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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 Wenliang'과 Suzhou Art College 및 그 이후 정보
* "Yan Wenliang의 예술 창작의 무대화 및 관련 문제에 대한 연구", Gu Chengfeng, 난징예술대학교 저널(예술 및 디자인 판) p47-p53, 2009년 6호
1. Yan Qingcheng은 Yan Wenliang이 고작 11세였던 1904년에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그는 고작 2세였지만 이미 토유화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돌 호수 위의 달"을 그렸습니다. 8 위안에 구입했습니다. 작가의 창작과 판매, 그리고 작가의 스타일과 주제의 초기 확립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안원량의 첫 번째 시기는 1912년부터 이곳에서 시작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2. 안원량은 1936년부터 1949년까지의 시기를 일부러 무시한 것은 아니지만, 주로 이 시기가 중국 역사상 격동기였기 때문이다. 첫째, 항일전쟁의 불길이 사람들을 피하느라 바빴기 때문이다. , 그리고 Suzhou American College도 일본군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Yan Wenliang은 해방 후 상하이에 살았고 그 후 다시 내전이 발발하여 안정이 없었습니다. . 한편, 이 시기 계속된 전쟁으로 인해 유화재료가 부족한 한편, 그림은 대부분 자선판매나 모금활동에 사용되어 자주 사용되기도 하였으며, 따라서 Yan Wenliang의 기존 작품 중 이 단계의 작품은 극히 드물며 연구의 첫 번째 단서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안원량의 경험상 프랑스 유학 경험으로 인해 인상파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의 표현력은 시대적 제약을 받았지만 그의 개인 작품 '창작'은 그만큼 좋지 않았다. 이 사실로부터 Gao의 경험과 성격은 그가 본능적으로 "학습-창조" 모델에 저항한다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Yan Wenliang 그림의 업적에 의문을 제기한다면 그의 '창의적'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기보다는 그의 빛과 색채의 산수화 작품이 인상주의 작품에 비해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의문을 제기해야 합니다.
4. Xu Beihong이 후기 중국 미술 교육 시스템을 확립한 것에 비해 Yan Wenliang은 상대적으로 약했습니다. 서비홍은 1928년 국립 북경대학교 미술학원 학장이 된 뒤 우여곡절 끝에 1946년 북평예술대학 교장이 되어 자신의 교육사상을 널리 알리는 데 힘썼다. 1949년 이후에는 중앙학원을 설립했다. 미술과 그 시스템은 센터의 힘으로 빠르게 추진되었습니다. 여러 사람 중 최초로 학교를 운영한 사람은 류하이수(Liu Haisu)였습니다. 상하이 미술 대학은 191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30년 유럽을 여행한 후 Liu는 학교 경영에서 물러났습니다. 나중에 Liu는 화동 미술 대학과 난징 미술 연구소의 운영과 관리에만 이름을 올렸습니다. Lin Fengmian의 실제 학교 운영 날짜는 1925년부터 1947년까지 간헐적으로 있었지만 결국 그는 학교 운영의 결정적이고 장기적인 목적을 제시했습니다. "서양 미술을 소개하고, 중국 미술을 분류하고, 중국과 서양 미술을 조화시키고, 시대의 예술." 이것은 Xu와 Liu가 학교 운영에 대한 야망과 용기 측면에서 Yan보다 우월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이 이런 종류의 용기와 비전이 Yan보다 우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학교 운영의 역사와 연속성에 있어서 얀은 4명 중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5. "그는 다른 사람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의 모든 장점과 결점은 그 자신의 것이었습니다. 이성적 판단과 행동이 더 유능했던 동시대 화가와 교육자들에 비해 Yan Wenliang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감정적 측면이 더 뛰어났습니다. 성실함과 감성." [1 0] "그의 장점과 단점은 모두 그 자신의 것입니다." 이 문장은 Yan Wenliang 씨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입니다. 내가 이해하는 소위 단점은 Yan Wenliang의 더 큰 문화적 패턴에 대한 이해 부족과 미술을 넘어서 미술의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아카데미가 강세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그림에도, 교육에도 개인적인 흔적을 남겼으나, 오만함과 남에 대한 강요로 인해 후세를 비방하는 일도 하지 않았으니 이것이 그의 장점이 되었다. 현대 중국 역사에서 영향력 있는 화가이자 교육자로서 Yan Wenliang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미래 세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마도 이를 설명하기 위해 고대 속담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 .
참고 자료:
[1] Yan Wenliang의 회화 컬렉션 서문 - 화가의 삶과 예술 [M]// Yan Wenliang Shanghai: Shanghai People's Fine Arts Publishing House. , 1985.
[ 2 ] Jin Ye. Yan Laofuzi, 인용: Shang Hui, Yan Wenliang에 대한 연구 [M], Jiangsu Fine Arts Publishing House,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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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Ni Dagong의 예술 경력. J]. 1987.2, Shang Hui에서 인용 [M]. Nanjing: Jiangsu Fine Arts Publishing House, 1993: 258. 디자인 [5] Yan Wenliang 연대기. [M]. 상하이: Xuelin Publishing House, 1982:186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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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Yan Wenliang. 회화 이론 [M]. 베이징: Xuelin 출판사, 1982. [9] Liu Chun. 베이징: 중국 청년 출판. House, 2006: 109.
[ 1 0 ] Wang Chen. 설교하고, 가르치고, 의심을 해결하다 - Yan Wenliang과 Suzhou Academy of Fine Arts 설립 86주년 기념 of Suzhou Academy of Fine Arts[G]// The 18th Anniversary of Suzhou Fine Arts of Fine Arts 16th Anniversary Album, Beijing: China Modern Art Publishing House, 2009: 46.
<쑤저우 미술학원 애니메이션부 미술과 초기 중국 애니메이션 교육에 관한 예비 연구>, Zhou Jianfeng He Fei, Design Art (Shandong Arts and Crafts) Journal of the Academy of Fine Arts), Issue 01, 2014
1. 비록 소주미술대학 애니메이션학과는 2학기만 개설되었고, 학과의 대대적인 조정 과정에서 북경영화학교에 합병되었으며, 1953년 이후 등록이 중단되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중요한 인재가 된 학생들입니다. 쑤저우 미술학원 설립이 폐지된 후, 안원량은 만년에 절강미술학원 부원장으로 옮겨졌으며, 이 기간에도 그는 여전히 중국의 교사와 학생의 발전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쑤저우 미술학원 애니메이션학과. Qian Jiajun은 American Film Studio에 합류한 이후로 연구와 교육을 중단한 적이 없습니다. 1959년에는 상하이영화대학이 설립되었고 Qian Jiajun이 코치로 돌아와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새로운 피를 계속해서 양성했습니다.
2. 잉크 애니메이션의 성공적인 발전은 미국 영화 스튜디오에서 중국 학파를 부각시키는 고전 영화 유형이 되었습니다. 중국 수묵화의 놀라운 예술적 개념을 화면 효과로 변환하는 것은 과거의 연속이자 미래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묵 애니메이션의 성공은 집단적 지혜의 상징이며, 그 중 가장 비판적인 세 사람은 Qian Jiajun, Duan Xiaoxuan 및 Xu Jingda입니다.
3. 제작에 참여한 Yan Dingxian과 Lin Wenxiao 영화 "당시 그들의 작업 기억을 이해했습니다" 허우 유신의 "자랑스러운 장군"에서 웅장한 장군의 저택과 그 문양, 스크린, 기둥, 창틀 등이 왜 그렇게 두껍고 빽빽한가요? 배경을 칠하는 방법은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전통적인 먹색 베이스는 윤곽선을 그린 후 먹을 사용하여 밑바탕을 이루는 것인데, 밑그림과 마찬가지로 기둥도 양쪽이 둥글고 어둡게 되어 있어 입체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위의 매달린 기둥은 좀 더 어두운 연한 잉크 베이스로 칠해져 있어서 묵직한 느낌이 있어서 바닥 타일을 먼저 잉크로 칠한 뒤 광고색으로 덮어주니 웅장하고 중국스러운 느낌이 나네요.”
4. 1920년대 상하이영화제작소 예술영화반에는 소주미술대학 학생이 30여 명 있었는데, 학과 조정 이전에는 공장에서 직접 일하던 사람도 있었다. 북경전영학교 학생들도 화동예술대학과 구 예술대학을 졸업한 학생, 애니메이션학과 및 제작스튜디오 교사였던 Qian Jiahai, Fan Jingxiang, Lu Jingtang 및 실제 애니메이션을 공부한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Suzhou Art College의 학과에는 Pu Jiaxiang, Hu Jinqing, Dai Tielang, Xu Jingda, Fang Pengnian 등이 있습니다.
* "소주예술대학 실용예술교육사상의 내포와 계승에 대하여" 왕젠량, 난징예술대학교 저널(미술과 디자인 판), 2009년 6호, p141-144.
1. 1922년 7월, 유화 화가 안원량(延文亮), 호추중(胡曉宗), 주스지에(朱志結) 등이 쑤저우 성해성 홍팡에 쑤저우 여름 미술 학교를 설립하여 예술적 재능을 양성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훗날 중국 미술계에서 유명해질 미술대학. 같은 해 9월 소주미술학교를 설립했다. 이후 많은 노력 끝에 1927년 마침내 창랑정(Canglang Pavilion)에 학교가 설립되었으며, 이에 따라 쑤저우 미술학원은 일반적으로 "창랑 미술학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932년 중국 화가이자 부유한 사업가인 오자심(吳子信)이 자금을 기부하여 로마식 교습소를 건립했습니다. 같은 해 10월, 교육부는 쑤저우 미술학교를 대학으로 승인하고 공식적으로 쑤저우 미술대학으로 명칭했습니다.
2. 1937년 10월 이후 쑤저우는 일본 침략자들에게 함락되었고 쑤저우 미술학원은 1945년 일본이 항복하고 나서야 상하이, 우시 등으로 옮겨졌습니다. 새로 복원된 창랑팅(Canglangting) 학교 건물로. 1947년까지 이 학교는 240명 이상의 학생과 42명의 교직원으로 성장하여 독특하고 영향력 있는 예술 학교가 되었습니다. 1952년 전국 각 대학의 학과를 개편하고 상하이 미술대학과 산둥대학교 미술학과를 합병하여 화동미술대학을 설립하였고, 그 후 우시(无锡) 서교(沙橋)에 설립하였습니다. 1958년 난징 딩자교로 이전. 같은 해 난징예술대학으로 교명을 바꾸었으며, 이는 오늘날의 "난징 예술대학"의 전신이다.
3. 예술을 사랑하는 Yan Wenliang은 Jin Songcen, Pan Zhenxiao 등 6명을 초대하여 'Suzhou Art Painting Competition'을 시작했으며 Wu Changshuo, Qi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수십 점의 그림을 수집했습니다. Baishi, Yu Youren, Zhang Taiyan, Zhang Daqian 이번 회화 대회 미술 박람회는 "중국 현대 미술 역사상 최초의 전국 미술 전시회 및 박람회"[1] 3 4 0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시회 규모는 웅장하고, 회화 세계는 디자인이 극도로 무겁고 영향력이 광범위한 위대한 거장들을 모았습니다.
4. 학교를 설립할 때에는 먼저 학교의 교육 목적과 인재양성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옌원량(顯文亮)으로 대표되는 미술학원의 창시자들은 남다른 통찰력과 명료한 사상을 갖고 있다. Yan Wenliang 씨는 한때 미술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예술은 사람들이 사회와 자연을 이해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사회적 진보를 촉진해야 합니다." 5. Yan Wenliang 씨는 또한 연설과 기사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사회에 봉사하는 실용미술교육의 이념은 소주예술대학의 『미술』에 게재된 『창립 25주년 기념 메시지』, 『제작 교육에서 실용 미술의 필요성까지』 등의 연설과 기사에서 여러 차례 논의되어 왔습니다. Wave' 잡지. 이 관점은 생산과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실용적인 미술 교육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실용미술과 동급생들에게 쓴 글에서 그는 '제작 교육'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는데, 이는 실용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는 생각이 그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오늘날 '생산교육'을 이야기할 때, 미술과 산업의 상호협력 외에는 장점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사하는 사람들은 국민이 좋아하든지 상관없이 끝없는 생산에만 전념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그것이 사회에 필요한지 아닌지, 밤낮으로 일하면 낭비가 될 것입니다. 졸업이 다가오자 그들은 가르치는 일과 탈출구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길은 혼잡하고 재능은 너무 많습니다. 이것은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잃은 학생입니다. "[4] Yan Wenliang. 순수미술(회화) 작품의 비교 및 관리를 통해 실용미술교육, 특히 산업미술교육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부각시켰다.
6. 첫째, 1924년 소주미술대학이 설립되면서 학사제도가 4년제, 중국화, 서양화, 미술교육, 실용미술의 4과목으로 변경되었다.
1933년 쑤저우예술대학의 전문적인 구조조정 과정에서 다시 한번 "교육과 생산의 연계 실시와 실기과목 추가"를 강조하였다. [1] 3 4 5
7. 교수법 쑤저우 예술 대학의 유산 많은 장비, 교구, 서적 및 기타 물품은 예술 대학의 설립자인 Yan Wenliang, Wu Zishen 등이 공들여 관리하고 구입했으며 우여곡절 끝에 결국 예술 대학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소주미술공예대학은 1958년 이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소주미술공예대학이 창랑미술학교의 지위를 계승하고 있음을 일면에서 증명합니다.
8. 쑤저우 예술공예대학은 195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당시 예술 및 공예 인재에 대한 사회의 요구에 부응했습니다. 학교 설립 당시 조건은 단순했고, '현지 실정에 맞게 대책을 마련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 적극적으로 생산에 봉사한다'는 학교의 목적을 명확히 제시했다. 1958년 7월 초안을 작성하여 출판한 새로 발견된 『소주미술공예대학 입학안내 책자』에서는 입학의 '목적' 등 학교 초기에 확립된 지도 이념과 직업 이념을 엿볼 수 있다. 책에는 "쑤저우의 예술과 공예 발전과 사람들의 문화 생활 성장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는 부지런하고 검소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론과 실습을 결합하고 학습과 생산을 결합하며 대중을 양성해야 합니다. 쑤저우의 예술공예 발전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가능한 한 빨리, 저렴한 비용으로." 쑤저우 예술 공예 대학의 학교 철학의 핵심입니다. 이 핵심은 사회주의 건설 기간 동안 Canglangting Suzhou Fine Arts College의 "사회에 봉사하는 실용 예술 교육 사상"의 자연스러운 연속입니다.
9. 전공으로는 중국전통회화, 상업미술, 직조 및 자수, 그릇 디자인, 조각, 장난감 등 6개 전공을 개설했는데, 모두 발전된 예술과 관련되어 있으며, 소주의 공예 산업과 기업. 동시에 업계의 생산 환경, 생산 과정, 숙련된 장인과 장인은 학교 예술 및 공예 교육의 중요한 자원이 되었습니다.
10. 1959년에 작성된 문서 '지난해 학교 운영 경험'에는 쑤저우 예술 공예 대학 설립 이후 1년간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고 제언을 제시했다. 미술교육의 실제 실천에 적합한 수련과정의 원칙, 즉 미술교육의 특별법을 제시하고 각 학과의 특성을 부각시켜 학생들의 적성에 맞춰 가르치고, 실제 제작 등을 토대로 커리큘럼을 과감하게 개편합니다.
11. 1960년의 "교육 계획서, 교과서 및 학기 교육 계획 준비에 대한 의견"은 "교육을 생산적인 노동, 예술적 실천 및 과학 연구와 더욱 통합"하는 원칙을 제안했습니다. 학기 수업 계획. 쑤저우 예술공예대학은 불과 3년 만에 지역 현실과 자체 여건에 맞는 학교 운영 이념을 찾아내고, 지역 예술 공예 발전 요구에 부응하는 쑤저우 특성을 지닌 전공과 커리큘럼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1964년 12월 2년 넘게 학생 모집을 중단했던 학교가 다시 문을 열었고, 다시 개교한 학교는 마호가니 조각, 옥 조각, 문양 조형 등을 갖춘 "쑤저우 예술 공예 직업 학교"로 명명되었습니다. 실용 장식 분야의 4개 전공으로 4년의 학업 기간을 갖고 산업과 기업을 위한 예술 디자인 인재를 직접 양성합니다.
13. 1987년 5월, 쑤저우 예술공예학교는 호추산 남쪽 기슭에 위치한 정원식 캠퍼스로 전체를 이전했습니다. 학교에는 전문 스케치 교실, 실습 워크샵, 전시실, 시청각 강의실 등이 있습니다. 학교는 적극적으로 "예술 및 공예 교육의 새로운 특징을 탐구하고, 학교 생존의 활력을 탐구하며, 새로운 목표를 향해 발전하는 새로운 방법을 탐구합니다." 그리고 높은 수준." 이후 10년 동안 학교 운영 아이디어, 교육 품질, 인재 양성 모델의 의미가 더욱 풍부해졌고 학교의 전반적인 경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그 학교는 여전히 사회에 봉사한다는 일관된 실천적 예술 교육 철학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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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an Wenliang 및 Suzhou 미술 아카데미", Journal of Suzhou University (Engineering Edition), Lu Yucheng 및 Liu Dan , 2004 Issue 06 p85-85,
1\Yan Wenliang Dongchen은 1893년 7월 20일 Suzhou의 Qianjiangfa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Yan Chunsheng은 Ren Bonian의 제자였으며, 그는 꽃과 새를 그렸습니다. Wu Changshuo, Lu Lianfu 및 Gu Xijin과 친구였습니다. 그의 삶의 행위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Wang Desen의 "귀머거리 재가 불교도 전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Yan Wenliang 선생은 6세 때부터 사립학교에 입학하여 산술, 역사, 지리 등 새로운 과목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사물을 묘사의 대상으로 삼다. 붓을 사용하여 기차, 배 등을 생생하게 그렸다. 올해 그는 아버지의 지도 아래 '겨자씨밭 그림책'을 필사하고 중국 전통 회화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14세에 그는 장위안우 공립 고등 초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그의 그림 점수는 최고였으며 그의 예술적 재능이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16세의 옌원량은 1909년 상하이상업출판소에 미술 견습생으로 입학해 판화, 제판, 인쇄 기술을 배웠다. 이때 일본 화가 마츠오카 마사시의 지도를 받아 수채화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림. 1912년 그는 상업출판사를 그만두고 쑤저우로 돌아와 회화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2. 1913년에 그는 구이샹 초등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했으며 1919년까지 쑤저우의 5개 중학교에서 동시에 가르쳤습니다. Yan씨는 Suzhou Art College의 창립자 중 한 명입니다. 설립 초기에는 예술적 재능을 키우고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1922년 7월 Yan 씨는 Hu Cuizhong, Zhu Shijie, Gu Zhonghua 및 Cheng Shaochuan과 함께 Haihongfang의 Suzhou Lawyers Association Club에서 Suzhou Fine Arts Summer School을 설립했습니다. 나중에 쑤저우 현 중학교의 남은 9개 방을 학교 부지로 빌려 몇 년 동안 학교를 운영하겠다는 왕 씨의 소망이 마침내 실현되었습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농담으로 이 신입생 학교를 "Yan Huzhu"라고 불렀습니다. 조직자가 Yan 씨, Hu Cuizhong, Zhu Shijie였기 때문입니다. 그해 9월 소주미술학교가 설립되어 1기에 13명이 입학하고 2년 만에 졸업했다. 1923년에 우리는 싼셴사(Sanxian Temple) 협회에서 3개의 건물을 빌려 서학교를 설립했고, 원래 현 중학교에 부속된 학교 건물을 동학교(East School)로 변경하여 졸업했습니다. 그림을 공부하러 온 여자 사범 학교 졸업생을 포함하여 10 명 이상이 모집되었습니다. 이는 쑤저우 학교에서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최초의 일이었습니다. 1924년 3기 미술학교에 학생이 입학했는데 그 중 여학생 10명 이상을 포함해 40명이 입학했다.
3. 1927년 옌씨는 쑤저우 공공 복지국에 고용되어 창랑관의 관리인으로 쑤저우 미술관 설립을 준비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카운티 중학교 위치에서 Canglang으로, 공식적으로 정착했습니다.
4. 1928년 염교장은 자비로 미술교육을 견학하기 위해 해외로 나갔다. 그 학교는 후추중이 대표했다. 얀 교장은 유럽 체류 기간 동안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대량의 대형 석고 모형을 구입하고 이를 고국으로 가져와 항일 전쟁 직전에 교육 장비를 풍부하게 구입했습니다. 500개 이상의 모델. ?
5. 1937년 마르코폴로 다리 사건 이후 항일전쟁이 발발하면서 학교는 내륙으로 이전할 계획을 세웠다.
얀 교장은 석고 모형 부품을 가지고 교사들과 그 가족들을 데리고 피난처를 찾은 후 저장성 위항으로 이주하여 이름을 날릴 계획을 세웠습니다. 배는 너무 커서 관문을 통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다시 닝보로 돌아갔다가 다시 닝보에서 상하이로 향했습니다. 나중에 학교는 상하이에 개교하여 소주 미술 아카데미 상하이 학교로 불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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