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이전 문장은 무엇입니까?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이전 문장은 무엇입니까?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면 당신이 이 산에 있다는 것만 알 뿐이다." 이전 문장은 옆에서 보면 능선과 봉우리가 있고, 멀고 가까운 높이가 다릅니다.

송나라의 문인 소식(蘇施)이 지은 『서림벽(西山壁)』에 나오는 시이다.

'서쪽 숲의 벽에 새겨 져있다'? 시 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능선과 측면의 봉우리처럼 보이고 멀리서 보면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시의 문자 적 ​​의미 : 루산의 구불 구불 한 언덕과 우뚝 솟은 봉우리를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보고, 멀리서, 가까이에서, 높고 낮은 곳에서 루산을 바라보며 루산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른 모습. 내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는 이유는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시 전체 감상:

이 시는 여산의 변화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풍경을 활용하여 설명하며, 관찰 문제가 객관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함을 지적합니다. 주관적이고 일방적이어서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옆에서 보면 옆면에 능선과 봉우리가 보이고,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르다"는 내용을 현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산으로 여행. 여산은 구릉이 교차하고 봉우리가 기복이 심한 큰 산으로 위치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여산의 풍경을 요약하고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는 장면에서 추론하고 산을 여행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여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는 이유는 우리가 여산에 있고 우리의 시야가 여산의 봉우리에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루산산의 한 계곡입니다. 이것은 단지 부분적일 뿐입니다. 이 멋진 두 문장은 예술적 개념 전체를 이끌어내며 독자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성찰하고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산과 강을 여행하면서 얻는 이성적인 이해가 아닙니다. 이는 산에 가면서 보는 것과 세상의 사물을 관찰할 때에도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 두 시에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철학을 이해하도록 계몽하는 내용이 풍부합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위치에 있고 문제를 보는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는 필연적으로 일방적입니다. 사물의 진실과 전체적인 그림을 이해하려면 좁은 범위를 뛰어넘어 주관적인 편견을 없애야 합니다.