 쥐고 있을 때 나보다 더 행복하고, 내가 춥고 다른 사람이 솜솜을 입고 있을 때 그 사람이 더 행복하다는 뜻이다. 나보다 내가 오두막에 가고 싶을 때 구덩이에 쪼그리고 앉으면 나보다 더 행복할 것입니다.

그럼 왜 굳이 나를 칭찬하려고 하는 걸까?

칭찬해 주시면 누군가는 기뻐할 것 같아요.

양홍기는 아버지의 유언을 이루기 위해 이런 방법으로 자신을 칭찬하는 데도 서슴지 않는 농부인 것 같다. 무지하고 영리해지기 쉽습니다. 그는 좋은 사람인데, 그날 밤 일어난 일을 보면 주저 없이 달려가서 도와주었고, 자전거를 빼앗길 때마다 비교를 해서 가져가곤 했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이라 영화 속에서도 여전히 우리가 공감하는 캐릭터이다.

'내일 저녁 뉴스'의 1면 기자인 구국거는 그를 이 복잡한 이야기에 끌어들이는 것으로 유명했고, 그 이후로 그는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그는 비교적 전문적인 윤리를 지닌 기자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약간의 혐오감 때문에 '칭찬'을 거부했지만 나중에 편집자의 허락을 받아 여전히 성급하게 보고서를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보도의 진위 여부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조사를 거쳐 증거를 확보해야 한다. 양훙치에 대한 '칭찬'을 거부한 이유다. 그러나 증거 수집이 순탄치 않았다. 우선 당사자는 이를 정면으로 부인했다.

여대생 구양화는 영화 속 많은 여대생들처럼 초반에는 화창하고 청순한 장면을 보여주지만 점차적으로 전개되는 인물이다. 순수함은 사라지고, 직업(학생)에 걸맞지 않는 성숙함이 드러났다. 그녀는 첫 번째 인터뷰에서 그날 밤 일어난 일을 부인했지만 두 번째 인터뷰에서 솔선하여 고대 애국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면 데이트 전 화장에는 다른 목적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현실의 많은 여대생들이 표현하는 바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교육을 받고 예쁘다고 느끼기 때문에 그것을 잘 활용하고 싶어합니다. 마치 구양화가 비를 맞으며 구의 집에 온 것처럼 말입니다. 위에. 결국 그녀는 피해자이고, 아직 어리지만 과거를 직시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진실을 숨기고 있는 걸까?

구국가는 조사를 위해 양홍기가 사는 마을로 갔는데, 마을 당 서기가 그에게 연회를 베풀어 주기도 했다. 그러나 기자가 양훙치에 대해 묻는 것을 알고는 즉시 당황하며 자기 마을 사람이냐고 물었고, 자신이 자기 마을 출신이라는 사실을 알고는 즉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공무원이 되는 방법과 자신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아는 매우 "유능한" 간부입니다. 수없이 칭찬을 받았던 노년의 동지이자 모범적인 노동자인 양홍기의 아버지 양생리(楊聖伯)는 이런 허름한 집에 살면서 나라의 돈을 아끼기 위해 병원에 가지 않겠다고 고집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경외감을 느끼게 된다. 이에 사회에는 그런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사실입니까? 그러다가 아주 오래 전의 사진을 보았는데, 그 당시 고대 국가(Ancient National Anthem) 편집장의 작품이었는데 대상까지 받았습니다. 구씨가 신문사로 돌아와 편집장에게 사진을 건네는 장면은 또 감동적이었다. 편집장은 오랜 친구 사이의 오랜 우정을 그리워하며 구씨에게 당장 애국가 취재를 시작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기간 동안 구예는 많은 조사를 했다. 그와 양홍기가 함께 경찰서에 간 것을 볼 수 있다. 경찰서는 그가 그날 사건을 신고한 사실을 인정했지만, 사건을 부인한 이유는 매우 간단했다. 수년 연속 치안이 우수한 지역에서 사소한 절도도 없는데 어떻게 강간이 있을 수 있겠는가? 단지 '훌륭함'과 '칭찬'을 위해 좋은 소식은 전하고 나쁜 소식은 아닌 양심 없이 보도하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이상하지 않습니다.

방법이 없었고 두 당사자 만이 대면했지만 양홍기는 여러 가지 이유로 감히 구양화와 정면으로 맞서지 못했고 구양화의 밤에 대한 설명은 너무 완벽했고, 이는 구의 여자친구이자 경찰인 미이를 의심하게 만든다. 그녀는 구양화뿐만 아니라 구궈가에게도 의심을 품었다. 이는 여자가 남자친구를 향한 정상적인 의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구궈가가 대표하는 남자가 그 안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의심은 너무 심각했다. 미이는 여자친구가 있지만 유혹에 직면했을 때 약속한 것만큼 감정적이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여전히 좋은 사람입니다. 목적은 사실 불확실한 사랑의 라이벌인 구양화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갑자기 양홍기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소식을 접한 편집장은 당시 구애국가가 건넨 옛 사진을 들고 재빨리 마을로 달려갔다. 장례식에서 양홍기는 효자였는데, 아버지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지 못해 망연자실했다. 그러나 촌당 서기는 이상한 미소를 지으며 그 해의 오래된 사진을 들고 말했다. : "라오 양이 떠나기 전에 꼭 오겠다고 했어요." 물론 편집장은 이 사진도 자신과 양생리가 상을 받기 위해 만들어낸 가짜 뉴스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이 사진을 그와 함께 보냈습니다. Yang Shengli는 먼지 속에 묻혀 있었는데 누가 알겠습니까?

구양화는 다시 추억 속으로 ​​끌려들어가 고통받고, 인생 전체가 망가졌으며, 심지어 죽고 싶어한다. 하지만 구양화 같은 여대생들은 여전히 ​​선량한 성격을 갖고 있다. 그녀는 자신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알고 양훙치에게 사과하러 갔다. 그러나 화난 농부들은 그 결과를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구양화를 "했습니다". 이것은 이 사회에 대한 무지한 생각의 단순하고 투박한 저항이 대부분의 농촌 폭동을 만드는 것입니다.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조잡하기 때문에 뒤처집니다. 이 순간, 마침내 '칭찬' 기사가 게재됐다. 편집자는 '그는 마침내 칭찬을 받았다'라는 제목의 또 다른 수상 보고서를 직접 작성했다. 두 가지 사건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은 우연일 뿐만 아니라 이 슬픈 세상에는 커다란 아이러니이기도 하다.

구궈게의 양심은 두 사람의 삶을 망쳤고, 그 엄청난 압력으로 인해 그는 도시를 떠나게 되었고, 그의 여자친구도 결국 그녀를 떠났다. 동물.

이게 이야기의 끝인가요? 아니요! 마지막 순간이 되어서야 우리는 모두 속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양생리는 전혀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편집장을 "위협"하기 위해 마을 당 비서와 결탁하여 자신의 죽음을 속였습니다. 그는 자신이 수많은 자격증을 받은 것처럼 자신의 아들도 '칭찬'을 받기를 바랐고, 아무런 가치도 없이 헛된 칭찬을 받기를 바랐다. 이것이 중국 교육 시스템의 비극이다. 이때 양홍기는 여전히 고국게에게 아버지의 병이 기적이라고 말했고, 아버지는 좋은 일을 해서 칭찬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야기의 끝에서는 모든 것이 '칭찬'을 위한 것입니다. 실질적인 의미가 없는 이런 감사는 사람의 허영심, 욕망 추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청년은 아름다운 소녀를 중시하고, 언론인은 언론상을 중시하고, 여대생은 큰 돈을 중시하고, 정부 간부들은 성과를 중시하고, 경찰은 상사를 중시한다.... 추구하는 것도 좋고, 목표가 있는 것도 좋고, 평등하다. 잘하고 싶은 게 낫지. 그런데 이 결과만으로 좋은 성적을 받는 게 좋은 걸까? 아니면 다른 사람들의 부러워하는 표정일까요? 이것은 마치 시험에서 100점을 받은 어린아이가 모두 박수를 치며 칭찬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고방식이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이 사회 전체에 침투하지 않았다면 이제 우리가 깨어나야 할 때입니다.

왕즈원과 판웨이의 연기는 말할 것도 없다. 이 드라마의 대부분의 연기는 이들의 뒷받침이다. 물론 대본의 구성도 훌륭하다. 처음에는 그냥 코미디로만 봤는데, 처음 보고 나서 연기가 너무 좋았고, 결말이 너무 뜬금없다고 생각하고 간헐적으로 다시 보니까 이해가 됐다. 진짜 유머와 아이러니는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것이 아니라 어둠 속에 놓여져 있는데, 그 디테일이 무심코 나타나 이야기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완전 불가지론 - '찬양해주세요'

이 영화는 작가 베이베이의 소설 '찬양해주세요'를 각색한 것입니다. 소설에서 양승리는 죽고 양홍기는 구양화를 강간했다.

영화는 다르다. 영화는 감독의 재창조다. 설령 재창조한다고 해도 기대되는 효과는 우리의 판단과 크게 다를 것이다. 확실히 내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영화의 차이가 아니다. 그리고 소설.

우선 감독이 표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터무니없거나 완전히 불가지론적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인 양홍기는 전통적인 도덕을 고수하는 농부들이다. 그들의 이름에는 정통적인 의미가 가득하다. 그러나 궁극적인 믿음은 오늘날 사회에서 사라진 지 오래입니다. 모범 노동자의 아버지와 이주 노동자의 아들은 단지 일종의 도덕적 타락을 반영하는 것일까요? 양홍기가 선한 일을 해서 칭찬받고 싶어 하는 것은 물론 아들로서 효도를 다하고 있다는 것도 잘못된 것이 아니다. 신문이 그를 믿지 않는 것이 무엇이 문제인가? 그런데 신문은 왜 그의 말을 믿어야 하는가? 보도는 사실에 근거해야 합니다. 그가 진술한 사실은 정황 증거 없이는 사실일 수 없으며, 이는 단지 환상일 뿐입니다. Gu Guoge는 자신의 직업 윤리를 준수하고 이를 보도하지 않을 책임이 있습니다. 누가 틀렸어? 그녀는 틀리지 않았으며 자신의 평판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할 권리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가장 좋은 해결책은 신문이 구양화에게 개인적으로 돈을 주고, 구애국이 가명을 사용하여 가짜 뉴스 기사를 쓰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언론의 전부가 아닌가? 하지만 감독이 이를 하지 않는다면 영화는 의미가 없다. Huang Jianxin은 이러한 일련의 역설을 증폭시키고, 그런 다음 그것들이 우스꽝스럽고 명백해질 때까지 다시 확대하기를 원합니다.

코미디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전혀 틀린 생각입니다. 이 영화를 본 후 나는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우리가 또 무엇을 믿을 수 있습니까? 소위 진리의 표준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 도덕의 결론은 무엇입니까? 진실은 무엇입니까?

진실은 무엇인가? 황젠신(Huang Jianxin)은 우리에게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진실을 해체하고, 도덕성을 해체하고, 심지어 영화 자체도 해체했다.

황젠신은 과장을 사용했다.

어떻게 양훙치 같은 사람이 "내가 그 사람이랑 잤어"라고 말할 수 있겠어요? 사람들이 처음에 그가 구양화를 구했다는 것을 믿지 않았던 것처럼 우리도 그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양생리의 가짜 죽음을 선동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감독은 감독만 될 수 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감독이 나름의 이유가 있을 거라고 믿어야 하는 걸까요? 그렇다면 우리는 틀렸다. 감독은 우리를 혼란과 환상으로 이끌 뿐이며, 이는 그의 회의주의의 원래 의도를 달성한다. 나는 단지 당신이 토론하고, 의심하게 만들고, 불확실하게 만들기를 원한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 가치 있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확실한. 이 단계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근현대 중국 감독들 사이에서 정말 드물다.

구로사와 아키라는 <라쇼몬>에서 인간 본성의 진실을 드러내고, 안토니오니는 에서 진실을 드러내며, 우리는 <라쇼몽>을 통해 인간 본성의 진실을 본다. "존재" 테니스는 현실과 겉모습은 "진실은 거짓이면서 거짓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진실을 추구하는 것이 허구를 인정하는 것보다 반드시 더 똑똑하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 황젠신 이것을 <제발>을 통해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한 가지 진실: 사회 상태에서는 사람이 의식을 이룰 수 없고, 진리에 대한 통일된 기준이 없으며, 도덕은 사람들이 자기 가치를 실현하고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변명일 뿐입니다. ; 감정도 이성도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광게는 마침내 우울해졌고 더 이상 신문사에 머물 수 없게 되었으며, 진실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 보고서는 주 편집자보다 훨씬 더 진실되고 심오합니다!

나는 고대 국가가 황젠신의 그림자라고 굳게 믿습니다. 영화의 끝에서 그의 미소는 현자의 무력한 미소, 비극적인 미소이다. 신성한 천안문 광장 앞에 서서 이 미소는 모든 권위를 부정하고 자의적인 듯 고개를 들고 하늘을 향해 묻는다. 우리는 또 무엇을 믿을 수 있습니까? 영화는 이 질문에 답할 수 있을까? 감독 자신이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다. 영화란 무엇인가?

우리는 현실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현실은 너무 복잡합니다. 우리는 불가지론에 대한 우리의 불안을 인정합니다.

사상적 측면에서는 철학적 질문을 완성했지만, 줄거리와 기법 측면에서 미성숙한 영화로, 첸하오의 연기력은 평범하고, 어쩌면 감독의 의도를 전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